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생활과학은 업소 및 가정용 전자동 전기솥밥기를 생산, 판매하는 회사로 이 분야 부동의 1위 기업이다. 이 회사의 시그니처 모델인 솥밥대통령의 경우 시장점유율이 단 한 번도 80% 아래로 떨어진 적이 없을 정도로 시장에서 입지가 확고하다. 해마다 기능과 내구성이 업그레이드 된 새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이 회사는 올해도 어김없이 신제품을 출시했다. 단계적으로 품질이 개선됐던 기존 제품과는 달리 이번 모델은 부설연구소 및 김포공장 등 회사의 역량이 총동원된 혁신 그 자체라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그래서 이름도 ‘솥밥대통령 GOLD’라고 지었다.
‘솥밥대통령 GOLD’는 3면 입체가열 방식의 3D기능을 비롯해 다이얼로 간편하게 화력 및 누룽지 농도까지 조절이 가능한 플랫의 기능, 밥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리까지 가능한 멀티 기능 등 이 회사의 대표 기술이 집약된 모델이다. 특히 물과 쌀의 양을 자동으로 인식하여 취사시간을 알맞게 조절하는 기능으로 식당 업주들의 호응을 얻었다.
한 마디로 버튼 하나만 눌러주면 물조절, 불조절이 필요없이 밥과 누룽지가 원하는 상태로 된다는 의미다. 스텐솥, 돌솥, 주물솥, 무쇠솥 등 매장에 따라 다양한 솥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미리밥짓기’ 및 ‘데우기’ 기능이 있어 바쁜 점심시간에도 3~4분 만에 갓 지은 솥밥 취사가 가능하다. 디자인 또한 솥밥대통령 미니만큼 콤팩트하고 슬림하게 작아졌지만 화력은 오히려 더욱 강해졌다. 압력 및 비압력 취사도 선택에 따라 고를 수 있다.
유례없는 원자재 값 폭등 속에서 대부분의 회사들이 울며 겨자 먹기로 제품 가격을 올리고 있지만 이 회사는 품질과 내구성이 크게 향상 됐음에도 대량구매와 기술국산화 등을 통해 제품가격을 올리기는커녕 오히려 내렸다.
박인성 대표는 “솥밥대통령 GOLD를 개발하면서 모든 임직원들이 영혼까지 갈아 넣는 다는 마음가짐으로 매진했다”며 “한 편으로는 소상공인 중에서도 가장 타격이 큰 식당 대표들을 생각하며 가격을 올릴 수 없었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000대 한정으로 40% 할인된 가격으로 솥밥대통령 GOLD를 판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