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OUT 노은진 에디터] 구독자 1180만을 보유한 먹방 ASMR 유튜버 '이공삼(GONGSAM TABLE)'이 유튜브 먹방 분야 월간 조회수 1위를 차지했다.
유튜브 순위 조회 사이트 플레이보드에 따르면 이공삼은 지난 1월 동안 조회수 8000만을 넘어서며 먹방 유튜버 조회수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15일 업로드한 직접 만든 닭발, 푸딩계란찜, 닭껍질튀김 먹방 콘텐츠는 150만에 가까운 높은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이공삼은 전기회사 직원, 푸드트럭 운영을 거쳐 인기 먹방 유튜버로 거듭난 이색적인 인물이다. 지난 2018년 11월 첫 영상(치킨 닭다리 반반 리얼사운드 먹방)을 게재하며 채널의 문을 열었다. 음식 먹는 소리를 정교하게 살린 ASMR 콘텐츠를 제작하며 먹방계의 떠오르는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 3월엔 구독자 1000만을 달성하며 다이아몬드 버튼을 획득했다. 현재 구독자 1180만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유튜버 순위 28위에 랭크됐다. 음식의 조리 과정을 보여준 뒤 먹방을 선보이는 점이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불닭볶음면, 열라면, 김치찌개 등 매운 음식 위주의 먹방 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이공삼을 이어 2위는 한 판만 먹는 콘텐츠를 주로 올리는 '먹스나(Muk Sna)', 3위는 숏폼 크리에이터 '돼끼(baby_pig_rabbit)', 4위는 먹방 ASMR로 유명한 '설기양(SULGI)' 마지막으로 5위는 이모티콘을 활용한 먹방을 보여주는 '당비(Dangbee EATING)'가 차지했다.
노은진 기자 eunjin11@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