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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예일반

[왓IS]‘범죄도시3’ 마동석의 핵주먹..위기의 한국영화 구세주 될까

마동석 주연 영화 ‘범죄도시3’이 개봉 열흘 전부터 예매율 1위를 기록, 위기의 한국영화에 구세주가 될 지 주목된다.22일 오전 9시 기준 영진위 예매율 집계에 따르면 오는 31일 개봉하는 ‘범죄도시3’은 45.0%로 1위를 기록 중이다. 예매 관객수는 벌써 10만명을 넘어섰다. 오는 24일 개봉하는 디즈니 뮤지컬 영화 ‘인어공주’가 17.1% 예매율로 2위, 지난 17일 개봉해 박스오피스 1위를 질주 중인 할리우드 액션영화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가 13.6%로 3위인 점을 고려하면, ‘범죄도시3’에 대한 예비 관객들의 관심이 상당하다는 걸 알 수 있다.통상적으로 영화 예매 오픈은 개봉 주 월요일에 하기 마련이지만 마블영화처럼 대중의 관심이 높은 영화들은 개봉 2주 전부터 예매를 오픈한다. ‘범죄도시3’는 지난 16일 예매 오픈과 동시에 3위를 기록하더니 점점 예매량이 증가해 개봉 열흘 전부터 1위에 올랐다. 현재 추세라면 예매율 50%를 넘어 70% 이상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범죄도시3’는 지난해 5월 개봉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천만 관객을 넘어 1269만명을 동원한 ‘범죄도시2’의 후속작이다.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가 서울 광역수사대로 이동 후 신종 마약 범죄 사건 배후인 주성철(이준혁)과 마약 사건에 연루된 또 다른 빌런 리키(아오키 무네타카)를 잡기 위해 펼치는 이야기다. ‘범죄도시3’는 전편의 인기에 힘입어 해외 158개국에 선판매돼 글로벌 흥행도 예감시킨다. 개봉 전부터 대만, 홍콩, 베트남 등 아시아 주요 국가에 더해 북미, 중동, 영국, 호주, 뉴질랜드 등에 팔렸다. 특히 마동석의 인기가 엄청난 대만을 비롯해 홍콩과 몽골 등은 한국과 동시기에 개봉한다. ‘범죄도시3’ 해외배급사 케이무비엔터테인먼트는 “‘범죄도시3’는 ‘범죄도시’ 시리즈 신작이란 사실만으로 세일즈 초기부터 해외 바이어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며 “아시아뿐 아니라 북미와 영국 등도 동시기 개봉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영화는 지난해 10월 개봉한 ‘올빼미’ 이후 아직까지 단 한 편도 극장 관객으로 손익분기점을 넘은 작품이 없다. 2월부터 4월까지 3개월 연속 한국영화 총관객수가 200만명이 채 되지 않았다. 팬데믹 전까지 70% 이상이었던 한국영화 점유율은 30% 이하로 떨어진 채 회복될 조짐조차 보이지 않는다.‘범죄도시3’ 흥행에 영화계 안팎의 시선이 쏠리는 까닭이다. ‘범죄도시3’ 흥행이 잘돼야 관객들이 한국영화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다시 가질 수 있을 것이란 기대 때문이다. ‘범죄도시3’를 둘러싼 환경은 지난해 ‘범죄도시2’ 때보다는 좋지 않다. 당시는 극장요금이 CGV만 인상된 터였고, 코로나19로 억눌렸던 보복소비 바람에다, ‘탑건: 매버릭’이 개봉일을 1개월 뒤로 연기하면서 경쟁 상황도 좋았다. 반면 올해는 3년 연속 극장요금 인상으로 관객의 선택이 한층 신중해진 데다 6월에는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들이 줄줄이 개봉한다. ‘트랜스포머: 비스트의 서막’ ‘부기맨’ ‘플래시’ ‘인디아나 존스: 운명의 다이얼’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애스터로이드 시티’ 등이 매주 관객과 만난다. 이런 상황에서 ‘범죄도시3’가 어느 정도 선전을 펼치느냐가 6월 개봉하는 박훈정 감독의 ‘귀공자’와 7, 8월 여름 성수기 한국영화, 9월 추석 개봉영화들의 흥행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관측된다.과연 ‘범죄도시3’가 한국영화 바람몰이를 일으킬지, 마동석의 핵주먹에 많은 것이 담겼다. 전형화 기자 brofire@edaily.co.kr 2023.05.23 05:45
연예일반

‘가오갤3’ 흥행에 어린이날 관객, 팬데믹 전보다 ↑..But 韓영화는 웃을 수 없다

마블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와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쌍끌이 흥행으로 모처럼 극장가가 활짝 웃었다. 8일 영진위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이하 가오갤3)은 7일 32만 4440명을 동원해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지난 3일 개봉한 ‘가오갤3’은 4일만에 100만명을 넘어선 데 이어 이날까지 163만 956명을 동원했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는 이날 12만 6898명이 찾아 2위에 올랐다. 누적 180만 2497명.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동물소환 닌자 배꼽수비대’는 7만 814명이 찾아 3위에, 박서준 아이유 주연 영화 ‘드림’은 4만 6592명이 찾아 4위에 랭크됐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2만 6752명이 찾아 5위에 오르며 여전한 인기를 과시했다. 이번 어린이날 연휴는 5일 총관객수 133만 2641명, 6일 86만 7943명, 7일 64만 6114명이 찾아 3일 동안 284만여명에 달할 만큼 극장에 많은 관객이 몰렸다. 특히 어린이날인 5일 총관객수인 133만명은 지난해 5월5일 129만명보다 높으며 팬데믹 이전인 2019년 119만명보다 많은 관객수다. 2017년 어린이날 132만명과 비슷한 수치다.이는 어린이날에 전국적으로 많은 비가 예고돼 상대적으로 야외 나들이 대신 가족관객이 극장 나들이를 많이 택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가족 관객이 선택하기 좋은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짱구는 못말려’ 흥행으로 방증된다. 또한 ‘가오갤3’가 최근 만듦새 지적을 혹독하게 받았던 여느 마블영화들과는 달리 완성도가 높아 많은 관객의 사랑을 받은 게 크게 주효했다.영화계에선, 모처럼 극장에 많은 관객들이 몰린데 대해 안도의 한숨을 내쉬고 있다. 4월 텅 비다시피 했던 극장가에 관객이 가득 몰린 데다 코로나19 팬데믹 이전보다 더 많은 관객이 몰렸기 때문이다. 한 영화 제작자는 “좋은 영화가 있으면 관객이 극장을 찾는다는 게 입증된 것”이라고 반겼다.하지만 안심하기는 이르다. 이번 어린이날 연휴에는 전국적으로 비가 예고된 만큼 날씨 요인이 컸다. 무엇보다 ‘가오갤3’와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등 할리우드 영화와 ‘짱구는 못말려’ ‘스즈메의 문단속’ 등 일본 애니메이션은 흥행 몰이를 한 반면 한국영화는 연휴 기간 아쉬운 성적을 낸 것도 눈에 띈다. ‘가오갤3’가 어린이날 3일 연휴 동안 126만명을 동원한 반면 이번 연휴 동안 가장 많은 관객을 동원한 한국영화인 ‘드림’은 20만명을 동원하는 데 그쳤다. 같은 기간 동안 ‘짱구는 못말려’가 30만명을 동원한 것에도 못 미쳤다.극장에 관객이 대거 몰리는 것과 한국영화를 관객이 찾는 건, 다른 이야기가 된 셈이다. 지난해 10월 ‘올빼미’ 이후 극장에서 개봉한 한국영화가 단 한편도 손익분기점을 못 넘은 게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극장의 위기가 한국영화 위기인 건 맞지만, 극장이 되살아나도 한국영화는 여전히 위기란 뜻이다. 지난해 어린이날은 보복소비 여파로 당일과 그 주말까지는 관객이 몰렸지만 그 뒤 관객이 줄었다가 ‘범죄도시2’가 개봉해서야 비로서 관객이 늘었다. 이후 ‘범죄도시2’는 팬데믹 이후 첫 천만영화가 됐다. 올해도 비슷한 상황을 맞을 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할리우드 프렌차이즈 ‘분노의 질주:라이드 오어 다이’가 5월17일 개봉하고 디즈니 영화 ‘인어공주’가 5월24일 개봉한다. ‘범죄도시3’는 5월31일 개봉한다. 지난해와 비슷한 구도다. 다만 지난해는 ‘범죄도시2’ 한 주 뒤에 개봉할 계획이었던 ‘탑건:매버릭’이 6월말로 개봉을 미뤘지만, 올해는 6월 ‘인디아나 존스: 운명의 다이얼’ ‘트랜스포머:비스트의 서막’ 등 할리우드 블록버스터가 포진해 있다. 한국영화는 박훈정 감독의 ‘귀공자’가 6월 개봉한다. 지난해 한국영화 흥행 패턴은 만듦새도 좋아야 했지만 경쟁작과 최소 2주 이상 차이를 둔 작품들이 성공을 거뒀다. 극장요금 인상 이후 한국영화를 찾는 관객수가 줄어든 탓에 뚜렷한 경쟁작이 없고, 입소문이 난 한국영화만 관객이 몰렸다. 그랬기에 ‘범죄도시3’ 상황이 작년보다는 좋지 않다. 과연 어린이날 연휴에 극장에 관객은 돌아왔지만 그 기세가 얼마나 이어질지, 관객이 돌아와도 한국영화에 봄날은 언제 시작될지, 이래저래 5월 극장가를 지켜봐야 할 것 같다. 전형화 기자 brofire@edaily.co.kr 2023.05.08 09:56
드라마

‘법쩐’ 이선균X문채원이 자신하는 통쾌 복수극 “이 시대에 꼭 필요한 법 이야기” [종합]

‘법에는 법으로 쩐에는 쩐으로.’ SBS가 장르물 성공 계보 공식을 이어갈까.6일 SBS 새 드라마 ‘법쩐’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린 가운데, 배우 이선균, 문채원, 강유석, 박훈, 이원태 감독이 자리해 작품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털어놨다. ‘법쩐’은 법과 쩐의 카르텔에 맞서 싸우는 돈장사꾼 은용과 법률기술자 준경의 통쾌한 복수극. 드라마 ‘여왕의 교실’, ‘태양의 후예’ 김원석 작가와 영화 ‘대외비’, ‘악인전’, ‘대장 김창수’ 이원태 감독이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이원태 감독은 “SBS 새해 첫 드라마를 이 배우들과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고 운을 뗐다. 이어 “돈과 권력의 카르텔, 세상의 악과 싸우는 복수극”이라며 작품을 설명했다. 서사의 중심에 서는 이선균은 출연 계기를 밝히며 “사실 처음에 주저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지금까지 했던 장르도 아니고 카리스마있고 폼 잡는 캐릭터에 안 어울린다고 생각했는데 힘잆고 템포감 있는 대본이라 도전해보고 싶었다. 감독이 큰 포인트였다”고 강조했다. 영화 ‘기생충’으로 ‘칸의 남자’라는 수식어를 달게 된 이선균은 ‘달콤한 나의 도시’ 이후 이 작품으로 15년 만에 SBS로 컴백한다. 그는 “일부로 SBS 드라마를 안 한 건 아니다”면서 “오랜만에 인사하게 되어 반갑다. SBS 금토드라마가 시청률이 높고 좋은 시간대라서 누가 되지 않게, 우리 드라마가 그 명성을 이어가는 작품이 됐으면 좋겠다. 편성 덕도 받고 싶다”고 자신했다. 이선균은 극 중 글로벌 사모펀드 CEO 은용 역을 맡아 은둔형 돈 장사꾼의 대서사를 완성한다. 격투신 및 카체이싱 등 몸 사리지 않는 액션도 선보인다. 그는 액션 신에 걱정이 있었다며 “회복이 빠른 나이가 아니라 걱정이 됐다. 액션신을 촬영한 다음 날이 더 걱정되는 나이”라고 말했다. 이어 “6회까지는 계속 큰 액션이 나왔다. 영화 찍을 때만큼 액션 연습하는 데 시간 투자를 많이 못 해 걱정을 많이 했는데 액션팀이 설계를 너무 잘 해줬다. 이들이 짜주는 콘티, 움직임만 맞추면 충분히 좋은 액션이 나오겠다는 믿음이 있었다”고 이야기했다. 완성된 액션신에 자신감도 드러내며 “첫 번째 촬영 빼고는 회복도 굉장히 빨랐다”고 덧붙였다. 이와 더불어 문채원, 강유석, 박훈의 열연도 극의 완성도를 높인다. ‘악의 꽃’에 이어 3년 만에 또 한 번 장르물에 도전하는 문채원은 예상 밖 사건들 앞에서 점차 변모해가는 박준경을 맡는다. 문채원은 “이선균과 꼭 작품을 함께 하고 싶은 꿈이 있었다”면서 출연 결정 이유로 이선균을 꼽았다. 이와 함께 “꿈을 이뤘다”며 웃는 가 하면 “이선균 선배 많이 좋아한다”며 선배를 향한 존경심도 가득 드러냈다. 이를 듣던 이선균은 “꿈 깨”라며 농을 던지기도. 캐릭터 표현을 위해 노력한 지점도 드러냈다. 문채원은 “화장도 덜 하려고 했고 예쁘게 보이고 싶다는 마음을 내려놓았다”면서 “미국 영화 ‘스포트라이트’를 좋아하는데 로맨틱 코미디로 접했던 레이첼 맥아덤스가 민낯으로 나온다. 그 느낌이 준경에게 있었으면 좋겠다 싶어 참고했다”고 짚었다. 오디션을 통해 ‘법쩐’에 합류한 신예 강유석은 싸움꾼 초년 검사 장태춘으로 활약, 박훈은 특유의 카리스마로 거칠 것 없는 냉혹한 야심가 황기석의 면모를 완벽하게 체화해, 장르물 맞춤형 연기를 보여준다.강유석은 “오디션을 통해 작품에 출연하게 됐다”면서 “존경했던 선배들과 함께한다는 생각에 감개무량하다”고 이야기했다. 박훈은 “편도가 부어 이선균 선배와 좋은 목소리로 진검승부 하고 싶었는데 그러지 못해 아쉽다”고 현장에 웃음을 안겼다. 더불어 그는 “7년 전에 ‘태양의 후예’를 김 작가와 함께해 봤고 감독에 대한 신뢰가 있었다”고 밝혔다. 그동안 스크린을 통해서만 관객을 만난 이 감독에게 ‘법쩐’은 첫 드라마 작품으로 새 도전의 의미다. 이 감독은 “영화 촬영 후 OTT, 드라마 제안이 많이 들어왔다. 영역을 확장하려는 의미에서 나도 드라마를 해봐야겠다 결심했다”고 첫 드라마 작품을 내놓는 소회를 전했다. 드라마와 영화의 차이점도 확연히 느꼈다며 “영화가 액기스라면 드라마는 이를 풀어야 한다. 최소 셋업으로 최대 효과를 만들어내야겠다 마음먹었다”면서 “어쩔 수 없이 영화감독으로서 담고자 했던 미장센을 포기했던 부분도 있다. 다만 퀄티리는 지키려고 끝까지 노력했다. 사건을 만들다가 주제, 캐릭터를 놓치지 말자 되내였다”고 강조했다. 감독으로서 지니고 있는 신념과 작품 연출 계기도 들을 수 있었다. 이 감독은 “사회 병폐, 부조리, 인간 욕망 등과 관련한 주제에 관심이 많다. 이 이야기가 가진 힘이 좋았다. 돈과 관력을 가지고 다양한 인간 군상이 다투지만 그래도 ‘세상은 살만하다. 정의는 이길 수 있다’는 결론을 만든다면 좋은 드라마가 될 수 있겠다는 확신을 가지고 시작했다”고 했다. 역할에 충실히 임한 배우들 덕분에 감독의 스트레스 또한 눈 녹듯 사라졌다고. 이 감독은 “영화를 하다가 드라마를 하다 보니 작품의 양이나 시간, 예산이 영화보다 부족해서 솔직히 스트레스가 있었다”면서도 “배우들 덕에 촬영 현장에서는 모든 스트레스가 날아가는 느낌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오히려 촬영 현장에 오면 마음이 편해졌다. 가끔 이선균과 와이프 욕도 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선균은 작품을 위해 3박 4일의 몽골 로케이션 강행군에도 임했다. 그는 “3박 4일 동안 알차게 찍었다. 몽골이라는 나라가 신비로웠다. 다른 행성에 간 느낌이었다”고 감탄했다. 또 “시야가 정말 넓었다. 이게 지구인가 싶을 정도로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일”이라고 덧붙였다. 이 감독 또한 몽골에 자연스레 녹아든 이선균의 현장 몰입력을 칭찬하며 “몽골에서 첫 촬영을 하는데 내가 상상했던 은용(이선균 분)보다 이선균이 표현한 은용이 훨씬 더 자유롭고 거침이 없었고, 더 용감하고 큰 인물이라고 생각했다”고 했다. 당시 촬영감독에게 ‘봤지? 이거 성공이다’고 자신할 정도였다고.작품이 현시대에 주는 메시지도 요약했다. 박훈은 “돈과 법은 긍정적, 부정적 의미를 내포한다. 어떤 사람에게는 정의롭기도 하고 또 어떤 이에게는 불의하다. 이 시대에 돈과 법의 의미에 많이 공감할 이야기다”고 했고, 이 감독은 “현대 한국 사회를 배경으로 하지만 법은 인간 세상에 늘 있었던 테마다. 우리 인간 세상에 꼭 필요한 이야기라고 생각하며 봐줬으면 한다”고 시청 포인트를 건넸다. ‘법쩐’은 이날 오후 10시 SBS에서 첫 방송한다.김다은 기자 dagold@edaily.co.kr 2023.01.06 15:50
드라마

‘법쩐’ 박훈 “편도 부어, 이선균과 목소리로 진검승부 하고 팠는데”

배우 박훈이 ‘법쩐’ 감독에 두터운 신뢰감을 드러냈다. 6일 SBS 새 드라마 ‘법쩐’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린 가운데, 배우 이선균, 문채원, 강유석, 박훈, 이원태 감독이 자리해 작품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털어놨다.‘법쩐’은 법과 쩐의 카르텔에 맞서 싸우는 돈장사꾼 은용과 법률기술자 준경의 통쾌한 복수극. 이날 박훈은 “편도가 부은 상태다”면서 “이선균 선배와 좋은 목소리로 진검승부 하고 싶었는데 그러지 못해 아쉽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감독을 향한 신뢰도 드러냈다. 그는 “7년 전에 김 작가와 ‘태양의 후예’를 함께 해 봤고 이 감독에 대한 신뢰가 있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내가 멜로 감성이 있는 편이라 (극 중에서도) 의외의 멜로가 있다”고 예고했다. ‘법쩐’은 이날 오후 10시 SBS에서 첫 방송한다.김다은 기자 dagold@edaily.co.kr 2023.01.06 1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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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네한수] 19금 '킹스맨:골든서클' 호감vs여혐 양보없는 전쟁

호감도냐, 여론이냐. '킹스맨: 골든 서클'이 개봉 전부터 극과 극 평가를 받는 '문제작'으로 화두에 올랐다.지난 22일 북미 포함 전 세계 64개국에서 개봉한 '킹스맨: 골든 서클'은 북미에서 3900만 달러(한화 약 442억4550만원), 타 국가에서 6120만 달러(694억3140만원)의 흥행 수입을 올리면서 이변없이 흥행 꽃길을 걷기 시작했다.국내 분위기도 나쁘지 않다. 27일 국내 개봉을 하루 앞둔 26일 예매율 70%를 돌파, 사전 예매량 역시 20만 명을 넘어서면서 청소년관람불가 등급 영화 중에서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다. 문제는 개봉 후 관객들의 반응이다. 국내외 시사회를 통해 선 공개된 '킹스맨: 골든 서클'은 전편에서도 지적됐던 '여혐' 시퀀스가 더 강하게 묘사됐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벌써부터 비난의 중심에 섰다. 여성의 성기, 핑거 콘돔 등 키워드는 여성 관객들의 분노를 들끓게 만들고 있다. 최근 '군함도(류승완 감독)', '브이아이피(박훈정 감독)' 등 작품들은 예민한 몇 장면들이 영화 전체를 아우르는 치명적 논란으로 불거지면서 관객들의 외면으로 이어지고 결국 흥행에 실패하는 과정을 겪었다. '킹스맨: 골든 서클'을 향한 시선도 결코 다르지 않다.사전 예매량이 높다는 것에 마냥 안심하기도 이르다. '군함도' '아수라(김성수 감독)'의 전례를 이미 겪었다. 모 아니면 도가 될 '킹스맨: 골든 서클'이 논란을 뒤엎고 관객들의 환심을 살 수 있을지 영화계 안 팎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출연: 콜린 퍼스·줄리안 무어·태론 에저튼·마크 스트롱감독: 매튜 본줄거리: 비밀리에 세상을 지키는 영국 스파이 조직 킹스맨이 국제적 범죄조직 골든 서클에 의해 본부가 폭파당한 뒤후 미국으로 건너가 만난 형제 스파이 조직 스테이츠맨과 함께 골든 서클의 계획을 막기 위한 작전을 시작하며 벌어지는 일.등급·러닝타임: 청소년관람불가·141분개봉: 9월 27일 조연경 기자의 신의 한 수: '킹스맨' 시리즈를 상징하는 콜린 퍼스를 어떻게 해서든 부활 시켰다는 것 만으로도 '킹스맨: 골든 서클'이 할 일은 다 했다. 콜린 퍼스가 곧 개연성이다. 두 번째 시리즈까지 탄생하면서 '킹스맨 유니버스'가 더욱 견고해졌다. 마블·DC 히어로 뺨치는 세계관이다. 매튜 본 감독은 노련하다. 전 편을 사랑해준 관객들의 애정을 잊지 않았다. 1편과 2편의 관계성이 유연하다. 재등장 캐릭터들과, 새롭게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맺고 끊음도 명확하다. 2편을 통해 새롭게 유입되는 팬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빌런들의 스케일은 더욱 강해졌다. 줄리안 무어는 러블리 빌런의 완성형을 보인다.박정선 기자의 신의 한 수: '킹스맨: 골든 서클'을 봐야할 특별한 이유가 필요할까. 어려운 설명 다 차지하고 이 영화는 재밌다. 오락 영화로선 나무랄데 없다. 태런 에저튼의 카체이싱 겸 격투신으로 영화가 시작되자마자 관객의 청각과 시각을 압도한다. 1편에서 잘 보여준 바 있는 매튜 본 감독의 화려한 액션신은 만 원의 극장표 값을 아깝게 만들지 않는다. 또한 1편과 비교해 다소 평범해지긴 했지만, 그래서 더 새로운 관객층을 유입할 가능성이 높다. B급 유머는 줄고 스케일은 커졌다. '킹스맨' 특유의 B급 유머나 잔혹함에 거부감을 느꼈던 관객이라면, 2편은 보다 편하게 다가갈 수 있다. 조연경 기자의 신의 악수: 애초 작품성으로 주목받은 작품이 아닌 만큼 속편도 작품성과는 거리가 멀다. 채닝 테이텀은 3편을 위한 캐릭터일 뿐 2편에서의 활약은 미비하다. 필요한 캐릭터지만 소소한 웃음 한 번을 선사할 뿐이다. 무엇보다 여성 캐릭터에 대한 매튜 본 감독의 시각은 '전혀' 변하지 않았다. 오히려 변태력이 더 높아졌다. 잔혹성도 더해졌다. 머리가 빵빵 터져도 꺄르르 웃게 만들었던 신선함을 이번에는 쉽게 느끼기 힘들다. '강-강-강'으로 이어져 소름돋는 한 방이 없다. 콜린 퍼스의 부활 설정도 맥 빠진다. 박정선 기자의 신의 악수: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를 사랑했던 612만 명의 관객이 이번 영화에 모두 만족할 순 없을 것으로 보인다. 평범함은 장점이자 단점이 되기 때문. 1편보다 더 기발하고 신선해야 만족도가 올라갈 테지만, 관객의 예상을 빗나가는 전개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줄었다. 두 캐릭터에 대한 아쉬움도 남는다. 새로운 빌런인 줄리안 무어와 돌아온 해리, 콜린 퍼스다. 줄리안 무어의 경우 전편의 사무엘 L. 잭슨이 연기한 발렌타인과 비교해 임팩트가 약하다. 의외성이 선사하는 사랑스러운 매력이 덜하기 때문. 콜린 퍼스는 너무나도 허무한 과정을 통해 부활한다. 그의 부활에 큰 기대를 건 관객에겐 실망감을 안긴다. 조연경·박정선 기자 2017.09.27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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