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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게임)

위메이드플레이 신작 '애니팡 머지' 국내 구글 플레이 인기 1위 찍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신작 모바일 게임 '애니팡 머지'가 국내 구글 플레이 인기 1위에 올랐다고 25일 밝혔다.지난 3일 출시 직후 10위권에 진입한 데 이어 24일 인기 1위, 25일 오전 9시 기준 인기 2위를 기록한 애니팡 머지는 재료 아이템을 합쳐 상위 아이템을 만들어 미션을 푸는 머지(결합) 장르 모바일 게임이다.머지 플레이를 미션으로 카페 사장님을 찾는 이야기 전개와 카페 경영, 마을 꾸미기 등의 플레이를 쉬운 조작과 귀여운 캐릭터, 동화풍 디자인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특히 '애니팡 프렌즈'와 이용자가 음식 등을 만드는 결합식은 5000개가 넘는 퍼즐 규칙 '머지 레시피'로 구성돼 재미를 더했다는 설명이다.손상아 위메이드플레이 PM은 "애니팡 머지는 간단한 플레이와 귀여운 캐릭터를 활용해 미션과 스토리 전개, 캐릭터 성장, 카페 경영 등 다양한 성취와 만족을 전하도록 개발한 것이 특징"이라며 "캐주얼 게임 팬과 머지 장르 마니아들의 호응을 이어갈 첫 업데이트를 이달 중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2024.09.25 1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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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프야V24, 프로야구 관중 1000만 시대 덩달아 인기

컴투스는 모바일 리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4'(이하 컴프야V24)가 최근 프로야구 인기에 힘입어 흥행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컴프야V24는 지난 17일과 18일 양일간 한국 애플 앱스토어 전체 게임 부문에서 매출 6위를 달성했다. 7일 연속으로 톱10을 기록했다.이달 20일에는 스포츠게임 분야 매출 1위에 올랐으며, 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 스포츠게임 분야 매출 2위, 원스토어 게임 매출 1위를 찍었다.올해 컴프야V24는 시즌 개막 전부터 다양한 업데이트로 실제 타구와 똑같은 물리적 탄성 구현, 승부의 짜릿함을 더하는 다양한 연출과 고퀄리티 그래픽, 각종 세리머니와 선수들의 제스처 등을 선보였다.여기에 올해 최초로 1000만 관중을 돌파한 야구의 열기가 더해졌다는 설명이다.컴프야V24뿐 아니라 컴투스의 주요 야구 게임들도 순항 중이다. 이날 '컴투스프로야구2024'를 비롯해 KBO리그 및 MLB 기반의 주요 작품 5종이 모두 구글 플레이스토어 스포츠 게임 매출 톱10에 이름을 올렸다.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2024.09.24 1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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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 '호연' 출시 기념 이벤트…캐릭터 성장 부담도 낮춘다

엔씨소프트는 신작 '호연' 출시를 기념해 9월 한 달간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호연은 오는 30일까지 구글플레이 패스 구독자에게 모든 결제 상품에 대한 6500원 할인 혜택을 월 1회 제공한다.구글플레이 패스는 1000개 이상의 유료 앱과 게임을 구매와 광고 없이 즐길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다. 구독 시 인기 게임의 월간 독점 할인 혜택도 지원한다.이용자는 9월 24일까지 'NC 패밀리 보너스 기프트'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호연을 플레이하고 가문 명성 3을 달성하면 '리니지M', '리니지2M', '리니지W' 등 엔씨 게임 중 1개를 선택해 아이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엔씨는 이날 호연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캐릭터 성장 부담을 낮출 계획이다.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2024.09.03 14:18
IT

네이버 지도, 구글 맵스 대신 외국인 관광객 필수 앱으로…왜?

네이버 지도가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의 필수 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1일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달 외국어로 네이버 지도를 이용한 일간 활성 사용자(DAU)의 평균치는 전년 동기 대비 30.8% 증가했다.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난해 4분기 실시한 조사에서도 외래객들은 한국 여행 때 교통편이나 길을 찾는 과정에서 네이버 지도(56.2%)를 가장 많이 이용했다. 구글 맵스(33.9%)를 크게 제쳤다.통·번역 서비스도 구글 번역(23.0%)보다 네이버 파파고(48.3%)를 더 선호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처럼 글로벌 앱 대신 국내 앱을 선택한 이유로는 토종 서비스의 편리성, 정확성, 최신성 등이 꼽혔다. 네이버 지도는 2018년부터 외국인 사용자도 지도 서비스를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 등 다국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네이버 지도 내 업체명, 주소, 업종 정보를 외국어로 탐색할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도보·대중교통·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길찾기 기능으로 여행 중 원활한 이동을 뒷받침한다.최근에는 다국어 지원 범위를 위치 기반 장소 정보 서비스인 '플레이스'의 상세 페이지 내 영업시간 탭, 편의시설 및 서비스(포장, 예약, 반려동물 동반, 단체 이용 가능 여부 등), 가게의 특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키워드 리뷰' 등으로 확대했다.코로나19 한파가 지나간 뒤 엔데믹(풍토병화) 전환으로 한국을 여행하는 해외 관광객은 다시 늘어나는 추세다. 올해 1~7월 누적 방한객은 911만명으로 전년 동기보다 66.8% 증가했다.네이버는 하나의 앱으로 우리나라 명소를 검색하고 목적지까지 가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자사 지도 서비스의 편리함이 강점이라고 설명했다.네이버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키워드 리뷰에서 나아가 텍스트 리뷰, 플레이스 필터도 다국어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라며 "'클립'과의 연계도 강화하며 키워드, 텍스트, 사진 리뷰뿐만 아니라 숏폼(짧은 영상) 리뷰도 풍부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2024.09.02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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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한게임포커 클래식에 '훌라 게임' 출시

NHN은 모바일 웹보드 게임 '한게임포커 클래식'에 '훌라 게임'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한게임포커 클래식은 올해 5주년을 맞아 다양한 변화를 시도 중이다.지난 5월에는 갤럭시 스토어로 앱마켓을 확대했으며, 7월에는 길드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런 노력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최고 매출 10위를 기록했다.새로 출시한 훌라 게임은 PC '한게임포커'에서 제공하는 '파티 훌라'와 동일한 게임이다. 이번에 국내 첫 모바일 훌라 게임으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한게임포커 클래식은 훌라 게임 오픈을 기념해 경품 이벤트를 시작했다.게임 플레이 시 5판 마다 응모권 1개를 주고, 신규·복귀 이용자에게는 1판 플레이 시 1일 1회에 한해 응모권을 5개 추가 지급한다.이용자는 응모권 추첨으로 '아이폰15 프로', '갤럭시S24 플러스', 신세계상품권 10만원권, 구글 플레이 3만원권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다.이경민 NHN 클래식 웹보드사업 그룹장은 "남은 하반기에도 추가적인 5주년 업데이트로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도전으로 더 많은 이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게임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2024.08.27 16:49
IT

LG, 구광모가 점찍은 AI 모델 상용화 '박차'

LG그룹이 구광모 회장이 점찍은 인공지능(AI)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그룹이 개발한 거대언어모델(LLM) '엑사원(EXAONE)'의 성능을 연이어 향상시키고 있다. AI를 중심에 놓고 새로운 고객경험과 혁신을 이뤄내겠다는 게 LG그룹 전략의 핵심인 만큼, 향후 엑사원을 활용한 LG그룹 제품·서비스 출시도 연내 본격화할 것으로 보인다.'엑사원 3.0' 오픈소스 공개21일 재계에 따르면 LG AI연구원은 최근 엑사원(EXAONE) 3.0 경량 모델을 오픈소스로 공개했다. 오픈소스란 AI 모델이나 소프트웨어 등의 개발 소스코드를 공개하는 것을 말한다. 설계 기본이 되는 소스코드를 알면 소프트웨어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알 수 있어 이를 기초로 변형·응용한 모델을 추가 개발할 수 있다.배경훈 LG AI연구원장은 “엑사원은 리눅스 운영체제(OS)처럼 개방적인 연구가 가능하다”며 “국내외 AI 연구자들이 의미 있는 연구를 진행하고 AI 생태계가 한걸음 나아가는 데 힘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엑사원은 메타(라마 3.1)와 구글(젬마 2)이 내놓은 오픈소스 AI와 비교해도 높은 경쟁력을 갖췄다는 게 LG의 설명이다. 실제 벤치마크(성능평가 지표) 25개 부문 중 13곳에서 1위를 거머쥐었다. 한국어 실제 사용성은 8.77점으로 구글 젬마(8점)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영어 실제 사용성(57.5점)과 수학(57.1점), 코딩(59.7점)에서도 1위에 올랐다.이전 모델보다 성능도 훨씬 좋아졌다. 추론 처리 시간은 56%, 메모리 사용량은 35% 줄였다. 구동 비용은 72% 절감할 수 있다. 엑사원 경량화·최적화에 집중하면서 성능은 높이면서도 모델 크기는 100분의 3으로 줄이는 데 성공했다.윤리와 보안도 강화됐다. LG 관계자는 “윤리성·보안성을 평가하고자 레드팀 과정을 거쳤으며 내부 데이터셋과 제3자 데이터셋을 사용해 평가했다”며 “성적 차별이나 불법적 답변을 하지 않아 우수하다”고 설명했다. 엑사원 들어간 LG제품 나온다LG는 엑사원3.0을 LG전자, LG유플러스 등 LG 계열사 제품과 서비스에 곧바로 적용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데이터 6000만건 이상을 학습했는데 연말까지 법률, 바이오, 의료, 교육, 외국어 등으로 분야를 확장해 학습 데이터를 1억건으로 늘려서 성능도 끌어올릴 계획이다.전자업계 관계자는 “LG가 경량화 모델에 성공했다는 것은 엔비디아의 AI 반도체에 의존하지 않아도 된다는 의미”라며 “오픈소스를 통해 국내외 AI 엔지니어와 공학도들이 엑사원3.0을 많이 활용할수록 LG의 AI 관련 사업 범위도 넓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계열사별로 보유한 데이터로 최적화하는 과정도 거친다. 이를 통해 사업·제품·서비스 특성에 맞게 AI 혁신 속도를 높인다는 것이 LG 목표다. 배경훈 LG AI연구원장은 “엑사원으로 LG 계열사와 외부 기업·기관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임직원 대상으로는 생성형AI ‘챗엑사원(ChatEXAONE)’을 시범 운영한다. 엑사원 3.0 기반 서비스로 질의응답, 검색·요약·번역·분석, 데이터베이스 관리, 코딩 업무 등을 지원한다. 자연어 입력만으로도 파이썬·자바 등 프로그래밍 언어 22개를 활용할 수도 있다.LG AI연구원은 연말까지 베타 서비스를 진행하며 임직원들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반영한 업데이트를 주기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정식 서비스와 모바일 앱은 LG 계열사별 준비 상황에 맞춰 순차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사내 문서 학습 및 보안 데이터 관리가 필요한 계열사의 경우 지난 6월 LG디스플레이가 사내 문서 30만여 건을 추가 학습해 제품 품질 등 공정 관련 질의응답이 가능한 생성형 AI를 구축한 사례와 같이 별도의 특화 서비스 구축을 진행할 계획이다.LG 관계자는 “국내 기업들은 보안 이슈로 해외 AI를 사용하는 것을 꺼린다”며 “자체 개발한 AI를 사내망에서 활용하는 건 LG가 처음”이라고 말했다.LG는 2018년 구 회장이 취임한 이래로 AI 연구개발(R&D)에 총력을 기울여왔다. 구 회장은 지난 3월 주주총회에선 “미래 사업은 AI·바이오·클린테크를 중심으로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LG AI연구원에만 4년간 4500억원이 투입됐다. 앞으로도 매년 500억원 이상을 투자해 AI 사업을 키울 계획이다.안민구 기자 amg9@edaily.co.kr 2024.08.22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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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분기 신작에 넥슨·넷마블 함박웃음, 가까스로 숨 고른 엔씨

국내 게임 시장을 이끄는 3N(엔씨·넥슨·넷마블) 가운데 넥슨과 넷마블이 올해 2분기 신작 흥행에 활짝 웃었다. 업계 맏형 엔씨소프트는 간신히 적자 위기에서 벗어나 하반기 반등을 노린다.8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과 넷마블은 야심 차게 준비한 신작들이 잇달아 대박을 터뜨리며 호실적을 달성했다. 일본 도쿄 거래소에 상장한 넥슨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내놓은 게임들로 연일 승전보를 울리고 있다.2024년 2분기 영업이익이 452억엔(약 397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4%가량 증가했다. 증권가 예상치를 1000억원 이상 상회했다. 매출은 1225억엔(약 1조762억원)으로 약 30% 올랐다.회사의 효자 IP를 활용해 5월 중국에서 공개한 '던전앤파이터(던파) 모바일'이 실적을 견인했다. 출시 후 약 6주간 현지 애플 앱스토어에서만 3억5000만 달러(약 4800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전해졌다.여기에 서구권이 장악한 루트슈터(RPG-슈팅 접목)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퍼스트 디센던트'는 7월 출시 후 최고 동시 접속자 26만명 돌파, 최다 플레이 게임 5위, 글로벌 최다 매출 게임 1위 등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서브컬처 본고장 일본의 마니아들을 사로잡은 '블루 아카이브'의 열기도 여전하다. 지난달 말 출시 3.5주년 업데이트를 진행했더니 일본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찍으며 역주행했다. 이정헌 넥슨 대표는 "중국에 출시한 던파 모바일과 새로운 IP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했던 퍼스트 디센던트 모두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어 매우 고무적"이라고 자평했다. 넷마블의 2분기 영업이익은 11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 매출은 7821억원으로 두 자릿수(29.6%) 성장했다.글로벌 조회수 143억뷰를 자랑하는 대작 웹툰 IP(지식재산권)를 녹인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가 단연 눈에 띄는 성과를 냈다.지난 3월 글로벌 사전 등록자 수는 1500만명을 넘어섰으며, 5월 정식 출시 후 한 달 만에 누적 매출 약 7000만 달러(약 963억원)를 찍은 것으로 추정된다.국내 드라마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로 옮긴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4월 출시 후 곧장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톱10 안에 드는 등 흥행 가능성을 보였다.현재는 50위권으로 내려가며 주춤한 모습이지만 신규 지역 등 콘텐츠를 추가해 안정적인 이용자 기반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하반기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등 기대 신작의 출시로 글로벌 게임 사업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엔씨는 증권가의 적자 예상을 깨고 비용 효율화로 흑자를 지킨 것에 만족했다.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3689억원, 88억원으로 16%, 75% 줄었다.지난해 국내에 먼저 선보인 MMORPG '쓰론 앤 리버티'(TL)의 부진이 아쉽다. 내달 아마존게임즈와 손잡고 북·남미, 유럽, 호주, 일본 등에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해 새로운 기회를 엿본다.'블레이드&소울2' 역시 연내 중국 출시를 목표로 2차 CBT(비공개 베타테스트)에 돌입했다.엔씨는 MMORPG를 벗어난 새로운 먹거리 발굴 노력도 멈추지 않는다.최근 스웨덴 소재 FPS(슈팅) 개발사 문 로버 게임즈에 350만 달러(약 48억원), 국내 서브컬처 게임 개발사 빅게임스튜디오에 370억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했다.홍원준 엔씨 CFO(최고재무책임자)는 지난 5일 실적 발표회에서 "2026년 이후를 바라보면서 글로벌 IP 기반 신규 MMORPG를 비롯해 새로운 슈터 등 다양한 신작들을 개발하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장기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하려고 한다"고 말했다.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2024.08.09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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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자 지켜낸 엔씨, 서브컬처·슈팅 앞세워 '탈 리니지' 가속

게임 업계 맏형 엔씨소프트가 적자 우려를 깨고 실적 방어에 성공했다. 이제 서브컬처와 슈팅 등 '탈 리니지'를 가속할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반등 기회를 모색한다.엔씨는 5일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8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5% 감소했다고 밝혔다. 당초 증권가는 엔씨소프트가 12년 만에 적자로 돌아설 것으로 예상했다. 매출은 3689억원으로 16% 줄었다.엔씨 메가 IP(지식재산권)의 선전과 비용 효율화 노력 덕분에 최악의 상황을 면했다.'리니지M'은 서비스 7주년 업데이트와 리부트 월드 출시 효과로 이용자 지표가 크게 개선됐다. 2분기 총 영업비용은 3600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1% 감소했다. 이 가운데 인건비는 1880억원으로 10% 줄었다.기대작들이 좀처럼 성과를 내지 못한 것이 아쉽다.지난해 12월 야심 차게 내놓은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쓰론 앤 리버티'(TL)는 국내에서 서비스 초반부터 '리니지 아류작'이라는 비판에 직면해 자동 사냥 기능을 없애는 등 파격적인 결단을 내렸고, 최근에는 고속 성장과 스킬 커스터마이징, 낚시·요리 콘텐츠 등 대대적 업데이트를 단행했다.하지만 이날 통계사이트 더로그의 PC방 순위에서는 점유율 0.09%로 40위권 밖으로 밀려나 있다.올해 6월 닌텐도 스위치와 PC, 모바일로 선보이며 콘솔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난투형 액션 게임 '배틀크러쉬'도 아직 날개를 펴지 못했다. 애플 앱스토어 액션 게임 81위에 그쳤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순위권에 들지 못했다.엔씨는 새로운 시도가 당장 빛을 보지 못해도 서브컬처와 슈팅 등 과감한 투자를 지속해 영토를 확장할 방침이다.이날 엔씨는 국내 서브컬처 게임 개발사 빅게임스튜디오에 370억원 규모의 지분 및 판권 투자를 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서브컬처 신작 '브레이커스: 언락 더 월드'의 글로벌 판권을 확보했다.지난달 30일에는 스웨덴 소재 신생 게임 개발사 '문 로버 게임즈'에 350만 달러(약 48억원)의 초기 투자를 진행했다. '배틀필드', '파 크라이' 등 글로벌 흥행한 게임 제작에 참여한 멤버들이 설립한 회사로, 협동 FPS(슈팅) 신작 '프로젝트 올더스'를 개발 중이다.엔씨 관계자는 "앞으로도 추가 투자 기회를 적극 발굴해 사업 다각화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2024.08.05 16:29
e스포츠(게임)

서머너즈 워, 주술회전 컬래버 효과로 글로벌 차트 급상승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가 진행한 인기 애니메이션 '주술회전' 컬래버레이션이 세계 게임 랭킹 상위권에 올랐다고 2일 밝혔다.서머너즈 워는 지난 31일 주술회전과 손잡고 컬래버 캐릭터 5종과 컬래버 던전, 이벤트 본부 및 미니게임 등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 시리즈를 선보였다.서머너즈 워는 업데이트 당일 미국, 캐나다, 독일, 프랑스, 싱가포르, 홍콩 등 10여 개 주요 지역 애플 앱스토어 전체 게임 매출 순위 톱 10에 올랐다. 프랑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매출 순위 9위에 올랐다.한국과 일본에서도 애플 게임 매출이 각각 수십여 계단 급상승한 13위, 16위를 차지했다.글로벌 일간 활성 이용자 수(DAU)와 다운로드 수 역시 큰 폭 증가했다.신규 및 복귀 이용자는 업데이트 전일 대비 현재까지 각각 170%, 180% 올랐다. 일본에서는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각각 1420%, 440%까지 올랐다.여기에 그치지 않고 업데이트 당일 스팀 글로벌 통합 매출 차트 14위에 올랐으며, 일본과 프랑스에서 1위, 벨기에, 스위스 2위, 독일 4위 등 주요 10여 개 지역 톱 10을 기록했다.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협업 기간 서머너즈 워만의 전략 플레이 묘미와 주술회전 세계관을 두루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이며 유저들이 더욱 재미있게 컬래버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2024.08.02 15:54
IT

LG전자, 구글과 AI 로봇 협력…연내 가이드봇 출시

LG전자는 구글의 차세대 AI(인공지능) 거대언어모델(LLM) '제미나이'를 탑재한 'LG 클로이' 로봇을 처음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이날 LG전자는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리는 '구글 클라우드 서밋 서울 2024'에서 제미나이를 탑재한 클로이 로봇을 소개한다.이 자리에서 고객의 질문에 자연스럽게 답변하는 AI 챗봇 기능, 음성 명령으로 원하는 사진 배경 이미지 생성 등을 시연한다.LG전자는 연내 구글의 생성형 AI를 탑재한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출시하고, 이전 모델에도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생성형 AI 기능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기존 클로이 로봇은 사전에 입력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방문객 안내, 광고, 보안, 도슨트 등 역할을 수행했다. 미리 등록되지 않은 질문에 대해서는 답변이 한정적이었다.생성형 AI로 언어 능력을 강화한 LG 클로이 로봇은 고객과 대화에서 발생하는 각종 유사 질문을 스스로 생성해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한다.또 사전에 예측하지 못한 돌발 질문에도 검색으로 자연스러운 답변이 가능해 고객의 질문에 보다 정확하게 대답할 수 있다.LG전자는 이번 협업으로 AI 로봇 생태계 구축에 속도를 낸다.노규한 LG전자 로봇사업담당은 "LG전자가 쌓아온 고도화된 AI 로봇 기술 역량과 빅테크 기업의 AI 플랫폼 기술 시너지로 미래 신사업인 로봇 분야에서 고객 경험 혁신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2024.06.2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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