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코요태 측에 따르면 미국투어는 오는 7월 20일 로스앤젤레스를 시작으로 7월 24일 애틀랜타, 7월 27일 시애틀에서 진행된다.
코요태는 앞서 미국투어 개최를 확정하며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이어진 ‘코요태 열풍’을 실감케 했다. 개인 활동으로 쌓은 입담을 전국 행사에서 발산 중인 코요태가 퍼포먼스로 ‘농익은 청량감’까지 보여줄 예정이라 이들의 미국투어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코요태는 최근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3색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그룹의 리더인 김종민은 KBS2 ‘1박 2일’을 비롯해 tvN STORY ‘은퇴설계자들’, SBS ‘미운 우리 새끼’ 등에 고정 출연하고 있다.
김종민에 이어 빽가 역시 예능계에서 감초 활약을 펼치고 있다. 맛깔 나는 퍼포먼스로 코요태 내에서 ‘텐션’을 맡고 있는 빽가는 최근 tvN ‘놀라운 토요일’에 출격, 2연속 ‘놀라운 토요일’의 보물에 등극하는 등 거침없는 예능감을 선보였다.
최장수 라디오 프로그램인 ‘싱글벙글쇼’의 진행자를 맡고 있는 신지는 최근 MBC ‘복면가왕’, ‘푹 쉬면 다행이야’ 등 방송을 통해 대중을 만났다. 여기에 신지는 지난 21일 ‘잊었니’ 리메이크 음원을 발매, 지난해 ‘우리 너무 오래 사랑했나봐’에 이어 다시 한번 솔로곡을 선보여 ‘국민 그룹 메인보컬’의 저력을 보여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