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온기’ 영화 시나리오 작성+연기 연습.. “만능 히어로”
이주인 기자
가수 임영웅이 시나리오 집필부터 연기까지 ‘만능 히어로’다운 면모를 드러냈다.
22일 임영웅 공식 채널에는 ‘히어로의 삶, 임영웅 그의 일상을 함께하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임영웅은 “좀 더 인간적인 모습과 내 삶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찍게 됐다”라고 다큐풍 해당 영상 기획 의도를 밝혔다.
영상 속 임영웅은 콘서트를 준비하며 운동과 안무 연습 등 다양한 도전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런 가운데 연기 연습 계기에 대해 직접 입을 열었다.
임영웅은 “지난번 사극 찍을 때 ‘연기 연습을 하면 좋겠다’ 생각만 하는데 이번에 신곡을 내고 뮤직비디오를 찍어야하던 중 시나리오가 머릿속에 스쳐가더라”며 “그래서 각본을 쓰고 전문 영화 감독님께 수정을 맡겨 각색된 시나리오를 받아봤는데 제 생각보다 더 디테일하고 많은 연기력이 필요해서 연기를 배우게 됐다”고 설명했다.
임영웅은 지난 5일 단편영화 풍 신곡 뮤직비디오 ‘온기’를 공개했다. ‘온기’ 뮤직비디오에 담긴 영상은 추후 단편 영화로 제작될 예정이다. 임영웅은 “뮤직비디오에서는 내용이 티가 안 날 거다. 뮤비는 그냥 좀 뭔가 쓸쓸하고 적막하고 이 시나리오가 티가 나지 않게”라고 덧붙였다.
한편 임영웅의 ‘온기’ 뮤직비디오는 권오준 뮤직비디오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배우 안은진, 현봉식이 출연해 몰입을 높였다. 지난 20일 기준 유튜브 주간(5월 10~16일) 뮤직비디오 톱3에 등극했다.
또한 임영웅은 오는 25, 26일 양일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2024 콘서트 ‘아임 히어로 - 더 스타디움’을 개최한다.
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