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가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핫100’ 14주 연속 진입에 성공하며 K팝 걸그룹 최장 차트인 기록을 이어나갔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닷컴에 따르면 7월 1일자(현지시간) ‘빌보드 핫 100’에서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가 지난 주 순위 24위를 그대로 유지하며 14주 연속 진입했다.
‘빌보드 핫 100’에서 10주 이상 머문 K팝 걸그룹은 피프티 피프티가 유일하다. 피프티 피프티는 블랙핑크와 두아 리파가 협업한 ‘키스 앤드 메이크 업’이 세운 12주 타이기록을 넘어서며 꿋꿋이 높은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피프티 피프티의 활약은 ‘핫100’ 차트뿐만이 아니다. ‘큐피드’는 ‘글로벌200’에서 5위, ‘글로벌 미국 제외’에서 4위에 올랐다.
북미 팬들의 뜨거운 사랑에 힘입어 피프티 피프티는 본격적인 미국 진출을 앞두고 있다. 영화 ‘바비’의 OST 참여를 시작으로 피프티 피프티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릴 미국 활동에 귀추가 주목된다.
피프티 피프티는 지난해 11월에 데뷔한 어트랙트 소속 4인조 걸그룹이다. 첫 번째 싱글 앨범 ‘더 비기닝: 큐피드’ 타이틀곡 ‘큐피드’는 샹송을 연상케 하는 레트로 풍 선율에 부드러운 보컬이 더해진 노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