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플랫폼 사람인은 자기소개서 초안 작성을 뒷받침하는 '합격의 참견'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사람인이 챗GPT 기반으로 만든 'Ai 자소서 초안 생성 서비스' 및 이력서 코칭 서비스 이용을 활성화하고, 구직자들의 취업 준비를 효율적으로 돕기 위해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 이벤트 페이지 내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사람인의 서비스를 활용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거나 기존 이력서를 수정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 추첨으로 LG그램 노트북·에어팟 3세대·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사람인 Ai 자소서 초안 생성은 생성형 인공지능(AI) 챗GPT를 기반으로 한 커리어 서비스다. 자기소개서 문항과 경험 및 이력을 키워드로 넣으면 AI가 문장 초안을 작성해준다.
완성된 초안은 사람인 자소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표절 유사도를 확인해 이용자만의 경험과 개인화한 표현으로 수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람인 관계자는 "향후에도 구직자에게는 취업 준비 시간을 줄여 플랫폼 이용성을 제고하고, 기업들에게는 채용 효율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다양한 생성형 AI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