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수원시 권선지구 수원아이파크시티 내에 들어서는 '비아트리플 웨스트‘가 5월말 토지 분양을 시작한다.
비아트리플은 수원아이파크시티 8,000여 세대를 분양하면서 계획된 상업시설택지로 비아트리플 웨스트는 토지분양, 비아트리플 이스트는 상가분양으로 진행되는데 권선지구 내 6만여명의 배후수요와 트리플 역세권이라는 우수한 교통 환경이 갖춰져 있다.
특히 수원아이파트시티는 수원시 내에서도 교통과 교육, 생활, 공원 등 편의시설이 모두 집약된 도심권 미니신도시급의 100만㎡ 규모로 들어서 있다. 단지 주변으로 남수원초, 권선중, 곡정고 등 학군 및 학원가가 있으며 경기대, 성균관대, 경희대 등 다양한 대학교 캠퍼스도 밀집해 있어 젊은 수요층의 유입 역시 가능하다.
비아트리플 이스트의 상가와 웨스트의 토지는 약 820m로 이어져 있으며 향후 지역 내 ‘핫 플레이스’ 조성을 기대할 수 있다. 비아트리플 바로 옆에는 마중공원과 산책로, 그라운드골프장, 펫파크, 어린이 공원, 체육시설 등이 위치해 유동인구의 유입과 다른 시설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비아트리플은 우수한 교통환경이 갖춰져 있다. 지하철 1호선 세류역 역세권으로 도보 10분 거리에 수원버스터미널이 있어 지역 간 이동이 쉽다. 또한 오산~용인고속도로 세류IC(예정), GTX-C(예정) 등 광역 교통망이 형성될 예정이며 향후 수원역에 GTX-C(예정)가 개통될 경우 양재, 삼성역 등으로 환승 없이 빠르게 오갈 수 있다.
또한 오산시와 용인시를 잇는 오산~용인 고속도로 사업이 단지 주변에 추진되고 있고 수원시 도심을 지나는 8.3km의 구간이 대심도 터널로 건설 예정으로 앞으로의 교통 편의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우수한 입지 환경과 배후수요를 갖춘 비아트리플 웨스트 토지는 수원시 권선구 일원의 수원아이파크시티내 근린생활시설용지로 단 5필지만 분양되며 463㎡~616㎡로 이뤄져 있다.
시행사인 트리플힐스 관계자는 “비아트리플은 서울의 경리단길, 송리단길 등처럼 향후 수원시 권선지구의 '권리단길'로 불릴 것이라는 기대되며 8,000여 세대 단일 브랜드인 수원아이파크시티 내 마지막 토지분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