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 공연 실황 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이 한국에 이어 해외에서 개봉해 현지 팬들과 만난다.
3일 4D플렉스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이 말레이시아, 홍콩, 미국, 태국 등에서 4월 중순 개봉을 확정했다고 알렸다.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은 임영웅의 전국 투어 앵콜 공연 ‘IM HERO(2022.12.10-11, 고척스카이돔)’를 담은 영화. 지난 1일 한국 개봉 전부터 팬들의 예매 행진이 이어지면서 화제를 모았다.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는 개봉 첫날 지난 2월 1일 개봉한 방탄소년단 공연 실황 영화 ‘방탄소년단: 옛 투 컴 인 시네마’ 오프닝보다 두 배 이상 많은 관객을 동원할 만큼 비수기 극장가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4D플렉스는 임영웅은 10~30대 젊은 층과 온라인을 통해 K-POP을 접하는 해외로도 팬덤의 저변을 넓혀가고 있다고 소개했다. 해외 거주 한인들뿐 아니라 BTS, 블랙핑크 등 아이돌에 관심이 많은 글로벌 K-POP 팬들이 유튜브와 음원 차트 상위권에 항상 랭크되어 있는 임영웅을 보고 그가 누구인지 알아가면서 팬이 되는 경우도 많다는 것. 실제로 지난 2월 LA 돌비시어터(3400명 규모)에서 진행된 ‘IM HERO’ 앵콜 공연은 이틀 연속 매진을 기록했으며, 팬들이 만들어낸 하늘빛 물결로 가득 찬 공연장 주변 모습으로 현지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때문에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이 한국 뿐 아니라 해외 개봉에서도 흥행세를 이어갈 지 주목된다.
한편 CGV에서 단독 개봉한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은 전면과 좌우 양면을 스크린으로 활용하는 스크린X 카메라로 촬영돼 실제 콘서트장 같은 경험을 선사한다. 때문에 임영웅 팬들은 2D보다 스크린X 상영을 더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