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있지(ITZY)가 싱가포르에서 K팝 대세 걸그룹의 글로벌 인기 상승세를 뽐냈다.
있지는 지난 28일 ‘있지 첫 번째 월드투어 체크메이트’ 일환으로 싱가포르 더 스타 시어터에서 개최된 공연을 성황리 마쳤다.
이는 2019년 12월 데뷔 첫 해외 쇼케이스 투어 ‘있지 프리미어 쇼케이스 투어 있지? 있지!’ 이후 약 3년 만에 싱가포르에서 여는 단독 공연으로써 일찍이 초고속 매진을 기록해 현지 믿지(팬덤명)들의 뜨거운 반응을 실감케 했다.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는 공연을 앞두고 팬들과의 소통을 위해 SNS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분위기를 예열했고 본 공연에서는 화려한 비주얼과 환상적인 퍼포먼스 그리고 폭발적인 라이브로 무대를 장악했다. 최신곡 ‘체셔’를 비롯해 ‘달라달라’, ‘아이씨’, ‘워너비’, ‘낫 샤이’, ‘마피아 인 더 모닝’, ‘로꼬’, ‘스니커즈’ 등 히트곡 퍼레이드로 그룹 본연의 에너지를 뿜어냈다면 영어 싱글 ‘보이즈 라이크 유’, 수록곡 ‘쏘리 낫 쏘리’, ‘왓 아이 원트’, ‘해시태그트웬티’ 등으로 색다른 매력을 만끽할 수 있게 무대를 구성해 보는 재미를 높였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에 화답하듯 현지 팬들은 열렬한 함성과 스탠딩으로 현장 분위기를 고조시켰고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용기를 불어넣는 멘트의 슬로건, 팬들이 있지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담긴 비디오를 본 멤버들은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
있지는 전 세계 총 16개 지역 19회 규모의 데뷔 첫 월드투어를 순항 중이다. 2022년 8월 서울, 10월(이하 현지시간)과 11월 미국 로스앤젤레스, 피닉스, 달라스, 슈가랜드, 애틀랜타, 시카고, 보스턴, 뉴욕에서 투어를 전개했고 2023년 1월 14일~15일 필리핀 마닐라와 28일 싱가포르 콘서트를 성료한데 이어 2월 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2월 22일~23일 일본 치바, 2월 26일 대만, 3월 11일 홍콩, 4월 8일 태국 방콕까지 아시아 7개 지역 9회 공연을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