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는 온라인 FPS(1인칭 슈팅) 게임 '아바'가 첫 번째 겨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신규 레벨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용자는 레벨업을 할 때마다 경쟁·성장하면서 '아바코인'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5레벨 및 10레벨 성장 구간마다 영구제 총기, 유로(인게임 재화)를 포함한 랜덤박스를, 100레벨 달성시 총 600만 유로와 시즌 한정 영구 총기를 추가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 레벨업이나 퀘스트로 모은 아바 코인으로 랜덤 캡슐을 구매할 수 있고, 캡슐 내에서 영구 총기, 캐릭터, 유로를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된 '메카닉 시스템'도 공개했다.
총기 2종을 결합해 하나의 성능 및 외형을 가진 총기를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왼쪽에 배치된 베이스 총기의 외형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성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퀵매치 로비 UI' 디자인으로 편의성도 개선했다. 게임 도중 얻는 실시간 피드백과 게임 결과 화면을 개편해 이용자가 게임 환경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맵 구조 및 진영 배치를 바꿔 이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초기 전술이 다양해졌고, 이동 경로 변경 및 맵 중앙 통로 단순화 등으로 주요 거점에서의 활발한 전투를 지원한다. 상대 진영과의 전투에서 은엄폐를 활용한 전략적 전투 역시 강화했다.
아바는 이번 첫 번째 겨울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오는 1월 2차, 3차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