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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최수영·공명, 올해 부국제 폐막식 사회 [공식]

배우 최수영과 공명이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폐막식 사회를 맡는다.20일 부산국제영화제 사무국에 따르면 오는 10월 11일 부산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진행되는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폐막식 진행을 최수영, 공명이 맡는다. 두 배우는 열흘간의 영화 축제를 화려하게 마무리할 예정이다.그룹 소녀시대로 데뷔한 최수영은 2007년 ‘못말리는 결혼’을 시작으로 연기 활동을 시작해 영화 ‘걸캅스’, ‘새해전야’, 드라마 ‘런온’, ‘당신의 소원을 말하면’, 연극 ‘와이프’ 등 장르를 불문한 활약으로 다채로운 연기 스펙트럼을 증명했다.특히 최수영은 지난해 ‘남남’에서 주연 김진희 역을 맡으며 큰 사랑을 받았고, 2018년 서울드라마어워즈, 2022년 부일영화상 등 다수의 시상식에서 매끄럽고 재치 있는 진행 실력을 인정받아, 이번 폐막식에서도 그 능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공명은 지난 2013년 데뷔해 2019년 개봉한 영화 ‘극한직업’ 재훈 역을 맡으며 천만 관객을 동원해 그해 춘사영화제 신인남우상을 수상했다. 이후 영화 ‘한산:용의 출현’, ‘킬링로맨스’, ‘시민덕희’, 드라마 ‘멜로가 체질’, ‘홍천기’ 등 다양한 작품에서 인상깊은 연기를 선보였다. 특히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온 스크린에 초청된 ‘내가 죽기 일주일 전’에서 주연을 맡아 다시 한 번 존재감을 각인시킬 예정이다. 한편 올해 열리는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는 내달 2일부터 열흘간 영화의전당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영화제의 개막식 진행은 배우 박보영과 안재홍이 맡았다. 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2024.09.20 15:59
연예일반

‘닭강정’ 측, 사우디 왕실 비하 논란에 “허구 이야기일 뿐” [공식입장]

넷플릭스 ‘닭강정’ 제작진이 사우디아라비아 왕실 비하 논란에 대해 비하 의도가 없었다고 입장을 밝혔다. ‘닭강정’ 제작진은 24일 공식입장을 통해 “’닭강정’은 허구의 이야기를 다룬 픽션으로 ‘옐로팬츠의 인기가 그만큼 전세계적이다’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던 의도였다”고 밝혔다. 앞서 ‘닭강정’ 마지막 10회에서 글로벌 스타로 등극한 옐로팬츠(안재홍)와 그의 비서가 나눈 대화 내용을 두고 사우디아라비아 왕실 비하 논란이 불거졌다. ‘닭강정’이 OTT로 공개된 터라, 해당 대사의 일부를 두고 중동 지역의 시청자들 사이에서 비판이 일었다. ‘닭강정’은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한 딸 최민아(김유정)를 되돌리기 위한 아빠 최선만(류승룡)과 민아를 짝사랑하는 고백중(안재홍)의 고군분투가 담긴 드라마다. 영화 ‘극한직업’ 등의 이병헌 감독 신작으로 지난 15일 공개됐다. 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2024.03.24 17:53
연예일반

[IS인터뷰] ‘닭강정’ 류승룡 “다양성 확보되면 감자·고구마로 돌아올 것”

배우 류승룡은 시청자들 사이에서 호불호가 갈리고 있는 ‘닭강정’을 두고 “극호”라고 했다. 극호였기에 ‘닭강정’에 함께했다고 강조했다. 류승룡은 19일 서울시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시리즈 ‘닭강정’ 인터뷰에서 “배우 인생에 이런 작품은 한 번 딱 만나게 되는 것 같다. 원한다고 해서 이런 작품이 만들어지는 것도 아니고, 하고 싶다고 해서 누구에게나 기회가 주어지는 것도 아니”라며 “나는 다양성에 기여했다고 생각했다. 내가 극호였기 때문에 (작품을) 선택한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5일 공개된 ‘닭강정’은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한 딸 민아(김유정)를 되돌리기 위한 아빠 선만(류승룡)과 민아를 짝사랑하는 백중(안재홍)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박지독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닭강정’은 공개 이후 신선한 설정과 류승룡·안재홍 콤비의 코믹 연기에 재밌다는 반응과 사람이 닭강정으로 변한다는 설정이 황당하고 과장된 코믹 연기가 불편하다는 반응으로 크게 갈리고 있다. 류승룡은 “‘닭강정’은 특이한 소재가 충격적이었고, 그걸 풀어나가는 방식이 흥미로웠다. 문턱은 있지만, 그것만 잘 넘으면 쭉 가겠다 싶었다. 결국 모든 사람이 공감할 수 있는 가족애, 사랑 이야기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또한 류승룡은 “모든 배우가 재미있게 촬영했다. 우리에게도 설렘이 있지 않나. 반응이 어떨까 궁금했다. 취향을 많이 타는 작품이 분명하겠다고는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어 “혹시라도 잘 돼서 많은 사람이 좋아해준다면 박지독 작가의 웹툰 ‘감자마을’이라는 작품도 하자고 했다. 감자와 고구마가 주인공인데 ‘닭강정’을 뛰어넘는 장르는 그것밖에 없을 것”이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류승룡은 영화 ‘극한직업’으로 호흡을 맞춘 이병헌 감독과 ‘닭강정’을 통해 다시 한번 의기투합했다. 류승룡은 “같이 작품을 해 신뢰가 있었다”며 “모든 사람이 작품 흥행 기복이 있는데, (이병헌 감독이)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게 좋았다. 독특한 소재를 만화처럼, 혹은 2D를 4D처럼 만들 수 있는 감독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작품을 결정하는데 이병헌 감독이 큰 작용을 했다”고 말했다.이병헌 감독은 앞선 인터뷰에서 ‘닭강정’을 촬영하며 ‘현타’(현실 자각 타임)가 왔다고 말한 바 있다. 독특한 소재와 과장된 코미디에 이게 맞나라는 고민이 있었다는 것.하지만 류승룡은 연기하면서 ‘현타’는 없었다며 “나는 내 것에만 몰입해 ‘테이큰’의 리암 니슨처럼 딸을 구하겠다는 것에 염두를 뒀다. 그래서 라바, 방탄소년단, 사슴 등을 보고 너무 놀랐다. 각 배우도 자신의 연기에 몰입했을 거 아니냐. 배우들이 진실함을 가지고 진지하게 연기했다”고 설명했다. 극 중에서 백중이 애벌래가 됐다가 다시 사람으로 돌아온 유인원(유승목) 박사를 라바라고 부르고, 외계인들이 방탄소년단과 사슴을 흉내 내지만 각 배우들은 진지하게 연기를 했다는 것이다. 또한 류승룡은 코믹하게 호흡을 맞춘 안재홍에 대해 “안재홍은 눈치가 빠르다. 곰인척 하는 여우 같다. 지금까지 여러 모습을 보여줬지만, 앞으로가 훨씬 기대되는 배우다. 나보다 16살이 어린데 변화하는 과정이 너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은 또래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장르를 섭렵하고 있지 않나. 너무 놀랍다”면서 “내가 잘 자라서 안재홍 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극 중 딸로 등장하는 김유정에 대해서는 “나와 연기 경력이 비슷하더라, 영화 ‘불신지옥’ 때도 딸로 나왔고 광고도 같이 찍었는데 기억을 못 하더라. 잘 성장해 좋은 배우로 만나 기분이 좋았다”며 “순간 몰입도, 작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즐겁게, 프로답게 하더라. 김유정이 영혼을 갈아 넣었기 때문에 닭강정을 민아로 보고 연기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올해로 영화와 TV에서 연기를 한지 20년을 맞은 류승룡은 “뭘 이룬다는 생각은 안 해봤지만, 마지막 작품까지 최선을 다해 후회 없이 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다. 바라는 게 있다면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스펙트럼을 넓히고 싶은 욕심이 있다”고 말했다.최근 라디오에서 “환갑 때까지 코미디를 못 하겠다”고 한 것에 대해서는 “다른 장르를 많이 했는데 코미디가 임팩트가 큰 것 같다. ‘류승룡 코미디가 보고 싶어’라는 말이 자연스럽게 나올 때까지 안식년을 가질까 싶었다. 그래서 ‘닭강정’에 대한 애정이 더 큰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나라에 ‘감자마을’이 나올 수 있을 정도로 다양성이 확보되면 그때 감자나 고구마로 돌아오겠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4.03.19 15:37
연예일반

류승룡 “‘극한직업2’? 배우·감독 언제나 스탠바이” [인터뷰②]

배우 류승룡이 ‘극한직업2’를 언급했다.넷플릭스 ‘닭강정’ 류승룡 인터뷰가 19일 오전 서울시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진행됐다.이날 류승룡은 ‘닭강정’ 이병헌 감독과 호흡을 맞춘 또 다른 작품인 영화 ‘극한직업’에 대해 이야기했다.류승룡은 “‘극한직업’ 팀도 ‘닭강정’을 재미있게 봤다고 해줬다”며 “내가 이병헌 감독과 다시 작업하게 된 걸 질투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이어 ‘극한직업2’ 가능성에 대해 “배우들은 언제나 스탠바이다. 감독까지 준비돼 있다. 언제나 기다리고 있다”면서도 “우리가 풀 수 없는 문제가 있는 것 같다”고 했다.‘닭강정’은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한 딸 민아(김유정)를 되돌리기 위한 아빠 선만(류승룡)과 민아를 짝사랑하는 백중(안재홍)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류승룡은 민아를 되돌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선만 역을 맡았다.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4.03.19 12:20
연예일반

‘닭강정’ 류승룡 “안재홍, 곰인척 하는 여우…앞으로가 훨씬 기대돼” [인터뷰①]

배우 류승룡이 ‘닭강정’에서 호흡을 맞춘 안재홍을 칭찬했다.넷플릭스 ‘닭강정’ 류승룡 인터뷰가 19일 오전 서울시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진행됐다.‘닭강정’은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한 딸 민아(김유정)를 되돌리기 위한 아빠 선만(류승룡)과 민아를 짝사랑하는 백중(안재홍)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류승룡은 민아를 되돌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선만 역을 맡았다.이날 류승룡은 “안재홍과 촬영할 때는 리허설을 거의 안 했다”며 “자웅동체라 해야 하나. ‘극한직업’이 팀워크가 빛나는 핸드볼 같았다면, ‘닭강정’은 랠리가 긴 탁구 같았다”라고 운을 뗐다.이어 “안재홍은 눈치가 빠르다. 곰인척 하는 여우 같다. 지금까지 여러 모습을 보여줬지만, 앞으로가 훨씬 기대되는 배우다. 나보다 16살이 어린데 변화하는 과정이 너무 기대된다”며 “지금은 또래에서 할 수 있는 장르를 섭렵하고 있지 않나. 너무 놀랍다”고 말했다.“딸이 있었다면 사윗감으로 어떤가”라는 질문에는 “너무 좋다. 재미있고 책임감 있다. 건강한 진지함도 있다. 요즘 보기 드문 젊은이 같다”고 칭찬했다.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4.03.19 12:11
OTT

[IS인터뷰] 이병헌 감독 “‘닭강정’ 내겐 병맛 아닌 도전, 해외 반응 궁금하다”

이병헌 감독은 넷플릭스 새 시리즈 ‘닭강정’이 자신에겐 ‘도전’과 같은 작품이었다고 밝혔다.이병헌 감독은 18일 서울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진행한 ‘닭강정’ 인터뷰에서 “원작을 봤을 때 ‘처음 보는 이야기’라는 생각이 바로 들었다. 때문에 ‘닭강정’은 시작 자체가 도전이었다”고 운을 뗐다.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닭강정’​은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한 딸 민아(김유정)를 되돌리기 위한 아빠 선만(류승룡)과 민아를 짝사랑하는 백중(안재홍)의 이야기를 담은 코믹 미스터리 추적극. 이병헌 감독은 “원작을 봤을 때부터 호불호가 있으리라 생각을 했고, 호불호가 생긴다면 일단 성공이라고 봤다”면서 “용기도 필요했고, ‘내가 이걸 왜 해야 되지’라는 질문에 스스로 답도 해야했다”고 설명했다. “그래서 어떤 답을 찾았느냐”고 물으니 이병헌 감독은 코미디라는 장르와 도전을 꼽았다. 그는 “병맛 코미디라 보일 수도 있지만 병맛을 하려고 작정한 건 아니다. 나나 배우들 모두 진지하게 작업했고 촬영장 분위기도 항상 진지했다. 가볍게 보일 수 있는 작품일수록 만드는 사람은 더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무겁게 접근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병헌 감독은 “코미디라는 장르를 기왕 하고 있으니 여기서 뭔가 더 새롭게 해볼 수 있는 게 있을까 고민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사실 코미디라는 게 문화, 언어가 다른 사람들에게 어필하기 불리하고 어려운 장르다. 그래서 ‘닭강정’을 통해 해외의 반응도 보고 싶었다. 딸이 닭강정이 된다는 설정부터 외모, 편견 등에 대한 메시지 등 웹툰 ‘닭강정’은 도전적이고 신선한 부분을 많이 갖고 있었고, 이런 작품이 해외에는 어떻게 닿을지도 궁금했다”고 덧붙였다. 이병헌 감독은 영화 ‘극한직업’에서 함께한 류승룡, 드라마 ‘멜로가 체질’에서 함께한 안재홍과 다시 한 번 의기투합했다.이병헌 감독은 “어려운 코미디 작품이었고, 그렇다면 누가 할 수 있을까 생각했을 때 떠오르는 배우들이었다. 두 분 모두 코믹 연기, 생활 연기 너무 잘하는 분들인데다 원작 캐릭터와 싱크로율까지 높았다”고 말했다. 또 배우들이 모두 원작을 진지하고 재미있게 봐줬다며 고마워했다. 또 이병헌 감독은 “김유정과 처음 작업을 해봤는데 베테랑 선배 포스가 있더라”며 “선배님들이 보통 현장에서 알아서 다 잘해주시는데 김유정도 혼자 뚝딱뚝딱 잘했다. 쉬운 연기가 아닐텐데 카메라 앞에 가서 으쌰으쌰 금방 해내고 오는 것들을 보면서 베테랑 포스를 느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닭강정’은 이병헌 감독이 시나리오를 쓸 때부터 ‘이게 맞나’ 고민이 드는 순간도 있었던 작품이다. 독특한 소재에 과장된 코미디가 결합됐기에 보는 이들에겐 확실히 신선함을 안겼지만, 만드는 입장에선 계속 고민하며 갈 수밖에 없는 작품이었기 때문이다.이병헌 감독은 “배우들 덕분에 흔들리지 않고 나갈 수 있었던 것 같다. 현타(현실 자각 타임)가 올 때도 있었지만, 배우들이 진지하고 리듬감 있게 촬영에 임해주는 걸 보면서 ‘배우들이 저 정도 해주면 내가 쫄지 않아도 되겠다’는 안심이 들었다. 좋은 의미로 다른 의견이 없었다”며 배우들에게 감사를 표했다.허를 찌르는 유머와 스릴러의 조화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닭강정’ 전편은 지난 15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됐다. 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4.03.18 15:21
OTT

‘닭강정’으로 변한 딸을 구하라! ‘극한직업’ 이병헌 감독 표 신계(鷄)념 코미디[종합]

딸이 닭강정으로 변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 영화 ‘극한직업’으로 천만 신화를 쓴 이병헌 감독이 또 한 번 기발한 아이디어로 돌아왔다.13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넷플릭스 새 시리즈 ‘닭강정’ 제작 발표회가 진행됐다.‘닭강정’은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한 딸 민아(김유정)를 되돌리기 위한 아빠 선만(류승룡)과 민아를 짝사랑하는 백중(안재홍)의 이야기를 담은 코미디 작품. ‘신개념’이 아닌 ‘신계(鷄)념’을 표방한다. 앞서 ‘극한직업’에서 치킨집을 운영하는 형사들의 이야기를 맛깔나게 그린 이병헌 감독은 이번에는 치킨 친구 닭강정으로 ‘극한직업’의 영광을 노린다.이병헌 감독은 “웹툰 원작인데 이야기의 장점이 충분하게 있었다. 주제를 확장시키면 더 재미있고 의미 있는 이야기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소재와 설정 자체가 매력”이라고 귀띔했다.그는 류승룡에게 또 한 번 닭과 관련된 배역을 준 것에 관해서 “닭이라서 조금의 미안함이 있었다. 내가 부탁하면 수락을 해줄 것 같은데 또 닭이니까”라며 “그런데 (류승룡이) ‘무빙’에서 닭을 튀기고 계시더라. 그렇게 큰 문제는 아니었구나 했다”고 설명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병헌 감독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재기발랄한 말맛. ‘극한직업’은 물론 드라마 ‘멜로가 체질’ 때도 차지는 대사로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닭강정’에서도 이병헌 감독의 말맛을 기대해도 될 전망이다. 류승룡은 “설계도 같은 대본부터 탄탄했다. 우리는 감독님을 ‘나른한 천재’라고 부른다. 엉뚱함 속에 진지함이 있고 진지함 속에 엉뚱함이 있다”며 기대를 당부했다.각각 ‘극한직업’과 ‘멜로가 체질’로 이병헌 감독과 호흡을 맞춘 류승룡, 안재홍의 의기투합 역시 기대를 모은다. 각기 다른 작품에서 이 감독과 좋은 케미스트리를 보여준 만큼 ‘레전드 웃음 콤비’ 탄생을 기대케 한다.특히 안재홍은 웹툰 속에서 진짜 그대로 튀어나온 듯한 비주얼 싱크로율로 연기를 보지 않아도 얼굴만으로 웃음이 터질 정도다. 이병헌 감독은 “한창 잘생겨지고 있는 배우에게 이런 대본을 드려 미안했는데 ‘마스크걸’ 주오남을 봤다. 미안함이 덜어졌다”고 말해 또 다시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안재홍은 “가르마 정도만 탔을 정도로 웹툰 캐릭터와 내 외적 싱크로율이 높다”면서 “웹툰에서 갓 나온 듯한 캐릭터를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예고했다.닭강정이 돼 버린 딸 역의 김유정은 이병헌 감독이 각본을 쓴 ‘멜로가 체질’을 특히 애정하는 작품으로 꼽으면서 “대본을 보면서 혼자 막 웃었다. 바로 하고 싶다고 얘기를 했을 정도로 재미있는 작품이었다. ‘닭강정’을 하면서 ‘아, 내가 이런 작품을 좋아하는구나’를 알게 됐다”고 말했다.이병헌 감독은 “김유정이 닭강정으로 변하기 때문에 초반에만 나올 거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아니다. 많이 나온다. 와이어도 타고 달리기도 하니 끝까지 지켜봐 달라”고 부탁했다. 말맛 살아 있는 이병헌 감독의 새로운 코미디 ‘닭강정’은 15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4.03.13 11:48
OTT

‘닭강정’ 류승룡 “‘테이큰’의 리암 니슨에 빙의” 빅매치 예고

배우 류승룡이 리암 니슨과 빅매치를 예고했다.류승룡은 13일 오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새 시리즈 ‘닭강정’ 제작 발표회에서 닭강정으로 변한 딸을 되찾기 위해 나서는 아빠 역에 대해 “‘테이큰’의 리암 니슨에 빙의해서 연기했다. 빅매치가 될 것 같다”고 귀띔해 웃음을 자아냈다. ‘테이큰’은 납치된 딸을 되찾으려는 아빠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또 ‘극한직업’, ‘무빙’ 등에 이어 또 한 번 닭과 인연을 맺은 데 대해 “닭은 이로운 동물인 것 같다”며 “아직 무궁무진하다. 찜도 있고 계란 요리도 있으니 앞으로 작품에서 많이 보여드리고 싶다”고 밝혔다.‘닭강정’은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한 딸 민아(김유정)를 되돌리기 위한 아빠 선만(류승룡)과 그를 짝사랑하는 백중(안재홍)의 이야기를 담은 코미디 작품. 15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4.03.13 11:34
OTT

‘닭강정’ 이병헌 감독 “‘극한직업’·‘멜로가 체질’ 이후 자신감 넘치게 선택”

이병헌 감독이 웹툰 ‘닭강정’을 시리즈화한 이유를 공개했다.이병헌 감독은 13일 오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새 시리즈 ‘닭강정’ 제작 발표회에서 이 작품을 만든 이유에 대해 “웹툰 원작을 찾고 있었는데 ‘이거 재미있겠다’ 싶은 건 다른 제작사가 먼저 가져갔더라. 남는 거 없나 계속 찾다가 원작을 발견했다”고 이야기했다.이 감독은 “처음엔 헛웃음이 났는데 계속 보게 만드는 힘이 있더라. ‘이게 뭘까, 뭘까’ 하다가 며칠 동안 머릿속에서 떠나질 않아서 우선은 한 번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다행히 제작사에 물어봤더니 하겠다는 사람이 없다고 하더라. 그래서 내가 해보겠다고 했다. 그때 막 ‘극한직업’과 ‘멜로가 체질’을 한 직후라 자신감도 있었던 것 같다”고 했다.이어 “이야기의 장점이 분명히 있었고 주제를 확장시키면 더 재미있고 의미 있는 이야기가 될 것 같다는 계산도 있었다. 소재 자체가 매력인 작품”이라고 덧붙였다.‘닭강정’은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한 딸 민아(김유정)를 되돌리기 위한 아빠 선만(류승룡)과 그를 짝사랑하는 백중(안재홍)의 이야기를 담은 코미디 작품. 15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4.03.13 11:29
연예일반

류승룡의 ‘치킨 유니버스’ 네버 다이

이 정도면 치킨하고 뭔가 있다. 아니, 있어야 한다. 배우 류승룡이 ‘닭강정’으로 돌아온다.영화 ‘극한직업’부터 디즈니 플러스 ‘무빙’, JTBC ‘나쁜엄마’까지 내내 닭과 함께했던 류승룡. 여러 작품에서 닭과 특별한 인연(?)을 맺어오며 ‘치킨 유니버스’라는 말까지 생겨나게 한 류승룡이 이번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닭강정’으로 닭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를 이어간다.‘닭강정’은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한 딸 민아(김유정)를 되돌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아빠 선만(류승룡)과 민아 짝사랑하는 백중(안재홍)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박지독 작가의 동명 웹툰이 원작으로 시리즈 연출은 ‘극한직업’ 이병헌 감독이 맡는다.신선한 이야기, 류승룡과 이병헌 감독의 코미디 호흡이 ‘닭강정’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여기에 전작인 ‘무빙’에 이어 또 한 번 닭과 인연을 맺은 류승룡이 어떤 활약을 펼칠지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다수의 사람은 류승룡과 닭의 인연이 ‘극한직업’에서 시작됐다고 알고 있다. 그러나 아니다. 류승룡은 영화 ‘염력’에서 치킨집을 운영하는 신루미(심은경)의 아빠 신석헌 역으로 닭과 인연을 시작했다.다음이 ‘극한직업’이다. 류승룡은 해체 위기의 경찰 마약반이 범죄조직의 소탕을 위해 위장 창업한 ‘수원왕갈비통닭’ 사장님으로 분했다. 퇴직금을 털어 위장 창업한 치킨집이 대박나자, 본업은 잊은 듯 치킨 장사에 진심인 자영업자의 모습을 보여 웃음을 안겼다. “지금까지 이런 맛은 없었다. 이것은 갈비인가 통닭인가”라는 극 중 대사는 유행어까지 됐다.이후 ‘무빙’에서는 국가정보원을 퇴직하고 치킨집을 차렸으며, 특별 출연한 ‘나쁜엄마’에서는 치킨집을 하다가 망한 양복점 재단사 역할이었다. 이번에 공개되는 ‘닭강정’까지 포함하면 벌써 다섯 번째 닭과 동반 출연하는 것이다. ‘류승룡과 닭이 만나면 흥행한다’는 성공 방정식이 이번에도 통할지 관심사다. 하지만 그 흥행 비결이 단순히 운이 아닌 류승룡의 연기력이 뒷받침된 결과라는 점은 분명하다. 류승룡은 매 작품 다른 모습으로 비슷한 설정에서도 다른 분위기를 자아냈다. ‘극한직업’에서는 치킨집 운영이 처음이었는데도 능숙한 모습이었다면, ‘무빙’에서는 새로운 출발을 담은 서툰 모습이었다. 주문 전화가 울리자 깜짝 놀라며 “죽어서도 신선한”을 되뇌는 류승룡의 모습은 웃음과 짠함을 동시에 안겼다.류승룡은 ‘무빙’ 종영 인터뷰에서 “치킨집 사장은 ‘무빙’과 잘 맞닿은 소재였다. 항상 옆에서 볼 수 있는 사람들이 초능력자이고 위안과 힘을 주지 않나. 치킨도 그렇다. 축구를 응원할 때나 언제나 사람들과 함께하며 위안을 준다”고 했다. 류승룡이 치킨을 ‘위안을 주는 것’이라고 표현한 것처럼, 류승룡이 이어가고 있는 치킨 유니버스도 누군가에게는 즐거움이 되지 않았을까. 그런 의미에서 류승룡의 치킨 유니버스가 계속되기를 바란다.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4.03.13 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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