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은 7월 3일 오전 8시 기준 멜론 톱100 차트 중 톱10에 8곡을 랭크 시키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다.
1위는 정규 1집 ‘아임 히어로’(IM HERO) 선공개곡이자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OST ‘우리들의 블루스’가 차지했다.
2위에는 KBS2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OST ‘사랑은 늘 도망가’가 오르며 변함없는 인기를 자랑했다.
3위는 ‘아임 히어로’ 타이틀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가 올랐다. 4위는 수록곡 ‘무지개’가 차지했고 7위 역시 수록곡 ‘아버지’가 오르며 인기를 입증했다.
8위에는 2020년 4월 발매된 TV조선 ‘미스터트롯’ 진(眞) 특전곡 ‘이제 나만 믿어요’, 9위에 ‘손이 참 곱던 그대’, 10위에 ‘아비앙또’(A bientot)가 오르며 꾸준한 인기를 보여줬다. 지니차트도 임영웅이 차지했다.
임영웅은 7월 3일 오전 8시 기준 음원 플랫폼 지니 실시간 차트 1위부터 14위까지 차지해 ‘OST 킹’ 다운 면모를 드러냈다.
1위는 ‘사랑은 늘 도망가’가, 2위는 ‘우리들의 블루스’가 올랐다. OST 두 곡을 나란히 1, 2위에 올리며 ‘차트 히어로’다운 모습을 보여줬다.
3위는 ‘다시 만날 수 있을까’가 올랐다. 4위와 5위는 ‘아임 히어로’ 수록곡 ‘무지개’와 ‘아버지’가 각각 차지했다.
6위에는 ‘이제 나만 믿어요’가 오르며 꾸준한 인기를 자랑했고 7위부터 14위까지 ‘아임 히어로’의 수록곡들이 순위를 점령했다.
임영웅은 현재 진행 중인 전국투어 콘서트 ‘아임 히어로’로 매회 매진기록을 세우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소속사는 “엄청난 스케일 무대와 임영웅, 그리고 영웅시대가 함께 만들어가는 재미와 감동이 가득한 약 150분간의 공연은 고양을 시작으로 창원, 광주, 그리고 대전에서 이어간다”며 “임영웅은 현재 전회 전석 매진 신화를 쓰고 있는 콘서트와 각종 음원사이트 음원차트 상위권도 유지해 ‘히어로 효과’를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