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니는 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EP ‘이터널 메모리즈’(Eternal Memories)를 발매한다.
이번 EP는 기존 발매곡을 새롭게 재탄생시킨 5곡과 신곡 1곡으로 구성됐다. ‘소년이 어른이 되어’, ‘소나기’ 등 명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몽니가 직접 팀의 감성과 색깔을 가장 잘 표현한 곡들을 엄선, 세련된 편곡으로 재구성해 밴드 몽니의 진정한 매력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몽니는 지금까지 발표한 100여 곡 중 고심 끝에 ‘언제까지 내 맘속에서’, ‘비밀’, ‘제자리’, ‘기억의 시작’, ‘영원한 여름’ 등 다섯 곡을 선정했다. 원곡보다 힘을 뺀 대신 어쿠스틱한 기타와 현악 선율을 더해 보다 세련되고 감각적으로 완성했다.
신곡 ‘1초도 되돌릴 수 없는’은 몽니의 섬세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1초도 되돌릴 수 없는 미약한 존재의 나, 그리고 지나간 시간에 대한 아쉬움과 후회를 담고 있다. 담담한 듯 감정을 억누르는 김신의의 읊조리는 듯한 노래로 시작해 밴드 사운드와 함께 음악이 고조되며 감정이 벅차오르는 진한 여운을 남긴다.
이번 신보의 스트링 편곡에는 그동안 방송, 공연 등에서 함께 무대를 만들어 온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오은철이 함께해 모던한 감성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