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이모티콘의 미니 버전인 '미니 이모티콘'을 19일 공개했다. 텍스트와 함께 다양한 사물을 표현할 수 있는 작은 크기의 이모티콘이다.
새로 선보인 미니 이모티콘은 춘식이의 귀여운 모습이 담긴 '춘식이의 하루', 러블리한 어피치가 모여있는 '핑크핑크 어피치', 다양한 도구 이미지가 포함된 '미니 문방구' 등 3종이다.
카카오톡 이용자는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미니 이모티콘 3종을 다운로드해 평생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미니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대화 말풍선 안에서 텍스트와 함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독으로 사용 시 기존 이모티콘처럼 확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춘식이 얼굴' 미니 이모티콘에 '춘식이 다리' 미니 이모티콘을 조합해 춘식이가 뛰어가는 모습을 구현하거나 다양한 사물 미니 이모티콘으로 텍스트를 재미있게 꾸밀 수 있다.
미니 이모티콘을 저장하면 채팅방 키보드 내 미니 이모티콘 탭이 생성된다. 이용자는 키보드 왼쪽 상단의 전환 버튼으로 기존 이모티콘과 미니 이모티콘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김지현 카카오 디지털아이템 팀장은 "미니 이모티콘에 대한 상품성과 사용성 등을 검토해 향후 다양한 미니 이모티콘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카카오톡 내에서 이용자 간 대화를 더 풍성하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