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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문’ 인도네시아 역대 韓 영화 2위 기록

‘더 문’이 인도네시아 관객들의 마음에 착륙하는 데 성공했다.영화 ‘더 문’이 인도네시아에서도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현지 내 역대 한국 영화 흥행 기록 2위에 올라섰다.‘더 문’은 사고로 인해 홀로 달에 고립된 우주 대원 선우와 필사적으로 그를 구하려는 전 우주센터장 재국의 사투를 그린 영화다. 뜨거운 드라마와 압도적 스케일로 관객들에게 특별한 우주적 체험을 선사했던 영화 ‘더 문’은 지난 9일(현지 시간) 인도네시아에서 개봉해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다.22일 기준 31만 3364명의 현지 관객이 ‘더 문’을 관람했고, 이는 역대 한국 영화 가운데 ‘기생충’에 이은 2위의 흥행 기록이다.앞서 ‘더 문’은 북미, 필리핀, 호주, 독일, 스페인 등 155개국에 선판매됐고, 북미와 싱가포르, 필리핀, 대만, 인도네시아 등 여러 국가에서 동시기에 개봉하며 전 세계 관객들에게 달의 경이로운 풍경과 지금껏 경험한 적 없는 압도적인 영화 체험을 선사했다. 특히 인도네시아 내 MZ세대를 중심으로 한국 영화 및 시리즈에 대한 높은 선호도가 ‘더 문’을 향한 뜨거운 관심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더 문’ 해외배급 담당자는 “영화를 본 젊은 관객들의 입소문으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거대한 스케일의 볼거리 등이 할리우드 스튜디오 영화를 연상하게 한다는 평가들이 있어 앞으로도 흥행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지난 10일 베트남에 개봉한 ‘더 문’은 23일 기준 누적 박스오피스 미화 73만불을 돌파하며 2023년 베트남에서 개봉한 한국 영화 흥행 1위를 기록했다. 오는 26일 태국에서 개봉하며 흥행 기세를 이어간다.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3.08.24 1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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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은, 아시아 태평양 스크린 어워드 최우수연기상 수상

영화 ‘오마주’ 주인공 이정은이 제15회 아시아 태평양 스크린 어워드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했다. 제7회 런던아시아영화제 최고 배우상에 이어 다시 한 번 국제적인 영화상에서 최고배우상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15일 해외배급사 화인컷 측에 따르면, 배우 이정은은 지난 11일 호주 골드코스트의 호타에서 열린 제15회 아시아 태평양 스크린 어워드에서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했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남녀 성별 구분 없이 선발된 최우수배우상 후보 5인 가운데, 이정은이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시상식에는 청소년, 다큐, 애니메이션 부문의 심사위원으로 참가한 신수원 감독이 이정은 배우 대신 대리 수상을 했다. ‘오마주’ 신수원 감독도 감독상 후보에 노미네이트됐다. 이정은은 그동안 수많은 작품에서 존재감을 알리며 연기파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져왔다. 연기 생활 30년 만에 처음 단독 주연을 맡은 ‘오마주’로 부일영화상, 춘사영화제, 대종상영화제 등 국내의 유수 영화제에서 주연상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이번 수상으로 그는 해외 영화제에서 연이어 수상하며 명실상부 주연 배우로서 연기력을 증명했다. 2007년에 시작된 아시아 태평양 스크린 어워드 (APSA)는 아시아 태평양 스크린 아카데미 (Asia Pacific Screen Academy)에서 주관하는 재단 파트너인 유네스코와 국제영화제작자협회연합(FIAPF)의 승인을 받은 국제영화상 행사다. 약 70개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올라온 수천편의 작품들 가운데 파트별로 최우수 작품상, 감독상, 주연배우상, 신인배우상, 각본상, 촬영상, 청소년 영화상, 다큐멘터리상, 애니메이션 등의 부문에서 나라별로 최종 5편의 작품을 선정하여 수상한다. 한국 작품으로는 ‘밀양’과 ‘기생충’이 최우수 작품상을 받았고 ‘밀양’ 전도연, ‘마더’ 김혜자, ‘시’ 윤정희가 여우주연상, ‘광해, 왕이 된 남자’ 이병헌, ‘범죄와의 전쟁 : 나쁜놈들 전성시대’ 최민식,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 정재영이 남우주연상을 받은 바 있다. ‘오마주’는 호주시드니영화제, 영국글래스고영화제, 도쿄국제영화제, 트라이베카영화제, 함부르크영화제, 전주국제영화제, 대만국제여성영화제, 제네바 국제영화제, 하와이국제영화제, 베이징국제영화제, 런던아시아영화제, 홍콩아시안영화제 등 수많은 국내외 영화제에 초청, 피렌체 한국영화제에서는 심사위원상을 수상했다. 영화는 1962년과 2022년을 잇는 아트판타지버스터로 한국 1세대 여성영화감독의 작품 필름을 복원하게 된 중년 여성감독의 현재와 과거를 넘나드는 시네마 시간여행을 통해 일상과 환상을 오가는 위트 있고 판타스틱한 여정을 담았다. 김다은 기자 dagold@edaily.co.kr 2022.11.15 1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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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갈 길 간다" 판권분쟁 '사냥의시간' 팀, 넷플릭스와 어제(24일) 상견례

분쟁은 분쟁, 공개는 공개다. 넷플릭스 단독 공개를 결정지은 영화 '사냥의 시간(윤성현 감독)'이 해외배급대행사 콘텐츠판다와 판권계약을 놓고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는 가운데, '사냥의 시간' 팀 주요 관계자들은 분쟁과 별개로 넷플릭스 측과 상견례를 진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복수의 영화 관계자에 따르면 '사냥의 시간' 윤성현 감독과 일부 배우들, 각 소속사 관계자들, 그리고 배급사 리틀빅픽처스와 넷플릭스 관계자들은 24일 오후 넷플릭스 사옥에서 첫 만남을 가졌다. 이날 자리는 넷플릭스와 동행하게 된 '사냥의 시간' 팀과 넷플릭스 측이 정식으로 인사하고, 넷플릭스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이었다는 후문. 전세계 넷플릭스 가입자 수와 영향력을 설명하며 '사냥의 시간'이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됐을 때의 강점 등 이야기가 오간 것으로 전해진다. '사냥의 시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 확산으로 2월 개봉을 연기시켰다. 그리고 약 한 달이 지난 23일 리틀빅픽처스는 "전세계 극장이 문을 닫는 위기 상황에서 국내외 관객들을 가장 안전하게 만날 수 있는 방식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했다"며 4월 10일 넷플릭스 단독 공개를 발표했다. 이로써 '사냥의 시간'은 극장 개봉을 포기, 스크린판 제작 후 OTTOver The Top·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TV 서비스) 형식을 택한 최초의 사례가 됐다. 벼랑 끝 결정이었지만 선판매 된 해외판권 문제를 매끄럽게 해결하지 못했다는데서 문제가 발생했다. '사냥의 시간' 해외배급 대행을 맡은 콘텐츠판다 측은 '사냥의 시간'의 넷플릭스 공개 발표 직후 "'사냥의 시간'이 해외 30여 개국에 선판매 된 상황에서 협의없이 일방적 통보를 했다. 명백한 이중계약이고, 그 피해는 단순 금액으로 계산할 수 없으며 국제분쟁으로 이어질 있는 중대 사안이다"고 반발했다. 이에 대해 리틀빅픽처스 측 역시 "넷플릭스와 계약은 무리한 해외판매로 손해를 입을 해외 영화계와 국내외 극장 개봉으로 감염 위기를 입을지 모를 관람객과 지역사회를 위해서도 부득이한 조치였다. 이중계약은 터무니없다"며 "충분한 사전 협상을 거쳐 계약 조항에 따라 적법하게 해지했다"고 주장했다. 현재 분위기로는 리틀빅픽처스와 콘텐츠판다의 법적 대치가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적법하게 돈을 주고 '사냥의 시간'을 사들인 넷플릭스 입장에서는 사실상 강 건너 불구경이다. 내달 10일 공개 전까지 빠듯한 시간 속 나름의 마케팅을 펼쳐야 한다. 분쟁은 분쟁이고 갈 길은 가야 한다는 입장이다. 이번 만남도 그러한 의미에서 진행된 것으로 파악된다. 이와 관련 '사냥의 시간' 측 관계자는 일간스포츠에 "지난 주말 넷플릭스 공개가 확정됐다는 연락을 받았고, 이제부터 준비를 해야 하는 상황이다. 극장 개봉을 앞두고 1차 홍보를 진행했지만 이번 건은 또 다른 문제다. 오프라인 행사는 무리가 있겠지만 다양한 방식을 논의하고 있다. '킹덤'처럼 감독과 배우들의 화상 인터뷰도 협의 중이다"고 밝혔다. '사냥의 시간’은 새로운 인생을 위해 위험한 작전을 계획한 네 친구들과 이를 뒤쫓는 정체불명의 추격자, 이들의 숨 막히는 사냥의 시간을 담아낸 추격 스릴러다. '파수꾼' 윤성현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이제훈, 박정민, 최우식, 안재홍, 박해수 등 배우들이 의기투합했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03.25 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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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行 '사냥의시간' 측 "해외판권 이중계약 NO, 강력대응"[전문]

"해외판권과 넷플릭스 이중계약은 해외배급'대행사' 콘텐츠판다의 허위 주장, 협상 열어놓고 대응할 것" 영화 '사냥의 시간(윤성현 감독)'이 선판매 된 해외판권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상황에서 넷플릭스와 단독 공개 계약을 체결, '이중계약'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배급사 리틀빅픽처스는 여러 의문에 대해 조목조목 입장을 밝혔다. '사냥의 시간' 배급사 리틀빅픽처스 측은 23일 오후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해외배급대행사 콘텐츠판다 측의 허위사실 발표에 대해서는 바로 잡고자 한다"며 크게 6개 부문에 대한 해명의 뜻을 전했다. '사냥의 시간' 측은 넷플릭스 공개 결정에 대해 "전세계 극장이 문을 닫는 위기 상황에서 가장 많은 국내외 관객들을 가장 안전하게 만날 수 있는 방식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했다"며 "모든 이해 관계자들이 양해를 해줬음에도 콘텐츠판다만 일관되게 넷플릭스와의 협상을 중지할 것만을 요구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계약은 무리한 해외판매로 손해를 입을 해외 영화계와 국내외 극장개봉으로 감염 위기를 입을지 모를 관람객과 지역사회를 위해서도 부득이한 조치였다"며 "콘텐츠판다 측이 주장하는 이중계약은 터무니없는 말이고, 충분한 사전 협상을 거쳐 계약 조항에 따라 적법하게 해지했다"고 강조했다. 또 "콘텐츠판다는 리틀빅픽처스가 계약해지 요청을 하기 전일인 8일까지 해외세일즈 내역을 전혀 공개하지 않았다. 현재까지 통보 받은 콘텐츠판다의 해외세일즈 성과는 약14개국이며, 입금된 금액은 약 2억원으로 전체 제작비의 2%에도 미치지 못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오전 '사냥의 시간' 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극장 개봉을 최종 포기, 4월 10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 190여 개국에 단독 공개한다고 고지했다. 오랜 담금질 끝 지난 달 개봉을 추진했던 '사냥의 시간'은 제70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초청 성과에도 불가피하게 극장 개봉을 연기했다. 하지만 '사냥의 시간' 해외 배급을 담당한 콘텐츠판다 측은 "'사냥의 시간'이 해외 30여 개국에 선판매 된 상황에서 협의없이 일방적 통보를 했다. 그 피해는 단순 금액으로 계산할 수 없으며 국제분쟁으로 이어질 있는 중대 사안이다. 국내 해외세일즈 회사들의 생존권을 위협할 수 있는 선례이기도 하다"고 주장했다. 한편 ‘사냥의 시간’은 새로운 인생을 위해 위험한 작전을 계획한 네 친구들과 이를 뒤쫓는 정체불명의 추격자, 이들의 숨 막히는 사냥의 시간을 담아낸 추격 스릴러다. '파수꾼' 윤성현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이제훈, 박정민, 최우식, 안재홍, 박해수 등 배우들이 의기투합했다. 다음은 영화 '사냥의 시간' 배급사 리틀빅픽처스 측 공식입장 전문 콘텐츠판다 주장에 대한 리틀빅픽처스의 공식 입장 안녕하십니까. 리틀빅픽처스입니다. 먼저 이번 일로 많은 분들께 혼란을 드린 점 송구하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해외배급대행사인 콘텐츠판다 측의 허위사실 발표에 대해서는 바로잡아야 하기에 입장을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리틀빅픽처스는 전세계 극장이 문을 닫는 위기 상황에서 가장 많은 국내외 관객들을 가장 안전하게 만날 수 있는 방식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콘텐츠판다 뿐 아니라 국내 극장, 투자자들, 제작사, 감독, 배우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을 모두 찾아가 어렵사리 설득하는 고된 과정을 거쳤습니다. 대부분의 이해관계자들이 양해를 해 주셨음에도 불구하고, 해외배급 ‘대행’사인 콘텐츠판다만 일관되게 넷플릭스와의 협상을 중지할 것만을 요구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해외판권판매의 경우, 개봉 전에는 계약금 반환 등의 절차를 통해 해결하곤 합니다. 또한 천재지변 등의 경우 쌍방에 책임을 물을 수 없도록 본 계약서에 명시돼 있습니다. 이번 계약은 무리한 해외판매로 손해를 입을 해외 영화계와 국내외 극장개봉으로 감염위기를 입을지 모를 관람객과 지역사회를 위해서도 부득이한 조치였음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1. 이중계약 관련 전혀 터무니 없는 사실입니다. 충분한 사전협상을 거친 뒤, 천재지변 등에 의한 사유로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는 계약서 조항에 따라 법률검토를 거쳐 적법하게 해지하였습니다. 넷플릭스와의 계약은 그 이후에 체결된 것임을 분명히 밝힙니다. 리틀빅은 지난 9일부터 콘텐츠판다에 해지 요청 공문을 발송하고 직접 찾아가 대표 및 임직원과 수차례 면담을 가졌고 부탁을 하였습니다. 투자사들과 제작사의 동의를 얻은 이후에도 콘텐츠판다에 손해를 배상할 것을 약속하며 부탁하였지만 거절하였고, 부득이하게 법률검토를 거쳐 천재지변 등에 의한 사유로 계약을 해지하게 되었습니다. 2. 일방적 통보 관련 콘텐츠판다는 지난 9일부터 '넷플릭스와 협상이 잘 안 될수 있으니 중지하라'고 수차례 요구하였습니다. 일방적으로 보도자료를 통해 통보받았다는 주장은 터무니 없습니다. 이중계약 및 일방적 통보 주장은 넷플릭스와의 계약에 위해를 가할 수 있는 어떠한 법적인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것일지 모르지만 전혀 사실이 아님을 분명히 밝힙니다. 3. 베를린영화제 성과 관련 〈사냥의 시간〉은 감독과 배우, 제작진이 땀 흘려 만들어낸 영화의 성과로 베를린영화제에 간 것이지, 특정회사가 해외배급대행을 맡아서 베를린영화제에 선정된 것이 아닙니다. 콘텐츠판다는 해외배급 대행사일 뿐 콘텐츠 저작권자가 아니며, 베를린영화제 과정에 필요한 비용은 리틀빅픽처스 쪽에서 집행하였습니다. 4. 세계 각국 영화사 피해와 한국영화 신뢰훼손 관련 이번 계약은 전세계 극장들이 문을 닫는 상황에서 세계 각국 영화사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도 불가피한 상황이었습니다. 세계 각국의 최선의 개봉시기를 찾아 제3국에 판매하기 위한 기본조건에 부합되지 않아 불가피한 상황을 콘텐츠판다 측에 충분히 설명하고 양해를 구했던 것입니다. 리틀빅픽처스는 〈사냥의 시간〉 판매계약에 대한 손해를 보상하겠다는 내용의 이메일도 해외 판매사에 모두 직접 보냈습니다. 일부 해외수입사의 경우 다행스럽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이 모든 일은 넷플릭스와의 계약 전에 진행되었습니다. 5. 한국영화 신뢰훼손 관련 콘텐츠판다는 리틀빅픽처스가 계약해지 요청을 하기 전일인 8일까지도 해외세일즈 내역을 전혀 공개하지 않았으며, 이는 매월 정산내역을 통보해야하는 계약의무에도 어긋납니다. 이후 현재까지 통보 받은 콘텐츠판다의 해외세일즈 성과는 약14개국이며, 입금된 금액은 약 2억원으로 전체 제작비의 2%에도 미치지 못합니다. 하지만 비공식경로로 수십억원의 위약금을 예고하기도 하였습니다. 콘텐츠판다의 판매방식과 정산내역에 대해 대행업무를 맡긴 리틀빅픽처스 입장에서도 의문점은 많습니다. 관행적으로 행해지는 ‘끼워팔기’ 또는 ‘덤핑판매’식의 패키지 계약이 행해졌는지도 콘텐츠판다로부터 동의요청이나 통보를 받은 바가 없습니다. 하지만 금액의 규모보다도 넷플릭스를 통해 세계 190개국에 한국영화가 수출되고, 국내외 관객들이 안전하게 관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판단 때문에 결정한 것입니다. 6. 그 밖에도 〈사냥의 시간〉을 기다려주신 많은 관객분들, 특히 극장 및 여러 이해관계자들에게 죄송스럽고, 넓은 양해에 감사를 드립니다. 코로나19로 예정됐던 시사회까지 취소할 수밖에 없었고, 극장에서 만나뵙지 못해 송구합니다. 작은 회사의 존폐도 문제였지만, 자칫 집단감염을 조장할 수 있는 무리한 국내외 배급을 진행할 수는 없었습니다. 리틀빅픽처스는 앞으로도 손해를 끼친 부분에 대해서는 양심적이고 합법적으로 당당하게 대응할 것이며, 원만한 해결을 위한 협상도 열어놓고 대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03.23 2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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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IS] "찬란한 100년 기대" 23회 BIFAN 개막, 정우성X김혜수 울림의 한마디

한국영화 100주년. 지나 온 100년과 다가 올 100년을 함께 한다. 27일 오후 부천체육관에서는 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개막식이 개최됐다. 올해 BIFAN 개막식 메인 콘셉트는 'NEXT 100'. 한국영화가 10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를 기념함과 동시에, BIFAN이 한국영화의 미래 100년을 만들어가는 영화제가 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이날 개막식은 배우 김다현과 유다인이 사회를 맡아 진행했다. 김다현과 유다인은 최근 촬영을 끝마친 영화 '튤립모양(양윤모 감독)'에서 호흡 맞췄다. 개막식에 앞서 치러진 레드카펫 행사에는 국내외 영화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올해 배우 특별전의 주인공 김혜수와 지난해 특별전으로 BIFAN과 인연을 맺은 정우성, '부천 초이스’'장편 심사위원인 엄정화와 이언희·가네코 슈스케 감독이 영화제의 시작을 함께했다. 또 한국영화의 ‘다음 100년’을 이끌어나갈 주역이 될 신예 공명·김소혜·류원·이재인을 비롯해 고준·기주봉·김병철·김수철·김응수·김지석·남규리·류승수·문성근·박소진·이하늬·장미희·조진웅·한지일·허성태, 영화감독 나홍진·배창호·신수원·양우석·양윤호·이두용·이원세·임권택·장길수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또 개막작 '기름도둑'의 에드가 니토 감독과 주연배우 에두아르도 반다를 비롯해 영화제 초청작들의 국내외 감독 및 배우들이 총출동했다. 개막식은 정우성의 특별한 퍼포먼스로 시작됐다. 정우성은 지난해 배우 특별전 ‘스타, 배우, 아티스트 정우성’으로 BIFAN과 인연을 맺은 데 이어 부천에서 다시 한 번 판타스틱한 순간을 선사했다. 정우성은 BIFAN 23주년을 축하하며 "영화는 우리 사회의 현실, 이상, 꿈, 그리고 기쁨과 슬픔을 비추는 거울이다. 영화는 그 거울을 통해 우리에게 새로운 꿈을 꾸게 하는 힘이다. 영화제는 그 힘을 모으는 축제다. 올해는 한국영화 100년이 되는 해다. 옛날에 그렸던 미래는 현실이 됐고 오늘날 우리가 그리는 미래는 새로운 현실이 될 것이다. 오늘 우리가 꿈 꾸는 미래가 아름답고 찬란하게 그려지길 바란다. 앞으로 한국영화 100년을 위해 온힘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김혜수는 '김혜수 특별전'에 대해 "특별전이라는 타이틀이 부담도 됐다. 그럼에도 집행위 여러분들의 배려 덕분에 용기있게 설 수 있었다"며 "짧지 않은 시간동안 스크린에 비친 제 모습을 지켜봐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리고 싶다. 성장하면서 '내가 어떤 배우가 되야겠다'는 건 의미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관객분들과 소통하면서 '어떤 배우로 존재하고 남게 되느냐'가 중요한 것 같다"고 소신을 밝혔다. 이와 함께 누적관객수 1600만 명을 돌파한 '극한직업'을 통해 충무로가 주목하는 샛별로 거듭난 공명은 "많은 분들 앞에 서니 떨린다. '극한직업'으로 정말 큰 사랑을 받아서 나에게는 더할나위없이 의미있는 작품이 된 것 같다. 또 그런 작품을 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진심을 표했다. 이번 개막식은 세계적인 미디어아티스트 진시영 작가가 BIFAN의 콘셉트에 걸맞은 비주얼텔링을 담당했다. 입구에 LED 전광판터널을 만들어 영화의 세계로 빨려 들어가는 느낌을 연출했고, 개막식장 천장에 비디오 맵핑으로 영화 속 배경을 연상케 하는 공간을 선보였다. 또 '한국영화 넥스트 100인 선정을 위한 100일 프로젝트'를 발표, 여러 굵직한 기획들을 통해 VR 콘텐츠 및 장르영화 장단편 제작과 상영 지원을 확대하고 인재를 발굴, 육성하는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등 미래 100년을 위한 초석을 다졌다. 한편 BIFAN은 아시아 최대·최고의 장르영화제로 손꼽힌다. 칸국제영화제는 이를 인정, 올해 새로 출범시킨 ‘판타스틱7’에 BIFAN을 선정했다. 이에 따라 BIFAN이 추천한 프로젝트는 자동으로 칸 필름마켓에서 피칭을 통해 전세계 장르영화 제작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다. 올해 BIFAN은 영화진흥위원회의 지원 아래 장르영화 제작지원, 해외배급 지원을 담당하는 특성화 프로그램을 개시한다. 시나리오 공모를 통해 단편 제작을 지원하고, 단편 감독을 대상으로 한 영화제작 마스터클래스, 단편 배급에 관한 컨퍼런스도 갖는다. 독립영화 온라인 통합전산망 구축 등에 대한 세미나도 개최한다. BIFAN에서 소개한 한국영화를 일본의 극장에서 순회 상영하는 계획도 추진한다. 이 밖에 회를 거듭할수록 명성을 더해가는 B.I.G(BIFAN Industry Gathering)의 ‘코리아 나우’(한국 장르영화산업 발전), ‘잇 프로젝트’(아시아의 판타스틱 프로젝트 발굴·소개), ‘환상영화학교’(아시아의 장르영화 전문 인재 육성) 등도 강화한다. 23회 BIFAN은 2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내달 7일까지 부천 일대에서 관객들과 함께 한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사진=부천(경기) 박세완 기자 2019.06.27 2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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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정우X이선균 'PMC', 해외 54개국 선판매..동시기 개봉 확정

영화 'PMC: 더 벙커'가 개봉 전 전세계 54개국에 선판매된 것에 이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대만, 홍콩, 필리핀 등 아시아 각국과 북미 지역에서 개봉을 확정했다. 'PMC: 더 벙커'는 해외 관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아시아 일부 지역에서도 동시기 개봉을 확정했다. 국내 개봉 직후인 12월 27일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에서, 28일 대만에서 해외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홍콩에서는 1월 10일, 호주, 뉴질랜드, 필리핀에서는 1월 중 개봉이 확정 되었으며 북미에서도 올겨울 현지 관객을 찾아갈 예정이다. 대만 배급사 화리엔(Hualien) 관계자는 “지하벙커에서 벌어지는 비밀작전을 실시간 액션을 통해 담아내는 콘셉트 자체가 매우 신선하고 인상 깊었다”며 “영화 '신과함께'를 통해 대만에서 높은 인지도를 쌓은 배우 하정우와 '나의 아저씨' '끝까지 간다'로 견고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배우 이선균의 출연 역시 대만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는 흥행 포인트”라고 영화의 배급을 결정한 이유를 밝혔다. CJ ENM 영화사업본부 최윤희 해외배급팀장은 “기존에 보지 못했던 새로운 장르의 영화라는 것에 대한 해외 바이어들의 기대감이 매우 크다. 또한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모습을 선보인 배우 하정우와 이선균에 대한 신뢰감이 높아 높은 가격으로 해외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면서 “지금도 영화에 대한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고 해외배급과 관련한 협의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만큼 해외 개봉국이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앞서 'PMC: 더 벙커'는 해외 각국에서 개최된 필름마켓과 영화제를 통해 대만, 홍콩, 마카오,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필리핀,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국가들은 물론 이란,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이라크 등 중동국가 및 호주, 뉴질랜드 등 오세아니아 지역과 터키와 인도 등 전세계 총 54개국에 판매된 바 있다. 'PMC: 더 벙커'는 글로벌 군사기업(PMC)의 캡틴 에이헵(하정우)이 CIA로부터 거액의 프로젝트를 의뢰 받아 지하 30M 비밀벙커에 투입되어 작전의 키를 쥔 닥터 윤지의(이선균)와 함께 펼치는 리얼타임 생존액션 영화다. '더 테러라이브' 김병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오는 12월 26일 개봉 예정이다.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18.11.21 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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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예진X현빈 신뢰"…'협상' 亞·美 등 해외개봉 줄줄이 확정[공식]

해외 관객들도 기다리는 협상이다. 영화 '협상(이종석 감독)'은 19일 국내 개봉에 이어 미국, 캐나다 등 북미지역에서 9월 20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브루나이에서 10월 4일, 홍콩과 마카오에서 10월 초, 대만, 베트남에서 10월 19일, 인도네시아에서 10월 24일 개봉할 예정이다. 이 외에 호주와 뉴질랜드, 일본 등에서도 개봉을 앞두고 있다. CJ ENM 영화콘텐츠Unit 최윤희 해외배급팀장은 "'협상'은 칸 필름마켓에서 판매를 시작한 후 현재까지 해외 22개국에 선판매 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아시아지역 배급사들의 관심이 뜨거우며, 유럽 및 남미 배급사들의 문의도 계속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시아권에서 인기가 많은 현빈과 손예진이 출연한 다는 점이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현빈의 냉혈한 악역 캐릭터, 이에 맞서는 손예진의 협상가 캐릭터가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두 배우의 팽팽한 연기 맞대결과 한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범죄오락 영화로서의 장르적 긴장감이 살아있어 해외 바이어들에게 어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지역 배급을 맡은 클로버 필름 (Clover Films) 림텍 (Lim Teck) 대표는 "'협상'은 연기력과 스타성을 모두 갖춘 손예진과 현빈이 출연하는 것 만으로도 현지 관객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며 "강렬하고 흥미로운 스토리와 이를 표현한 감독의 다양한 연출적 기교를 보는 재미도 대단해 대중적으로 사랑 받을 수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협상'은 태국에서 사상 최악의 인질극이 발생하고, 제한시간 내 인질범 '민태구'를 멈추기 위해 위기 협상가 '하채윤'이 일생일대의 협상을 시작하는 범죄 오락 영화다. 19일 개봉한다.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18.09.14 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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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닝', 100여개 국가에 판매..전세계 바이어 러브콜

영화 '버닝(이창동 감독)'이 전세계 100여 개 국가와 수출 계약이 성사 됐다. 23일 '버닝' 측에 따르면, '버닝'은 칸 필름마켓에서 전세계 바이어들의 러브콜을 받으며 프랑스, 홍콩, 중국, 대만, 싱가포르에 사전 판매에 이어 영화제 프리미어 시사 후 영국, 일본, 호주, 뉴질랜드, 스페인, 그리스, 폴란드, 베네룩스, 구소련연방, 터키, 등 전세계 100여개 국가에 수출되었다는 낭보를 전해 왔다. '버닝'의 해외배급을 맡고 있는 화인컷 관계자는 “최근 해외 마켓 시장은 상업영화 이외에는 사전판매가 쉽지 않은데도 '버닝'은 어떤 풋티지를 보여주지 않은 상태에서도 사전판매가 빠르게 이루어 진 데다가, 영화를 본 후에, 또 시상식이 끝난 이후에 거의 동시다발로 끊임없이 구매의사를 밝혀오고 있다. 특히, 대다수의 배급사들이 '버닝'의 극장 배급 계획을 전해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각 나라별 중소 배급사부터 큰 배급사들까지 전세계로부터 고루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연상호 감독의 '부산행'을 러시아 전역에 와이드 릴리즈한 러시아 배급사 Provzgylyad 사는 7월 개봉을 공표하며 '버닝'에 대한 자신감을 표출했고, 이외에도 다르덴 형제의 '내일을 위한 시간'을 배급한 그리스 최고 예술영화 배급사 Seven Films, 봉준호 감독의 '마더', 자비에 돌란 감독의 '마미' 등 완성도 높은 예술영화를 전문으로 배급하는 프랑스 배급사인 Diaphana 사 등 전세계 주요 국가의 대표 배급사가 '버닝' 배급 계획에 큰 기쁨을 표시했다. 또한 약 100개 관의 극장을 소유한 호주의 Palace Films에서는 처음으로 한국영화를 구매하는데 자신들의 극장을 통해 호주와 뉴질랜드의 많은 관객들이 볼 수 있게 하겠다는 포부를 밝혀왔고, '밀정', '패터슨' 등을 배급하며 25년간 극장 배급에 주력하고 있는 영국의 Thunderbird Releasing 사는 '버닝'을 통해 다시 한번 한국 영화 열풍을 일으키겠다고 전했다.현재 영국, 일본, 호주, 뉴질랜드, 스페인, 그리스, 폴란드, 베네룩스, 구소련연방, 스웨덴, 터키, 등에 추가 판매를 마쳤으며 이태리, 독일, 포르투갈 등과도 막판 협상이 치열하게 진행되고 있어 유럽 지역 완판을 목전에 두고 있다. 또한 미국, 남미 등에서도 문의가 쇄도하고 있으며 긍정적으로 협의 중에 있다.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18.05.23 1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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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덕 감독 '인간, 공간, 시간 그리고 인간', 베를린 국제영화제 공식 초청

김기덕 감독의 신작 ‘인간, 공간, 시간 그리고 인간’이 제68회 베를린 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됐다.‘인간, 공간, 시간 그리고 인간’은 다음 달 2월 15~25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제68회 베를린영화제 ‘파노라마 스페셜(Panorama Special)’ 부문에 초청됐다고 해외배급사 (주)화인컷이 25일 밝혔다.파노라마 부문은 거장들의 신작부터 재능이 돋보이는 신인감독들의 데뷔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펨트럼의 작품들을 엄선한다. 세계 영화계 최신 경향을 보여주는 ‘파노라마’, 베를린영화제의 시선을 담은 다큐멘터리들을 선별해 보여주는 ‘파노라마 다큐멘터리’, 세계적 거장들의 신작을 소개하는 ‘파노라마 스페셜’ 세 개의 서브섹션으로 구성된다.‘인간, 공간, 시간 그리고 인간’이 초청된 ‘파노라마 스페셜’ 부문에는 루카 구아다니노 감독의 ‘콜 미 바이 유어 네임’(2017), 도리스 되리 감독의 ‘후쿠시마 내 사랑’(2016) 등이 초청된 바 있다. 한국영화로는 강제규 감독의 ‘마이 웨이’(2012)년 초청됐었다.베를린영화제 파노라마 부문 큐레이터인 파즈 라자로, 미카엘 슈튀츠, 안드레아스 슈트룩은 ‘인간, 공간, 시간 그리고 인간’에 대해 “이 담대한 작품에 깊이 감명 받았다. 이 작품은 인간이라는 종의 심연을 들여다보는 대담하고도 강렬한 영상미를 통해 관객들을 시험에 들게 한다”고 평했다.이어 “현대 사회에 만연한 가부장적 위계질서를 향한 잔혹하고 필사적인 갈망에 대해 경각심을 갖게 하고, 초현실적이고 무자비한 반전은 현상에 대한 도발적인 묘사를 넘어선 디스토피아를 구축한다”며 “이 작품은 우리 스스로의 책임감을 믿도록 부추기는 정직한 자극이며, 논쟁적인 화두에 대한 토론을 즐기는 베를린의 관객들에게 멋진 도전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후지이 미나, 장근석, 안성기, 이성재, 류승범, 성기윤, 오다기리 죠 주연의 ‘인간, 공간, 시간 그리고 인간’은 다양한 연령과 직업군의 사람들이 퇴역한 군함을 타고 여행을 하던 중 바다를 항해하던 군함이 미지의 공간에 다다르자 탑승객들은 생존을 위해 여러 가지 비극적 사건들을 일으키는 이야기다.김기덕 감독의 23번째 장편으로, 탐욕과 이기심만이 남은 공간에서 각 인물들이 보여주는 삶과 죽음에 대처하는 방식을 통해 먹고 먹히는 ‘인류의 삶’ 역시 거대한 ‘자연의 역사’의 일부라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김기덕 감독은 1998년 ‘파란 대문’이 제49회 베를린영화제 파노라마 부문에 초청된 것을 시작으로, 2002년 ‘나쁜 남자’로 경쟁부문에, 2004년 ‘사마리아’로 다시 경쟁부문에 초청돼 최우수감독상 은곰상을 수상한 바 있다.이미현 기자 2018.01.25 2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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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드'행복한 인질', 홍콩 미디어퀴즈 통해 해외 배급 계약 체결

제국의 아이들 출신 김동준 주연의 웹드라마가 전세계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주)유카리스티아(이하 'UCR')는 "제국의 아이들 김동준 주연의 웹드라마 '행복한 인질'(연출 및 극본 권남기)이 월드 와이드 조건의 해외 배급 계약을 체결해 전세계 팬들을 만난다. 홍콩의 미디어퀴즈와 아시아, 남미, 미주에 월드 와이드 계약을 맺었으며 김동준 외에도 최덕문, 정은찬, 이우민, 이달형, 곽민석, 양창완, 최대성, 이수련 등 막강 실력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했다.홍콩의 미디어퀴즈는 한해에 약 1800시간의 중국, 대만, 홍콩의 드라마, 영화를 해외에 배급하고 있고, '무미랑전기', '아이생소목', '삼삼래료', 및 소녀시대 윤아 출연의 화제작 '무신 조자룡' 등 많은 드라마를 세계 곳곳에 배급한 회사다.'Most Valuable Service Awards in HONG KONG 2015', 'The Enterprising Hong Kong Award'에서 'Export Excellence Award'를 수상하기도 한, 홍콩의 세계 배급 회사다.UCR의 한상필 대표는 "작년 한한령으로 인해 중국의 한류 제재로 한국 드라마 시장의 위축으로 어려움이 있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그로인해 새로은 시장 및 새로운 파트너들을 모색하여 첫 결실을 맺었다. 한한령이 풀리기를 바라지만, 중국에 집중되어 있는 시장 구조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라고 밝혔다.이어 "저희와 같은 다른 콘텐트 관련 중소기업들이 이번을 계기로 충분히 세계 다른 시장에 도전할 수 있음을 알리고 싶다. 한국 콘텐트는 그만한 큰 힘이 있다고 믿는다"고 덧붙였다.사전제작된 웹드라마 '행복한 인질'은 10분, 12부 버전과 100분 영화 버전으로 공개되며, 해외배급에 맞추어 국내에도 공개될 예정이다.이인경 기자 lee.inkyung@jtbc.co.kr 2017.06.28 1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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