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소속사 어도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두 번째 EP ‘겟 업’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슈퍼샤이’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지난 23일 오후 2억 회를 넘어섰다. ‘OMG’의 퍼포먼스 버전에 이은 뉴진스 통산 두 번째 2억 뷰 뮤직비디오다.
‘슈퍼샤이’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7월 7일 공개된 지 90일 만에 1억 조회 수를 달성한 바 있다. 뉴진스 뮤직비디오로는 최단기간 1억 뷰 돌파였다.
이 뮤직비디오는 이국적인 영상미와 역동적이고 시원시원한 와킹 동작을 담은 플래시몹 대형 퍼포먼스로 글로벌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슈퍼샤이’는 저지 클럽 리듬과 신나는 비트에 기반한 유니크한 사운드가 인상적인 노래로, 공개와 동시에 국내외 차트를 휩쓸었다. 이 곡은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각각 8주, 9주 동안 머물며 최고 순위 48위, 52위를 찍는 등 여러 차트에서 뉴진스 자체 최고순위 기록을 달성했다. ‘슈퍼샤이’는 미국 롤링스톤과 피치포크, 영국 가디언과 NME 등 해외 유수의 매체에서 선정한 ‘2023년 올해의 노래’에 뽑히기도 했다.
한편 뉴진스는 최근 더블 싱글 ‘하우 스윗’과 일본 데뷔 싱글 ‘슈퍼내추럴’을 발매하고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종횡무진 활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