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지난 5월 최대 시장인 중국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던파) 모바일' 흥행 효과로 어닝 서프라이즈(깜짝 실적)를 달성했다.
일본 도쿄 증권거래소에 상장한 넥슨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452억엔(약 397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증권가 예상치를 1000억원 이상 뛰어넘었다. 매출도 1225억엔(약 1조762억원)으로 30% 올랐다.
철저한 현지화로 중국 이용자들을 공략한 던파 모바일이 효자 역할을 하며 2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썼다. 중국 PC 던파도 게임 내 경제 개선에 중점을 둔 안정화로 분기 목표치에 닿았다.
'메이플스토리' 프랜차이즈 게임들도 2분기 성장에 일조했다.
메이플스토리는 북미∙유럽, 동남아 등 지역에서 2분기 매출 기록을 경신하며 성장세를 보였다. 모바일 '메이플스토리M' 역시 글로벌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3% 늘었다.
'FC 온라인'과 'FC 모바일' 등 'FC' 프랜차이즈도 2분기 전망치를 상회했다.
던파, 메이플스토리, FC 등 넥슨의 주요 IP(지식재산권) 3종의 프랜차이즈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7% 뛰었다.
또 일본과 동남아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지난 4월 일본에 정식 출시한 '히트2', 북미 및 유럽의 '더 파이널스' 등이 힘을 보태며 2분기 넥슨의 해외 매출 비중은 60% 이상을 기록했다.
여기에 지난 7월 출시한 루트슈터(RPG-슈팅 접목) '퍼스트 디센던트'는 최고 동시 접속자 26만명 돌파, 최다 플레이 게임 5위, 글로벌 최다 매출 게임 1위를 기록하며 회사의 3분기 호실적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이정헌 넥슨 대표는 "중국에 출시한 던파 모바일과 새로운 IP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했던 퍼스트 디센던트 모두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어 매우 고무적"이라며 "넥슨은 기존 IP의 확장과 함께 신규 IP 발굴로 성장 전략을 추진 중이며, 여기에 넥슨의 핵심 역량인 라이브 운영을 더해 더욱 즐겁고 신선한 유저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