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리즈 ‘안나라수마나라’는 하일권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꿈을 잃어버린 소녀 윤아이(최성은 분)와 꿈을 강요받는 소년 나일등(황인엽 분) 앞에 미스터리한 마술사 리을(지창욱 분)이 나타나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판타지 뮤직 드라마다.
6일 오후 4시 시리즈 전체 공개를 예고하며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이날 오후 6시에 발매되는 ‘안나라수마나라’ OST 전체 음원에는 지창욱, 최성은, 황인엽을 비롯한 출연 배우들이 작품 내에서 직접 가창한 음원들이 전부 수록된다.
이 드라마는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중편의 음악 드라마인 만큼 약 2년간 제작 단계를 거치며 OST에 배우들과 음악 스태프의 열정을 녹여냈다. 보컬 레슨부터 디렉팅, 현장 연기 톤을 살린 보충 녹음 등 다양한 노력과 기술적 요소들을 더해 극의 몰입도를 한층 올려줄 OST들을 완성했다.
이번 OST 작업에는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나의 아저씨’, ‘시그널’, ‘미생’ 등 작품을 통해 탁월한 감수성을 보여준 박성일 음악감독을 필두로 김이나, 성동성, 이치훈 작사가가 힘을 합쳐 감동의 깊이를 더했다.
그런가 하면 배우들이 직접 가창한 곡들과 60여곡의 스코어 곡 이외에도 ‘안나라수마나라’의 음악 제작 과정을 가늠할 수 있는 데모 버전의 가창 곡도 수록되어 듣는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