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로고스필름 극본 공모전’은 장르와 소재를 불문하고 미니시리즈 롱폼(70분 분량, 12~16부작), 미드폼/숏폼(30~50분 분량, 6~8부작) 드라마를 대상으로 한다. 지원서와 함께 콘셉트 페이퍼, 시놉시스, 대본(롱폼 2회분, 미드폼/숏폼 4회분)을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신인 작가부터 기성 작가까지 연령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수상 인원 또한 제한이 없어 더욱 많은 작가에게 열린 기회를 제공한다.
단 방송사, 제작사와 집필 계약이 없고 공모전 수상 이후 로고스필름과 전속 계약 체결이 가능한 경우에만 지원할 수 있다.
수상자에게는 로고스필름 전속 계약을 위한 상금 2000만원을 선지급되고, 향후 로고스필름과 함께 드라마를 기획·제작해 선보일 기회가 주어진다.
로고스필름은 “이번 드라마 극본 공모전을 통해 참신하고 획기적인 스토리로 웰메이드 드라마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갈 작가를 발굴한다.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고 밝혔다.
응모 기간은 7월 11일부터 24일 자정까지이며, 로고스필름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발표는 8월 둘째주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로고스필름(www.logosfilm.co.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고스필름은 ‘군검사 도베르만’ ‘빈센조’ ‘굿닥터’ ‘김과장’ ‘넝쿨째 굴러온 당신’ ‘리멤버-아들의 전쟁’ 등 수많은 명작 드라마를 제작한 회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