싸이는 29일 오후 6시 국내외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9집 ‘싸다9’를 발매한다.
‘싸다9’는 싸이만의 유쾌한 감성을 살린 앨범 타이틀로 ‘싸이의 다채로운 9집’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앞서 싸이는 신보에 담긴 12곡을 개성 강한 아트워크 이미지로 발표해 남다른 자신감을 드러낸 바 있다.
타이틀곡은 ‘댓 댓’(That That)으로, 싸이와 방탄소년단 슈가가 공동 프로듀싱하고, 작사, 작곡, 편곡을 함께했다. 또한 슈가는 피처링에 이어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해 싸이와 절친 호흡을 예고했다. 이밖에도 싸이와 지코가 작사, 작곡하고 수지의 뮤직비디오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셀럽’(Celeb), 성시경과 함께 싸이 감성의 진수를 녹여낸 ‘감동이야’, 늦은 밤에 어울리는 위로를 전할 ‘밤이 깊었네’, 새로운 창법과 거침없는 가사가 돋보이는 ‘간지’, 중독성 강한 뉴트로 장르의 ‘이제는’ 행복에 대한 메시지를 풀어낸 ‘해피어’(Happier), 영원히 추억하고 싶은 시간을 담은 ‘포에버’(forEVER)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 함께한 곡들이 ‘싸다9’에 수록된다.
또한 타고난 광대 팔자를 노래한 ‘나인트로’(9INTRO), 기리보이와 함께 작업한 세상 모든 어른의 공감을 자아낼 ‘나의 월요일’, ‘흠뻑쇼’의 열정을 고스란히 분출한 ‘에브리데이’(Everyday), 정답 없는 삶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를 위한 ‘내일의 나에게’까지 총 12곡이 유기적으로 엮였다. 이를 통해 싸이는 앨범명처럼 다채로운 감성을 선사할 전망이다.
싸이는 이날 오후 6시 ‘싸다9’를 발매하며, 오후 9시부터 네이버 NOW. ‘#아웃나우’(#OUTNOW)를 통해 단독 컴백쇼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