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유통 및 테마파크, 통신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코리아는 수능일인 이날부터 30일까지 매장과 모바일 앱에서 수험생 응원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이벤트 대상 음료 5종(클래식 밀크 티·자몽 허니 블랙 티·자바 칩 프라푸치노·제주 유기농 말차로 만든 크림 프라푸치노) 주문 시 매장에서 수험표를 보여주면 무료로 한 사이즈를 크게 받을 수 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는 다음달 15일까지 수험생과 학생 대상으로 샐러드바 4인 이용 시 1인 무료 혜택을 주는 '3+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주문 전 수험표나 중·고등학교 학생증 또는 청소년증을 제시하면 된다. 수험생 또는 청소년 동반 시 테이블당 1회 적용 가능하다.
파리바게뜨도 오는 18일까지 앱에서 수능 수험생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과 함께 수험표를 제시하면 케이크 구매 시 최대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관장은 내달 31일까지 남자 프로농구단 ‘정관장 레드부스터스’와 여자 프로배구단 ‘정관장 레드스파크스’ 홈경기에 대해 수능 응시생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현장 매표소에서 수능 수험표나 고3 학생증을 제시하면 2층 일반석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테마파크도 분주하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오는 30일까지 수험생을 대상으로 종합이용권을 최대 43%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은 종일권을 50% 할인한다. 매표소에서 수험생 본인 수험표를 제시하거나 수능 응시원서 접수증 원본과 함께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제시하면 된다.
에버랜드도 수능 수험생에게 최대 약 60%의 가격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수험표를 제시하면 12월 말까지 에버랜드를 2만5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에버랜드는 KT와의 협업 이벤트도 진행한다. 수험표를 지참한 KT멤버십 회원들은 매표소에서 멤버십 포인트 차감 후 최대 약 70% 할인된 1만9000원에 이용 가능하다.
이동통신 업계도 일제히 수능 이벤트를 벌인다.
SK텔레콤은 수능 탈출 밸런스 게임을 다음 달 8일까지 진행한다. 수험생이라면 고민할 법한 공감가는 상황 5가지 중 하나를 골라 2가지 답변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답변에 따라 최신형 태블릿, 백화점 상품권, 특급 호텔 뷔페 식사권 및 여행 상품권 등의 래플 경품 응모권을 준다.
KT는 다음 달 15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인 KTShop에 수험생이 이름, 연락처, 수험번호(8자리)를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폰15프로 맥스(1명), 에어팟 프로 2세대(20명), 케이스티파이 기프트카드 60달러 바우처(200명) 등 경품을 준다.
LG유플러스는 공식 온라인몰 유플러스 닷컴 이벤트 페이지에 수험생 응원을 남기고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S23 모델을 개통한 고객을 대상으로 배달의민족 10만원 상품권(각 100명, 100명, 80명)을 선착순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