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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마

이서진·윤찬영·봉재현, ‘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 출연 확정 [공식]

배우 이서진, 윤찬영, 봉재현이 ‘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로 뭉친다.6일 ‘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극본 정다희, 연출 이성택) 제작진은 이서진(김득팔 역), 윤찬영(송이헌, 김득팔 역), 봉재현(최세경 역 등 주요배우 3인을 공개했다.드라마 ‘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는 대학에 가고 싶은 조폭이 열아홉 고등학생의 몸에 빙의되면서 자신만의 기술로 가해자를 응징하고, 가정폭력에 시달리던 친구와 새로운 우정을 쌓으며 성장하는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휴먼 드라마이다.윤찬영은 극중 열아홉 고등학생 송이헌과 송이헌의 몸에 빙의된 47세 조폭 김득팔을 연기한다. 송이헌은 소심하고 조용한 성격에 왜소하고 구부정한 자세 때문에 쉽게 눈에 띄지 않는 고등학생이다. 반면 송이헌의 몸에 빙의된 김득팔은 날카로운 인상에 근육질 몸매를 지닌 47세 조폭이다. 무식해 보이지만 끈기 있고 우직하며 인간애로 똘똘 뭉친 김득팔은 ‘대학에 가고 싶어 하는 특별한 인물이다.윤찬영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의 주인공으로 활약하며 K-좀비 드라마 신드롬을 일으켰고 ‘소년비행’ 시리즈에서는 방황하는 청춘을 선 굵은 연기로 소화해 호평 받았다.골든차일드 봉재현은 극중 성적 우수, 용모 단정한 고등학생 최세경 역을 맡았다. 외모, 성격, 체격, 체력까지 좋은 완벽형 인간처럼 보이지만 숨겨진 성격은 예민, 집요, 까칠한 인물이다.2017년 보이그룹 골든차일드로 데뷔한 봉재현은 한국을 넘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며 대표적인 한류돌로 자리 잡았다. 이번 드라마를 통해 배우로 본격 변신한다.이서진은 극중 47세 조폭 김득팔로 분한다. ‘다모’, ‘불새’, ‘이산’, ‘참 좋은 시절’, ‘결혼계약’, ‘완벽한 타인’ 등을 통해 다양한 매력을 발산해오 그는 이번 드라마에서 유쾌한 매력을 선보인다.‘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는 올 상반기 본격적인 촬영에 돌입한다.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2023.04.06 16:57
연예일반

“반딧불이처럼 빛나고 파” 라임라잇, 확장형 걸 그룹의 탄생 [종합]

‘확장형 걸 그룹’ 라임라잇(LIMELIGHT)이 가요계에 첫발을 내디뎠다. 2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라임라잇의 프리데뷔 EP 앨범 ‘라임라잇’(LIMELIGHT)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라임라잇은 29일 본격 데뷔에 앞서 27일 타이틀곡 ‘스타라잇’(STARLIGHT)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순차적으로 베일을 벗는다. 라임라잇은 Mnet ‘걸스플래닛999’로 얼굴을 알린 이토 미유, MBC ‘방과 후 설렘’의 수혜, 퍼포먼스로 주목받는 가은으로 구성된 3인조 걸 그룹이다.. 이들은 기존의 아이돌 틀을 벗어나 멤버의 영입이 자유롭고 멤버 수에도 제한이 없는 ‘확장형 걸 그룹’을 내세운다. 이날 가은은 “첫 출격은 세 명으로 인사를 드리지만, 서서히 완전체가 되는 모습을 보여드릴 거다. 알면 알수록 흥미로운 그룹이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미래형 걸그룹으로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개했다. 라임라잇은 29일 동명의 데뷔 앨범 ‘라임라잇’을 발매한다. 가은은 “이름과 똑같은 앨범명을 가졌다. 그만큼 첫 출발을 담은 앨범이다. 최고의 프로듀서, 작가, 스타일리스트, 안무 선생님까지 함께 작업할 수 있어서 감사드린다. 뮤직비디오를 포함한 비디오 콘텐츠가 8개 공개될 예정이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라임라잇의 첫 앨범은 더블 타이틀 곡 ‘스타라잇’과 ‘아이 투 아이’(EYE TO EYE)로 구성됐다. 미유는 “‘스타라잇’은 세상을 향해 노크하는 곡”이라고, 수혜는 “‘아이 투 아이’라는 곡은 부드럽고 몽환적인 곡이다. 상대방과 말을 하지 않아도 눈빛만으로 감정을 나눌 수 있는 짜릿함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수혜는 롤모델로 오마이걸을 뽑았다. 그는 “비주얼, 보컬, 퍼포먼스가 완벽하다고 생각한다. 저희는 아직 모든 분야에서 완벽하지는 않지만 완벽형 아티스트가 되도록 하겠다”고 존경심을 내비쳤다. 이어 가은은 블랙핑크 제니를, 미유는 아이유를 롤모델로 선택했다. 멤버 이토 미유와 수혜는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얼굴을 알린 바 있다. 수혜는 “방과후 설렘을 통해 많은 걸 배운 시간이 됐다. 인생 터닝포인트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이 배웠다. 미션을 수행하는 게 쉽지 않았지만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성장한 걸 저와 제 몸이 기억하고 있어서 빠르게 데뷔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색깔을 보여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근사한 세계관도 좋지만, 없어도 좋다는 것을 보여 드리고 싶다. 저희의 목소리가 팬 여러분들께 행복과 위로가 된다면 더 바랄 게 없을 것 같다”고 차별점을 설명했다. 가은은 “여러분들과 세계관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가은은 타이틀곡 ‘스타라잇’의 포인트 안무로 별빛춤을 뽑았다. 가은은 “손가락으로 별을 만드는 게 ‘스타라잇’ 포인트 안무다. 이 안무를 만들어 주신 분이 YGX의 도우 선생님이다. 저희의 개성과 다채로움을 담은 안무를 만들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또 3인조 라임라잇의 매력에 대해서는 “라임라잇의 색깔과 방향성을 잡아갈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고 소개했다. 수혜는 방향성에 대해 “어떤 콘셉트를 정한 것이 아니라 다양한 색깔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근사한 세계관이 없어도 잘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수혜는 마지막으로 수혜는 “반딧불이는 어떤 태풍이 불어도 빛이 꺼지지 않는다고 한다”며 “그 이유가 내 안에 빛이 있기 때문인데, 우리도 반딧불이처럼 절대 꺼지지 않는 그룹이 되고 싶다”고 소망했다. 한편, 라임라잇은 오는 29일 데뷔 EP ‘라임라잇’을 발매하고 데뷔한다. 박로사 기자 terarosa@edaily.co.kr 2022.09.27 15:20
연예

차승원, 손님 맞춤 요리 준비하는 '완벽형 셰프'

배우 차승원이 손님 맞춤 요리를 준비하며 훈훈함을 더했다. 차승원은 26일 방송된 tvN '삼시세끼 어촌편5'에서 유해진과 손호준, 세 번째 게스트인 이서진과 함께 죽굴도 생활을 이어갔다. 이서진이 먹고 싶어한 갈비찜 만들기에 나선 차승원은 도톰한 생갈비를 양념이 잘 배도록 얇게 잘라편 뒤 칼집을 내는 것부터 환상적인 맛을 예고했다. 앞서 차승원은 이서진이 준비해온 고기를 이용해 청경채 소고기볶음을 뚝딱 만들었고 그 맛은 모두를 놀라게 했다. 큰 키와 긴 팔다리 때문에 쪼그려 앉아 요리하는 게 불편할 텐데도 상대가 음식을 맛보고 좋아할 것이 행복한 듯 즐거워 보이는 차승원의 모습은 시청자들을 미소 짓게 했다. 차승원은 손님이 올 때마다 그들이 먹고 싶은 음식이 무엇인지 물었고 재료는 부족해도 정성을 다해 최고의 맛으로 멋진 추억을 선물했다. 또한 지난 방송에서 아침 요리를 끝낸 그는 이광수만을 위한 김치볶음밥을 만들려고 다시 또 프라이팬을 들었고 남겨둔 귀한 참돔회와 문어를 대접하는 등 방문자들의 끼니를 매번 세심하게 챙긴다. 물론 세끼 하우스 형제들의 세 끼를 위해서도 정성과 시간을 쏟아 맛과 멋이 가득한 특별식을 준비한다. 요리와 사람을 향한 차승원의 애정이 느껴질 수밖에 없다. 특히 차승원이 방송에서 메뉴를 완성해내는 게 쉬워 보이지만 현실에서 요리는 만만치 않다. 많은 '삼시세끼' 팬이 거침없이 또 빨리 요리하는 차승원에게 매회 "완벽하다" "대단하다"고 칭찬하는 이유다. 김진석 기자 superjs@joongang.co.kr 2020.06.27 17:11
스포츠일반

박수 받을 때 절대 떠나지 마라?

“김 팀장. 정말 그 정도밖에 생각 못하나?”직장 생활하다 보면 흔히 듣는 질책이다. 위로는 사장으로부터 아래로는 갓 입사한 말단 후배까지 너무 뻔한 말을 하면 우습게 본다. 이른바 창의적 역발상을 하지 않으면 곧 죽을 것처럼 모두들 외쳐 댄다. 어떻게 해야 할까?명령에 살고. 명령에 죽는 군인. 엘리트 직업 군인을 양성하는 육군사관학교 출신이 창의적 역발상을 강의한다. 이것 자체가 뒷골 때린다. 의 저자 도영태 아하! 러닝 교육연구소장의 첫인상은 30대. 아니 20대? 정말 헷갈린다. 그의 나이는 정확히 40세이다. 항상 창의적으로 생각해서 그런가 보다. 그 정도만 해도 창의적 역발상은 정말 할 만하다. 그에게서 사회 생활에 필요한 창의적 역발상에 대해 들어 보았다. 당신의 존재 자체가 창의적 역발상인데. “맞다. 육사 나와서 이런 일하는 사람을 들어 본 적이 없다. 나야말로 몸으로 증거하고 있다. 하지만 초기엔 프로필을 보고는 ‘육사 출신이 무슨 창의적’이라며 기피했다. 요즘엔 가려서 받아야 할 정도로 강의 요청이 쏟아진다.” 아무 때나 창의적 역발상이 통하나. “역발상을 추구하라는 것은 정석을 외면하라는 것이 아니다. 정석을 알고 있되 적절한 변칙과 편법을 수용하라는 말이다. 무조건 원리 원칙. 곧이곧대로. 늘 하던 대로. 남이 시키는 대로. 책에 나와 있는 대로 하면 그저 그런 존재밖에 될 수 없다.” 팔방미인도 돼야 하고 한쪽으로 전문성도 갖추라면서 ‘T자형 인간’을 강조하는데 그게 말처럼 쉬운가? “대세는 멀티 플레이어이다. 그렇다고 여러 가지를 똑부러지게 잘하는 완벽형 인간이 되라는 말이 아니다. 골고루 기본기를 갖추고 한두 가지 잘해야 한다는 말이다. 전산 쪽을 잘하면서 영업도 잘하면 이런 사람이야말로 ‘별’을 딸 수 있다.” 적이 많다면 아군도 많으니 걱정 마라는데 너무 안이한 발상 아닌가? “적은 성공의 필수적 부산물이다. 비즈니스에서는 적이 우군이 되기도 하고 우군이 적도 되기도 한다. 영원한 적은 없다. 영원한 적은 적이 아니라 ‘원수’다. 적 때문에 소신있게 일을 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보내는 역발상 경고이다.” 박수 받을 때 떠나라고 하는데 오히려 떠나지 마라니 …. ▲“더 좋은 곳으로 영전하는 것이 아닌 이상 박수를 받을 때 떠나는 것은 정말 ‘폼’이다. 나도 박수 받을 때 떠났는데 다른 환경에서 박수를 받기까지 몇 곱의 희생을 지불해야 했다. 박수 받을 때 남아서 자신의 역량을 더욱 발휘해야 조직과 사회에 봉사하는 것이다.” 변화는 윗사람부터 시작된다는 것은 무슨 말인지. ▲조직이 갖추어진 상태에서는 위에서 변해야 아래가 변하는 법이다. 요즘은 아래의 의견을 한 방향으로 모아서 위로 가져가는 것이 불가능하다. 쉽게 단순하게 위에서 혁명이 일어나서 변화의 물꼬를 틔워야 한다. 위에서 중심 못 잡고. 개혁 못하면 그 조직은 안 봐도 뻔하다.” 사업보다 월급쟁이를 하라니? ▲째째한 인생. 쥐꼬리 봉급은 이제 옛말이다. 막연한 무지갯빛 환상을 꿈꾸며 독립 만세를 불렀다가 실패한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가. 성공 사례를 보고 심리적으로 자기와 동일시는 곤란하다. 사업은 길 하나 없는 정글을 통과해야 하는 것과 같다. 자영업과 사업에 대한 환상을 깨자는 이야기에서 한 말이다. 강인형 기자 2006.08.25 1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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