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오전(한국 시간) 미국 LA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2023 빌보드 뮤직 어워즈’(이하 ‘BBMAs’)가 열렸다.
올해 시상식은 총 69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이 중 ‘톱 글로벌 K팝 아티스트’, ‘톱 K팝 투어링 아티스트’, ‘톱 K팝 앨범’, ‘톱 글로벌 K팝 송’까지 4개의 K팝 부문이 올해 처음 신설됐다.
이날 뉴진스는 방탄소년단 지민, 스트레이키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경합을 벌인 ‘톱 글로벌 K팝 아티스트’ 부문에서 수상했다. 데뷔 1년 만에 ‘BBMAs’에 입성한 것과 트로피를 품에 안으며 의미있는 성과를 남겼다. 뉴진스는 “의미있고 기쁜 일”이라며 팬들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 뉴진스는 이날 퍼포머로 나서 ‘슈퍼 샤이’와 ‘OMG’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다. 깜찍한 무대 의상을 입고 등장한 뉴진스는 상큼한 미모와 능숙한 라이브 실력으로 눈길을 끌었다.
한편 ‘BBMA’는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그래미 어워즈’와 함께 미국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로 꼽힌다. 지난 12개월간 앨범 및 디지털 노래 판매, 라디오 방송, 스트리밍, 투어 및 소셜 참여 등 빌보드 차트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수상 후보를 선정하며, 해당 차트와 대중의 투표로 수상자를 가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