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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보IS] '하이클래스' 박세진 "첫 엄마연기 도전, 실신할 정도로 아파"

배우 박세진이 조금씩 자신의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tvN '하이클래스'를 통해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는 박세진은 스타&스타일 매거진 앳스타일(@star1) 10월 호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고요하고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 이번 화보에서 박세진은 모델 출신다운 포토제닉한 포즈와 도회적인 표정연기로 스태프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박세진은 데뷔 2년 만에 영화 ‘미성년’에 이어 현재 방영 중에 있는 tvN ‘하이클래스’에서도 주연으로 참여하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첫 엄마 연기 도전이라 중요한 감정 신을 앞두고는 실신할 정도로 몸이 아팠을 정도다"고 밝힌 박세진은 “목숨 바쳐 보호하고 싶은 자식이란 존재를 이해하기 위해 엄마에게 조언을 많이 구했다"고 전했다. tvN ‘마우스’, 영화 ‘담보’ 등에 출연하며 아역배우로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박소이가 극중 딸로 등장하는 것에 대해 “소이가 연기에 대한 욕심도 열정도 많은 성격이다. 자기 촬영이 아닌 데도 감정을 아낌없이 쏟아내 준 덕분에 연기에 몰입을 잘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하이클래스’에서 함께 주연을 맡은 조여정에 대해서는 “연기 힘이 워낙 강하셔서 같이 연기를 하다 보면 저절로 감정에 동화됐다”며 “촬영 초반 낯선 분위기에 혼자 있는 경우가 있었는데 선배님께서 먼저 살갑게 다가와 줘서 잘 적응할 수 있었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어떤 역할이든 마음만 통하면 도전해보고 싶다"는 의지를 불태운 박세진의 행보가 주목된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 2021.09.17 1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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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기력 논란 ‘킹덤’ 중전의 반란 “하찮던 계집이 모두 가질 것”

지난해 넷플릭스의 첫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로 190여 개국의 관심을 한몸에 받으며 화려하게 데뷔한 ‘킹덤’이 시즌2로 돌아왔다. 지난 5일 제작발표회에서 박인제·김성훈 감독이 밝힌 다섯 글자 관전평은 이렇다. “어차피 본다” “안 보면 손해”. 감독들의 자신감이 다소 과하지 않나 싶었지만, 13일 공개된 시즌 2의 6부작은 자신감에 걸맞은 빼어난 만듦새를 보여준다. “피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는 김은희 작가의 말처럼, 시즌 2가 전개되는 내내 피비린내가 진동한다. 15~16세기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민초의 배고픔과 권력에 대한 탐욕이 뒤엉켜 생겨난 역병, 그리고 그로 인해 괴물이 되어가는 사람들이 화면을 가득 채운다. 이번 시즌은 피, 그중에서도 ‘핏줄’에 관한 이야기다. “인간의 피를 탐하는 생사역 병자들과 핏줄·혈통을 탐하는 양반들의 상반된 세계를 볼 수 있을 것”이라는 김 작가의 설명대로다. 가지고 태어난 핏줄을 지키기 위해, 혹은 가지지 못한 핏줄을 탐하여 여러 차례 ‘피바람’이 분다. 극 중 서자 출신의 왕세자 이창(주지훈), 더 큰 권력을 쥐고 싶은 영의정 조학주(류승룡), 조학주의 딸이자 아버지보다 더 큰 힘을 갖고 싶어하는 중전(김혜준)이 벌이는 대결은 불꽃이 튀다 못해 간담이 서늘하다. 특히 시즌 1에서 평면적이라는 지적을 받았던 여성 캐릭터들은 시즌 2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룬다. 역병의 근원인 생사초를 연구하는 의녀 서비(배두나)는 위기의 순간마다 해법을 찾아내고, 중전은 누구보다 피에 강한 집착을 보이면서 자신을 가로막는 장애물을 제거해 간다. 중전을 연기한 김혜준의 변신은 실로 놀라울 정도. “중전이 너무 어린 것 아니냐” “감정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다” 등 지난 시즌의 모든 지적사항을 단숨에 잠재운다. 그가 입꼬리 한쪽을 올리며 결연한 미소를 지을 때마다 숨을 죽이게 되고, 그의 얼굴이 구겨지면서 인상을 찌푸릴 때면 공포가 엄습해온다. 김혜준은 제작발표회에서 연기 혹평에 관한 질문을 받고도 당황하지 않았다. “중전의 행동이 보다 적극적이고 과감해지기 때문에 그런 부분을 잘 표현하기 위해 신경을 많이 썼다”며 “촬영 준비 단계에서는 어렵고 힘든 부분도 있었지만, 작가님과 선배님들의 도움으로 캐릭터를 잘 쌓아가면서 즐겁게, 또 감사하게 촬영에 임했다”고 말했다. 이런 자신감은 그사이 영화 ‘미성년’을 촬영한 것도 큰 도움이 된 듯하다. 배우 김윤석의 첫 감독 데뷔작인 이 영화에서 그는 배우 박세진과 함께 주연을 맡아 매우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줬다. 서로의 아빠 엄마가 불륜관계라는 걸 알게 된 두 여고생은 뜻하지 않은 남동생의 탄생에 어른들보다 더 성숙하게 대처해 과연 누가 ‘미성년’인지 곱씹게 했다. 이 영화로 김혜준은 지난해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을 받았다. “넌 어렸을 때부터 그러했다. 천성이 간악하고, 교활했으며, 어리석기 그지없었지.” “제가 계집이라는 이유만으로 언제나 경멸하고 무시하셨죠. 그 하찮았던 계집아이가 이제 모든 것을 가질 것입니다.” 극 중 조학주와 중전이 주고받는 대사다. “사농공상의 계급이 확실한 시기의 시대적 사회상을 보여주고 싶었다”는 작가의 통찰력이 빛나는 대목이다. 사극을 택함으로써 봉건사회의 단면을 보여주는 동시에 필요한 메시지를 함께 담아낸다. 마지막 화에 깜짝 출연한 전지현도 다음 시즌을 위한 포석이 분명해 보인다. 민경원 기자 storymin@joongang.co.kr 2020.03.17 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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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회 대종상영화제 2월 25일 개최…'기생충' 11개부문 후보[공식]

대종상영화제가 2월 개최된다. 제56회 대종상 영화제 측은 내달 25일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 개최를 확정짓고, 예심을 거친 최종 노미네이트 후보작을 발표했다. 대종상 영화제 예심은 한국영상위원회 이장호 감독을 비롯한 9명의 영화 평론가, 교수, 감독 등이 참여했다. 그 결과 최우수작품상 후보에는 ‘기생충’을 비롯해 ‘극한직업’, ‘벌새’, ‘증인’, ‘천문: 하늘에 묻는다’가 올랐다. 감독상은 ‘벌새’ 김보라, ‘기생충’ 봉준호, ‘극한직업’ 이병헌, ‘사바하’ 장재현, ‘블랙머니’의 정지영 감독이 격돌한다. 남우주연상 후보는 ‘생일’ 설경구, ‘기생충’ 송강호, ‘백두산’ 이병헌, ‘증인’ 정우성, ‘천문: 하늘에 묻는다’ 한석규다. 여우주연상 후보는 ‘증인’ 김향기, ‘윤희에게’ 김희애, ‘생일’ 전도연, ‘82년생 김지영’ 정유미, ‘미쓰백’ 한지민이 선정됐다. 이와 함께 남우조연상, 여우조연상, 신인 남자배우상, 신인 여자배우상, 신인 감독상, 촬영상, 편집상, 조명상, 음악상, 의상상, 미술상, 기술상, 기획상을 포함해 총 18개 부문의 후보작들을 공개했다. 특히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된 ‘기생충’은 대종상영화제에서는 11개 부문 후보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대종상 영화제 조직위(조직위원장 김구회) 측은 “대종상이 10월, 11월에 열리다 보니 그해 8월 말까지 개봉한 영화들만 심사 대상에 올라가고, 그 뒤 가을이나 겨울에 개봉한 영화들은 다음 해 심사 대상으로 넘어가는 기형적 구조였다. 이를 바로잡자는 취지에서 개최 시기를 변경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오는 2월 25일 열리는 56회 대종상 영화제는 재작년 9월 1월부터 작년 12월까지 1년 4개월간 개봉한 영화들을 심사 대상으로 한다. 다음 해부터는 매년 1월 1일부터 12월 말까지 개봉작이 심사 대상이다. ▶다음은 56회 대종상영화제 후보자(작) 최우수 작품상 : ‘극한직업’, ‘기생충’, ‘벌새’, ‘증인’, ‘천문: 하늘에 묻는다’ 감독상 : 김보라 (‘벌새’), 봉준호 (‘기생충’), 이병헌 (‘극한직업’), 장재현 (‘사바하’), 정지영 (‘블랙머니’) 시나리오상 : 김보라 (‘벌새’), 문지원 (‘증인’), 문충일 (‘극한직업’), 봉준호, 한진원 (‘기생충’), 장재현 (‘사바하’) 남우주연상 : 설경구 (‘생일’), 송강호 (‘기생충’), 이병헌 (‘백두산’), 정우성 (‘증인’), 한석규 (‘천문: 하늘에 묻는다’) 여우주연상 : 김향기 (‘증인’), 김희애 (‘윤희에게’), 전도연 (‘생일’), 정유미 (‘82년생 김지영’), 한지민 (‘미쓰백’) 남우 조연상 : 김성규 (‘악인전’), 강기영 (‘가장 보통의 연애’), 박명훈 (‘기생충’), 신구 (‘천문: 하늘에 묻는다’), 진선규 (‘극한직업’) 여우조연상 : 김새벽 (‘벌새’), 김소진 (‘미성년’), 염혜란 (‘증인’), 이정은 (‘기생충’), 이하늬 (‘극한직업’) 신인 남자배우상 : 공명 (‘극한직업’), 박해수 (‘양자물리학’), 안지호 (‘보희와 녹양’), 장동윤 (‘뷰티풀 데이즈’), 정해인 (‘유열의 음악앨범’) 신인 여자배우상 : 박세진 (‘미성년’), 박지후 (‘벌새’), 이재인 (‘사바하’), 전여빈 (‘죄 많은 소녀’), 정다은 (‘선희와 슬기’) 신인 감독상 : 김도영 (‘82년생 김지영’), 김보라 (‘벌새’), 김윤석 (‘미성년’), 김의석 (‘죄 많은 소녀’), 이상근 (‘엑시트’) 촬영상 : ‘기생충’, ‘벌새’, ‘봉오동 전투’, ‘신의한수: 귀수편’, ‘증인’ 편집상 : ‘극한직업’, ‘기생충’, ‘사바하’, ‘암수살인’, ‘엑시트’ 조명상 : ‘기생충’, ‘백두산’, ‘봉오동 전투’, ‘사바하’, ‘천문: 하늘에 묻는다’ 음악상 : ‘기생충’, ‘백두산’, ‘벌새’, ‘사바하’, ‘스윙키즈’ 의상상 : ‘나랏말싸미’, ‘스윙키즈’, ‘안시성’, ‘천문: 하늘에 묻는다’, ‘항거: 유관순 이야기’ 미술상 : ‘기생충’, ‘나랏말싸미’, ‘사바하’, ‘스윙키즈’, ‘천문: 하늘에 묻는다’ 기술상 : ‘백두산’ 시각효과, ‘봉오동 전투’ 특수효과, ‘사바하’ 시각효과, ‘엑시트‘ 스턴트, ’엑시트’ 시각효과 기획상 : ‘극한직업’, ‘말모이’, ‘생일’, ’엑시트’, ‘82년생 김지영’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01.17 0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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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성년' 박세진, 제이와이드컴퍼니行..김태리와 한솥밥[공식]

배우 박세진이 제이와이드컴퍼니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29일 제이와이드컴퍼니는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배우 박세진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배우 본인이 가진 기량을 작품 속에서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앞으로 박세진 배우의 활동을 기대해주시길 바라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박세진은 드라마 ‘마녀보감’, 웹드라마 ‘천년째 연애중’, ‘마이 런웨이’, 영화 ‘개들의 침묵’, ‘피규어러브’ 등에 출연해 차곡차곡 다양한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특히 올해 4월 개봉한 김윤석 감독의 영화 ‘미성년’에서 윤아 역을 맡아 주연으로 활약하며 인상 깊은 연기로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한편, 제이와이드컴퍼니는 다양한 연기파 배우들이 속해 있는 전문 매니지먼트 회사다. 천호진, 배조옥, 이상윤, 이보영, 김소연, 강예원, 김태리, 백진희 등이 소속돼 있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19.11.29 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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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FF 폐막①] "수작↑ 관객수↓" 24회 부국제 득과 실(결산 종합)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가 다시 한번 재도약을 다짐하며 열흘간의 축제를 마무리 했다. 지난 3일 개막한 24회 부산국제영화제(부국제·BIFF)는 6개 극장 37개 스크린을 통해 아시아는 물론 전 세계 초청작 299편(85개국)을 상영했다. 월드·인터내셔널 프리미어로는 145편(장·단편 합산 월드프리미어 118편, 인터내셔널 프리미어 27편)이 관객들과 만났다. 개막작은 카자흐스탄·일본 합작 영화 '말도둑들. 시간의 길'(예를란 누르무캄베토프·리사 타케바 감독), 폐막작은 한국 영화 '윤희애게(임대형 감독)'가 소개됐다. 부국제 공식집계 기준 올해 부국제를 찾은 총 관객 수는 18만9116명이다. 지난해 19만5081명에 비해 약 5000여 명 가량 줄었다. 참가 게스트는 8882명으로, 국내게스트 4446명, 해외게스트 1215명, 시네필 1258명, 마켓 2188명으로 확인됐다. 프로그램 이벤트는 굵직한 행사들로 '양보다 질'을 추구했다. 오픈토크 9회, 야외무대인사 22회, 마스터클래스 1회, 핸드프린팅 2회, 짧은 영화, 긴 수다 3회, 스페셜 토크 14회, 기자회견 7회, 부산시민공원 특별상영 10회가 치러졌다. 올해 부국제는 아시아영화의 수작 발견, 폭넓은 관객층의 참여, 커뮤니티비프의 성공적인 안착, 새로운 도전에 성공한 아시아필름마켓 등을 성공 사례로 꼽았다. 부국제 측은 "베트남, 파키스탄 등 세계무대에서 소외된 지역의 재능 있는 감독과 작품들을 발굴하여 소개하면서 아시아영화의 성장 가능성을 높였다"며 "되살린 남포동에는 영화제 공식상영을 비롯한 커뮤니티비프의 다양한 영화관람을 체험하는 장을 만들어 폭넓은 관객층의 존재를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고 자평했다. 이어 "지난해 신설된 커뮤니티비프는 영화제 안의 영화제로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며 "아시아필름마켓은 지난해 대비 22% 증가한 2188명의 참여와 지난해보다 17% 증가한 200개 업체가 부스에 참가해 다양한 콘텐츠의 홍보 및 판권 거래를 진행하였다. 방송 판권 거래에서는 200만불 이상의 상담 규모를 기록했고 역대 최대 규모의 유럽권 세일즈사도 참가했다"고 밝혔다.'후반부' 살렸지만…'해운대 빈자리' 아쉬워 올해 부국제의 가장 큰 성과는 고질적 문제로 꼽혔던 '반쪽짜리 행사'에서 벗어났다는 것. 부국제는 매해 영화인들이 대거 입성하는 영화제 초반 분위기를 후반부까지 이끌어가지 못해 아쉬움을 남겼다. 하지만 올해는 넷플릭스 '더 킹: 헨리 5세' 행사를 후반부에 배치하면서 전반부보다 뜨거운 후반부를 완성하는데 성공했다. 부산을 달군 할리우드 배우 티모시 샬라메는 올해 부국제 최고의 스타였다. 여느 해와 다름없이 전반부는 영화계 신구 스타들이 함께 하는 다채로운 행사들로 꾸며졌다. 2019년 흥행작 '극한직업(이병헌 감독)' 류승룡·이하늬·진선규·이동휘·공명, '엑시트(이상근 감독)' 조정석·윤아와 함께 '버티고' 천우희·유태오, '야구소녀' 이준혁·이주영, 김지미, 전도연, 배두나 등 작품과 세대 막론 스타들이 눈에 띄었다. 여기에 거장 박찬욱 감독과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오다기리 죠가 주말 메인 게스트로 확실한 전환점을 줬고, '유열의 음악앨범(정지우 감독)' 정해인, '미성년(김윤석 감독)' 김윤석·염정아·김소진·김혜준·박세진 등은 티모시 샬라메와 함께 후반부를 책임쳐 의미를 더했다. 부국제 시그니처였던 해운대 비프빌리지 카드를 버린 초강수는 영화의 전당 시대가 익숙하게 자리잡기까지 '구멍'으로 남을 전망. 해변 무대 뿐만 아니라 영화제를 알렸던 포스터 길도 사라지면서 유동 인구가 몰리는 해운대에서는 정작 영화제의 분위기를 전혀 느낄 수 없었다. 남포동을 살려내긴 했지만 완성도보다는 시험적 성격이 강해 변화를 위한 과도기임을 명확하게 드러냈다. 올해의 배우 '에듀케이션' 김준형·문혜인 매회 관심도가 가장 뜨거운 올해의 배우상은 '에듀케이션' 배우들에게 돌아갔다. 남자배우상은 김준형, 여자배우상은 문혜인이 트로피를 안았다. 심사위원으로 나선 배종옥·정재영은 김준형에 대해 "영화 속 현목을 만나보고 싶을 정도로 잔상과 여운이 오래 남아있다"고 전했고, 문혜인에 대해서는 "주인공 성희가 맞이한 혼동스럽고 복잡한 관계와 심리를 섬세하고 예민한 연기력으로 빼어나게 표현했다"고 극찬했다. 뉴 커런츠 상은 베트남 '롬(짠 탱 휘 감독·베트남)'과 '하이파 거리(모하나드 하이얄 감독·이라크)'가 꼽혔다. '롬'은 "배우들의 훌륭한 연기와 카메라 워킹이 합쳐져 놀라운 에너지를 보여주는 뛰어난 작품이다. 빼어난 미술로 장소를 생생하게 드러내며 촬영됐다는 점에서 깊은 인상을 받았고, 오프닝과 엔딩이 모두 만족스러웠다", '하이파 거리'는 "영화 초반부터 형성되는 팽팽한 긴장감은 엔딩까지 이어진다. 원숙미가 느껴지는 영화이며, 영화 언어에 대한 감독의 높은 이해와 자신감은 작품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고른 성비의 출연진을 보는 것도 또 다른 즐거움이라고 할 수 있다"는 평을 받았다.이와 함께 '인생의 곡예(사마드 술탄 쿠사트 감독·파키스탄)' '낯선 가족(프라디프 쿠르바 감독·인도)'이 올해의 지석상에 이름을 올렸다. '비전의 밤' 시상식에서는 '남매의 여름밤(윤단비 감독)'이 아시아영화진흥기구상과 KTH상, 한국영화감독조합상, 시민평론가상 등 4관왕 쾌거를 이룩했다. '찬실이는 복도 많지(김초희 감독)'는 KBS독립영화상과 CGV아트하우스상, 한국영화감독조합상 등 3관왕, '럭키 몬스터(봉준영 감독)'는 KTH상, '경미의 세계(김길자 감독)'는 CGK&삼양XEEN상을 수상했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사진=박세완 기자 2019.10.1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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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데이IS] 24회 BIFF '열흘간의 축제' 끝…폐막작 김희애 '윤희에게'(종합)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가 열흘간의 축제를 마무리 짓는다. 지난 3일 개막한 24회 부산국제영화제(부국제·BIFF)는 12일 폐막식과 함께 폐막작 '윤희에게(임대형 감독)' 상영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폐막식 사회는 배우 태인호·이유영이 맡는다. 3일 수 많은 국내외 영화인들이 참석한 개막식 레드카펫을 시작으로 축제의 포문을 연 부국제는 최근 영화계에서 가장 돋보이는 행보를 보인 정우성·이하늬가 개막식을 진행해 화제를 모았다. 개막작은 카자흐스탄·일본 합작 영화 '말도둑들. 시간의 길'(예를란 누르무캄베토프·리사 타케바 감독)이 상영됐다. 올해 부국제에서는 6개 극장 37개 스크린을 통해 아시아는 물론 전 세계 초청작 299편(85개국), 월드·인터내셔널 프리미어 145편(장·단편 합산 월드프리미어 118편, 인터내셔널 프리미어 27편)이 관객들과 만났다. '다양성'을 전면 주제로 내세웠던 만큼 난민 어린이들의 개막식 공연을 비롯, 초청 및 상영작을 통해 이 같은 뜻을 전하기 위한 노력을 곳곳에서 보였다. 가장 큰 성과는 고질적 문제로 꼽혔던 '반쪽짜리 행사'에서 벗어났다는 것. 부국제는 매해 영화인들이 대거 입성하는 영화제 초반 분위기를 후반부까지 이끌어가지 못해 아쉬움을 남겼다. 하지만 올해는 넷플릭스 '더 킹: 헨리 5세' 행사를 후반부에 배치하면서 전반부보다 뜨거운 후반부를 완성하는데 성공했다. 부산을 달군 할리우드 배우 티모시 샬라메는 올해 부국제 최고의 스타였다. 여느 해와 다름없이 전반부는 영화계 신구 스타들이 함께 하는 다채로운 행사들로 꾸며졌다. 2019년 흥행작 '극한직업(이병헌 감독)' 류승룡·이하늬·진선규·이동휘·공명, '엑시트(이상근 감독)' 조정석·윤아와 함께 '버티고' 천우희·유태오, '야구소녀' 이준혁·이주영, 김지미, 전도연, 배두나 등 작품과 스타들이 눈에 띄었다. 여기에 '유열의 음악앨범(정지우 감독)' 정해인, '미성년(김윤석 감독)' 김윤석·염정아·김소진·김혜준·박세진 등은 티모시 샬라메와 함께 후반부를 책임쳐 의미를 더했다. 부국제 시그니처였던 해운대 비프빌리지 카드를 버린 초강수는 영화의 전당 시대가 익숙하게 자리잡기까지 '구멍'으로 남을 전망. 해변 무대 뿐만 아니라 영화제를 알렸던 포스터 길도 사라지면서 유동 인구가 몰리는 해운대에서는 정작 영화제의 분위기를 전혀 느낄 수 없었다. 남포동을 살려내긴 했지만 완성도보다는 시험적 성격이 강해 변화를 위한 과도기임을 명확하게 드러냈다. 전체 관객 수도 하락했다. 2019 아시아필름마켓은 성공적이었다는 자평이다. 총 56개국, 983개 업체에서 지난해 대비 22% 증가한 2188명이 마켓 배지를 구입해 영화·방송·원작 판권 구매 및 판매와 제작, 투자 등의 비즈니스가 이뤄졌고, 지난해보다 17% 증가한 200개 업체가 부스에 참가해 다양한 콘텐츠의 홍보 및 판권 거래를 진행했다. 올해 처음 열린 1회 아시아콘텐츠어워즈는 아시아 14개국을 대표하는 드라마와 배우, 작가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켜 아시아필름마켓의 외연 확장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비전의 밤' 시상식에서는 윤단비 감독의 '남매의 여름밤'이 아시아영화진흥기구상과 KTH상 한국영화감독조합상, 시민평론가상 등 4관왕에 올랐다. 김초희 감독의 '찬실이는 복도 많지'는 KBS독립영화상과 CGV아트하우스상 한국영화감독조합상 등 3관왕을 차지했다. 봉준영 감독의 '럭키 몬스터'는 KTH상, 김길자 감독의 '경미의 세계는 CGK&삼양XEEN상을 수상했다.한편 폐막작 '윤희에게'는 우연히 한 통의 편지를 받은 윤희(김희애)가 잊고 지냈던 첫사랑의 비밀스러운 기억을 찾아 설원이 펼쳐진 여행지로 떠나는 감성 멜로다. 주연배우 김희애는 11일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첫사랑을 찾는 것뿐만 아니라 내 자신을 찾아가고 자신을 돌아보는 영화로 다가갔다. 시나리오를 소설책 읽는 것처럼 행복하게 읽었고, 내 감정을 말랑말랑하게 운동 시키며 최대한 촉촉하게 만들어 연기했다"고 밝혔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사진= 박세완 기자 2019.10.12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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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성년', 김희원부터 염혜란까지..감독 김윤석의 '원픽'

영화 '미성년(김윤석 감독)'이 영화 속에서 맛깔나는 연기로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한 특급 조연 배우들의 모습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평온했던 일상을 뒤흔든 폭풍 같은 사건을 마주한 두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미성년'이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시선강탈 특급 조연 열전 영상’을 최근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는 김희원, 이희준, 이정은, 염혜란, 정이랑까지 영화 곳곳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으로 생생한 재미를 불어넣은 조연 배우들의 활약상을 담아 이목을 집중시킨다. 먼저 극 중 아이들에게 훈계를 당하는 어설픈 학생부 선생님으로 등장한 김희원은 아이들의 눈치를 보는가 하면 돌발 상황에서는 어찌할 줄 모르는 순박한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낸다. 오래 전 연극을 통해 김윤석 감독과 인연을 맺은 김희원은 '미성년'에 참여한 소감에 대해 “감독님과 함께 연극하던 때 생각들도 많이 나서, 편안하고 즐겁고 재미있게 촬영했다”며 뿌듯한 마음을 전했다. 딸 나이도 모르는 윤아(박세진)의 아빠로 출연한 이희준은 스무 살도 되지 않은 딸에게 카드를 만들라고 권유하는 철없는 아빠의 모습을 연기했다. 캐릭터에 완벽하게 녹아든 듯한 현실 연기로 한심한 어른(성년)의 모습을 적나라하게 보여준 이희준은 짧은 등장임에도 영화의 메시지를 관통하는 굵은 인상을 남긴다. 한편 방파제를 전세 낸 만취 아줌마로 분한 이정은은 대체 불가한 메소드 연기로 큰 웃음을 선사하고 미희(김소진)와 같은 병실에서 생활하는 프로 오지랖 모녀로 등장하는 염혜란과 정이랑은 실제 모녀처럼 꼭 닮은 외모와 맛깔나는 연기로 신스틸러의 몫을 톡톡히 보여준다. 김윤석 감독은 '미성년'에 흔쾌히 참여해 준 조연 배우들에게 “이 영화가 잘 가고 있다는 것을 그분들의 집중력을 보며 느낄 수 있었다. 프로패셔널한 작업 정신에 굉장히 감동받았고, 너무 감사드린다” 며 진심 어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19.04.15 0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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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주 급부상"…'미성년' 박세진, 이토록 신선한 얼굴

배우 박세진이 기대되는 영화계 새 얼굴로 주목받고 있다. 박세진은 11일 개봉한 영화 '미성년(김윤석 감독)'에서 두 가족의 비밀을 폭로하는 여고생 윤아 역을 맡아 열연했다. 영화 속 윤아는 여느 여학생과 같은 듯 다르다. 꾸미지 않은 얼굴과 단발, 교복 안에 입은 후드티는 평범하다. 하지만 털털하고 담담한 듯했던 윤아의 눈은, 벌어져서는 안 될 일을 마주한 뒤 날카롭게 번뜩인다. 어른답지 않아 보이는 성년들을 맞닥뜨린 상황에서 '어른스러운 미성년' 윤아는 당돌하지만 보다 적극적인 행동을 감행한다. 정직한 길을 가려는 윤아의 신념이 박세진의 연기를 통해 오롯이 전해진다. 특히 박세진은 첫 영화가 맞나 싶을 정도로 날 것의 다양한 감정을 뽑아내 보는 이들을 윤아의 이야기에 몰입하게 만든다. 말없이 상대를 바라보는 얼굴과 눈빛, 먹먹한 눈물 연기 역시 예사롭지 않다. 박세진이 보여준 섬세한 감정선은 화면을 통해 온전히 빛을 발한다. 박세진은 겉모습은 강해 보이나 속은 여리디 여린, 입체적 인물을 표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고민했다. 베테랑 연기자이기도 한 김윤석 감독과 상황 묘사와 인물의 감정선 등 정말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가장 적확한 윤아를 완성했다는 후문이다.김윤석 감독은 "어떤 기교나 기술로 연기를 매끄럽게 흉내 내는 게 아니라 서툴지만 자기 목소리를 내는 사람을 선택을 했다"고 박세진 캐스팅 이유를 밝혔다. 스크린 데뷔작 '미성년'을 통해 가능성을 증명한 박세진이 충무로의 빛나는 샛별로 거듭날지 관심이 쏠린다. '미성년'은 평온했던 일상을 뒤흔든 폭풍 같은 사건을 마주한 두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11일 개봉했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19.04.11 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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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IS] '미성년' 김윤석 감독데뷔, 그 이상의 의미

김윤석 감독의 첫 작품이 세상에 공개된다. 충무로를 대표하는 배우 김윤석의 감독 데뷔작 영화 '미성년(김윤석 감독)'이 11일 공식 개봉, 관객들과 만난다. '미성년'은 평온했던 일상을 뒤흔든 폭풍 같은 사건을 마주한 두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김윤석은 연출 뿐만 아니라 극중 혼란의 원인을 제공하는 당사자 대원으로 분해 감독과 배우라는 1인2역을 완벽히 소화했다. 개봉 전 시사회를 통해 공개된 '미성년'은 평단은 물론, 관객들의 호평을 한 몸에 받고 있어 눈길을 끈다. 긴장감에 당이 떨어지고 뼈가 아프다며 엄살(?)을 부리면서도 "운이 좋아 하고 싶은 것은 다 했다"고 속시원하게 털어놓는 김윤석의 자신감은 '미성년'의 완성도로 확인할 수 있다. 30여 년간 배우로 활동하며 강렬한 캐릭터를 주로 선보여 온 김윤석인 만큼 배우 김윤석에게서는 쉽게 발견하지 못했던 '섬세함'을 '미성년'에서는 느낄 수 있다. 애써 찾아 보려 하지 않아도 툭툭 눈에 띈다. 1초도 허투루 쓰지 않은 김윤석의 완벽주의적 성향 역시 작품에 고스란히 묻어있다. 무엇보다 '미성년'은 김윤석이 배우로서, 또 감독으로서 스스로에 대한 자기객관화가 얼마나 잘 돼 있는지 입증하는 작품이다. 고집부리지 않았고, 욕심내지 않았다. 잘 할 수 있는 것만 정말 잘 해냈다. 심지어 스스로는 하찮아 보일 정도로 '내려놓음의 미학'을 뽐낸다. 비호감을 호감으로. 작전 성공이다. 첫 작품을 여성이 주축이 되는, 여성 중심 영화로 선택했다는 것 역시 보너스 점수를 획득할 만큼 영리하다. 관객과 소통할 준비가 돼 있는 감독은 언제든 인정받기 마련이다.감독 김윤석의 첫 걸음을 함께 한 염정아, 김소진, 김혜준, 박세진은 대단한 열연으로 관객들을 놀라게 할 전망. 이미 수 많은 작품으로 연기력을 인정받은 염정아와 김소진은 김윤석 감독의 카메라가 안에서 또 한 번 신선한 얼굴을 선보이고, 신예 김혜준, 박세진의 발굴 역시 박수가 절로 터질만큼 잘 맞아 떨어진다. 여기에 김희원, 이희준, 이정은, 정이랑, 염혜란 등 적재적소에서 깜짝 등장하는 배우들의 모습은 강렬한 존재감은 물론, 생생한 재미까지 불어넣는다. '미성년'은 김윤석을 믿고보는 배우에서 믿고보는 감독으로 안내하기에 충분하다. 첫 작품에 대한 실망이 아닌, 차기작에 대한 또 다른 기대를 선물해 준 김윤석의 감독 데뷔를 열렬히 응원하는 이유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19.04.11 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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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오피스IS] 개봉 D-Day '미성년' 예매율 1위 찍었다

'미성년'이 예매율 1위에 오르면서 흥행 청신호를 밝혔다.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미성년(김윤석 감독)'은 개봉 당일인 11일 오전 13.1%의 예매율을 보이며 실시간 예매율 1위를 찍었다.현재 박스오피스 1위 '생일'의 예매율을 넘어선 '미성년'이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까지 차지할지 관심이 쏠린다.'미성년'은 평온했던 일상을 뒤흔든 폭풍 같은 사건을 마주한 두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충무로 대표 배우 김윤석의 첫 감독 데뷔작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염정아, 김소진 등 연기파 배우들과 김혜준, 박세진 등 신인 배우들이 절묘하게 호흡 맞췄다.'미성년'은 연기개봉 전부터 관객의 열렬한 호응을 받으며 일명 '미성덕'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상황. 작품성에 흥행성까지 싹쓸이 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19.04.11 0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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