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차트 3월 후보 공개…NCT 드림·RM(BTS)·임영웅 등 선호도 투표 경쟁
온라인 일간스포츠 기자
한국매니지먼트연합이 주관하는 'KM차트' 3월 후보가 전격 공개됐다. 특히 NCT 드림, 방탄소년단(BTS), 임영웅 등 쟁쟁한 아티스트들이 대거 이름을 올리며 본격적인 레이스가 시작됐다.
이번에 공개된 3월 KM차트 K-뮤직(음원) 후보는 △NCT 드림(Candy) △RM(들꽃놀이) △임영웅(London Boy) △이찬원(풍등) △더보이즈(ROAR) 등이다. K-뮤직 아티스트(아티스트) 후보는 △임영웅 △RM(BTS) △김호중 △(여자)아이들 △에이티즈 등이 명단에 들었다.
핫 초이스(남) 후보는 △김호중 △영탁 △BTS △강다니엘 △이찬원 등으로, 핫 초이스(여) 후보는 △드림캐쳐 △트와이스 △프로미스나인 △비비지 △마마무 등으로 구성됐다. 루키(남) 후보는 △엔싸인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ATBO △TFN △블랭키 등이, 루키 여 후보는 △비비지 △케플러 △피프티피프티 △라필루스 △아이리스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처럼 3월 KM차트 후보 명단이 모두 공개된 가운데 3월 15일부터 24일까지 마이원픽, 아이돌챔프 앱을 통해 선호도 투표가 이뤄진다. 3월 KM차트 순위 결과는 오는 3월 31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될 예정이며 4월 1일부터 7일까지 KM차트의 시즌 베스트 어워즈의 선호도 투표가 전개된다. 이번 투표는 한 시즌 동안 커다란 인기를 구가한 아티스트를 망라하여 선보이는 것이 포인트다.
시즌 베스트 노미네이트 기준은 올해 1분기(1~3월) 각 분야 10위권에 이름을 올린 아티스트다. 순위권에 이름을 올린 아티스트는 트로피 시상과 함께 연간 어워드 자동 노미네이트 혜택을 받는다.
한편, KM차트는 케이팝 글로벌 최신 트렌드를 보여주는 지표로 조명을 받고 있다. 차트 부문은 △K-뮤직(음원) △K-뮤직 아티스트(아티스트) △핫 초이스(인기 남·여) △루키(신인 남·여) 등으로 나뉜다. 매월 차트가 공개되는 가운데 14일 동안 선호도 조사를 진행한 후 이틀 간 집계하여 매월 말일 월간 차트 최종 순위를 발표하는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온라인 일간스포츠 기자 isplus@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