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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10월 26일’을 기억하며…현빈 →이동욱, 안중근 기리는 ‘하얼빈’ 특별 영상 공개

현빈 주연 새 영화 ‘하얼빈’이 지난 26일 온라인을 통해 ‘10월 26일’ 영상을 공개했다.영화 ‘하얼빈’은 1909년, 하나의 목적을 위해 하얼빈으로 향하는 이들과 이를 쫓는 자들 사이의 숨 막히는 추적과 의심을 그린 작품이다. 1909년 10월 26일 하얼빈 역에서 벌어진 역사적 사건을 기리며 공개한 ‘10월 26일’ 영상에는 작품에 참여한 배우, 감독의 진솔한 인터뷰가 담겨 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현빈, 박정민, 조우진, 전여빈, 박훈, 유재명, 이동욱에 이르는 배우들이 ‘하얼빈’에 참여하게 된 마음가짐을 확인할 수 있다. 잠깐 공개되는 촬영 현장임에도 이국적이고 광활한 풍광과 연기에 몰입한 배우들의 모습이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끌어올린다. 연출을 맡은 우민호 감독은 “조금이라도 독립군들의 정신이나 마음을 스크린에 잘 담아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며 영화를 연출한 마음가짐을 전했다. 얼어붙은 두만강 위로 한 명씩 떠오르는 배우들의 크레딧은 ‘하얼빈’에 참여한 한 명, 한 명을 조명해 기대감을 높인다. 공개된 영상을 확인한 예비 관객들은 “보기만 해도 소름 돋는다”, “올겨울 최고 기대작, 개봉일만 기다린다”, “배우들 진짜 고생했겠다”, “일제강점기 영화 중 뭔가 다른 느낌”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며 ‘하얼빈’에 대한 기대감을 표출 중이다.한편 ‘하얼빈’은 ‘남산의 부장들’, ‘내부자들’ 우민호 감독의 차기작으로, 제49회 토론토국제영화제 상영을 통해 세계적 호평을 받으며 겨울 극장가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12월 개봉 예정.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2024.10.28 13:30
연예일반

김성훈 감독이 전하는 ‘비공식작전’ 비공식 뒷이야기 [IS인터뷰]

피, 땀, 눈물이 안 들어간 영화는 없다. 그럼에도 ‘비공식작전’에 들어간 여러 노력들을 생각하면, 이 영화는 남겨져야 할 이야기들이 더 많아야 한다고 믿는다. 알려진 이야기보다 안 알려진 이야기가 더 많은 터. ‘비공식작전’ 100만 돌파라는 의미를 담아 이 영화의 비공식 뒷이야기들을 김성훈 감독과 같이 나눴다. 이 인터뷰는 스포일러를 약간 포함합니다. -‘비공식작전’은 ‘킹덤’ 막바지 작업을 했을 때 결정했는데.넷플릭스 ‘킹덤’을 한다고 했을 때 다들 말렸다. 그때만 해도 지금처럼 OTT시리즈에 대한 관심이 높을 때가 아니었으니깐. 재밌을 것 같았다. OTT란 게 어떤 건 지도 궁금했고. 내 성향상 좀비 이야기는 죽을 때까지 안 쓸 것 같기도 했고. 김은희 작가와 술을 먹다가 즉흥적으로 같이 하기로 했었다. 무엇보다 내가 안 쓰니 너무 좋았다. 막상 들어갔더니 세상에 거져 먹는 건 하나도 없더라. 그때 음악 후반작업을 하려 체코에 갔다. ‘터널’도 음악 작업을 체코에서 했다. ‘비공식작전도’ 마찬가지고. 비행기를 탈 때 쇼박스에서 ‘비공식작전’ 시나리오를 읽어보라고 줬다. 원래는 다음 작품으로 내가 쓴 재난물을 영화로 할 계획이었는데, 시나리오를 보고 마음을 바꾸었다. 엄혹했던 시절에 외교관이 납치가 됐는데, 누군가는 그 사람을 데리고 오려고 얼마나 노력했을까란 생각이 들더라. 세상이 전혀 관심이 없어도. 아무도 몰라줘도. 시스템이 못 한 걸 개인이 한다는 이야기에 이번에도 매료가 됐다. -당시 ‘모가디슈’ ‘교섭’ 등 비슷한 소재 작품들이 동시에 기획이 됐었는데.그 때는 전혀 몰랐다. 뒤에 들었다. ‘교섭’ 콘티 작가가 나와 ‘터널’부터 같이 일을 한 분이다. 이번에도 같이 일을 했다. 그래서 사전에 알려주면 절대 안되고, 혹여라도 찍다가 비슷한 게 있으면 말해달라고 했다. 그런데 전혀 다른 이야기라고 하더라.-영화계에 김성훈 감독이 이 영화를 ‘본’시리즈 같은 분위기를 고려한다는 이야기가 제작 돌았는데. 막상 영화를 보면 성룡 전성기 영화 ‘쾌찬차’나 ‘폴리스 스토리’ 같은 액션 같은 느낌이 들던데.기획 초반에 중동의 도시들을 배경으로 하는 첩보물 느낌이란 점에서 ‘본’ 시리즈 같은 느낌이란 말들이 있긴 했다. 하지만 이 영화에는 ‘본’ 같은 프로패셔널은 없다. 평범한 사람이 벌이는 어쩔 수 없는 생활액션일 수 밖에 없다. 찍으면서 ‘폴리스 스토리’ 같은 성룡 영화 액션이나 ‘인디아나 존스’ 같은 액션 시퀀스 같다는 말들은 나왔다. 찍기 전에 그런 레퍼런스를 유도하지는 않았다.-‘비공식작전’의 톤앤매너는 무거운 소재에 비해 가벼운데. 이 이야기를 버디물로 구성한 것도 그렇게 톤앤매너를 유지하기 위해서였나.무거운 소재를 갖고 왔지만 ‘비공식작전’은 납치된 인질의 이야기가 아니라 구하려는 사람들에 집중하는 영화다. 그것도 어설픈 사람들의 이야기. 전작인 ‘터널’을 준비할 때 깜깜한 곳에서 한 명이 있는 영화를 관객이 어디 답답해서 보겠냐는 지적들이 있었다. 난 인물의 낙천성이 그걸 해소할 수 있으리라 생각했다. 그렇게 절망에서 버티는 사람을 통해서 관객이 위로받을 수 있지 않을까라고도 생각했고.‘비공식작전’도 마찬가지였다. 사람을 구하는 영화는 많이 나왔다. 그렇다면 차별점을 두려면 무겁고 진중한 이야기에서 구하려는 사람들의 티키타카를 보여주면 그속에서 드러나는 아이러니가 좋지 않을까 싶었다. -촬영에 돌입할 때까지 우여곡절이 정말 많았다. 원래 2020년 3월 모로코에서 크랭크인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가 터지면서 1년 반이 미뤄졌다. 당시 미리 보냈던 식자재는 모두 폐기됐고. 상황이 좀 좋아져서 2021년 겨울에 들어가려 했는데 다시 오미크론이 터지면서 모로코가 셧 다운이 됐다. 다행히 모로코에서 '비공식작전' 촬영팀은 전세기를 타고 들어오면 괜찮다고 해서 들어가긴 했는데. 알려지진 않았지만 그 직전에 하정우가 코로나19에 걸렸고 회복되서 들어가려 했더니 이번에는 주지훈이 걸렸다. 그래서 못들어가나 싶었더니 모로코가 셧다운을 풀어줘서 일반기로 들어갈 수 있었는데. 그야말로 코로나19와 전쟁을 치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는데. 그쯤대면 포기하고 다른 작품을 고민할 수도 있었을텐데. 촬영팀을 모아놨는데 그대로 해산했다가는 다시 모으기가 쉽지는 않을 것 같았다. 마침 김은희 작가가 ‘아신전’ 제안을 해서 그 스태프들을 해산하지 않고 같이 찍으면서 버틸 수 있었다. 모로코가 다시 셧 다운을 한다고 했을 때는 찍지 말라는 뜻인가 싶기도 했다. 허탈한 마음에 시나리오와 콘티북을 다시 보고 있는데 너무 재밌더라. 그리고 너무 억울하더라. 지금까지 이 작품만큼 많은 시간을 들인 작품이 없었다. 이 만큼 열심히 준비한 작품이 없었다. 아내가 그렇게 공부했으면 서울대 갔겠다고 하더라. 그 노력이 실현되는 걸 보고 싶었다. -현장에서 들려오는 소리는, 정말 많이 찍었다는 것이었다. 테이크를 정말 많이 갔다고 하던데.모로코에서 70회차를 찍었는데, 이렇게 노력을 하고 준비를 해서 천신만고 끝에 찍기 시작했는데 요 정도 찍고 퇴근하면 안 될 것 같았다. ‘비공식작전’이 나를 좀 더 잘 만들어달라고 하는 것만 같았다. 스태프들의 근무 시간을 지키는 상황에서 ‘비공식작전’이 원하는 걸 좀 더 완벽하게 하고 싶었다. 더군다나 당시 모로코가 우기였다. 중동의 쨍한 햇빛을 찍으러 갔는데 구름이 끼면 원하는 장면이 나오지 않았다. 그래서 날씨가 좋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찍고. 그런 일들이 많았다.-하정우가 광야에서 하룻밤을 보내고 터덜터덜 걸어오는 장면은 뒷쪽 산맥 배경이 더해져 마치 그림 같던데. 감독으로서 무척 즐거웠을 것 같고.정말 그랬다. 아틀라스 산맥을 헌팅하다가 그 풍경을 보고 무조건 홀로 남은 하정우를 찍어야 겠다고 생각했다. 찍기 전날까지 하늘이 흐려서 걱정이 많았는데 다행히 전날 폭우가 와서 하늘이 맑아져서 찍을 수 있었다. 하정우에게 딱히 디렉션을 주진 않았는데, 나중에 들으니 하정우가 그 장면에서 찰리 채플린을 생각하면서 걸어왔다고 하더라. 그 풍광과 그 모습이 정말 영화적이었다.당시 마침 당나귀가 하나 지나가더라. 옆 동네 어르신이 몰고 가셨는데, 빨리 섭외를 했다. 그 분이 계속 그 장면 뒤에 서 있다. 갑자기 섭외해서 하루 종일 찍었는데, 평생 처음 영화 찍는다며 정말 잘 해주셨다. -낮에서 밤으로 넘어가는 매직아워는 14회차를 찍었다던데. 꼭 그렇게 했어야 했나.그걸 꼭 모로코에서 찍어야 하냐, 한국에서 세트로 찍어도 된다는 말도 나왔다. 그런데 모로코에서 찍으면 훨씬 디테일한 장면이 나올 것 같았다. 표준계약서를 지키면서 매직아워에 맞춰 14회를 나가면서 25분 정도씩 찍었다. 그걸 찍으려 거기까지 갔냐고 물으면, 찍어야 할 게 거기 있으니 가야죠라고 답하고 싶다. 현장에서도 왜 그렇게 작은 것에 집착하냐는 말이 나올 때 이렇게 설득했다. 줄기와 뿌리가 근간인데, 사람들은 그 나무가 벛나무인지 근간을 보지 않고 열흘 정도 피었다 사라지는 벚꽃을 보고 안다. 그 작은 게 전체를 규정하는 법이라고. 그런 디테일한 대한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지고, 그래서 다른 누군가도 그런 시도를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도 있었다. -민준(하정우)과 판수(주지훈)의 첫날 밤부터 이어지는 밤 추격신 등은 한 호흡으로 이어지는데.영화의 허리 정도 되는 지점이다. 판수가 내부의 적인 게 드러나는 부분이고. 민준을 끊임없이 고난에 처하게 하고 싶었다. 영화적 재미를 주고 싶어서 코믹 시퀀스에 기반을 두도록 액션을 설계했다. -본격 탈출 장면인 빌라 탈출신은 옆 건물로 사다리를 통해서 이동하고 다시 하강할 때까지 10분 가량에 달하는데. 곳곳에 서스펜스와 코믹을 엮었고.건물에서 탈출할 때까지 8분 30초 정도 된다. 사다리와 닭, 와이어 등등을 통해 단계별로 장애물을 극복하며 아기자기한 재미를 주고 싶었다. 더 이상 전진하지 못하는 것에서 오는 서스펜스를 살리고 싶었고. 평범한 사람이 그런 위기를 시원하게 극복할 수는 없을테니, 그런 아이디어를 넣자고 생각했다. -카체이스는 할리우드와 달리 아기자기한 아이디어들이 쌓이고 쌓여 완성됐는데. 대략 6분 정도 분량을 18회차 정도 찍었는데.모로코에서 18회차, 한국에서 3회차 총 21회차를 찍었다. 5분 40초 가량 영화에 들어갔다. 우리가 할리우드처럼 물량 공세를 할 수는 없고, 또 그런 건 많이 봤으니 ‘비공식작전’만이 특화시킬 수 있을 게 뭔지 고민했다. 속도가 아니라 지형지물을 아이디어로 해결하는 액션을 해보자고 생각했다. 무조건 아이디어를 넣자고 했고 그림 콘티를 만들었다. 그리고 그걸 CG로 프리 비주얼 콘티를 다시 만들었다. 그걸 또 다시 무술팀이 실제로 구현할 수 있을지 동영상 테스트 콘티를 찍었다. 이렇게 세 가지 콘티를 갖고 찍었다. 액션도 감정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기에, 이 카체이스는 어떤 감정이 담겨 있어야 관객에게 재미를 줄지 고민이 많았다.-원래 시나리오에선 납치됐던 외교관 오재석이 풀려난 뒤 판수를 보고 한 첫 대사가 “건실한 청년”이 아니었는데. 왜 바꾸었나.임형국이 오재석을 연기했는데, 원래 판수 역의 주지훈이 “저 아시죠”라고 할 때 대사는 “음, 사기꾼”이었다. 유머 코드로 준비한 대사였다. 그런데 첫 리딩 때 임형국 배우가 그 대사를 하는 걸 머뭇거리면서 이 사람은 무슨 감정으로 사기꾼이라고 할까요,라고 조심스레 묻더라. 정말 반성했다. 이 캐릭터는 납치됐다가 1년 반만에 한 첫 한국어일텐데, 자신을 구해준 사람에게 과연 사기꾼이라고 했을까. 관객을 웃기려고 그 캐릭터가 못할 대사를 줬구나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다함께 고민을 했는데, 하정우가 “건실한 청년”이라고 이야기하면서 그 대사를 가져왔다. 그리고 그 대사를 영화 속에서 계속 써먹었다. -카체이싱이 끝나고 엔딩이 더 이어지는데. 그 장면도 그렇고, 외교부 직원들이 3개월치 월급을 모으는 것도 그렇고. 좀 더 감정을 끌어올릴 수도 있었을텐데.내가 할 수 있는 게 거기까지였던 것 같다. 난 시나리오를 쓸 때 내가 할 수 있는 것까지 고려한다. 사지에 있는 동료를 구하기 위해 나라면 월급을 얼마나 내줄 수 있을까, 3개월 정도였을 것 같다. 민준은 직업으로서 실종된 외교관을 구하려 왔지만, 사람으로선 판수를 구하는 선택을 한다. 왜? 다음 비행기를 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으니깐. 난 그게 평범한 사람이 할 수 있는 선택이라고 생각했다. -영화 배경이 5공 막바지였던 때라 마지막 민준이 귀국할 때 시기를 6월 항쟁으로 잡을 줄 알았는데.개인의 고통과 시대 상황이 교차되는 걸 반복적으로 보여줄 필요가 있을까 싶었다. 원래 시대 상황을 담은 장면들이 몇 있었는데 편집했다. 어찌 귀국시킬까만 고민했다. 내 길은 아니지만 박수를 받는 축하파티 느낌이 있었으면 했다. -이 영화의 소리설계도 남다르던데.헌팅을 다녀오기 전에는 중동에 대한 막연한 이미지가 있었다. 소리도 별로 없을 것 같고, 가끔 기도 소리만 있을 것 같고. 하지만 현장에 갔더니 다양하고 정말 많은 소리들이 마치 음악처럼 들리더라. 그래서 인물을 가운데 놓고 소리로 둘러싸고 싶었다. 광활한 데 가면 소리가 사라지고. 특히 하루 5번 울리는 기도 소리는 스피커가 위에 있다보니 마치 하늘에서 소리가 내려오는 듯 했다. 영화에 그걸 담기 위해 7.1로 준비를 했고, 그게 잘 담겼다. 그런데 대부분의 극장이 5.1로 돼 있으니 아예 그 기도 소리가 잘 안들리더라. 그래서 언론 시사회 이후 급하게 믹싱실에 부탁을 해서 7.1에서 5.1로 바꾸었다. 세 군데만 고친다고 하고 12군데를 고쳤는데 감사하게도 다 들어주셨다. -원래 IMAX 버전도 고민했는데.민준이 한국에 있다가 모로코에 갈 때 그 비행기가 도착하면서 IMAX로 바뀌는 것을 고려했는데, 현지 사정 상 그 비싼 카메라를 갖고 가서 운영하기가 조심스러워서 포기했다. -영화 흥행이 아쉬운데. 이유를 고민했을텐데.여러 생각이 있지만 지금 그걸 입에 담아선 안된다고 생각한다. 이 영화를 위해 애썼고, 지금도 애쓰고 있는 분들이 있는데 내가 어떤 이유든 입에 담으면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다만 내가 데뷔작을 할 때 관객은 몰라, 그러다가 철저히 망했다. 내가 알면 관객도 당연히 안다. 만드는 사람이 아무리 노력했다고 해도 관객은 그 노력을 보려고 극장에 오진 않는다. 재미를 보러 오지. 극장 상영이 다 마무리되면 하나씩 깊이 고민해 볼 생각이다. 전형화 기자 brofire@edaily.co.kr 2023.08.17 11:21
연예일반

설현, 발리서 만끽한 휴가! 거꾸로 요가+원숭이와 데이트+비키니 자태, 시선강탈~

가수 겸 배우 설현이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만끽한 휴가를 추억했다.설현은 22일 “추워지니까 또 꺼내보는 겨울 발리 모음집”이라는 글과 함께 발리에서 찍은 다양한 사진들을 방출했다.해당 사진에서 그는 아이보리 컬러의 니트 비키니를 입은 채 군살 하나 없는 완벽한 몸매를 과시했으며 수영장에서 생각에 빠진 듯한 모습을 보였다. 또 다른 사진에서 그는 발리의 명물인 원숭이들에게 둘러싸여서 행복한 미소를 지어보였고, 이외에도 거꾸로 물구나무서기를 해서 힘들어하는 표정을 지어보여 요가에 진심인 모습이었다. 발리의 아름다운 풍광과 이에 못지 않은 설현의 미모에 네티즌들은 감탄을 연발했다.한편 설현은 최근 공개된 지니TV 드라마 ‘아무 것도 하고 싶지 않아’에 출연했다.이지수 디지털뉴스팀 기자 2023.01.23 07:44
생활문화

[주말&여기] 거제 국민보양온천에서 피부 미용에 건강까지 볼까요

겨울이면 떠오르는 것이 뜨끈한 온천이다. 몸을 담그고 나면 피부가 매끈해지고 얼굴에 절로 빛이 난다. 온천은 피부와 건강 두 가지를 챙길 수 있는 곳이다. 연말 온천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바다로 둘러싸인 거제도에 미네랄이 풍부한 거제도해수보양온천으로 가보는 건 어떨까. 27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거제도해수보양온천은 지하 800m 암반에서 나오는 해수를 이용하는 약알칼리성 약식염천이다. 2018년 행정안전부가 국민보양온천으로 지정했다. 국민보양온천 인증은 일반 온천에 비해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해야 하며, 국내 10개 온천이 보유하고 있다. 파란색 타일을 지나 김이 모락모락 나는 온천수에 몸을 담그면, 영하의 추운 날씨에 언 몸과 마음이 스르르 녹아내린다. 탕 근처에는 피부 미용을 위한 온천 이용법도 자세히 소개돼 있다. 온천수에 황과 마그네슘, 칼슘, 나트륨 등 다양한 성분이 포함돼 피부 미용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관리할 수 있단다. 수압으로 신체 여러 부위를 자극하는 수 치료 시스템 '바데풀'도 있다. 기능에 따라 드림베스, 벤치젯, 플로팅, 보디마사지, 넥샤워, 보행욕장 등 6가지다. 드림베스는 수중 침대에 누워 물로 마사지하는 시설이며, 넥샤워는 폭포수처럼 떨어지는 물로 목과 어깨를 풀어준다. 벤치젯은 수중 의자에서 분사되는 물이 발바닥과 종아리, 허리를 마사지한다. 가족이나 친구끼리 이용하는 가족탕도 있다. 거제도해수보양온천의 인기 시설이다. 다른 이와 접촉을 줄일 수 있어 코로나19 이후 이용객이 늘었다. 느긋하게 온천을 즐기고 나왔다면, 보양식으로 마무리한다. 거제도해수보양온천이 직영하는 한방 요리 전문점 온긔당에는 온천 후 어떤 음식이 몸에 좋을까 고민 끝에 개발한 메뉴가 있다. 오리와 닭을 주재료로 각종 한약재를 적당량 넣은 뜨끈한 음식이다. 호흡기와 기관지, 피부미용, 알레르기 반응 억제에 도움을 준다는 삼백초 잎을 우린 물에서도 정성이 느껴진다. 온천에서 노폐물을 배출하고 따스해진 몸과 마음으로 보양식을 먹으면 나도 모르게 예뻐진 기분이 든다. 거제도에 갔다면 거제파노라마 케이블카도 빼놓을 수 없다. 올해 3월에 문을 연 ‘신상’ 여행지다. 학동고개부터 노자산 정상까지 1.56㎞ 구간을 운행하며, 윤슬 전망대에서 노자산과 다도해 전경을 360도로 볼 수 있다. 특히 일몰 풍광이 아름다우니 석양녘 시간을 맞춰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45대 캐빈 중 10대가 바닥이 유리인 크리스털캐빈이며, 바람이 심하면 운행하지 않으니 미리 확인해야 한다. 권지예 기자 kwonjiye@edaily.co.kr 2022.12.28 07:00
연예

'우리들의 블루스' 이병헌·이정은·한지민·김우빈 제주 주민 동기화

이병헌, 이정은, 한지민, 김우빈이 제주 푸릉마을 주민으로 완벽하게 동기화된 등장을 보여준다. 9일 첫 방송되는 tvN 새 토일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는 따뜻하고 생동감 넘치는 제주, 차고 거친 바다를 배경으로 다양한 인물들의 각양각색 인생 이야기를 담은 옴니버스 드라마다. ‘라이브(Live)’, ‘괜찮아, 사랑이야’, ‘그 겨울, 바람이 분다’ 등 웰메이드 드라마를 함께 탄생시킨 노희경 작가, 김규태 감독이 의기투합한 작품으로도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우리들의 블루스’는 80% 이상 제주 로케이션 촬영을 진행, 현실감 넘치는 제주의 모습을 담았다. 푸른 바다를 품은 아름다운 제주 풍광뿐 아니라, 극 배경인 제주 오일장의 살아있는 현장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와 관련 ‘우리들의 블루스’ 제작진은 제주 푸릉마을 주민으로 완벽하게 녹아든 이병헌, 이정은, 한지민, 김우빈의 각양각색 등장을 예고했다. 이병헌은 트럭만물상 이동석으로, 이정은은 생선가게 사장 정은희로, 한지민은 아기 해녀 1년차 이영옥으로, 김우빈은 순정파 선장 박정준으로 분해 활약한다. 각자 일터에서 캐릭터 매력을 보여주는 배우들의 열연이 기대를 모은다. 공개된 사진 속 생업의 현장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인물들의 모습이 눈에 띈다. 이동석은 섬을 돌아다니며 각종 살림살이를 파는 트럭만물상이다. 자신의 분신과도 같은 트럭에서 하루를 준비하고 있다. 새벽부터 부지런히 경매장에 나선 생선가게 사장 정은희와 선장 박정준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아침을 여는 아기 해녀 이영옥의 햇살 미소와, ‘운명공동체’ 해녀들의 모습은 활기를 더한다. ‘우리들의 블루스’ 제작진은 “제주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이 생생하고도 현실감 넘치게 담길 예정이다. 이병헌, 이정은은 제주 방언을 익히기 위해 노력했고, 한지민과 김우빈은 실제 해녀, 선장들과 만나 캐릭터에 몰입하는 과정을 거쳤다”며 “사람 냄새 나는 제주의 모습으로 색다른 볼거리는 물론, 시청자들에게 활기찬 기운을 전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 2022.04.09 1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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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①] '빛나는 순간' 고두심 "제주 이야기,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하겠다 결심"

영화 '빛나는 순간'의 배우 고두심이 출연을 결심한 이유를 전했다. 고두심은 21일 오전 서울 종로구 평창동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제주도를 생각했다. 해녀 이야기니까, 어느 배우보다도 내가 제일 가깝지 않냐는 생각을 했다. 시종일관 49년간 엄마 역할을 했는데, 멜로의 한도 풀 수 있을 것 같았다. '누가 (남자 주인공으로) 걸릴까' 생각했다"며 웃었다. 이어 "감독님은 나를 생각하며 시나리오를 썼다고 하더라. '제주도하면 고두심이고, 고두심의 얼굴이 제주의 풍광'이라고 하더라. 그 이야기를 할만큼의 뭔가를 봤나보다. 그만큼의 기대가 있으니 무겁지만, 나만큼 해녀를 연기할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라는 생각으로 다가섰다"며 "해녀는 제주의 상징이다. 그 분들의 힘으로 제주가 있다. 그 분들의 정신이 제주의 혼이다. 제가 제일 가깝고, 어떤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다"고 말했다. 또 해녀 역할을 준비하며 기울인 노력에 대해 묻자 고두심은 "그 분들을 어릴 적부터 가까이 대했다. 해녀하는 집은 대대로 해녀를 한다. 우리 집은 농사를 지었는데 친척들이 그런 친척이 많았다. 그래서 그 분들을 더 잘 알 수 있었다. 말로 설명해서 될 일이 아니라, 실제로 보면 생과 사의 경계를 넘나드는 삶을 산다. 생명줄 하나 겨우 쥐고서 깊은 바다까지 들어간다. 항상 머리가 아프고 약을 먹는다. 압력 때문에 힘들고, 거기다 숨을 참는다. 옛날엔 무명 옷을 입으니 얼마나 춥겠나. 겨울바다 속에서 오래 있을 수가 없다. 그 분들의 애환을 말로 다 할 수 없다"고 답했다. '빛나는 순간'은 제주 해녀 펴그를 주인공으로 다큐멘터리를 찍는 PD 경훈(지현우)의 특별한 사랑을 다룬 작품이다. 성소수자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올드 랭 사인'(2007)으로 제31회 끌레르몽 페랑 국제영화제 국제 경쟁작으로 선정, 토론토, 멜버른 영화제 등 유수 영화제에 초청된 바 있는 소준문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 고두심이 연기한 고진옥은 바다에서 숨 오래 참기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제주 해녀다. 해녀들 사이에서는 물질도, 성질도 그를 당할 사람이 없는 인물. 어느 날, 그의 앞에 서울에서 내려온 다큐멘터리 PD 경훈이 나타나고, 그를 만나면서 잊고 있었던 감정들을 하나 둘 마주하게 된다. 고두심은 진옥을 통해 바다를 떠나서는 살 수 없는 운명적인 해녀들의 삶과 노년 여성에게 찾아온 사랑의 감정을 깊이 있게 연기해냈다. '빛나는 순간'은 오는 6월 30일 개봉한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사진=명필름 2021.06.21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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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전야', '이 시국'에 스크린에서 만나는 아르헨티나 여행

영화 '새해전야(홍지영 감독)'가 아르헨티나 현지 촬영 비하인드를 10일 공개하며 극장에서 즐기는 이색 여행을 기대케 한다. '새해전야'가 아르헨티나 현지 촬영 비하인드를 공개하며 그 어느 때보다 해외여행이 간절한 관객들에게 대리만족을 선사할 예정이다. '새해전야'는 인생 비수기를 끝내고 새해엔 더 행복해지고 싶은 네 커플의 두려움과 설렘 가득한 일주일을 그린 작품이다. '새해전야' 속 아르헨티나는 미래에 대한 고민과 성장통을 겪고 있는 재헌(유연석)과 진아(이연희)에게 상징적인 공간으로 영화 속 빼놓을 수 없는 장소이다. 제작진은 엄청난 물리적 거리가 있음에도 영화 속 중요한 장면들을 담아 내기 위해 현지에서 촬영하기로 결정했고, 한국과 현지 스태프, 배우들과 한 팀이 되어 최고의 장면을 완성시킬 수 있었다. 특히, 세계 3대 폭포이자, 12개의 폭포가 동시에 떨어지며 큰 굉음을 낸다고 해서 ‘악마의 목구멍’이라고 불리는 이과수 폭포를 한국 영화 최초로 만나 볼 수 있어 기대를 불러일으킨다. 드론 침수 등으로 인한 환경 문제로 항공 촬영 허가를 받기 어렵기로 정평이 나 있는 이과수 폭포 촬영씬은 제작사 수필름과 인연이 깊은 아르헨티나의 유명 영화 제작자이자 영화 '내 아내의 모든 것' 원작 제작자인 카세타 대표(Alejandro Cacetta)와의 협업을 통해 관람객이 입장하기 전 최소 인원, 최초 장비, 단시간 촬영을 조건으로 극적인 허가를 받을 수 있었다. 촬영 장비로 인해 일부 제작진은 비행기가 아닌 트럭으로 17시간 이동하며 이과수 폭포가 전하는 대자연의 위엄을 재헌과 진아의 드라마 속에 완벽히 녹여내는데 성공했다. 뿐만 아니라, 아르헨티나의 유명한 관광지인 산텔모 마켓, 에비타 묘지, 라바셰 광장, 엘 아떼네오 서점은 물론, 골목 곳곳의 매력적인 명소들까지 모두 스크린에 담아 올겨울 관객들의 눈과 마음을 완전히 사로잡을 전망이다. 한국 영화 최초로 만나는 이과수 폭포부터 아르헨티나의 이국적인 풍광까지 담아 기대를 더하는 영화 '새해전야'는 12월 30일 개봉 예정이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0.12.10 0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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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제'를 봐야할 이유…한지민X남주혁→스토리와 영상미

한지민과 남주혁의 눈부신 두 번째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조제(김종관 감독)'가 올 겨울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을 관람 포인트를 1일 공개했다. #1. 한지민&남주혁의 눈부신 두번째 만남 한층 깊어진 감성으로 재회하다 '조제'는 처음 만난 그날부터 잊을 수 없는 이름 조제(한지민)와 영석(남주혁)이 함께한 가장 빛나는 순간을 그린 영화다.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첫 번째 관람 포인트는 애틋한 로맨스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은 드라마 '눈이 부시게' 이후 영화 '조제'를 통해 다시 한번 재회한 한지민과 남주혁의 두 번째 만남이다. 자신만의 세계에 사는 조제 역 한지민은 사랑을 겪으며 매 순간 변하는 캐릭터의 내면을 섬세한 눈빛과 표정으로 완성해냈으며, 조제의 세계에 들어온 영석 역 남주혁은 풋풋하면서도 성숙한 인물의 변화를 세밀하게 표현해 한층 더 짙어진 감성을 전할 예정이다. 특히 '조제'를 통해 보다 섬세한 호흡을 완성한 한지민과 남주혁은 몰입도 높은 연기로 다시 한번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2. 사랑을 해본 이들이라면 공감할 수 있는 특별한 이야기 섬세한 스토리로 깊은 여운을 더하다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두 번째 관람 포인트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사랑 이야기이다. 자신만의 공간에서 살아온 조제와 그녀에게 솔직한 마음으로 다가가는 영석. 처음 느껴보는 감정에 설레면서도 망설여지고, 함께 있어 행복하다가도 불안하기도 한 두 남녀의 이야기는 우리 모두가 겪었던 가장 아름다운 사랑의 기억을 소환하며 공감을 자아낸다. 특히 사랑을 통해 변화하며 세상 밖으로 나아가는 조제와 영석의 모습은 단순한 사랑 이야기 이상의 특별한 여운을 선사할 것이다. 이렇듯 잊을 수 없는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현실적인 캐릭터와 섬세한 스토리로 담아낸 영화 '조제'는 관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깊은 울림을 전할 예정이다. #3. 조제와 영석이 함께한 모든 공간과 계절 감각적인 영상미로 잊을 수 없는 감성을 완성하다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세 번째 관람 포인트는 조제와 영석이 함께한 모든 공간과 계절을 담아낸 감성적인 프로덕션이다. 바닷바람이 그대로 느껴지는 유원지,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헌책방과 수족관은 누구나 공감할법한 추억을 불러일으키며, 조제와 영석의 특별한 순간을 담아낸 스코틀랜드는 이국적인 풍광으로 '조제'만의 감각적인 영상을 기대케 한다. 여기에 조제와 영석의 시간에 따른 감정 변화와 함께 낙엽이 떨어지는 가을, 눈이 소복이 쌓이는 겨울, 벚꽃이 흩날리는 봄까지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계절의 정취는 영화의 정서적인 힘을 배가시킨다. '최악의 하루', '더 테이블' 등을 연출한 김종관 감독 작품으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사랑에 관한 이야기에 한지민과 남주혁의 깊은 감정 연기가 더해진 '조제'는 오는 12월 10일 개봉 예정이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0.12.01 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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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민X남주혁 '조제'의 감성을 담아내기까지

영화 '조제(김종관 감독)'가 진한 여운을 더할 감각적인 프로덕션으로 기대감을 높인다. '조제'는 처음 만난 그날부터 잊을 수 없는 이름 조제(한지민)와 영석(남주혁)이 함께한 가장 빛나는 순간을 그린 영화다. 영화 '조제'가 조제와 영석이 함께한 모든 공간과 계절을 담아낸 섬세한 볼거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먼저 조제가 평생을 살아왔고 영석과 많은 시간을 함께하는 공간인 조제의 집은 기획 단계부터 심혈을 기울인 장소로, 제작진은 80년대 한국식 주택을 컨셉으로 자연스러운 시간의 흐름을 담아낸 집을 전국 곳곳 수소문한 끝에 목포에서 찾아낼 수 있었다. 여기에 집을 가득 채운 헌책, 위스키 병, 가구 등 세월의 흔적을 간직한 소품들을 통해 조제만의 취향을 고스란히 담아내며 조제의 세계를 엿볼 수 있게 한다. 또한 헌책방, 유원지, 수족관 등 조제와 영석이 함께한 공간들은 아날로그 감성으로 모두의 추억을 불러일으키고, 스코틀랜드의 이국적인 풍광은 조제와 영석의 특별한 순간을 고스란히 담아내며 감각적인 영상을 완성했다. 특히 가을부터 겨울, 봄까지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계절의 정취는 두 캐릭터의 감성을 더욱 짙게 만들며 깊은 여운을 선사할 예정이다. '최악의 하루', '더 테이블' 등을 연출한 김종관 감독의 신작인 '조제'는 오는 12월 10일 개봉 예정이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0.11.30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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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호텔앤드리조트 ‘우리만의 겨울 허니문’ 선보여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국내 주요 관광지로 허니문을 떠나는 신혼부부를 위한 ‘우리만의 허니문 패키지 겨울편’을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는 지난 여름 선보인 상품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거제 벨버디어, 해운대 리조트, 여수 벨메르, 플라자 호텔을 이용할 수 있으며, 스위트 객실에서의 안락한 휴식과 겨울의 감성을 즐길 수 있는 요트, 스파, 레스토랑 이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먼저 거제 벨버디어와 해운대, 여수 벨메르에서 신혼여행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을 구성했다. 거제 벨버디어에서는 객실 업그레이드 혜택 제공(프리미어 스위트 오션뷰), 최상층에서 즐기는 조식과 석식, 요트, 스파, 휘트니스 센터를 비롯해 100m 상공에서의 인피니티풀을 이용할 수 있다. 벨버디어는 남해바다가 펼치는 수려한 겨울 풍광을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최적의 관광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한화리조트 해운대에서는 오션뷰 객실, 요트, 사우나, 조식뷔페 이용 및 최상층 클라우드32에서의 저녁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여수 벨메르에서는 프리미어 스위트 객실, 오션뷰 사우나 이용 혜택, 조식과 석식, 프리미엄 커피, 아쿠아플라넷 여수 입장권, 와인 등을 제공한다. 모든 패키지는 2박 기준이며, 이용 요금은 상품별로 47만 6000원에서 126만원 2000원까지 다양하다. 오는 2021년 2월 25일까지 예약 가능하다. 서울 도심에 위치한 특급호텔 플라자는 이탈리아 출신의 세계적인 디자이너 귀도 치옴피가 설계한 레지덴셜 스위트 숙박과 스파 프로그램, 호텔 파티시에가 만든 케이크, 와인 1병, 클럽 라운지 혜택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더 플라자의 레지덴셜 스위트는 ‘기대 그 이상의 특별한 공간’이라는 콘셉트로 객실 내 모든 공간에서 시시각각 변하는 서울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가격은 1박 기준 40만원이다. 권지예 기자 kwon.jiye@joongang.co.kr 2020.11.25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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