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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회 BIFF] '마이네임' 한소희 "살기위한 액션, 주변서 강하게 키워 해냈다"

액션퀸으로 거듭 날 한소희다. 8일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 전당 BIFFXGENESIS 야외무대에서는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온 스크린 섹션 초청작 넷플릭스(Netflix) 오리지널 시리즈 '마이 네임(My Name·김진민 연출)' 야외무대인사에서 한소희는 눈에 띄는 액션신들에 대해 "살아남기 위해 찍었다. 내가 누군가를 이끌어 줄 입장은 못 됐고, 모두 각개전투도 임했다"고 말했다. 한소희는 "사실 나는 이 작품 찍기 전에는 요가나 필라테스 이런 것도 아예 안했던 사람이다. 그래서 아무래도 시간이 나는대로 연습을 할 수 밖에 없었다"고 토로했다. 이에 박희순은 "한소희는 겁이 없다. 두려움이 없기 때문에 액션 합을 맞추는데 금세 익숙해졌다"고 칭찬했고, 한소희는 "주변에서 강하게 키우다 보니까 되더라"고 귀띔해 웃음을 자아냈다. '마이 네임'은 아버지를 죽인 범인을 찾기 위해 조직에 들어간 지우(한소희)가 새로운 이름으로 경찰에 잠입한 후 마주하는 냉혹한 진실과 복수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인간 수업' 김진민 감독이 선보이는 신작이자 여성 원톱 액션 누아르 장르로, 한소희를 비롯해 박희순·안보현·김상호·이학주 등이 열연했다. 오는 15일 넷플릭스를 통해 190여 개국에 공개된다. 부산=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 2021.10.08 1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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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네한수] 철없이 웃기는 '오케이마담'(feat.카메오 맛집)

무게감 있는 대작들 사이 반짝 돋보이는 코미디 영화다. 영화 '오케이 마담'이 코로나19 팬데믹 선언 후 첫 번째 코미디 장르로 관객들을 맞이한다. 비행기라는 특정 공간을 배경으로 남북 소재를 차용했고, 다양한 인간 군상들로 재미를 더한다. 보기만해도 시원하고, 다소 가볍게 선택하기 쉬워 보이는 강점이 새로운 흥행 길을 열어줄지 주목된다. '로코퀸' 엄정화를 필두로 박성웅, 이상윤, 배정남, 이선빈이 의기투합, 끈끈한 팀워크와 각개전투 활약을 동시에 펼친다. 특히 5년만에 스크린에 컴백한 엄정화의 존재감이 대단하다. 곳곳에서 등장하는 카메오는 '오케이 마담'의 필살기이자 히든카드. 보는 맛을 꼼꼼하게 챙겼다. 시작은 현 박스오피스 1위 '다만 악을 구하소서'를 넘지 못했지만, 실관람객들의 입소문을 기대해볼만 하다. 대만·홍콩·마카오·인도네시아·베트남·싱가포르·말레이시아·브루나이 등 해외 8개국 선판매를 완료했다. 출연 엄정화·박성웅·이상윤·배정남·이선빈 감독 이철하 장르 코미디·액션·드라마 줄거리 생애 첫 해외여행에서 난데없이 비행기 납치 사건에 휘말린 부부가 평범했던 과거는 접어두고 숨겨왔던 내공으로 펼치는 구출 작전 등급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00분 한줄평 하정우 '롤러코스터' 재발견 별점 ●●○○○ 신의 한 수: 기승전'엄정화'다. 타이틀롤 엄정화가 곧 영화의 정체성이다. 완성도를 떠나 어떤 작품에서든 관객을 실망시키지 않았던 엄정화는 '오케이 마담'에서도 최선 그 이상의 캐릭터 소화력을 자랑한다. 사랑스럽고 멋있고 예쁘고 혼자 다 한다. 아쉽게도 영화는 빈틈이 많지만 엄정화는 단 1%의 빈틈도 허용하지 않는다. 러닝타임내내 '역시 엄정화'라는 감탄을 자아낸다. 생애 처음으로 도전한 액션도 수준급. 날렵한 속도에 쭉쭉 뻗어내는 손발의 합이 좋다. 뽀글 펌과 승무원복, 트레이닝복까지 어울리지 않는 패션도 없다. 이를 뒷받침하는 박성웅·이상윤·배정남·이선빈도 각자의 자리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했다. 그 노고가 스크린을 뚫고 나온다. 특히 관객들이 빵빵 터질만한 대사와 장면은 대부분 박성웅의 애드리브가 빛난 신. 연기신은 장르불문 연기신이다. 정만식·김남길 등 익숙한 얼굴들의 깜짝 등장은 때마다 반갑다. 꽈배기를 직접 맛볼 수 없는 관객들에겐 '카메오 맛집'으로 통할 일이다. 신의 악 수: 애쓰는 배우들이 측은할 정도로 중구난방이다. 소재와 설정은 좋은데 풀어내는 방식이 영 아쉽다. B급으로 분류하기도 애매한 결과물. 스케일은 키웠고, 다채로운 이야기를 담아냈지만 뭐 하나 찰떡같이 어우러지지 않는다. 펼쳐놓은 떡밥 회수는 끝까지 꼼꼼하려 노력하지만 개연성은 아예 기대하지 않는 편이 좋다. 반전과 스포일러 역시 드라마틱하지 않을 뿐더러 그 조차 캐릭터로는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 때문에 '저게 끝이야?' '왜 저래' 싶을 정도로 쓸모없는 인물들이 더 많아 보인다.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다. 아무리 극적으로 꾸민 영화라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말이 돼?'라는 헛웃음도 100번 쯤 터진다. 시간을 훌쩍 건너 뛰지만 말이 되나 싶을 정도로 혼자 그대로인 이상윤의 비주얼부터 의아하다. 애초부터 이해를 포기하고 마음으로 받아들이는 편이 편하다. 아무 생각없이 웃기라도 했다면 그나마 성공이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08.13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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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IS] "코믹·액션·멜로 총망라"…'오케이마담' 장르파괴 엄정화 원맨쇼(종합)

여름을 뜨겁게 달굴 시원한 오락영화의 탄생이다. 사전 공개된 예고편은 빙산의 일각, 더 많은 스토리가 본편에 담겼다. 특히 코미디와 액션, 로맨스 장르를 경계없이 넘나드는 엄정화의 원맨쇼 활약은 '오케이 마담'의 정체성으로 그녀가 등장할 때마다 통쾌함과 울컥함까지 동시에 전한다. 3일 서울 코엑스 메가박스에서는 영화 '오케이 마담(이철하 감독)'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철하 감독을 비롯해 주연배우 엄정화, 박성웅, 이상윤, 배정남, 이선빈이 참석해 영화를 처음 공개한 소감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오케이 마담'은 생애 첫 해외여행에서 난데없이 비행기 납치 사건에 휘말린 부부가 평범했던 과거는 접어두고 숨겨왔던 내공으로 구출 작전을 펼치는 액션 코미디 영화다. 시작부터 끝까지 다소 유치찬란한 스토리를 담고 있지만, 각 배우들의 각개전투 열연과 끈끈한 의기투합은 관객들의 마음도 하나로 모은다. 무엇보다 '오케이마담'을 직접 관람하는 관객들만 느낄 수 있는 재미는 역대급 카메오 캐스팅이다. 이철하 감독은 "이 영화를 준비하면서 코믹 액션이라는 장르적 재미도 있지만, 한 공간에서 벌어지는 이야기익 때문에 인물이 살아나야 한다는 생각을 했다. 엄정화 배우부터 단역으로 나오는 배우들까지도 일일이 인터뷰하고 캐스팅 했다"며 "혼신의 힘을 다 할 수 있는 사람들을 한 배에 태우는 것이 목표였다. 어느 정도 달성되지 않았을까 기대하고 있다. 보는 재미가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5년만에 스크린에 복귀한 엄정화는 평범한 꽈배기 맛집 사장에서 비행기 납치 사건의 유일한 해결사로 변모하는 미영 역으로 분해 전매특허 코믹 연기는 물론 폭넓은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준다. 사랑하는 가족을 생각하는 다정다감한 모습부터 위험에 빠지는 순간 숨겨둔 내공을 발휘하는 반전 카리스마까지. 새로운 인생 캐릭터를 탄생시킨 명불허전 디바다. "신인같은 마음이다"며 떨리는 속내를 여러 번 표한 엄정화는 "오늘 이렇게 시사회를 하는 것도 반갑고, 너무 그리웠다. 행복하다"며 "현장에서도 배우들이 한 마음으로 임하는 모습이 보였다. 그리고 각각의 매력도 흘러 넘친다. 함께 한 배우들 덕분에 부담감과 책임감은 크게 느끼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어 "캐릭터는 미영의 기본적인 악착같음과 정의로움을 기반으로 생각했다"며 "액션 연습을 할 땐 통쾌했다. 연습할 때도 공간을 좁게 만들어 놓고 연습했다. 내부가 쇠로 되어 있어서 공포심은 있었지만 타격이 잘 맞았을 때 쾌감이 있다. 흡족했다. 관객 분들도 액션신으로 인해 통쾌하고 시원해지는 그런 느낌을 받으셨으면 좋겠다"고 회상했다. 박성웅은 사랑하는 아내 미영 밖에 모르는, 아내 앞에서는 항상 애교가 넘치는 철부지 남편 석환을 연기했다. 박성웅은 엄정화와 알콩달콩 깨가 쏟아지는 닭살 부부 연기를 생동감 있게 펼치는 것은 물론, 컴퓨터 수리점을 운영하는 컴퓨터 박사, 일명 영천시장 스티브잡스로서 반전 면모까지 진지한 얼굴 너머 숨어있던 절묘한 코미디 감각을 마음껏 발휘했다. 박성웅은 "정화 누나는 캐스팅이 되기 전에 액션스쿨을 다니더라. 나는 애교를 연습했다"며 "난 액션이 하나도 없고 구강액션과 손가락액션만 있었다. 그런 상황에서 내가 해줄 수 있는 것은 누나의 파트너였다. 케미를 맞추기 위해 촬영 들어가기 전에 누나와 술자리도 좀 많이 가졌다. 그 결과 이러한 작품이 나오게 된 것 같다"고 뿌듯해 했다. 이상윤은 한 명의 타깃을 잡기 위해 비행기를 납치한 테러리스트 리철승 캐릭터에 도전, 악역으로 180도 이미지 변신을 꾀한다. 짧은 헤어스타일과 가죽 재킷을 위화감 없이 소화한 이상윤은 고난도 기내 액션부터 처음 도전하는 사투리도 완벽하게 마스터, 전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채로운 매력과 반전 존재감을 선사한다. 이상윤은 "북한 말은 실제로 북에서 온 분에게 배웠다. 다만 우리가 '흔히 북한 말은 이렇다'고 알고 있는 특유의 억양을 이 선생님은 특이하게도 쓰지 말라고 하시더라. 우리로 치면 북한에도 표준어가 있고 방언도 있다. '강한 억양은 지역 방언일 가능성이 높다. 하지 말라'고 하셔서 안 하고 하니 편하긴 했지만 의심도 들고 걱정도 됐다"고 귀띔해 웃음을 자아냈다. 배정남은 첩보 요원을 꿈꾸지만 현실은 구박덩어리 신입 승무원 현민을 맡아 유쾌한 웃음을 책임진다. 현민은 의욕만큼은 '007' 시리즈의 제임스 본드에 버금가는 첩보 요원이지만 어딘가 살짝 부족한 촉으로 엉뚱한 매력을 드러낸다. 배정남은 현민 캐릭터를 연기하기 위해 실제 승무원 교육까지 받으며 아낌없는 노력을 쏟아 부었다. '오케이 마담'의 히든카드로 소개되는 이선빈은 자신의 정체를 들키지 않고 하와이에 도착해야 하는 신원 미상 미스터리 승객 역할로 변신, 관객들에게 예측할 수 없는 긴장감을 전한다. 주변을 경계하는 의미심장한 눈빛과 예측 불가한 상황에 처한 모습은 궁금증과 호기심을 동시에 자아낸다. 코로나19 시국 이후 첫 코미디 영화로 등판하는데 대해 엄정화는 "요즘 마음이 답답하고 막막한데, 잠시나마 스트레스가 해소 되고, 영화를 보는 시간 만큼은 웃고 있을 수 있는 그런 영화가 됐으면 좋겠다"고 진심을 표했다. '오케이 마담'은 12일 개봉한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08.03 1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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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원쌤' 유연석X'석형쌤' 김대명, 슬기로운 각개 전투

배우 유연석과 김대명이 의사 가운을 벗고 스크린 각개 전투에 나선다. 유연석은 오는 29일 개봉하는 '강철비2: 정상회담(양우석 감독)', 김대명은 8월 관객과 만나는 '국제수사(김봉한 감독)'로 여름 극장가에 차례로 도전장을 낸다. 지난봄 뜨거운 인기를 끈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보여준 모습과는 정반대의 캐릭터로 슬기로운 연기 변신을 감행한다. 먼저 타석에 서는 이는 유연석이다. 남북미 정상회담 중에 북의 쿠데타로 세 정상이 북의 핵잠수함에 납치된 후 벌어지는 전쟁 직전의 위기 상황을 그리는 영화 '강철비2: 정상회담'에서 북 위원장 조선사를 연기한다. 조선사는 북이 살길은 비핵화와 개방이라 믿고, 최초로 미국과의 협상 테이블에 마주 앉은 북의 젊은 최고 지도자다. 실존 인물을 떠올리게 할 수밖에 없고, 또 자칫하면 미화 논란에 휩싸일 수밖에 없는 어려운 캐릭터를 맡았다. 같은 듯 다른 캐릭터 설정으로 많은 우려를 씻어냈다. 북한 지도자 역할에 전혀 예상치도 못했던 유연석이기에 오히려 가능했다. 특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스위트한 안정원을 기억하는 관객에게 파격적인 변신으로 더욱 큰 흥미를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실존 인물과 똑같이 담은 헤어스타일을 하고 나와 '신기한 싱크로율'을 완성하고, 능숙한 북한 사투리를 구사한다. 특히 심각한 상황 속에서도 웃음이 터져 나오게 만드는 중요 역할을 소화했다. 양우석 감독은 "유연석은 외곬으로 자기가 추진하는 방향을 얻어내려고 하는 역을 항상 멋있게 잘해냈다. 북 위원장 역시 결은 다르지만 그런 역할이라 제안을 하게 됐다. 유연석과 함께하게 되면서 현실의 싱크로율을 과감하게 깰 수 있지 않았나 싶다"고 말했고, 유연석은 "연상되는 인물이 아닌, 영화상에서 보여줄 수 있는 새로운 모습을 보여 드리기 위해 헤어스타일·의상·말투·영어 이런 것들을 모두 양우석 감독과 고민하고 상의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대명이 배턴을 이어받는다. 8월 개봉 예정인 '국제수사'로 돌아온다. '국제수사'는 난생처음 떠난 해외여행에서 글로벌 범죄에 휘말린 촌구석 형사의 현지 수사극. 김대명은 졸지에 촌구석 강력팀 형사 병수(곽도원)의 수사 파트너가 된 현지 관광 가이드 만철로 변신한다. 세트업 범죄에 빠진 병수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사사건건 배신할 틈을 노리지만, 미워할 수 없는 매력으로 활력을 더하는 역할이다. 김대명의 팬이라면 그의 익숙한 주특기를 오랜만에 만나볼 수 있어 반갑고, '슬기로운 의사생활' 양석형 캐릭터를 좋아했던 관객이라면 색다른 연기 변신이 흥미롭게 다가갈 것으로 보인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엉뚱하고 귀엽고 따뜻한 산부인과 의사였던 그는 이번엔 파마머리에 하와이안 셔츠를 입었다. 작품에 감칠맛을 더했던 김대명의 주특기가 살아있는 캐릭터를 연기한다. 2018년 촬영을 마친 작품인 터라 비주얼마저 정겹고 익숙한 '바로 그 김대명'이다. 충청도 출신의 필리핀 관광 가이드 역할을 소화하기 위해 따갈로그어와 영어도 충청도 사투리 억양으로 구사한다. '국제수사'로 김대명과 호흡을 맞추게 된 곽도원은 "김대명의 재발견이다. 영화를 보는 관객들은 아마 깜짝 놀라게 될 것"이라면서 "김대명에게 도움을 많이 받았다. 현장에서 아이디어를 많이 내더라. 코미디 연기를 정말 잘한다"고 칭찬했다. 유연석과 김대명은 각기 다른 영화로 돌아오지만, 동시기 개봉으로 예상 못 한 시너지를 빚어낼 전망이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인기를 영화의 흥행으로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김대명은 "스크린 맞대결이라기보다는, 우리 두 사람을 스크린에서 볼 수 있게 해주신 것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0.07.28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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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요없는 홍보" 눈물의 예능行 쌓여가는 개봉작

예능은 예능(홍보는 홍보), 영화는 영화 각개전투가 됐다. 3~4월 개봉을 예정 중이었던 영화들이 개봉일은 잡지 못한 채 예능 프로그램에는 꼬박꼬박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최근 방송된 JTBC '아는형님'은 몇 주간 영화 홍보차 게스트가 출연, 일각에서는 "'아는형님'을 보면 개봉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는 우스갯소리도 나오고 있다. 스크린에 걸리지 못하는 아쉬움을 브라운관을 통해 달래고 있는 실정이다. 실제 지난 달 22일에는 영화 '결백(박상현 감독)'의 두 주인공 신혜선·배종옥이 '아는형님'에 출격했고, 7일에는 '콜(이충현 감독)' 박신혜·전종서·김성령, 14일에는 '침입자(손원평 감독)' 송지효·김무열, 21일에는 '국제수사(김봉한 감독)' 곽도원·김대명·김희원이 등장해 맹활약을 펼쳤다. 예능에서 자주 볼 수 없는 스타들을 만난다는건 시청자들에게도 분명 반가운 일이다. 해당 배우들은 각 영화로 의기투합했지만 본업만큼 미친 예능감을 뽐내며 명장면은 물론 레전드 회차를 여럿 탄생시켰다. 비단 게스트 때문만은 아니겠지만 "요즘 '아는형님' 재미있어졌다"는 반응이 심심찮게 터지고 있어 '윈윈효과'를 보기 딱 좋은 분위기였다. 하지만 또 다른 목적인 영화 홍보는 사실상 '이런 영화가 있다'고 소개하는 수준이 되고 말았다. 영화 홍보차 배우들이 예능에 출연하면 할 수록 볼 수 없는 개봉 예정작도 쌓여가고 있는 것.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 여파로 영화계가 개점 폐업을 한지 한 달이 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정상화는 답 없이 먼 미래로만 느껴지고 있다. '결백'은 2월, '콜'과 '침입자'는 3월 개봉을 잠정 연기했고, '국제수사'는 4월 중순 개봉을 염두하며 예능 출연을 시작으로 각종 홍보에 돌입하려 했지만 모두 여의치 않게 됐다. 이들 영화들은 길게 잡아 상반기 개봉을 목표로 최선의 날짜를 고심 중이다. 이 과정에서 '사냥의 시간'은 넷플릭스 행을 결정지으며 극장 개봉을 아예 포기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한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가 이렇게까지 장기화 될 것이라 생각하지 못했고, 기본적으로 영화 홍보는 8주 전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그와 동시에 예능 일정도 체크하기 마련이다. 방송 스케줄은 영화 개봉 사정에 따라 바꿀 수 없는데다가 출연을 하지 않으면 그대로 펑크가 나기 때문에 배우들은 정해진 약속을 지키고 있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처음 목적은 영화 홍보가 맞지만 출연 결정 후에는 해당 예능의 일원으로 프로그램 성격에 맞춰 다들 최선을 다해 준비한다. 재미있게 나오면 그 또한 자연스레 홍보로 이어진다. 개봉을 동시에 진행할 수 없는 상황이 아쉽지만 즐거운 나들이라 생각한다"며 "차곡차곡 떡밥을 쌓아가는 시간이다. 개봉일이 잡히면 꼭 스크린에서 다시 만나뵙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극장 상황에 대해 "코로나19 종식이 선언 되더라도 곧바로 극장에 관객이 밀려 들지는 미지수다. 밀폐된 공간에 대한 안전 예방이 당분간은 이어질 것이고 국내 뿐만 아니라 관객몰이에 함께 힘써 줄 대규모 해외 영화들이 줄줄이 개봉을 보류 시켰기 때문에 예전과는 관객수 면에서 확실히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여러 방법을 강구하겠지만 연말까지도 영향력이 있지 않을까 예측하는 이들이 많다"고 내다봤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03.24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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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네한수·冬대전①] "예상파괴·비주얼神"…'시동' 걸린 흥행 꽃길

드디어 2019년 스크린 마지막 전쟁이다. 영화 '시동'과 '백두산', '천문: 하늘에 묻는다'가 각기 다른 장르와 강점으로 겨울 관객들을 만난다. 이미 '겨울왕국2'가 초겨울 1000만 대박을 스치고 지나간 자리인 만큼 황홀함에 빠져있던 관객들의 눈을 돌리는 것이 결코 쉽지는 않을 터. 그래서 더욱 이 악물고 매달린 완성도다. 한국영화의 지존심과 2019년 충무로 유종의 미가 세 작품에 달렸다. 치열한 눈치싸움 끝 다행히 한 날 한 시 개봉은 피했다. '시동'이 가장 먼저 18일 개봉을 확정지었고, '백두산'이 19일, '천문: 하늘에 묻는다'는 26일 등판한다. 크리스마스 시즌과 연말 대목을 놓칠 수 없다는 뜻이 강하다. '3파전'이라 표현하지만 한 작품의 독주가 아닌, 세 작품 모두의 해피엔딩에 대한 응원의 목소리가 높다. 사전 예매율은 순제작비 260억, 손익분기점 730만 명을 자랑하는 '백두산'이 우세하다. 대작다운 화제성과 관심도다. '시동'은 꾸준한 입소문 효과를 노린다. 소소하지만 신선한 영화의 힘과, 개성 강한 캐릭터들에 대한 자신감이 남다르다. '천문: 하늘에 묻는다'는 시사회 직후 호평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상황. 천재 세종과 장영실을 깨워낸 천재 한석규 최민식은 두 말 할 필요없는 연기력과 진정성으로 승부수를 띄운다. 웃으러 갔다 눈물찍는 '시동' 출연: 마동석·박정민·정해인·염정아감독: 최정열장르: 드라마 줄거리: 정체불명 단발머리 주방장을 만난 어설픈 반항아와 무작정 사회로 뛰어든 의욕충만 반항아가 맛보는 진짜 세상등급: 15세 관람가러닝타임: 102분개봉: 12월18일 한줄평: 속편이 나와줘야 합니다별점: ●●●○○ 신의한수: 실생활 연기 고수들이 다 모였다. 두 눈을 의심케 하는 파격 비주얼을 더 신나게 즐긴 마동석을 필두로, 박정민은 '18세' 양아치 연기에 한 획을 그었고, 곱디 고운 바른생활 사나이로만 보였던 정해인 역시 상남자의 매력을 솔솔 풍기는데 성공했다. 미(美)친 마동석, 물 오른 박정민, 지켜주고 싶은 정해인이다. 염정아·고두심·김종수·최성은·윤경호·김경덕으로 이어지는 조연진들은 구멍없는 연기력과 분량을 떠난 존재감으로 탄탄한 결과물에 의미있는 영향력을 끼쳤다. 캐스팅에 100% 만족도를 표한 감독의 진심은 관객들에게도 고스란히 이어질 전망. 배우들에 대한 실망은 1%도 느낄 수 없다. 캐릭터와 공간을 시종일관 오가는 빠른 속도와 신선한 조합은 지켜보고 있는 것 만으로도 시간 순삭이다. 각개전투로 쫙 펼쳐낸 스토리들은 나름 촘촘하게 얽혀내려 노력한 흔적을 보인다. 빵빵 터진 코미디는 사실상 예고편이 전부지만, 본편에는 코미디 외 관객이 예상하지 못했을 감동과 메시지가 깊이있게 담겼다. '시동'이 관객들에게 건네는 추가 선물이다. 혹여 기대했던 영화가 아니더라도 선택에 후회는 없을 작품이다. "괜찮아" 한 마디에 담긴 위로는 크다. 신의악수: 102분이 지났는데 오프닝 10분만 펼쳐놓고 끝난 느낌이다. '여기서 끝이야? 진짜?' 소리가 절로 터진다. 무언가 더 나와야 할 것 같지만 없다. 몇몇 캐릭터들은 궁금증을 남겨둔 채 사라진다. 캐릭터에 너무 많은 것을 기댔다. 영화 '시동'을 구성하는 굵직한 에피소드 가지치기는 만화적이지만 영화적이지 않고, '시동'의 분위기대로 수습된 엔딩은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보인다. 의도했을지언정 보는 이들에게는 급하게 끝낸 느낌이 다분하다. 올해 스크린을 강타한 '극한직업' '엑시트' 등 코미디 장르를 예상하고 간다면 '어라? 이런 영화였어?' 의구심이 생길 수도 있다. 시작부터 끝까지 질문을 던지게 만드는 영화다. 배우 박정민과 정해인이 갖고 있는 특유의 사랑스러움으로 수위를 낮추고 낮췄지만 결국 철없는 비행 청소년의 일탈과 과정들은 큰 공감을 불러 일으키지 못한다. 말 끝마다 욕, 간헐적으로 느껴지는 허술함은 촬영, 연출, 편집 어느 쪽의 문제인지 뾰족한 답이 없다. 조연경·박정선 기자 2019.12.19 1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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