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봉 후 화제성이 더욱 기다려진다.
영화 '헤어질 결심'이 국내외 언론의 호평을 담은 리뷰 포스터를 공개,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 시켰다.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이번에 공개된 '헤어질 결심' 리뷰 포스터는 굽이치는 산과 요동치는 파도의 파장 위로 거니는 서래와 해준의 모습과 함께 언론의 역대급 호평이 더해져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히 리뷰 포스터 역시 '스토커' '아가씨'에 이어 '헤어질 결심' 1차 포스터를 디자인하며 화제를 모은 영국의 엠파이어 디자인(Empire Design) 사가 협업해 독특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영화를 관람한 해외 언론들은 제75회 칸국제영화제 감독상을 받은 박찬욱 감독의 새로운 작품 세계에 대한 뜨거운 호평을 전했다. 또한, 수사극과 멜로극을 조화롭게 빚어낸 박찬욱 감독의 색다른 시도에 국내 주요 언론들도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다.
군더더기 없이 펼쳐지는 영상미부터 촘촘하게 쌓아 올린 탁월한 스토리텔링, 모두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은 사망자의 아내 서래 역 탕웨이와 예의 바르고 청결한 형사 해준 역 박해일의 완벽한 호흡까지 풍성하게 완성된 '헤어질 결심'이다. 영화는 오는 29일 개봉한다.
조연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