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종 듀클래스 독점수요 및 주변 19,500가구 배후수요 품어 - 인구 10만명 넘는 성장형 도시..중심상업지역 개방형 상가 - 운서역 2번출구 초역세권 상가
교통호재가 풍부한 중심상업지역은 인구가 유입되기 좋은 환경이 형성돼 있어 인기가좋다. 사람이 모이는 환경이 조성된 상권은 임대수익도 높게 형성된 곳이 많은 특징이 있다.
대표적인 곳으로 영종 국제도시를 들 수 있다. 영종 국제도시는 현재 인구 10만명이 넘는 성장형 도시로 교통, 주거, 교육 등 인프라가 본격적으로 갖춰지는 곳이다.
특히 교통 개발호재가 눈에 띄는데 공항철도 고속화사업으로 서울역까지 39분으로 단축될 예정이고 9호선 직결사업 역시 추진되고 있어 서울 강남권까지 환승 없이 직접 통행 가능한 교통 체계가 갖춰질 예정이다.
인구 증가와 유동인구가 쉽게 이동할 수 있는 환경으로 상권도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중 초역세권 코너 개방형 상가로 분양중인 영종 듀클래스 르 에디션이 주목을 받고 있다.
영종 듀클래스 르 에디션은 624실의 영종 듀클래스 운서역 오피스텔을 독점하는 상가로 1층 25실만 상업시설로 구성돼 독점적 상권기반이 형성돼 있다. 영종 듀클래스 르 에디션은 운서역 2번출구에서 약 350m 거리의 초역세권 코너형 개방상가로 인근에는 메가박스, 롯데마트를 비롯한 영종국제도시 중심상업지역에 위치해 있다.
인근 아파트 3,600여 세대 약 9,000여명과 일대 오피스텔 약 7,800여 세대 19,500여명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고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현재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미단시티가 개발 추진되고 있고 80만 7733㎡ 규모의 국제 영상복합단지인 아이퍼스 힐과 동북아 최대규모의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1단계 공사도 착공 중으로 향후 중심상업지역 내 위치한 영종 듀클래스 르 에디션에 수혜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관계자는 “영종 듀클래스 르 에디션은 교통개발호재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초역세권 코너형 개방상가로 주변 개발과 더불어 높은 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