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QWER의 미니 2집 성적도 ‘맑음’이다. QWER이 컴백과 함께 국내 주요 차트를 섭렵했다.
QWER은 지난 23일 미니 2집 ‘알고리즘스 블러썸’을 발매했다. 앨번 전곡이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멜론 핫100에 차트인하며 ‘최애 걸밴드’다운 진가를 입증했다.
타이틀곡 ‘내 이름 맑음’을 향한 반응은 더욱 뜨겁다. 이 곡은 24일 오전 8시 기준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를 비롯해 지니, 플로 등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도 안착했다. 특히 ‘내 이름 맑음’은 발매 1시간 만에 멜론 톱100에 95위로 진입한 데 이어 24일 오전 8시에는 무려 74계단 오른 21위를 기록하며 정주행 인기에 불을 지폈다. 같은 시간 ‘내 이름 맑음’은 멜론 핫100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내 이름 맑음’의 뮤직비디오 역시 빠르게 100만 뷰를 돌파한 가운데,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3위에 오르며 인기몰이 중이다. 뮤직비디오에는 불안하고 초라한 자신을 마주하더라도 이를 받아들이고 성장하는 이야기가 담겨 팬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노래를 들은 팬들은 “서글픈 멜로디가 살짝 섞인 청량한 느낌 너무 좋다”, “청춘 드라마 오프닝 같다”, “유독 길고 더웠던 고된 여름이 끝나고 찾아온 맑음”, “‘고민중독’ 이어 QWER의 인기 돌풍을 이어갈 노래” 등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