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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박보영·안재홍,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사회자 선정 [공식]

배우 박보영과 안재홍이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사회를 맡는다. 6일 부산국제영화제 사무국은 “오는 10월 2일 오후 7시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진행되는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사회자로 장르를 불문하고 개성 있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를 소화하며 폭넓은 팬층을 보유한 배우 박보영과 안재홍이 확정됐다”고 밝혔다.박보영은 2006년 드라마 ‘비밀의 교정’으로 데뷔한 후 영화 ‘과속스캔들’(2008)의 흥행을 이끌며 충무로 대표 신예로 급부상했다. 이후 ‘늑대소년’(2012), ‘오 나의 귀신님’(2015), ‘힘쎈여자 도봉순’(2017), ‘너의 결혼식’(2018) 등 영화와 TV를 넘나들며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 뛰어난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콘크리트 유토피아’(2023),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2023)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2023 부일영화상 여자 올해의스타상, 2024 청룡시리즈어워즈 여우주연상을 수상, 그녀의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증명하고 있다.또한 박보영은 지난 2015 부산국제영화제에 오픈 시네마 초청작 ‘돌연변이’(2015)와 한국영화의 오늘 – 파노라마 초청작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2015)로 참석해 다양한 작품 속 매력을 선보이며 관객과의 만남을 가졌다.영화 ‘족구왕’(2014)을 통해 독보적인 연기로 주목받으며 대중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배우 안재홍은 드라마 ‘응답하라 1988’(2015~2016), ‘쌈, 마이웨이’(2017), ‘멜로가 체질’(2019) 등에서 놀라울 정도의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주며 큰 사랑을 받았다. ‘마스크걸’(2023)을 통해 또 한 번 파격적인 연기를 선보인 그는 2024 청룡시리즈어워즈 남우조연상, 2024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남자조연상, 2024 디렉터스컷 어워즈 시리즈부문 올해의남자배우상 등을 수상했다. 영화 ‘1999, 면회’(2013)로 일찍이 부산국제영화제와 인연을 맺고 지난해 ‘온 스크린’ 초청작 ‘LTNS’(2024)로도 부산을 찾았던 배우 안재홍은 올해 개막식 사회자로 나서 부산국제영화제와의 연을 이어갈 예정이다.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는 오는 10월 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1일까지 열흘간 영화의전당 일대에서 개최된다.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2024.09.06 0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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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보비, 김의성 품으로…안컴퍼니와 전속계약 체결

배우 주보비가 안컴퍼니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안컴퍼니는 주보비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이어 “앞으로도 주보비가 폭넓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파트너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관계자에 따르면 오랜 기간 주보비를 눈여겨보고 있던 김의성이 회사 설립 후 적극적으로 러브콜을 보내 전속계약이 성사됐다.안컴퍼니 대표 김의성은 “주보비를 처음 본 건 영화 ‘자산어보’ 촬영장이었다. 큰 역할은 아니었지만, 너무나도 인상적인 연기에 깜짝 놀랐다. 그 뒤로 계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다가 안컴퍼니를 설립하며 주보비를 가장 먼저 소속 배우로 영입하고 싶다고 생각했다. 혹시나 다른 회사에 가면 어떻게 하나 싶어 직접 나서 미팅을 진행하고 계약을 추진했다”며 “주보비 안에 내재돼있는 무궁무진한 연기 세계를 펼칠 수 있도록 동료이자 대표로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주보비는 지난 2003년 KBS2 ‘성장드라마 반올림#1’으로 데뷔했다. 이후 드라마 ‘짝패’,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 ‘나빌레라’,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그린마더스클럽’, ‘악귀’, 영화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 ‘#살아있다’, ‘엑시트’, ‘자산어보’, ‘모가디슈’, ‘밀수’,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 연극 ‘링링링링’, ‘당신의 사랑은 안녕하십니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했다.특히 지난해 500만 관객을 돌파한 ‘밀수’에서는 숨이 간당간당한 순간까지 채취에 집착하는 해녀 억척이 역을 맡아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한편 주보비가 전속계약을 체결한 안컴퍼니에는 배우 김의성, 김기천, 김현진, 한이새, 표재겸, 김다혜 등이 소속돼 있다.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4.03.13 0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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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유령’ 박소담이 34일 간의 세계일주를 결심한 이유

사람에게 인생의 항로를 바꿀 만한 몇 번의 타이밍이 온다면 배우 박소담에게는 2021년 말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영화 ‘특송’ 개봉을 앞둔 연말, 그는 갑상선 유두암 진단을 받고 급하게 수술을 했다. 몸이 아픈지도 모르고 달렸던 지난 시간들. 충무로의 주목받는 배우로 정신없이 달려가기만 했던 박소담이 멈춘 것은 바로 그때였다.16일 서울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박소담과 마주했다. 영화 ‘유령’ 개봉에 맞춰 마련된 자리. 지난해 건강 문제로 ‘특송’의 홍보 활동을 전혀 할 수 없었던 박소담은 “이런 자리가 오랜만이라 무척 좋다”며 설레는 기색을 감추지 않았다.“수술이 조금 더 늦었다면 아예 목소리를 잃어버릴 수도 있는 상황이었더라고요. 너무 자세하게는 다 말씀드릴 수 없지만 이미 임파선까지 전이가 된 상황이었어요. 수술 후에도 목소리가 두 달 정도는 아예 안 나왔고요. ‘특송’은 저도 무척 기다렸던 영화인데 감사하다는 인사를 직접 전하지 못 해 정말 죄송스럽더라고요. 이번에 이렇게 ‘유령’ 개봉을 통해 많은 분들 만나뵐 수 있어 기뻐요.” 이런 기쁜 마음 때문이었을까. 박소담은 ‘유령’ 언론 시사회에서 질의응답을 하다 눈물을 보였다. 이를 본 이하늬가 따라 울었고, 마침내 이해영 감독까지 눈물을 보이면서 그야말로 현장은 눈물바다가 됐다. 박소담은 “영화를 보고 나니 촬영하면서 선배들께 받았던 감사한 것들이 밀려왔던 것 같다. 그래서 다함께 울게 된 것 같다”며 웃었다.“시사회 끝나고 저를 비롯해서 배우들이 감독님한테 ‘왜 우시냐’면서 장난을 쳤어요. ‘소담이 아픈 줄도 모르고 고생을 많이 시켰다’고 하시더라고요. 사실 ‘유령’을 촬영할 때만 해도 제가 그렇게 아프다는 걸 저조차도 몰랐어요. 그냥 에너지가 전보다 좋지 않다는 느낌이었고, 단순히 지쳐서 번아웃이 왔나 보다 했었죠. 촬영 기간 내내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4인 이상 집합 금지 조치가 있었기 때문에 선배들과 다같이 모여서 속을 터놓고 얘기할 자리도 갖지 못했거든요. 감독님은 저한테 미안하다고 하셨지만, 저는 ‘경성학교’ 이후에 다시 불러주신 것만으로도 감사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그런 시절을 함께했기에 박소담에게 ‘유령’ 팀은 남다르고 소중할 수밖에 없다. 여전히 호르몬 불균형이 있어 약을 꾸준히 먹어야 하고 피부도 자주 뒤집어지는 상황. 그보다 더 힘든 시기를 ‘유령’에서 함께한 동료들이 견디게 해줬다. “‘유령’ 팀은 정말 애틋해요. 몸이 아픈 줄 모르고 마냥 힘들어만 하던 시절의 저를 다 지켜봐준 사람들이거든요. 특히 제가 혼자 땅굴 파고 있을 때 계속 저를 끌어준 게 이하늬 선배예요. ‘잘하고 있어’, ‘힘내야지’ 하면서요. 이 자리를 통해 모두와 함께 작업할 수 있어 정말 감사하고 행복했다고 얘기하고 싶어요.”몸의 불편은 삶을 대하는 태도를 전반적으로 바꿨다. 사람에게 받는 에너지가 커서 자신을 전형적인 외향형의 사람이라고 생각했던 박소담은 홀로 있는 시간을 가지며 혼자 쉬는 것의 즐거움을 알게 됐다. 박소담은 “32살에 처음으로 쉼을 배운 느낌이었다”며 “앞으로 달려 나갈 길이 많으니 내가 가진 에너지를 어떻게 축적하고 잘 써야할지, 내 몸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게 될 수 있게 됐다”고 이야기했다. 박소담은 그렇게 혼자 하는 여행길에 나섰다.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다른 사람들이 살아가는 형태를 관찰할 수 있었던 시간들은 여행에 대한 박소담의 평소 생각을 완전히 바꿔놨다. 10일 정도로 생각하고 떠났던 여행 일정이 무려 34일까지 늘어났다.“바르셀로나로 떠났는데, 거기서 스위스 티켓을 예약을 했어요. 그렇게 스위스에 가서는 또 런던행 티켓을 예약했고요. 혼자 가는 게 두렵지 않은 건 아니었는데, 그래도 이겨낼 수 있었던 게 런던에 봉준호 감독님이 계셨거든요. 촬영 때문에요. 런던에서 만나 식사를 같이 했어요. 그 힘으로 다시 아이슬란드로 떠났죠. 오로라도 봤어요. 혼자 ‘걸어서 세계속으로’를 찍은 거예요. ‘청룡영화제’에 가야한다는 소식을 듣고 귀국하게 됐어요. 드레스를 입어야 하니 한국 들어와서 급하게 몸 관리를 했죠. (웃음) 아마 아프지 않았다면 하지 못했을 도전이었을 거예요. 여행은 에너지를 쓰는 일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이번에 떠나 보니 그게 아니더라고요. 자연 속에서 하루를 보낸다는 게 참 특별했어요. 아무 말을 하지 않아도 하루가 훌쩍 간 날도 있었고요.”아픔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충전하는 시간의 소중함을 절감한 박소담. 이제 그의 목표는 “건강하게 오래오래 일을 하는 것”이다. 전에는 몰랐던 일상의 소중함, 하루하루의 귀중함을 이제는 가슴 깊이 느낄 수 있게 됐으니까.“‘박소담이랑 일하면 즐거워. 에너지가 있어’라는 말을 듣고 싶어요. 그래서 다음 작품을 할 때까지 최선의 컨디션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거예요. 오래 쉬었던 만큼 평소보다 더 많이 준비해서 좋은 작품으로 인사드리고 싶어요. 저도 긴장되고 떨리네요. 제가 어떤 작품과 만나게 될지요.” 2023.01.20 0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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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뼈 갈아 넣었다”…‘유령’ 설경구→이하늬가 그릴 스타일리시한 앙상블 [종합]

영화 ‘유령’이 스타일리시하면서도 긴장감 넘치는 첩보 액션을 예고했다. ‘유령’ 제작보고회가 19일 오전 서울시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해영 감독을 비롯해 배우 설경구, 이하늬, 박소담, 박해수, 서현우가 참석했다. ‘유령’은 1933년 경성, 조선총독부에 항일조직이 심어놓은 스파이 ‘유령’으로 의심받으며 외딴 호텔에 갇힌 용의자들이 의심을 뚫고 탈출하기 위해 벌이는 사투와 진짜 ‘유령’의 멈출 수 없는 작전을 그린 작품이다. 먼저 이해영 감독은 ‘유령’이라는 제목에 대해 “관객들이 처음 들었을 때 간결하고도 명확하면서 동시에 호기심이 생기는 제목이길 바랐다. ‘유령’은 이야기가 시작됐던 시점, 지향하는 목표 지점까지 함축할 수 있는 제목이다. 암호명, 작전명이자 독립을 위해 싸웠던 사람들 전체를 일컫는 말이기도 하다. 많은 이야기를 한 단어에 녹여내는 힘 있는 단어”라고 밝혔다. 이어 “‘독전’은 스타일리시한 영화를 만들겠다는 것이 목표였다면, ‘유령’은 목표나 지향점이 아니다. 제대로 된 캐릭터 영화를 만들어보고 싶었다. 캐릭터들이 각자, 함께 있을 때 여러 조합으로 어우러져서 만들어지는 앙상블이 이뤄지면 좋겠다가 큰 지향점이었다. 스타일, 미장센은 잘 전달하기 위한 수단에 가까웠던 것 같다”고 말했다. 설경구는 “시대가 일제 강점기인데, 우리가 기존에 접했던 좋은 영화들이 많지만, 또 차별화됐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다. 이해영 감독님을 처음 만났을 때 장르 영화로 간다고 해 시대의 고증을 무시하는 건 아니지만 그런 장르라는 것에서 많이 끌렸다. 또 기존 항일 영화와 다른 색감이 있을 것 같았다. 이해영 감독님이 ‘독전’ 때 상업영화의 냄새를 맡은 것 같아 잡지 않으면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에 간사한 마음으로 선택했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무라야마 쥰지는 야망이 크고, 용의자이자 유령이 누군지 알고 싶어하는 인물이다. 속을 알 수 없고 무슨 생각을 하는지 잘 모르는 인물로 비춰지기를 바라며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출산 후 ‘유령’으로 복귀하게 된 이하늬는 “갑자기 배우 행세를 하는 것 같아 이래도 되나 싶다. ‘유령’은 만 3년 만에 개봉하는 것이다. 열과 성과 뼈를 갈아 넣었다고 할 수 있어 감회가 새롭다”며 웃었다. 액션 연기에 대해서는 “죽다 살아났다”며 “이렇게 치열하게 액션을 준비한 적이 있었나 싶다. 총기 액션을 소화하기 위해 실탄사격장에 가서 연습하고 장총도 싸봤다.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에 이어 이해영 감독과 두 번째 호흡을 맞춘 박소담은 출연 계기에 대해“감독님에 대한 믿음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하나의 배역으로 5~6개월의 시간을 보낸 게 그때가 처음이었다. 잘 모를 때였는데 하나부터 열까지 다 알려줬다. 현장에서 배운다는 말이 어떤 것인지 알았다”고 했다. 그러면서 “감독님이 이 작품으로 연락을 줬을 때 ‘무조건 하고 싶다’고 말했고 시나리오를 읽고 욕심이 커졌다”며 이해영 감독을 향한 믿음을 드러냈다. 박해수는 “처음에 이해영 감독님이 손 내밀어 줬을 때 다카하라 카이토에 집중해 봤다. 모든 역할의 다층적 심리가 흥미로웠다”며 출연 계기를 전했다. 100% 일본어 연기에 대해서는 “긴 여정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처음에는 너무 두려웠다. 역할이 매력적이어서 하고 싶었는데 좋아하고 존경하는 배우들에게 피해가 되지 않을까 해서 연습해본다고 했다. 안 되더라. 설경구 선배에게 전화해 가능하겠냐고 하니 이해영 감독님을 만나보라고 했다. 이해영 감독님이 한 걸을 다가와 줬다”고 회상했다. 이어 “믿음을 줬다. 거절하고 싶었는데 하고 싶다고 했다. 수능 공부하듯 연습했다”고 덧붙였다. 서현우는 “설경구 선배님에 대한 팬심으로 시작했다. ‘독전’을 통해 만났던 이해영 감독님께 ‘독전’ 때는 충분히 많이 보여주지 못했는데 다른 작품으로 기회를 줘 반드시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로 임했다”고 말했다. 그는 “다들 멋있는 역할들인데, 이 사이에서 나는 멋있게 하면 안 될 것 같더라”라며 “내 멋있음은 다 채울 수 없을 것 같은 그런 에너지를 느꼈다. 연기적으로 이상한 선택을 하려고 했는데 감독님이 그걸 좋아했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이해영 감독은 “자랑하고 싶은 모든 것은 배우뿐이다. 배우들의 매력을 오랫동안 이야기하는 영화가 됐으면 한다. ‘유령’의 시작은 이하늬였고 결승골 지점은 설경구였다. 설경구를 모시기 위해 열심히 시나리오를 썼다. 다 덮어두고 원한다고 했던 내 손을 잡아준 설경구에게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유령’은 다음 달 18일에 개봉한다. 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2.12.19 1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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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새록, 하이스토리디앤씨 전속계약…송중기와 한솥밥[공식]

배우 금새록이 하이스토리 디앤씨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했다. 20일 하이스토리 디앤씨는 “특유의 매력적인 에너지와 분위기를 소유한 금새록 배우와 함께하게 됐다. 연기에 대한 순수한 열정과 애정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영화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으로 데뷔한 금새록은 영화 ‘독전’, 드라마 ‘열혈사제’까지 다양한 작품을 통해 다채로운 배우로서의 가능성을 증명했다. 특히 ‘열혈사제’에서 신입 형사 서승아 역을 맡아 남다른 연기와 몸을 사리지 않는 액션으로 대중에게 제대로 눈도장을 찍으며 ‘2019년 SBS 연기대상’에서 여자 신인 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어 금새록은 드라마 ‘미스터 기간제’, 영화 ‘나랏말싸미’, ‘아워 바디’까지 작품마다 캐릭터와 높은 싱크로율을 선보이는가 하면, 최근 호평 속에 종영했던 드라마 ‘오월의 청춘’에서는 법학과 잔다르크 이수련 역을 맡아 밝고 강인한 모습부터 이면의 갈등과 고뇌의 심경까지 청춘의 복잡다난한 감정선을 섬세하고 진정성 있게 담아내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렸다. 이와 함께 예능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통해서는 발랄하고 솔직한 면모로 활력소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2021 SBS 연예대상’ 신인상을 수상, 드라마와 예능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데 성공했다. 금새록은 영화부터 드라마, 예능까지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사람들의 마음에 존재감을 꽉 채운 대세 배우로 거듭나고 있다. 이처럼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과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진 금새록이 하이스토리 디앤씨와 함께할 앞으로의 행보에 더욱 기대가 모인다. 한편, 하이스토리 디앤씨는 송중기, 양경원, 임철수, 정재광, 고보결 등이 소속돼 있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 2021.12.20 1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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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보영X피아니스트 임동혁, 제천영화제 홍보대사 위촉

배우 박보영과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임동혁이 제16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이하 영화제)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영화제 측은 "음악영화 출연은 물론 영화 OST에도 참여하는 등 음악에 큰 재능을 발휘해온 배우 박보영과 클래식계의 글로벌 스타인 피아니스트 임동혁을 홍보대사로 선정, 세계적인 음악영화제로 도약할 발판을 마련했다"고 23일 알렸다. 부조니, 하마마쓰, 롱-티보 콩쿠르 등에서 입상하며 혜성처럼 등장한 피아니스트 임동혁은 이후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쇼팽 콩쿠르, 차이콥스키 콩쿠르 등 세계 3대 콩쿠르를 석권하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EMII와 손을 잡고 출시한 데뷔음반은 황금 디아파종 상을 수상했으며 이어서 발매한 두번째 음반까지 프랑스의 쇼크 상을 수상하며 전세계 평론가들의 극찬을 받았다. 또한 NHK 오케스트라, 프랑스 국립 오케스트라, 상트페테르부르크 필하모닉, BBC 심포니 등 세계 최정상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며 명실상부 세계적인 연주자의 반열에 올랐다. 배우 박보영은 영화 '울 학교 이티'(2008)로 스크린에 데뷔, 이후 820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과속 스캔들'(2009)로 45회 백상예술대상을 포함한 다수의 시상식에서 신인연기상을 거머쥐며 충무로의 기대주로 등극했다. 2013년에는 영화 '늑대소년'(2012)으로 50회 대종상 영화제 여우조연상을, 2014년에는 영화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2014)로 36회 청룡영화상 인기스타상을 수상했고 2018년에는 영화 '너의 결혼식'을 통해 로코퀸의 매력이 스크린에서도 통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박보영과 임동혁의 다음 행보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다. 아시아 유일의 국제음악영화제로서 코로나19의 범세계적 고통에 공감, 영화와 음악으로 위로를 전하고자 하는 영화제의 뜻에 동참한 것이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매년 영화와 음악을 사랑하는 배우를 홍보대사로 위촉,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켜왔지만 올해는 힘들고 지친 국민들에게 위로를 전하고 무너진 일상을 다시 그려가자는 쪽으로 방향을 잡고 홍보대사를 고민해왔다. 국민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배우 박보영과 연주 때마다 전세계가 주목하는 피아니스트 임동혁을 홍보대사로 선정한 이유도 이와 궤를 같이 한다. 더 큰 목소리, 국제적인 파급력을 가진 홍보대사를 통해 국제음악영화제로서의 영화제가 전할 수 있는 위로를 전하고 국민의 정상적인 일상복귀를 기원하는 것이다. 박보영과 임동혁은 8월 13일 시작되는 제16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개막식에서 홍보대사에 위촉된 소감을 밝힐 예정이다. 개막을 알리는 임동혁의 피아노 공연도 예정되어 있다. 임동혁은 이를 위해 이번 영화제의 취지에 맞는 곡들을 선별하는 등 공연 준비에 공을 들이고 있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시민과 관람객의 안전을 고려하여 비대면 영화제로 전환, 공식 온라인 채널을 통해 관람객을 만난다. 임동혁의 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개막식은 브이라이브(V LIVE)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개막작 등 상영작은 공식 온라인 상영관인 웨이브(wavve)를 통해 관람이 가능하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0.07.23 0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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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깁스 6개월…" 박보영, 흉터 제거 치료로 장기 휴식 예고 [종합]

배우 박보영이 흉터 제거 치료를 위해 잠시 쉬어간다. 박보영은 12일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팬들에게 앞으로 6개월 정도 팔 부상을 치료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스타그램 등 SNS를 하지 않는 박보영은 때때로 V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직접 소통했다. 이날도 예고 없이 시작된 V라이브는 2시간을 훌쩍 넘겼다. 박보영은 "옛날에 팔을 다쳤는데 계속 치료를 못 했다. 이제야 하게 됐다. 6개월 정도 깁스를 해야 한다더라"며 "건강을 위해서 쉰다. 내가 조율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다. 오래 걸릴 것 같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소속사 피데스스파티윰 관계자에 따르면 박보영은 팔 흉터 제거 수술을 받았다. 심각한 상황은 아니지만 치료를 위해 휴식해야한다. 박보영은 "쉰다고 뭐라고 할 수 있지만 어쩔 수 없다. 정신 차리라는 말을 듣기도 했는데 너무 힘들고 나도 슬프다. 너무 질타하진 말아달라"며 "재정비 시간을 갖고 다시 V앱을 켜겠다"고 심정을 전하기도 했다. 영화 '늑대소년' 이후 박보영은 긴 공백 없이 꾸준히 크고 작은 작품에 출연했다. 2015년에는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이 방송됐고 영화 '피끓는 청춘'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 '돌연변이' '열정같은소리하고있네'가 개봉했다. 2017년엔 '힘쎈여자도봉순', 작년엔 영화 '너의 결혼식'으로 팬들을 만났고 올해는 드라마 '어비스'에 출연했다. 하지만 깁스를 하고 있는 6개월간은 작품 활동이 어려운 상황. 최근 드라마 제작 현장에도 주52시간 근무제가 도입되면서 사전제작이 아닌 드라마라도 촬영 시작 시기가 빨라졌다는 점을 고려하면 박보영의 공백기는 1년 이상이 될 수 있다. 이아영 기자 lee.ayoung@jtbc.co.kr 2019.11.13 16: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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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생충' 흥행에 최우식·박소담 전작 VOD 인기↑ '최대 12.5배'

봉준호 감독의 칸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 ‘기생충’의 배우 최우식과 박소담이 전 국민적인 관심을 받게 되면서, 두 사람이 과거 출연했던 숨은 명작들이 영화팬들 사이에 다시 소환되고 있다. 월정액 VOD 스트리밍 서비스인 왓챠플레이는 "‘기생충’이 흥행하면서, 이 영화의 주요 역할을 맡은 배우 최우식과 박소담의 과거 출연작들의 시청도 최근 들어 급격하게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두 사람이 과거 주연을 맡았지만 관객의 큰 관심을 받지는 못했던 작은 영화들이 최근에야 주목을 받게 된 것. 김태용 감독이 연출하고, 주연을 맡은 최우식에게는 각종 영화제 신인상을 안겨준 독립영화 ‘거인(2014)’의 6월 첫 주(6월 3~9일) 왓챠플레이 누적 시청분수는 한달 전인 5월 첫 주(5월 6~12일)보다 12.5배나 올랐다. 박소담이 주연을 맡은 영화 ‘설행_눈길을 걷다(2015)’ 역시 한달 전보다 주간 시청 분수가 10.3배 증가하며 영화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두 작품의 개봉 당시 성적은 각각 2만 4000명, 6000명에 불과하지만, ‘거인’은 청룡영화상 신인감독상과 신인남우상을 수상하고, ‘설행’은 독립영화상인 들꽃영화상 조연상을 수상하는 등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작은 분량임에도 두 사람의 연기를 보기 위해 과거 출연작을 찾는 이들도 크게 늘었다. 최우식이 조연으로 출연했던‘빅매치(2014)’의 6월 첫 주 시청분수는 한달 전보다 3.5배나 증가했다. ‘궁합(2018)’ 역시 같은 기간 시청분수가 2.6배 증가했고, 우정출연한 ‘골든슬럼버(2017)’는 2.2배 증가했다. 박소담의 전작 역시 최우식 못지 않게 인기 몰이 중이다. 영화 ‘경성학교:사라진 소녀들(2015)’의 6월 첫 주 누적 시청분수는 한달 전보다 3배나 증가했다. ‘베테랑(2015)’은 인기 콘텐츠 중 하나였음에도 시청분수가 한달 전보다 2.6배나 증가했다. ‘검은사제들(2015)’은 2.6배 증가했고, ‘사도(2014)’는 주간 시청분수가 한달 전보다 2.3배 늘었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19.06.11 0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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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④] 박소담 "악착같이 살았던 학창시절 후회하기도…정신차렸다"

박소담이 '기생충'의 기정을 연기하며 자신의 과거를 떠올렸다고 고백했다제72회 칸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 '기생충(봉준호 감독)'으로 컴백하는 박소담은 개봉 당일인 30일 서울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기정은 왜 취업을 못했나 싶을 정도로 공부도 많이 했고 실력도 있는 아이다. 사전 정보와 지식은 너무 많은데 취업은 안 되는 아이라 안타까웠다"고 말했다.박소담은 "나도 졸업하고 23살 때 한달에 오디션을 17개 씩 볼 때가 있었다. 4년동안 학교에서 열심히 배웠고, 주인공도 하고 다 했는데 막상 현장에 나오니 잘하는 분들이 너무 많고 더 큰 세상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런 것에 대한 두려움이 컸다"고 토로했다. 이어 "휴학 한 번 하지 않고, 여행 한번 가지 않았던 사람은 동기 중에 나 밖에 없었다. 근데 오디션은 자꾸 떨어지니까 '왜 이렇게 악착같이 살았지? 20대 초반에 휴학도 하고 여행도 가고 그럴걸'이라는 후회가 되더라. 그 때 캐스팅 된 작품이 '사도'와 '경성학교'였다. '아, 다시 정신차리고 열심히 하라는 뜻이구나'라는 마음이 들더라"고 회상했다.또 "기정이를 연기하면서 그렇게 떨어졌던 때가 많이 생각났다. 기정이도 많은 면접을 봤을 것이고, 때론 주눅이 들었을 것이다. 하지만 집에서는 절대 티내지 않고. 그렇게 기정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면서 연기했다"고 덧붙였다.'기생충'은 전원 백수인 기택네 장남 기우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 사장의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이 걷잡을 수 없는 사건으로 번져가는 이야기를 그린 가족 희비극이다. 송강호·이선균·조여정·최우식·박소담·장혜진·이정은 등 충무로 대표 배우들이 열연했다. 국내에서는 30일 개봉해 관객들과 만나고 있다.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사진=CJ엔터테인먼트>> [인터뷰⑤] 에서 계속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사진=CJ엔터테인먼트 [인터뷰①] '기생충' 박소담 "당돌하게 할말 다하는 스타일, 기정과 닮았다" [인터뷰②] '기생충' 박소담 "봉준호 감독 미팅후 두달간 연락없어, 짤린줄"[인터뷰③] '기생충' 박소담 "차진 욕설·흡연? 큰 도움 받았다"[인터뷰④] 박소담 "악착같이 살았던 학창시절 후회하기도…정신차렸다"[인터뷰⑤] "숨고 싶었다" 박소담, 자발적 1년 공백기 가졌던 사연 2019.05.30 12:18
연예

박보영은 오래 지켜본다. 연애도, 연기 변신도

22일 개봉하는 영화 ‘너의 결혼식’(감독 이석근)은 올여름 극장가의 유일한 한국 로맨스다. ‘국민 여동생’ ‘뽀블리(박보영+러블리)’란 애칭이 익숙한 배우 박보영(28)이 한 남자가 청춘을 다 바쳐 사랑한 첫사랑 역으로 주연에 나섰다. 그런데 그가 연기한 승희는 여느 청순가련형 첫사랑과는 거리가 멀다. 사랑에 눈멀기보단, 자신의 능력으로 야무지게 행복을 쟁취해나가는 독립적인 성격이다. 한편으론 그가 ‘로코퀸’ 수식어를 얻었던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2015) ‘힘쎈 여자 도봉순’(2017)의 솔직하고 사랑스런 캐릭터를 이어간다. 서울이 찜통 같던 9일 삼청동에서 만난 박보영은 “조금의 반항심이 있다”면서 “저를 자꾸 여리고, 지켜줘야 할 것처럼 느끼실 역할 말고 다른 면을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시원하게 웃었다. 영화는 고등학교 때 전학 온 승희에게 첫눈에 반해 죽자 사자 대학까지 쫓아갔던 우연(김영광 분)이 성인이 되어 승희의 청첩장을 받곤 둘의 과거를 돌이키며 시작된다. 짠한데 키득대며 보게 되는, 꼬이고 꼬인 연애사다. 그는 “현실적인 연애를 연기한 건 처음인 것 같다”며 말을 이었다. “영화‧드라마에서 워낙 판타지스러운 사랑을 많이 했어요. 영화 ‘늑대소년’(2012)에선 늑대랑 사랑했죠. 귀신에 빙의 돼서 사랑하거나(‘오! 나의 귀신님’), 힘이 너무 세거나(‘힘쎈 여자 도봉순’) 평범하지 않은 상황이 많았어요. 그래서 이번 영화를 하고 싶었죠. 싸우는 장면에선 ‘남친’한테 서운한 걸 이렇게도 표현하는구나, 재밌게 공감하며 촬영했습니다.” 교복 입은 학창시절부터 순백의 신부가 된 모습까지 10년 남짓을 소화했는데. “이젠 어느 정도 나이가 들었구나 생각한 게, 옛날엔 애기 얼굴에 화장한 것처럼 어색할까봐 성숙해 보이려고 애썼는데, 이번엔 어려 보이려고 부단히 애썼다. 관객들이 학생 때 얘기에 빠져들도록 뾰로롱 마법을 걸어야 하는데 제가 봐도 안 풋풋하더라(웃음). 교복 입는 연기는 이걸로 끝인 것 같다.” 우연은 전학 온 승희한테 첫눈에 반한다. 누군가를 설레게 만드는 연기도 쉽지 않았을 텐데. “전 첫눈에 반한 적이 한 번도 없어서 무슨 느낌일까 궁금했다. 영화에서 우연이 3초 동안 멋져 보이는 장면이 있는데 촬영하면서 ‘아 이런 건가?’ 싶더라. 우연이 반할 수 있게 등장만 잘하면 되겠다 마음을 다잡았다. 그래도 전교생이 다 승희한테 반해서 찾아오는 건 좀 이상한 것 같아서 감독님과 그런 얘기도 많이 나눴다.” 두 사람이 감정을 키워가는 고교시절은 한없이 달달하다. “승희와 우연이 설렜던 순간은 저도 똑같이 설렜다. 김영광 오빠가 바닷가 뽀뽀신이 기억에 남는다고 했는데 왜 꼽았는지 알 것 같다. 사람이 감정도 중요한데 배경, 공기도 무시 못 하잖나. 강릉 (주문진) 바닷가가 정말 로맨틱했다. 해지기 전 무렵 둘이 바다 바라보며 파도소리 듣고. 춘천에 있는 (산토리니) 종탑도 노을 질 때를 기다렸다가 촬영했는데 정말 예뻤다.” 상대역 김영광은 하이틴 로맨스 영화 ‘피끓는 청춘’(2015)에서도 박보영을 짝사랑하는 ‘일진’ 역할로 호흡을 맞춘 데 이어 두 번째 만남. 사실 ‘너의 결혼식’은 철저히 그가 연기한 우연의 시선으로 전개된다. 영화는 사랑의 단맛만 보여주진 않는다. 우연의 순애보에도 잡힐 듯 잡히지 않는 승희는 야속하게도 그려진다. 박보영은 “우영에 비해 승희의 마음을 설명해주는 장면이 적다고 느꼈다. 승희가 그냥 나쁜 애로만 보인다면 제가 설득에 실패한 것”이라며 “V앱(포털사이트 라이브 방송 서비스)에서 승희가 왜 그랬느냐면요, 하면서 혼자 두 시간은 얘기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아쉬워했다. 제일 좋았던 대사론 승희가 듣는 줄 모르고 결정적 말실수를 한 우연에게 그가 “네가 그 말을 해서가 아니라, 그런 생각을 했다는 걸 못 잊을 것 같다”며 돌아서는 대목을 꼽았다. “남자분들은 그냥 넘어가 줄 수 있는 것 아니냐고 하시던데, 승희한텐 우연이 그런 생각을 한 것 자체가 엄청난 배신이에요. 이 대사를 보곤 옛날에 내가 하고 싶었던 말이 이거였구나, 싶었죠.” 실제 연애 스타일은. “사귀기 전까지 오래 지켜보는 편이다. 스토커처럼(웃음). 정신건강은 괜찮은지, 공감대는 많은지. 배울 게 많고 성숙한 사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사람한테 혹한다.” 첫사랑에 정의를 내린다면. “물음표다. 아직 첫사랑을 못해본 것 같다. 그렇게까지 마음에 계속 남거나 그가 첫사랑이었어, 이런 건 없었다. 빨리 찾아오면 좋겠다. 첫사랑도, 아픈 이별도 해보고 싶다.” EBS 청소년 드라마 ‘비밀의 교정’(2006)으로 배우 데뷔 이래 박보영은 밝고 귀여운 이미지로 사랑받았다. 출세작은 822만 관객이 본 코미디 영화 ‘과속스캔들’(2008). 여섯 살 아들을 둔 억척스런 비혼모라는 꽤 파격적인 역할이었음에도 앳된 외모와 순수한 매력으로 ‘국민 여동생’에 등극했다. 이후 주로 사랑스러움을 부각한 로맨스물로 각광받았다. 짝사랑에 빠진 고등학생 일진(‘피끓는 청춘’), 생체실험에 휘말리는 소녀(‘경성학교:사라진 소녀들’), 생선인간이 된 남자친구를 팔아 관심을 얻으려는 이기적인 여자(‘돌연변이’) 등 영화에선 다양한 장르‧캐릭터로 변주를 꾀했지만, 대중의 반응은 저조했다. “옛날엔 엄청 부정했어요. 평소에 그런(사랑스러운) 사람이 아닌데 자꾸 말씀하시니까 그렇게 행동해야 하는 듯한 느낌이 들었죠. 저한텐 그런 모습이 없다고 막 더 얘기하고 다녔어요. 그런데 피한다고 피할 수 있는 게 아니더라고요. 고민 끝에 내린 결론은 그냥 좋아해 주시는 거, 그나마 잘할 수 있는 걸 해야겠다. 예전엔 키 작아 보이는 게 싫어서 킬힐도 많이 신었는데 발에 무리가 오더라고요. 이젠 운동화만 신어요.” “포기하니까 편해졌다. 받아들여가고 있다”면서도 여전히 그는 변화를 놓진 않은 듯했다. “승희를 통해서 제가 가진 까칠한 면을 이만큼 키워서 보여드린 것처럼, 뭘 하든 마냥 사랑스럽기만 한 캐릭터는 안 할 것 같다”고 했다. “해보고 싶은 역할은 엄청 많죠. 살인자‧사이코패스…. 여성 배우들이 떼로 나오는 영화도 멋질 것 같아요. 어릴 적부터 좋아해온 김해숙 선생님과도 엄마와 딸 같은 전형적인 관계 말고 누아르‧액션 같은 장르의 색다른 역할로 만나보고 싶습니다.” 관련기사 음주단속 걸려 위로해달라는 팬에게 박보영이 보인 반응 [서소문사진관]'귀여움 대마왕' 박보영의 매력 진짜 괴력녀 된다면? 세월호 들어올리고 싶었죠 반려동물 마음 타로카드로 읽고 동물영화 보고…주말엔 여기 웹툰 영화화 뛰어든 네이버, 침체된 충무로 날개 달까 나쁜 사람은 없다, 용서를 구할 용기가 없을 뿐 온라인 일간스포츠 2018.08.19 1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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