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웹소설·웹툰 전문 스튜디오 작가컴퍼니는 콘텐츠 제작 및 유통 기반의 영상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스튜디오타겟과 업무 제휴를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질의 IP(지적재산권)를 가진 작가컴퍼니의 웹소설, 웹툰과, 톱 매니지먼트 역량 및 투자, 제작, 유통 노하우를 가진 스튜디오타겟의 활발한 드라마, 영화를 주축으로 한 영상화 협업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양해각서는 양사의 콘텐츠 개발을 위한 창의적 연구 협력 및 작가컴퍼니의 원작 웹소설, 웹툰 IP를 통해 스튜디오타겟이 드라마, 영화를 제작하는 전반의 업무를 맡는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양사는 ‘일타강사 백사부’ 외 다양한 작품 제작에 협력하고 콘텐츠 다양화 및 다중 플랫폼 노출을 공략할 전망이다.
스튜디오타겟은 작가컴퍼니의 킬러 웹소설 IP인 ‘일타강사 백사부’와 구독자들의 폭발적 반응을 얻고 있는 신작 ‘악의 등교’ 시작으로 영상화 판권을 확보함으로써 다양한 장르와 퀄리티 있는 드라마 제작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스튜디오타겟 김도연 대표는 “다양하고 값진 IP를 보유한 작가컴퍼니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돼 매우 기쁘다. 작가컴퍼니의 IP가 스튜디오타겟을 통해 새롭고, 다양하고, 퀄리티 있는 영상화로 확대되어 보답할 것”이라며 “스튜디오타겟은 더 나은 가치를 쉐어하고 확대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스튜디오타켓과 MOU를 체결한 작가컴퍼니는 500명 이상의 작가와 함께 콘텐츠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 웹소설, 웹툰 매니지먼트 회사로, 중증외상센터, A.I.닥터, 66666년 만에 환생한 흑마법사, 나태공자 노력천재 되다 등 훌륭한 원작들을 바탕으로 다양한 2차 창작물들의 제작을 위해 투자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