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 싶은 집 만들기…KCC 글라스, 사회복지관 아동 대상 ‘홈씨씨교실’ 멘토링 행사 열어
등록2022.07.25 14:45
- 지난 20일 산성종합사회복지관 아동 초청, 집과 공간의 가치 멘토링 프로그램 열어 -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 수상자 멘토와 함께 배움과 교류 기회 제공
KCC글라스(회장 정몽익)가 지난 20일 홈씨씨 인테리어 분당판교점에서 ‘산성종합사회복지관’ 아동들을 초청한 가운데 '홈씨씨교실 실내 디자인 체험 멘토링’ 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홈씨씨교실 실내 디자인 체험 멘토링은 KCC글라스의 아동 교육환경 개선사업인 ‘홈씨씨교실’을 통해 리모델링된 사회복지관 교육시설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는 멘토링 행사로, 주거공간에 대한 아동들의 상상력을 기르고자 기획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홈씨씨 인테리어’가 12년째 후원하고 있는 국내 대표 실내건축 공모전인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 수상자들이 멘토로 참여해 아동들에게 인테리어와 관련된 배움과 교류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는 얼마 전 개소한 홈씨씨교실 1호점인 성남시 산성종합사회복지관 이용 아동들이 초청돼 진행됐다. 초청 아동들은 전문 강사로부터 사용자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한 인테리어 설계에 숨겨진 의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멘토와 함께 평소 살고 싶던 집을 직접 설계하고 만들어 보는 즐거운 체험 시간도 보냈다.
특히 어린이 유튜브 채널 '말이야와 친구들'의 멤버인 말이야, 끼야, 국민이가 행사에 함께해 현장 분위기를 돋우었다. 이날 촬영된 영상은 말이야와 친구들 및 홈씨씨 인테리어의 공식 유튜브 채널로도 공유될 예정이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이번 멘토링 행사를 통해 아동들이 살고 싶은 집을 직접 꾸며보며 집과 공간이 주는 행복에 대한 상상력을 기르는 유익한 시간을 보내게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KCC글라스가 추구하는 '더불어 사는 행복한 세상'이라는 사회공헌 비전을 토대로 많은 아동들이 꿈과 희망을 품고 성장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CC글라스는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인 홈씨씨 인테리어의 전문성을 활용한 ‘업(業) 연계형’ 사회공헌 사업인 홈씨씨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홈씨씨교실은 아동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 공간을 제공하고자 지역 사회복지관의 노후한 아동 교육시설을 리모델링하는 사업이다. 올해 처음 도입돼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6일 성남시 산성종합사회복지관에 1호점을 개소한 데 이어 오는 27일 서대문구에 위치한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에 2호점을 개소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