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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준 “K콘텐츠 인기, 꾸준히 문 두드린 결과…아직 끝 아니야” [2024 K포럼]

“제가 가수로 활동할 때만 해도 상상 못 했던 일들이 벌어지고 있어요. 서태지와 아이들, H.O.T., 클론 같은 선배 아티스트들이 활동했던 시절부터 수없이 문을 두드린 결과 아닐까 싶어요.”가수, 연기, 예능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이준은 전 세계적인 K콘텐츠 인기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2008년 시트콤 ‘그 분이 오신다’와 2009년 5인조 남성 아이돌 그룹 엠블랙으로 데뷔한 이준은 15년 넘게 연예계에서 활동하면서 K콘텐츠의 성장과 글로벌화를 몸소 경험했다.이준은 최근 서울 강남구 소속사 프레인TPC에서 가진 일간스포츠와 인터뷰에서 “한 번은 우연일 수 있지만 계속된다면 실력으로 봐야 할 것 같다. 드라마, 영화의 퀄리티도 그렇고 가수들의 퍼포먼스나 예능인들의 활약도 점점 그 수준이 올라간다고 느낀다”고 현장의 경험을 전했다.이준은 일간스포츠와 이코노미스트 공동 주최로 오는 7월 17일 서울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2024 K포럼’에 연사로 참석한다. 이준은‘엔터테인먼트가 대한민국을 바꾼다’ 주제의 파트1(즐거운K)에서 ‘범죄도시’ 시리즈를 제작한 장원석 BA엔터테인먼트 대표, ‘시그널’ ‘킹덤’의 김은희 작가와 이야기를 나눈다. 지금은 온전히 배우로 활동하고 있지만 이준은 엠블랙 시절 뛰어난 춤선으로 팀의 센터이자 메인 댄서로 활약한 바 있다. 이준은 과거 자신이 가수로 활동했을 때와 비교해 현재 K팝 시장의 위상이 이루 말할 수 없이 높아졌다며 “저 때만 해도 빌보드는 생각도 못했다. 일본 오리콘 위클리 차트에 어쩌다 저희 노래가 들어가면 ‘우와 신기하다’ 하고 놀랐다. 이제는 빌보드에 오르는 것도 당연시되고 있는데 바라보는 입장에서도 현실감이 생기질 않는다”고 놀라워했다.“지금의 K팝 인기는 과거 1세대 아이돌 선배님들, 그리고 그 이전의 클론 같은 수많은 선배님들이 활동했을 때부터가 진정한 시작이었지 않나 싶어요. 그때부터 꾸준히 문을 두드렸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이렇게 세계적으로 뻗어나갈 수 었었던 것 같아요.”이준은 K팝의 위상이 높아진 만큼 후배 가수들이 느낄 무게와 책임감도 과거에 비해 커졌을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그는 “실력적으로 봤을 때도 저희 때보다 훨씬 더 잘하고 있다는 것이 눈에 보인다. 그만큼 마음가짐도 무거울 것 같다”고 말했다. 연기와 가수 활동을 병행했을 때 일정이 가장 많은 축에 속했다던 그는 “후배들이 다른 것보다도 건강을 잘 챙겼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이준은 엠블랙으로 데뷔 전 가수 비의 할리우드 영화 주연작 ‘닌자 어쌔신’에서 그의 아역으로 출연, 미국 진출 경험을 쌓기도 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한국의 현장과는 다른 시스템을 경험해 본 것은 배우로서 큰 자산이 됐다.“할리우드는 배우들이 온전히 연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시스템이 갖춰져 있어요. 일을 하러 왔다기보다는 즐기면서 연기를 할 수 있었죠. 한국의 촬영 현장도 과거에 비해 배우든 스태프든 컨디션 조절을 잘 할 수 있는 방향으로 환경이 많이 좋아지고 있어요. 예전엔 16부작 드라마를 3개월 안에 찍기도 했는데, 요즘은 기본 6개월 이상 촬영하는 것 같아요.”가수로서 느끼는 K팝 시장의 성장만큼이나 이준은 배우로서 K콘텐츠의 인기를 피부로 체감한다고 전했다. 특히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과 영화 ‘기생충’ 등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K콘텐츠에 대해 이준은 “이렇게 유명해질 수 있을 거라고 상상도 못했다”며 “항상 최고라고 생각이 드는 작품이 있으면 ‘여기까지도 대단하다’, ‘이제 끝이겠다’고 생각했는데 끝이 아니더라”고 이야기했다.“이제 K콘텐츠의 미래가 어떻게 펼쳐질지 쉽게 예측을 할 수 없을 것 같아요. 예전에는 ‘무조건 대박 나겠다’ 이런 게 있었는데 요즘에는 나오기 전까지는 모르고 나와도 모르는 것 같아요. 또 음악이든 드라마든 영화든 역주행 현상들을 보면 신기하기도 하고요. 배우로서 할 수 있는 것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이 뭘까 계속 탐구하고, 수준 높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일인 것 같아요.”이준은 현재 배우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드라마 ‘아이리스2’, ‘갑동이’, ‘미스터 백’, ‘풍문으로 들었소’, ‘붉은단심’, 넷플릭스 시리즈 ‘고요의 바다’ 등에 출연했고 최근에는 SBS 드라마 ‘7인의 부활’을 통해 대중과 만났다. ‘7인의 부활’은 7명의 악인의 처절하고도 강렬한 공조를 그린 작품으로, 이준은 전작 ‘7인의 탈출’에 이어 절대 악 매튜 리(엄기준)에 맞서 복수를 펼치는 민도혁으로 분해 강렬한 연기를 펼쳤다.이준은 “항상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려고 한다. 그렇기에 아쉬운 부분은 전혀 없다”며 “결과는 제가 정할 수는 없는 거고 그 작품의 흥망을 떠나서 저에게는 굉장히 개운한 작품이었다”고 이야기했다. “‘7인의’ 시리즈 현장에서 배움을 너무 많이 얻었어요. 특히 함께 호흡을 맞춘 윤태영 형의 모습을 보면서 연기력도 중요하지만 인성이 제일 먼저라고 느꼈어요. 이 밖에도 모든 배우, 작가님, 감독님도 정말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났던 현장이에요.” 이준에게 연기가 본업이라면, 예능은 일의 활력을 더해주는 ‘쉼’ 같은 작업이다. 이준은 최근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해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주며 큰 화제를 모았다. 절친을 집에 초대해 학창 시절 힘들었던 일화를 털어놓거나 어린 시절 무용을 알려준 선생님을 찾아가는 등 그간 볼 수 없었던 모습을 숨김 없이 공개하고 있다. 절약을 위해 학생 식당을 애용하는 등 소탈한 면모가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준은 “(예능 출연이) 긍정적인 에너지가 있다”면서 “요즘은 식단을 하고 있어서 학생 식당은 안 간다”고 웃었다.“작품을 찍을 때 저도 모르게 저 자신을 혹사시켜서 예민해지는 부분이 있어요. 그런데 예능을 하면 정말 ‘좀 놀다 오자’, ‘나의 밝은 면을 좀 드러내 보자’ 이런 생각으로 즐기면서 할 수 있어서 정서적으로 좋은 것 같아요. 예전에는 해보고 싶은 게 딱딱 정해져 있었는데 이제는 지금 저의 모습으로 즐기며 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서 하는 편이에요.”끝으로 이준에게 K콘텐츠의 매력을 다섯 글자로 표현해달라고 질문했다. 그는 “발전하는 중”이라고 유쾌하게 답했다.“예능도 과거 ‘가족오락관’ 같은 프로그램에서 출발한 포맷이 지금도 이어지고 있고, ‘무한도전’ 같은 프로그램에서 출발한 포맷, 그렇게 과거 프로그램부터 쌓여져 온 많은 포맷들이 새롭게 더 발전하면서 더 다양해지고 있잖아요. 생각지도 못한 소재도 많고요. 그러니까 K콘텐츠는 무궁무진하게 발전하는 중이고, 지금 잘되고 있어도 더 잘될 거라고 믿어요.”강주희 기자 kjh818@edaily.co.kr 2024.06.11 06:05
영화

‘층간소음’ K호러, 칸서 통했다… 이선빈 ‘노이즈’ 전세계 69개국 프리세일즈

한국적인 공포인줄 알았던 ‘층간소음’이 전 세계에도 통했다. 제77회 칸 영화제에서 한국 호러스릴러 ‘노이즈’가 세계 바이어를 사로잡았다. 제작배급사 화인컷은 17일 ‘노이즈’가 칸 마켓을 앞두고 새로운 해외 포스터를 공개, 프랑스, 러시아, 태국,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전 세계 69개국과 배급계약을 체결했다고 알렸다. ‘노이즈’는 두 자매가 어렵게 입주한 아파트에서 동생이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난 후, 동생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언니(이선빈)와 사라진 동생을 함께 찾는 동생의 남자친구(김민석)가 다수의 주민들이 적대적인 가운데 유일하게 도움을 주는 윗집주민(전익령), 밤마다 층간소음에 시달린다며 협박하는 아랫집 남자(류경수) 그리고 모든 사건의 시발점이 된 사라진 동생(한수아)을 둘러싼 현실 공포를 그린 작품이다. 단편영화 ‘선’(The Line)으로 제66회 칸 영화제 시네파운데이션 부문에 초청받고, 제12회 미장센단편영화제 ‘4만번의 구타’ 부문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한 신예 감독 김수진이 ‘노이즈’로 첫 장편영화 연출에 나섰다. 메인 투자는 KC 벤처스가 맡았다. ‘노이즈’를 구매한 프랑스 배급사 KMBO 대표 블라드미르 코흐는 “노이즈는 관객들의 소리에 관한 인식을 활용한 매우 창의적인 컨셉의 공포 영화다”라고 평했다. ‘노이즈’는 프랑스 전역에서 100개관 이상 와이드 극장 개봉을 목표하고 있다. 러시아 배급사 레드 캐슬 그룹(Red Castle Group)도 ‘노이즈’를 자사의 배급 라인업 중 중요 작품으로 포함시켰다. K호러에 높은 관심을 보인 동남아시아에서도 크게 주목하고 있다. 태국 배급사 아이리스 시네마(Iris Cinema) 대표는 “‘노이즈’는 좋은 공포 영화가 가져야 할 모든 요소를 갖추고 있다. 흥미로운 스토리 뿐만 아니라 뛰어난 비주얼과 제작 퀄리티는 공포 영화 관객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며 ‘노이즈’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한국 공포 영화계에 새로운 분위기를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 전역에 1200개 이상의 스크린을 보유한 최대 극장 체인도 ‘노이즈’의 극장배급에 강한 기대를 표했다. 제작배급사 화인컷 측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더욱 예민해진 층간 소음 이슈에 대해 시나리오를 개발해 왔고, 2024년 올해 영화의 완성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들리는 자와 들리지 않는 자, 소리를 내는 자와 소리를 쫓는 자 간의 서스펜스를 보여주는 호러 스릴러 ‘노이즈’는 현재 후반 작업 중이다. 이주인 인턴기자 juin27@edaily.co.kr 2024.05.17 08:49
연예일반

“이 노래 누가 불렀어?” 주헌·비비지·최유정, 드라마 OST도 점령한 아이돌 [줌인]

드라마의 ‘맛’을 살리는 OST 작업에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 연이어 참여했다. 그룹 몬스타엑스 주헌, 비비지, 위키미키 최유정이 그 주인공이다.현재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에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주헌은 JTBC ‘힙하게’ OST ‘힙 합’(HIP HOP)을, 비비지는 tvN ‘소용없어 거짓말’ OST 스포일러를, 최유정은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잔혹한 인턴’ OST ‘브레이크 잇 다운’(Break It Down)을 가창했다. 세 아티스트 모두 각 드라마 OST의 첫 주자로 나선 것이기에 더욱 뜻깊다.드라마 OST는 주요 장면의 몰입감을 더욱 키우는 역할을 하거나 작품의 개성을 확실히 알릴 수 있는 오프닝 곡으로 사용되곤 한다. 남자 주인공과 여자 주인공의 키스신에 로맨틱한 노래가 흘러나오거나, 드라마 시작 시간에 맞춰 TV를 틀면 OST가 먼저 흘러나오는 것처럼 말이다. OST가 먼저 입소문을 타면 드라마의 이름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때문에 OST는 드라마 홍보 차원에서도 좋은 마케팅 요소로 꼽힌다. 지금까지 조성모 ‘너의 곁으로’(‘파리의 연인’), 김범수 ‘나타나’(‘시크릿 가든’), 백지영 ‘잊지 말아요’(‘아이리스’), 거미 ‘유아 마이 에브리띵’(‘태양의 후예’), 에일리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도깨비’) 등의 OST가 레전드 명곡으로 언급되는 것만 봐도 OST가 얼마나 드라마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지 알 수 있다. 가창력 좋은 실력파 가수가 줄곧 참여했던 OST 시장은 서서히 아이돌 그룹으로 확대되기 시작했다. K팝 열풍으로 인기를 얻은 아이돌 그룹들이 음악성도 함께 인정받으며 인지도와 실력을 갖췄기 때문이다. 실제 어떤 작품의 OST인지도 모를 만큼 흥행한 아이돌 멤버의 인기 노래도 있다. 그룹 B1A4 산들이 부른 카카오 웹툰 ‘취향저격 그녀’ OST ‘취기를 빌려’가 그 예다. 그룹을 넘어 멤버 한 명이 솔로로서도 작업에 참여하며 하나의 성공사례를 남겼다.아이돌 멤버가 OST를 부르게 될 경우 드라마는 그룹의 인기에 힙입어 작품의 이름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풋풋하고 밝은 느낌의 드라마는 아이돌 그룹만이 그 분위기를 살릴 수 있기도 하다. 반면 아티스트는 평소 그룹활동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색다른 음악적 역량을 대중에 자랑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된다. 주헌이 부른 ‘힙하게’ OST ‘힙합’은 지난달 군 복무를 시작한 주헌이 입대 전 녹음한 곡이다. 주헌은 가창뿐만 아니라 작곡, 작사에도 참여했다. 강하게 부스트 된 808 사운드와 위트 있는 가사가 돋보이는 힙합 장르로, 평소 뛰어난 래핑으로 유명했던 주헌의 실력을 단번에 알 수 있는 곡이다. 유쾌하고 코믹한 ‘힙하게’ 스토리에 제격인 노래이기도 하다.비비지의 ‘스포일러’는 트렌디하면서도 레트로한 느낌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댄스곡이다. 극중 국민 여동생이자 최고의 인기가수 샤온(이시우)의 히트곡을 만튼 스타 작곡가 김도하(황민현)의 천재성을 보여주는 장면에 삽입되며 캐릭터를 부각시키는 역할을 했다. ‘소용없어 거짓말’의 OST를 맡은 빅오션이엔엠 측은 “비비지의 음악이 ‘소용없어 거짓말’의 톤앤매너와 잘 맞을 것 같아 섭외를 진행했다”며 “비비지도 흔쾌히 수락해 OST 가창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최유정이 부른 ‘브레이크 잇 다운’은 ‘잔혹한 인턴’의 여주인공 라미란(고해라)의 테마곡이다. 극 중 7년의 공백을 깨고 인턴으로 다시 사회생활을 고해라의 상황에 걸맞는 “거친 포부를 장전해 매일을 또 다시 살아남기 위해”라는 가사로 현실 직장인들의 많은 공감을 사고 있다.최유정은 “유쾌함과 감동이 함께 있는 멋진 작품에 OST로 함께하게 돼 기쁜 마음”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저의 또 다른 목소리를 담아낼 수 있어 의미 있고 즐거웠던 작업이었다. ‘브레이크 잇 다운’이 ‘잔혹한 인턴’을 보다 더 풍부하게 즐길 수 있는 역할이 된다면 너무 행복할 것 같다”고 밝혔다.권혜미 기자 emily00a@edaily.co.kr 2023.08.20 09:00
연예일반

제2의 뉴진스 찾는다..‘알 유 넥스트?’가 떠안은 숙제 [줌인]

제2의 뉴진스·르세라핌을 찾는 여정이 시작됐다. 4세대 걸그룹의 명성을 이을 5세대 걸그룹의 탄생 조짐에 많은 기대가 모아지면서도, 일각에서는 걱정의 시선도 존재한다.지난달 30일 첫방송된 JTBC ‘알 유 넥스트?’(R U Next?)에서 하이브 레이블 빌리프랩 소속 22인 연습생들의 경연이 진행됐다. 코치진에는 가수 조권, 김재환, 박규리, 이현, 댄서 아이키가, 단독 MC에는 소녀시대 수영이 출격했다.방시혁 하이브 의장은 “르세라핌·뉴진스를 이을 하이브 넥스트 걸그룹이 탄생할 예정”이라며 “음악과 춤에 대한 연습생 본인들의 애정을 매우 중요한 요소로 생각하고 있다”고 자신의 기준을 말했다. 이어 연습생 지민·민주·지현·혜원·영서·윤아·정은·지우·이로하·루카·모카·샤넬·예원·원희·후우나·히메나·서연·에나·유이사·아이리스·모아·하슬이 차례로 소개됐다. 수영은 “22인의 연습생 중 하이브의 걸그룹이 되는 인원은 단 6명”이라며 16명의 탈락자가 발생한다는 충격적인 소식을 전했다.이들은 하이브 내 월말평가 결과로 이미 1위부터 22위까지 등수가 매겨진 상황이었다. 연습생들은 첫 경연에서 유닛 무대를 선보였고, 코치진의 결정에 따라 하이·미드·로우 레벨을 받았다. 이날 구성된 유닛은 뱃미걸즈(지우·정은·샤넬) 파워꼬양이(이로하·혜원·지현), 1620만(아이리스·에나·원희·서연), 아이원(모카·영서·모아)으로, 팀전에도 불구하고 각각 다른 레벨이 적힌 성적표를 받았다. 단 1회 만에 ‘알 유 넥스트?’에는 눈에 띄는 연습생들이 다수 노출됐다. 르세라핌의 데뷔조였지만 최종 탈락한 루카, 영화 ‘극한직업’에서 배우 류승룡의 딸로 출연했던 정은, 뉴진스와 함께 연습생 생활을 보낸 영서, 연습생 생활을 가장 오래한 노윤아 등 이미 완성형 아이돌의 모습을 자랑하는 참가자들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각종 커뮤니티와 SNS 등에 일부 연습생의 이름이 거론되면서 상승 곡선을 탈 조짐을 보였다. ‘알 유 넥스트?’는 방시혁 의장의 말처럼 하이브의 ‘넥스트 걸그룹’을 두고 벌이는 서바이벌이다. 하이브 소속 뉴진스(어도어)와 르세라핌(쏘스뮤직)이 현재 K팝의 새 흐름을 연 4세대 걸그룹으로서 엄청난 성과를 거두고 있는 만큼, 두 그룹의 계보를 잇는 걸그룹의 탄생 과정을 방송을 통해 보여주겠다는 것이다.다만 ‘알 유 넥스트?’의 방송 소식이 전해진 후 팬들 사이에서는 하이브의 넥스트 걸그룹을 찾는다는 건 시기상으로 너무 이르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뉴진스와 르세라핌도 지난해 데뷔한 신인 걸그룹일 뿐, 아직 한창 소속사의 지원을 받고 활동할 때라는 것이 주된 주장이다. ‘알 유 넥스트?’가 방송가의 화제성을 선점하게 될 경우, 뉴진스와 르세라핌의 활동에 차질이 생기는 것이 아니냐는 비판도 나왔다. 또 뉴진스와 르세라핌을 뛰어넘는 걸그룹이 목표라면 경쟁에 대한 부담이 과열될 수 있다는 지적도 제기됐다. 결국 ‘알 유 넥스트?’는 왜 하이브가 지금부터 차기 걸그룹을 준비할 수밖에 없는지, 빌리프랩의 새 걸그룹은 뉴진스·르세라핌과 어떤 다른 독자노선을 걷게 될 것인지 남은 9회 만에 시청자들을 설득해야 하는 중대한 숙제를 안게 됐다. ‘알 유 넥스트?’의 투표 방식이 매주 달라지는 만큼,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가장 중요하게 언급되는 ‘공정성’을 확보하는 것도 중요하다.과연 ‘알 유 넥스트?’는 아무런 잡음없이 끝까지 완주하며 또 하나의 레전드 걸그룹을 탄생시킬 수 있을까. 아직 지켜볼 일이지만, ‘알 유 넥스트?’가 시작부터 많은 책임을 짊어지고 출발하게 된 것은 분명하다.권혜미 기자 emily00a@edaily.co.kr 2023.07.01 11:54
연예일반

故 이은미, 오늘(19일) 12주기 … 전 연인 흉기에 찔려 사망

그룹 아이리스의 보컬 이은미가 세상을 떠난 지 12주년이 됐다.고(故) 이은미는 지난 2011년 6월 19일 전 남자친구 조모 씨가 휘두른 흉기에 찔려 사망했다. 향년 25세.당시 경찰에 따르면 전 남자친구인 조 씨는 이은미가 이별 통보를 하자 이은미의 집에 찾아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전해졌다. 조 씨는 이은미를 살해한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징역 20년을 선고받았으나, 2심에서 감형돼 최종 징역 17년을 선고받았다. 당시 재판부는 “범행을 시인하고 자신의 잘못을 깊이 뉘우치고 있는 점, 유족에게 1000만 원을 공탁해 다소나마 피해 회복을 위해 노력한 점, 범행 동기 및 A씨의 연령 등을 고려해 형을 정했다”고 감형 이유를 밝혔다.고 이은미는 2005년 3월 3인조 트롯 걸그룹 아이리스로 데뷔했다. ‘트로트계 핑클’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졌으며 싱글 앨범 ‘메세지 오브 러브’(Message Of Love)로 활동했다.박로사 기자 terarosa@edaily.co.kr 2023.06.19 08:55
연예일반

아이리스, 월드컵 광화문광장 거리응원 함께 했다

그룹 아이리스(IRRIS)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응원했다. 아이리스(아이엘, 니나, 윤슬, 리브)는 지난 2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진행된 2022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대 포르투갈 경기의 거리응원 현장에 함께했다. 이날 아이리스는 붉은 악마를 연상시키는 스타일로 무대에 올라 데뷔 타이틀곡 ‘워너 노우’(WANNA KNOW)와 최근 발매한 싱글 ‘스테이 위드 미’(Stay W!th Me)를 선보였다. 거리응원 열기를 독려하며 아이리스 멤버들은 “추운 날씨에 열심히 응원해주는 여러분에게 힘을 보태고 싶다. 우리도 열기를 함께 느끼고 있다. 같이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리스는 “우리나라가 당연히 이길 것”이라며 승리를 예견했다. 멤버들은 “우리나라 선수들을 위해 열심히 춤을 추겠다. 대한민국 파이팅”이라며 응원을 더했다. 이후 아이리스의 공연과 응원은 서울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돼 더 많은 이들과 열기를 나눴다. 아이리스는 지난 7월 정식 데뷔한 ‘프리즘 걸그룹’으로 최근 새 싱글 ‘스테이 위드 미’를 발매하고 4개월 만에 컴백해 활동 중이다. 김다은 기자 dagold@edaily.co.kr 2022.12.03 15:24
연예일반

아이리스 ‘인기가요’ 핫 컴백! 순수+설렘 담은 무대

걸 그룹 아이리스(IRRIS)가 눈을 뗄 수 없는 매력을 선사했다. 아이리스는 27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새 싱글 ‘스테이 위드 미’(Stay W!th Me)의 동명의 타이틀 곡 ‘스테이 위드미’ 무대를 음악 방송 최초로 공개했다. 이날 아이리스는 사랑하는 이를 향한 순수한 마음과 사랑에 빠진 감정의 설렘, 떨리는 마음을 감성적인 보컬로 부르며 무대를 가득 채웠다. 아이리스의 풍성한 보컬과 하모니가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긴 팔과 다리로 시원시원하게 안무를 소화한 아이리스는 기타를 치는 동작과 마이크를 잡고 노래를 부르는 듯한 동작의 포인트 안무, 팀 케미스트리가 돋보이는 퍼포먼스로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아이리스의 신곡 ‘스테이 위드 미’는 풍성하게 곡을 채우는 미니멀한 사운드와 보컬의 감성이 돋보이는 곡이다. 일렉트릭 기타를 활용한 편곡을 통해 따듯한 무드를 더했으며 사랑하는 이를 향한 순수한 마음과 사랑에 빠진 감정의 설렘, 떨리는 마음을 가사에 담았다. 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2.11.27 16:51
연예일반

데이비드 맥기니스, 카리스마 한가득

배우 데이비드 맥기니스가 남성미의 정석을 선보였다. CJ ENM커머스 부문이 전개하는 맨즈웨어 브랜드 다니엘 크레뮤(DANIEL CREMIEUX) 측은 30일 데이비드 맥기니스와 함께한 화보를 공개하며 올해 FW 시즌도 데이비드 맥기니스가 전속 모델 재계약을 해 4년째 다니엘 크레뮤의 대표 얼굴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니엘 크레뮤는 CJ오쇼핑이 2011년에 프랑스 남성복 다니엘 크레뮤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선보이는 남성 패션 브랜드다. 신발, 벨트, 머플러 등 패션 잡화까지 상품 영역을 확대하고 상품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는 브랜드로, 데이비드 맥기니스는 지난 2018년 FW 시즌부터 다니엘 크레뮤의 전속모델로 활동했다. 특히 이번 FW 시즌 컬렉션은 남자들이 좋아하는 장르라는 컨셉 아래 데이비드 맥기니스 본연의 직업인 배우로서 모습을 깊이 보여준다. 단순한 상품 촬영 화보가 아닌 그의 연기력과 다양한 표정들이 화보 속에 담겨 있는 것. 다니엘 크레뮤 관계자는 “기존 홈쇼핑에서 주로 운영하던 브랜드에서 벗어나 다양한 온, 오프라인 판매 채널에서 소비자들을 만날 준비를 이번 시즌부터 본격적으로 한다. 더욱더 남성 소비자들이 좋아할 만한 모습의 맨라이크 장르(MANLIKE GENRE)로 변화하려 한다”며 “남성들의 로망을 자극할 수 있는 모습을 배우 데이비드 맥기니스라면 보여줄 수 있다 생각해 이번 시즌도 전속 모델로 함께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데이비드 맥기니스는 드라마 ‘아이리스2’, ‘태양의 후예’, ‘미스터 션샤인’,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등에서 탄탄한 연기 내공은 물론 강렬한 캐릭터를 완성하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바 있다. 화보를 통한 데이비드 맥기니스와 다니엘 크레뮤의 FW 시즌 화보 속 제품은 새롭게 오픈한 다니엘 크레뮤 온라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다은 기자 dagold@edaily.co.kr 2022.09.30 13:35
연예일반

‘인기가요’ 아이리스, 비주얼X퍼포먼스X노래 다 되는 ‘갓벽’ 신인 탄생

걸그룹 아이리스(IRRIS)가 다채로운 빛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남겼다. 아이리스는 10일 오후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 출연, 데뷔곡 ‘워너 노’로 무대를 꾸몄다. 아이리스는 4세대 아이돌 판도에 새로운 빛을 밝히는 4인 4색 비주얼로 등장해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어 신인답지 않은 여유와 무대 매너로 강렬한 존재감을 남겼다. 아이리스는 내면의 영혼을 비춰 빛나는 여신들을 의미한다. 아이리스는 차별화된 이미지와 메시지로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확립해 나갈 계획이다. 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2.07.10 1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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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리스, 데뷔곡 ‘워너 노’ MV 250만 뷰 돌파…첫 무대 전부터 관심 폭발

그룹 아이리스가 데뷔곡 ‘워너 노’로 글로벌 팬심을 저격했다. 아이리스는 어제(6일) 첫 번째 미니앨범 ‘워너 노’(WANNA KNOW) 발매와 함께 동명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아트 필름 같은 영상미와 아이리스의 역동적인 퍼포먼스, 비주얼과 매력을 모두 담아내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이는 공개 하루 만에 250만 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워너 노’는 모든 것을 주며 사랑했던 상대의 답답함을 재치있게 표현한 곡으로 도입부부터 시작되는 강렬한 멜로디와 역동적인 리듬, 아이리스의 힘 있는 보컬이 절묘하게 어우러졌다. 아이리스는 이날 오후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데뷔 활동을 시작한다. 이세빈 인턴기자 2022.07.07 1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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