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급사 NEW는 27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핸섬가이즈’ 웃음 데시벨 대결 영상을 게재했다.
앞서 진행된 프로모션 현장을 담은 영상으로, 해당 행사는 ‘핸섬팀’과 ‘가이즈팀’으로 나뉜 2개 관에서 데시벨 측정기를 이용해 더 큰 웃음이 터지는 관을 가리는 대결 콘셉트로 진행됐다.
개봉 전부터 극강의 코미디를 향한 반응이 뜨거웠던 만큼 웃음으로 펼친 진검승부 콘셉트의 이색 시사는 관객들의 솔직하고 리얼한 반응을 100% 이끌어냈다.
여기에 더 큰 웃음 데시벨을 기록하며 승리한 관에는 선물까지 증정해 현장의 분위기는 더욱 달아올랐다. 매 장면 관객들의 웃음소리가 커지는 가운데, 박지환의 좀비 댄스 장면에서는 92.8dB을 기록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현장의 열기는 고스란히 SNS로 이어졌다. 웃음 데시벨 대결에 참석한 관객들은 “혈육이랑 봤는데 영화관에서 크게 웃을 수 있어서 좋았다. 스트레스 다 날아갔다”(feve*****), “웃느라 기력 다 썼음”(pohwa******), “일하고 야근하느라 웃을 일이 없었는데 덕분에 잘 웃으면서 관람했다”(뚜비*****), “시종일관 쉼 없이 웃을 수 있는 장치가 무궁무진하게 나온다”(테**)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핸섬가이즈’는 평화로운 전원생활을 꿈꾸던 재필(이성민)과 상구(이희준)가 귀신 들린 집으로 이사 오며 벌어지는 고자극 오싹 코미디로,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