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PSY)는 29일 오후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서 정규 9집 '싸다9' 타이틀곡 'That That (prod. & ft. SUGA of BTS)' 무대를 음악 방송 최초로 공개했다.
이날 '뮤직뱅크'에서 싸이는 글로벌 K-POP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화려한 컴백 무대를 펼쳤다. 이날은 MC 엔하이픈 성훈과 아이브 장원영도 서부 영화 주인공 콘셉트의 스타일링으로 진행을 이어가며 싸이의 컴백을 환영했다.
싸이에게 '뮤직뱅크' 무대는 좁았다. 싸이는 말을 타고 내려 레드카펫을 밟고 입장해 손을 소독하고 대기 중인 댄서들과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서부 영화의 한 장면을 옮겨놓은 듯한 무대에서 퍼포먼스를 마친 싸이는 KBS 곳곳을 누비며 'That That' 퍼포먼스를 펼쳤다.
서부 영화 주인공이 된 싸이는 손가락으로 총 모양을 만들어 쏘는 듯한 동작의 포인트 안무로 시선을 사로잡았고, 망치춤을 응용한 군무, 말을 타고 달리는 듯한 모습을 담은 다채로운 퍼포먼스로 강한 중독성과 흥을 유발했다.
싸이가 5년 만에 선보인 정규 9집 '싸다9'는 싸이만의 유쾌한 감성을 살린 앨범 타이틀로 '싸이의 다채로운 9집'이라는 뜻을 갖고 있다. 성시경, 헤이즈, 화사, 크러쉬, 타블로, 제시 등이 피처링 주자로 참여했고, 총 12곡으로 싸이의 다채로운 감성을 선사한다.
메인 타이틀곡 'That That (prod. & ft. SUGA of BTS)'은 싸이와 방탄소년단 슈가가 공동 프로듀싱하고, 작사, 작곡, 편곡을 함께했다. 슈가는 피처링에 이어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하여 싸이와 절친 호흡을 맞췄다. 이에 이날 오후 6시 발매 직후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