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는 ‘키 테넌트(Key Tenant)’ 유치여부에 따라 가치가 달라진다. 키 테넌트란 상가나 쇼핑몰에서 고객을 끌어 모으는 핵심 점포를 뜻하는 말로 ‘앵커 테넌트(Anchor Tenant)’라고도 불린다.
핵심점포 유치는 상권의 유동인구를 좌우할 정도로 중요한데 유동인구가 많아지면 해당 상권은 매출이 올라가고 매출이 오르면 안정적이면서도 높은 임대수익을 거둘 수 있기 때문이다.
김포 르 에디션은 김포 최대 규모인 김포 한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를 독점하는 상가로 최근 키 테넌트 유치를 통해 주목받고 있는 최대 10년의 선임대를 확정해 분양을 하는 테라스형 물세권 상가다.
지하1층~지상2층 총 84실로 22년 10월 완공예정으로 가족단위의 유동인구가 모일 수 있는 빅 테넌트 브랜드가 속속 입점 확정되고 있다.
우선 실내 스포츠 시설의 인기 상승과 맞물려 계절의 영향 없이 연중무휴로 즐길 수 있는 실내 스포츠 시설과 김포 한강 신도시에서는 유일한 전용 485평 규모의 아쿠아리움과 카페의 콜라보레이션인 가족 체험형 카페 아쿠아카페도 입점을 확정했다. 또한 델리커리 등 F&B 브랜드의 입점도 이어지고 있다.
쇼핑객들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특화설계도 눈에 띄는데 5.5m의 높은 층고를 갖춘 300m 스트리트 4면 개방형 테마상가로 설계되었고 법정대비 200% 넓은 주차 공간도 갖췄다.
쇼핑객들이 이동하기 쉬운 교통 인프라도 구축될 예정인데 김포공항까지 25분 거리의 김포골든라인과 GTX D노선 개발, 2026년 개통예정인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 지하철 5호선 연장(계획) 등 사람을 모을 수 있는 교통환경이 조성되고 있다.
현재 브랜드 유치에 탁월한 노하우를 지닌 MD 전문기업인 어반프라퍼티가 김포 르 에디션을 맡고 있는데 어반프라퍼티 관계자는 “김포 르 에디션은 키 테넌트 유치를 통해 유동인구를 끌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면서 향후 높은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