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가요관계자에 따르면 라이즈는 1월 5일 새 싱글을 발표한다. 이번 컴백은 지난 10월 발매된 디지털 싱글 ‘토크 색시’(Talk Saxy) 이후 약 3개월 만이다. 라이즈는 빠른 컴백을 통해 자신들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는 각오다.
라이즈는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신인 보이그룹으로 지난 9월 4일 데뷔했다. 이들은 데뷔곡 ‘메모리즈’(Memories), ‘겟 어 기타’(Get a Guitar)를 내세워 대중에게 자신들의 음악 스타일을 선보였다. 특히 ‘겟 어 기타’는 펑키한 기타 리듬이 인상적이며 리드미컬한 멜로디 라인은 물론, 발을 구르는 포인트 안무가 화제, 더욱 인기를 끌었다. 이번 신곡은 어떤 콘셉트로 꾸며질지 기대를 모은다.
라이즈는 자신들의 독자적 음악 장르 ‘이모셔널 팝’ 느낌을 추구하며 대중의 관심을 사고 있다. 국내는 물론 중국 QQ뮤직 한국 음악 주간차트 1위,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1위 등 글로벌적으로도 인기를 구가하며 남다른 신인 포스를 자랑 중이다.
라이즈의 기세는 최근 개최된 시상식들에서 증명됐다. 라이즈는 ‘멜론뮤직어워드’, ‘마마’에서 각각 ‘올해의 신인’, ‘페이보릿 뉴 아티스트’를 수상하며 막강 신인임을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