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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한가위] ‘데블스 플랜’‧‘악인취재기’…방송가 파일럿 빈자리, OTT가 채운다

올 추석 지상파, 케이블, 종편 방송사는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중계로 파일럿 예능을 선보이지 않는다. 명절마다 참신함으로 시청자를 찾아왔던 파일럿 예능들의 빈자리를 OTT가 채운다. 새 예능과 다큐멘터리부터 올 상반기 공개된 예능의 ‘몰아보기’가 아쉬움을 달랠 예정이다. ◆12人 플레이어의 치열한 두뇌 서바이벌 ‘데블스 플랜’ 넷플릭스는 오리지널 예능 ‘데블스 플랜’을 26일 공개한다. 변호사, 의사, 과학 유튜버, 프로 게이머, 배우 등 다양한 직업군의 12인의 플레이어가 7일간 합숙하며 최고의 브레인을 가리는 두뇌 서바이벌 게임 예능이다. ‘데블스 플랜’은 하석진, 조연우, 이혜성, 이시원, 승관, 서유민, 서동주, 박경림, 김동재, 기욤, 궤도, 곽준빈이 출연한다. ‘더 지니어스’, ‘대탈출’, ‘여고추리반’ 등 매번 신선한 설정과 탄탄한 세계관의 추리 및 장르 예능을 완성한 정종연 PD의 신작으로 관심을 모은다. ◆’국가수사본부’ 잇는 다큐 ‘악인취재기’…“6개 사건과 6명의 악인” 웨이브는 JTBC 탐사보도팀과 협업해 선보이는 다큐멘터리 ‘악인취재기’를 29일 공개한다. ‘악인취재기’는 온갖 의혹과 음모로 악취나는 사건 현장을 추적해 어둠 속에 가려져 있던 악인들의 실체를 드러내는 다큐멘터리. 기존 뉴스 틀과 형식적인 보도 문법에서 벗어나 어둠 속에 감춰지고 가려진 악인의 추악한 실체를 수면 바깥으로 낱낱이 끄집어낼 예정이다. ‘악인취재기’엔 사건 6개와 악인 6명이 담긴다. 세상을 떠들썩하게 한 ‘정유정 사건’을 시작으로 사이비 교주, 타락한 파면신부, 두 얼굴의 목사, 불법 개 번식장 브로커, 필리핀 마약왕 등이 공개된다. 웨이브는 ‘악인취재기’를 통해 올해 초 리얼함으로 주목 받은 ‘국가수사본부’의 화제성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강철부대’ 전 시즌, 티빙‧넷플릭스서 본다 티빙과 넷플릭스에서 시즌3로 돌아온 ‘강철부대’의 전 시즌을 감상할 수 있다. ‘강철부대’는 최정에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들이 팀을 이뤄 각 부대의 명예를 걸고 싸우는 서바이벌 예능으로, 앞서 두 시즌 모두 군 부대원들의 몸싸움부터 전우애를 담아 인기를 끌었다. 시즌3에는 제707 특수임무단, 해병대 특수수색대 등부터 세계 군사력 1위인 미군 특수부대까지 참여해 글로벌 대전을 펼친다. 육준서, 박군, 김민수, 황충원 등 화제가 됐던 지난 시즌 참가자들과, 넷플릭스 예능 ‘피지컬: 100’ 에 출연했던 김경백, 홍범석까지 등장해 기대를 높인다. ◆더 화려해졌다…’스트릿 우먼 파이터2’의 뜨거운 배틀 올 추석 연휴 티빙에서는 더 화려하게 귀환한 Mnet 대표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2’를 즐길 수 있다. 국내 최정상 댄스 크루인 원밀리언, 베베, 딥앤댑, 레이디바운스, 울플러, 마네퀸을 비롯해 글로벌 크루 잼 리퍼블릭, 츠바킬 등 총 8개 팀이 참여해 시즌1을 뛰어 넘는 화제성을 자랑하고 있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2’는 레전드 배틀로 크루들까지 숨죽이게 만들며 매회 극적인 순간을 선사, 에너지 넘치는 댄스 배틀이 추석 연휴에도 분위기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유재석‧이광수‧권유리 ‘수.유.리’, 더 독해진 생존기디즈니+에서는 지난해 K예능의 신세계를 열며 전 세계적인 큰 사랑을 받은 오리지널 예능 ‘더 존: 버텨야 산다’를 시즌2까지 몰아볼 수 있다. ‘더 존: 버텨야 산다 시즌2’는 일상생활을 위협하는 각종 재난 속 더 리얼하고 강력해진 극강의 8개 재난 시뮬레이션에서 다시 뭉친 ‘수.유.리’ 인류대표 3인방 유재석, 이광수, 권유리의 상상 초월 생존기를 그린 리얼 존버라이어티다. 더 크고 강력해진 8개의 극한의 시뮬레이션에서 ‘수.유.리’ 삼 남매의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팀워크와 역대급 예능감, 그리고 환장의 케미를 펼친다. 특히 이번 시즌은 서울, 인천, 대전, 문경, 부산 등 전국 각지에서 압도적인 스케일의 버티기 존을 탄생시킴은 물론, 새롭게 등장하는 게스트들과의 특별한 케미도 관전 포인트다.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2023.09.28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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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존2’ PD “시즌1보다 훨씬 재밌다… 유재석, 식상하면 안하는 사람” [IS인터뷰]

“유재석은 새로운 게 없다면 안 하는 사람입니다. ‘더존2’는 시즌1보다 훨씬 강력해졌죠.” ‘더존2’을 연출한 조효진, 김동진 PD가 시즌2의 차별점을 묻자 이같이 밝혔다. 디즈니+ ‘더존:버텨야 산다 시즌2’(이하 ‘더존2’)은 일상생활을 위협하는 각종 재난 속 극강의 8개 재난 시뮬레이션에서 유재석, 이광수, 권유리의 상상초월 생존기를 그린 버라이어티다. 최근 서울 종로구 한 카페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조효진 PD는 “시즌2를 제작하면서 주변 PD와 작가들에게 연락을 많이 받았다 ‘스케일 적으로 많이 업그레이드된 것 같다’고 하더라”며 뿌듯한 미소를 보였다. 조효진, 김동진 PD는 지난해 9월 공개된 시즌1에 이어 시즌2로 다시 한 번 호흡을 맞추게 됐다. 조PD의 말처럼 ‘더존2’는 상상 이상이었다. 가장 화제가 된 장면은 3화의 움직이는 침대 편, 멤버들은 침대에서 움직이지 말고 가만히 있으라는 제작진의 요청에 “이 정도면 쉽지”라며 안도의 웃음을 보였다. 그런데 그것도 잠시, 침대에 바퀴가 나오더니 밖으로 나가 결혼식장부터 학교 운동장까지 돌아다녔다. 두 PD에 따르면 유재석이 너무 창피해서 가장 힘들어했던 회차다. “움직이는 침대 제작 단계는 그야말로 난관이었어요.(웃음) 막내 PD 중 한 명을 업체에 보내서 2주 동안 원격조정 연습을 시켰어요. 혹시라도 위험하면 안 되니까 시뮬레이션을 반복했죠. 제작 기간이 힘들었던 만큼 시청자들 반응이 가장 좋아서 뿌듯했어요. ‘상상했던 걸 현실로 본 느낌’이라는 댓글이 제일 기억에 남네요.” 움직이는 침대만 봤을 때도 엄청난 제작비가 예상되는 ‘더존2’, 실제 시즌1보다 2배 정도의 제작비가 투입됐다고 한다. 조효진 PD는 “제작비를 지상파와 비교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지상파는 제작비가 세이브되는 경우가 많지만 OTT는 그렇지 않다”며 “그래서 시즌1보다 딱 2배 정도 더 든 것 같다. 특히 정신병동을 배경으로 한 1화의 경우 미끄럼틀부터 엘리베이터 그리고 레일까지 내부 세트장을 모두 제작해야 했기 때문에 가장 많은 제작비가 든 회차”라고 설명했다. 첫 시즌에 비해 자막이 늘었다는 의견도 있었다. 글로벌 시청자들을 위한 선택이었느냐는 질문에 김동진 PD는 “글로벌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하다 보니 자막에 신경을 쓸 수밖에 없었다. 특히 ‘더존2’ 편집 방식이 직관적이고 빠르게 지나치는 말들이 많기 때문에 외국인 시청자들 모두가 이해하면 좋겠다는 바람이었다”고 답했다. 아직 공개되지 않은 회차의 관전 포인트도 잠시 언급했다. 김동진 PD는 “좀비 에피소드가 남아있고, 원주 출렁다리, 추성훈 씨도 나온다”면서 “시즌2는 모든 면에서 더 다양해졌다. 또 가장 반응이 좋았던 시즌1 좀비는 과거의 좀비라면 시즌2부터는 현대 좀비로 업그레이드 됐다”라고 귀띔했다. 끝으로 김 PD는 “시즌3을 위해 아껴둔 아이템도 아직 많다. 사실 시즌3의 여부는 디즈니+가 시켜줘야 할 수 있는 것”이라면서 “우리는 시켜만 준다면 아껴둔 아이템들을 가지고 시즌3을 하고 싶은 바람”이라며 시즌3 제작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지난 14일 공개된 ‘더존2’는 매주 수요일 오후 4시에 새로운 에피소드가 공개된다.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3.06.23 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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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강력해졌다” ‘더 존2’, 디즈니+ TV쇼 국내 1위→글로벌 상위 랭크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예능 ‘더 존: 버텨야 산다 시즌 2’(이하 ‘더 존2’)가 국내 1위를 넘어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4일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공개된 ‘더 존2’는 팬데믹의 재난 속에 버텨야 했던 시즌1에 이어 엔데믹 시대의 일상회복 속 더 리얼하고 강력해진 버티기를 다룬다. 더욱 커진 스케일과 전국을 가로지르는 로케이션, 상상을 초월하는 극한의 상황 속에서 이를 헤쳐나가는 유재석, 이광수, 권유리의 끈끈한 케미스토리가 독특한 웃음과 재미를 이끌어낸다.글로벌 OTT 플랫폼 시청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더 존2’는 지난 16일과 17일 국내 디즈니+ TV 쇼 부문 1위에 올랐다. 공개와 동시에 TOP 10에 진입한 이후 꾸준한 상승세를 거쳐 정상을 차지, 그 자리를 지키며 남다른 인기를 과시했다.또한 같은 날 홍콩, 싱가포르 그리고 대만까지 아시아 3개국에서 2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가상 공간에서 펼쳐지는 출연진의 생존 어드벤처로 화제를 모은 ‘더 존: 버텨야 산다’는 시즌1도 아시아 전역에서 높은 성적을 기록하며 K-예능의 위상을 드높였다. 공개 직후 홍콩, 싱가포르, 대만, 인도네시아 디즈니+에서 톱3를 꾸준히 유지했으며, 싱가포르와 대만 2위, 인도네시아에서는 3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약 9개월 만에 더욱 강렬하게 돌아온 ‘더 존2’는 하루에 사람이 집중할 수 있는 최대 시간인 4시간 동안 ‘존’에서 버텨야 하는 메인 스토리와 팔각정을 통해 시뮬레이션 공간으로 이동하는 한국적인 구성 요소 등 신박한 설정으로 기존 예능에서 보지 못했던 긴장감과 스펙터클함을 선사하며 존재감을 증명해 내고 있다.이번 시즌에는 배경을 넓혀 대한민국 곳곳에서 버티기를 진행한다고 밝힌 가운데, 매회 등장할 게스트와 더욱 업그레이드된 연출력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더 존: 버텨야 산다 시즌 2’는 14일 1~3화가 공개된 것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4시 새로운 에피소드가 선보인다. 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3.06.19 11:32
예능

[정덕현의 요즘 뭐 봐?]‘더 존2’, 버티기라는 시대의 코드로 버텨낸 존버 예능

주어진 특정 상황에서 4시간만 버텨내면 된다. 디즈니+ ‘더 존: 버텨야 산다’(이하 ‘더 존’)는 어찌 보면 간단해 보이는 룰로 시작했다. 겨우 4시간이다. 그 상황이 뭐든 결코 길게 느껴지지 않는 그 시간은 이 버티기가 뭐 그리 어렵겠는가 하는 생각을 하게 만든다. 하지만 작년 시즌1으로 보여준 ‘더 존’의 버티기는 결코 쉽지 않았다. 한겨울 폐건물에서 4시간만 버티면 되는 미션에서는 여기 저기 출몰하는 눈동자들과 마주치면 뿌려지는 물폭탄 세례 때문에 영하10도의 혹한에 벌벌 떨며 유재석은 좀체 하지 않던 욕을 쏟아냈고, 이광수는 “포기하시죠”를 입에 달았다. 그나마 두 사람을 다잡는 권유리의 활약이 있었지만, 그럼에도 미션마다 주어진 버티기 상황은 혹독했다.어찌 보면 출연자들을 특정 상황에 넣고 괴롭히는 예능처럼 보이지만 ‘더 존’은 여기에 남다른 의미를 부여했다. 그건 코로나19 상황을 통해 갈수록 혹독해지는 환경을 시뮬레이션한다는 의미다. 미션들은 그래서 모두 의미심장했다. 이상 기후가 불러온 극한의 추위나, 지구온난화의 문제를 담은 ‘수위를 지키는’ 미션, 나아가 좀비들의 공격 속에서 ‘인간성을 지키는’ 미션이 그랬다. 그건 코로나19를 포함해 전 지구적으로 벌어지고 있는 위기들을 은유하는 것들이었다.그렇다면 이제 엔데믹을 맞이한 현재 다시 돌아온 ‘더 존2’는 어떨까. 팬데믹을 벗어났으니 위기도 끝났을까. 결코 그렇지 않다. 우리 모두가 알다시피 팬데믹은 환경 문제로 인해 생겨난 하나의 사태였을 뿐이기 때문이다. 그것이 잠잠해지고 삶이 팬데믹 이전의 일상으로 돌아왔다고 해도 환경 문제가 근본적으로 해결되지 않는 한, 우리의 삶은 위험을 벗어날 수 없다. 그러니 여전히 버티는 삶은 진행형이다. 그래서 ‘더 존2’에도 밀물이 들어와 점점 물이 차오르는 ‘풀등 모래섬에서의 탈출’ 같은 미션은 지구온난화로 인해 물이 잠겨가는 섬이 존재하는 기후 위기의 문제를 보다 스펙터클하게 보여준다. 여기에 ‘더 존2’는 기후 위기 이외에도 달라진 삶이 가져온 다양한 위기 상황들을 펼쳐놓았다. 카이스트에서 펼쳐진 ‘침대 위에서 버티기’ 미션이 그렇다. 이 미션은 인공지능 같은 새로운 기술 발전이 편리한 삶을 가능하게 했지만, 이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는 위험요소들을 예능적으로 풀어냈다. ‘더 존2’가 시즌1과 확연히 달라진 점은 스케일이 커졌다는 점인데, 이것 역시 엔데믹과 무관하지 않다. 즉 시즌1은 제작 당시 팬데믹 상황이었기 때문에 비대면을 추구할 수밖에 없었고 그래서 세트를 일일이 만들어 촬영하는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엔데믹 분위기 속에서 시즌2는 야외로 나가는 게 가능해졌고 그래서 전국 각지에 미션과 관련 있는 현장을 찾아내 그 곳에서 촬영할 수 있었다. ‘풀등 모래섬에서의 탈출’ 같은 미션은 그래서 헬기와 배를 타고 바다 한 가운데 있는 모래섬으로 들어가 실제로 무릎까지 차오르는 밀물 속에서 버텨내는 거대한 스케일을 보여줬다. ‘침대에서 버티기’ 미션 역시 카이스트 교정에서 무인으로 조종되는 수륙양용 침대차가 건물로 들어가거나 강으로 뛰어드는 놀라운 광경을 연출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러한 스케일과 극한의 상황들이 어떤 맥락을 갖지 못했다면 ‘더 존’이라는 예능 프로그램은 과연 시즌2로 돌아오는 ‘버티기’에 성공할 수 있었을까. 그건 자칫 가학과 자극이라는 비판을 받을 수도 있었다. 하지만 그런 금기를 건드리면서도 ‘더 존’이 버티기에 성공할 수 있었던 건 ‘시대의 코드’로서 이른바 ‘존버’라 불리는 정서를 끌어왔고, 무엇보다 우리만이 아니라 전 세계인들이 모두 공감할 수 있는 기후 위기 같은 환경문제 등을 하나의 시뮬레이션으로 제시했기 때문이었다. 굳이 환경 문제 같은 거창한 전 지구적 위기를 꺼내놓지 않더라도 이제 ‘버티기’는 ‘존버’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우리 시대의 코드가 됐다. 일터나 학교 나아가 일상의 영역 어디서든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고 있는 우리는 이제 거창한 성공은 차치하고 그저 끝까지 버텨낼 수 있기를 바라게 됐다. 그래서 이 시대를 읽어낸 ‘더 존2’의 존버는 그 자체로 의미가 깊다. 시대를 읽어내는 힘은 어쩌면 존버의 기본전제일 수 있으니 말이다. 정덕현 대중문화 평론가 2023.06.19 0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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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강력해진 ‘더존2’, 유재석 “난 쫄보..극한 미션에 제정신이 아니더라” [종합]

“시즌2 스케일이 더 커지고 미션도 어려워졌다. 난 쫄보라서 너무 놀랐다. 극한 상황에서 제정신이 아니더라.” 방송인 유재석이 더 리얼하고 강력해진 ‘더존’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앞서 시즌1은 각종 재난 상황 속 유재석, 배우 이광수, 가수 겸 배우 권유리가 티키타카 케미를 발산하고 본능적으로 버티는 모습으로 웃음을 안겨 큰 사랑을 받았다. 유재석은 “탈출하기 위해 버틴다는 콘셉트가 시청자에게 사랑 받은 차별점이지 않나 싶다”며 “시즌2에선 더 극한의 상황에서 버틴다”고 예고했다. 13일 서울 동대문 JW메리어트 스퀘어 서울에서 디즈니+ 오리지널 예능 ‘더 존: 버텨야 산다 시즌2’(이하 ‘더존2’)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유재석, 이광수, 권유리, 조효진 PD, 김동진 PD가 참석했다. ‘더존2’는 일상생활을 위협하는 각종 재난 속 더 리얼하고 강력해진 극강의 8개 재난 시뮬레이션에서 다시 뭉친 ‘수.유.리’ 인류대표 3인방의 상상 초월 생존기를 그린 리얼 존버라이어티다. 시즌2에선 서울, 인천, 일산, 당진, 원주, 문경, 대전, 부산 등에서 미션이 펼쳐진다. 유재석은 “시즌1과 같이 시즌2에서 4시간을 버티는 미션을 한다”며 “스케일이 많이 커졌다. 미션도 놀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제작진이 짜놓은 판에 있으면 4시간이 정말 길다. 쫄보라서 놀라고 어려웠다”며 “미션을 하면서 생동감이 되게 높아서 놀랐다. 제작진이 대단하더라”라고 감탄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더 과감해지고 용감해졌다”고 깨알 같은 자신감을 드러내 웃음을 자아냈다. 제작진들도 “연출자로서 이렇게 말하기 쉽지 않지만 시즌 1보다 시즌2가 더 낫고 확실히 말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조효진 PD는 “시즌1 때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이라서 어떻게 재난상황을 헤쳐 나갈지가 관건이었는데 엔데믹 이후엔 ‘일상에서 어떻게 버틸 수 있을까’가 주제다. 시청자들이 시즌1보다 더 공감을 할 수 있는 지점이지 않을까”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시즌1보다 출연자들의 케미가 강해졌다. 안 그래도 친하지만, 이번 시즌에선 ‘찐남매’의 호흡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현장에서도 출연자들이 서로 장난을 치며 ‘믿고 보는 케미’를 예고했다. 유재석은 “여러 촬영장 중 당진과 인천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미션을 하다가 골프를 쳤는데 광수 씨가 정말 멋이 없더라”며 “최근 1년 여년간 골프 연습을 하고 있다던데 실력에 정말 놀랐다. 우리보다 그날 광수 씨가 더 충격을 받았다”고 장난스럽게 웃었다. 이를 듣던 이광수는 “그때 이후로 엉망이 돼서 골프를 안 치고 있다”고 능청스럽게 맞장구를 쳤다.이들의 장난스러운 모습을 보면서 연신 웃음을 터뜨린 권유리는 “두 오빠들이 조금 허술해 보이고 쫄보 면모도 있지만 매회 하드캐리하고 있다”며 “오빠들에겐 애정필터가 있다. 두 사람을 보고 있으면 텔레비전을 보는 것 같은 재미가 있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다만 더 강력해진 시즌2의 미션 앞에선 “두 사람이 나를 두고 도망가더라”며 “나도 시즌1보다 좀 더 과감하고 솔직해진 모습을 보여준다. 실제 성격이 조금씩 나왔다”고 웃었다. ‘더존2’는 오는 14일 공개된다. 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2023.06.13 1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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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존’ 유재석, 디즈니+ 살릴 구원투수 될까 [종합]

‘국민 방송인’ 유재석이 침체 일로의 OTT 디즈니+를 살릴 구원투수가 될까. 유재석이 6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디즈니+ 오리지널 예능 ‘더 존: 버텨야 산다’(‘더 존’) 제작발표회에 참석, 본격적인 공개 카운트다운에 돌입하며 소감을 밝혔다. 이날 현장에는 유재석 외에 배우 이광수, 소녀시대 권유리와 조효진, 김동진 PD도 나와 공개를 앞둔 설렘을 드러냈다. ‘더 존’은 인류를 위협하는 재난 속 탈출구 없는 8개의 미래 재난 시뮬레이션 존에서 펼쳐지는 인류대표 3인방의 생존기를 그려낸 리얼 존버라이어티다. 이번 예능은 유재석과 함께 ‘X맨’, ‘패밀리가 떴다’, ‘런닝맨’ 등 버라이어티 예능의 성공 신화을 쓰고 OTT 특화 콘텐츠 ‘범인은 바로 너!’, ‘신세계로부터’ 등 새로운 포맷의 예능 신세계를 선보인 제작진이 의기투합했다. 조효진 PD는 “열심히 만들었다”고 운을 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조 PD는 “기획 당시 코로나 상황이 심각했다. 일상도 버티기의 연속이다”면서 “예능적으로 이를 풀어보고 싶었다. 기본 인류보다 조금 부족한 사람들이 인류 대표로 버틸 때 시청자가 위로를 받을 수 있다고 여겼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또 김동진 PD는 “버틴다고 하면 힘들고 지치는 이미지가 생각나는데 이를 예능에 접목해 풀어보면 어떨까 싶었다”고 설명했다. ‘더 존’은 조효진, 김동진 PD와 더불어 국민 MC로 활약하는 유재석과 이광수, 권유리까지 예능 베테랑들이 모여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인류대표 3인방으로 뭉친 유재석, 이광수, 권유리는 빈틈없는 웃음으로 ‘더 존’을 꽉 채울 전망이다. 유재석은 “말 그대로 4시간 동안 버티는 예능이다. 한편으론 단순하지만 강도가 놀랄 정도로 세다”면서 “쉬는 시간 없이 4시간 동안 한다. 제작진이 호락호락하게 버티게 하지 않았다”고 예고했다. 이어 이광수는 ‘더 존’을 선택한 이유로 “버틴다는 것 자체가 신선했다”고 했고, 권유리는 ‘더 존’의 거대한 스케일을 자랑하며 “방 탈출을 현실로 옮겼다. 버라이어티하다”고 밝혔다. 특히 유재석은 ‘더 존’을 통해 디즈니+의 구원투수로 활약한다. 앞서 2018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범인은 바로 너’로 OTT 플랫폼에 진출, 시즌 3까지 성공리에 마쳤다. 이후 카카오TV로 옮겨 예능 ‘플레이유’로 인터랙티브 예능을 선보이며 플랫폼 인지도를 높였다. 이번에는 독자 콘텐츠로 재미를 보지 못한 디즈니+에게 흥행의 결실을 따 줄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유재석은 “탈출하는 프로그램은 굉장히 많이 했다. ‘그거 말고 다른 류는 없을까’ 했다. 탈출이 아닌 상황은 어떨까 싶어 버텨보는 건 어떨까 생각했고 제작진이 이를 구체화했다”며 출연을 결심한 이유를 꼽았다. 이어 “‘오징어 게임’을 비롯해 K콘텐츠가 전 세계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나도 OTT 프로그램을 많이 했지만 많은 사람이 생각할 정도의 작품은 하지 못했다”면서 ‘더 존’ 역시 이에 못잖은 작품이 되기를 바랐다. ‘런닝맨’ 이후 다시 재회한 유재석과 이광수의 케미스트리 또한 주목 포인트다. 유재석은 “광수와는 말하지 않아도 통한다. 예능적, 인간적으로 봤을 때도 잘 맞는다”면서 “예능적인 상황에 대한 이해도도 높고 이를 가장 잘 표현한다”고 말했다. 이광수 또한 “늘 유재석과의 촬영을 행복하고 즐겁다”며 남다른 애정을 표했다. 이를 듣던 권유리는 “유재석이 이광수를 놀려먹기 위해 (출연)하는 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끈끈한 정이 틈틈이 보였다”고 덧붙였다. ‘더 존’의 취지와 콘셉트는 무엇일까. ‘더 존’은 예능 패러다임에 새로움을 제시한다는 의미로 ‘극한의 재난을 버텨라!’는 콘셉트로 시청자들과 만난다. 유재석은 “촬영 내내 인간 대표 3인방이 손목에 시계를 차고 있는데 3명이 모두 버튼을 누르면 그만둘 수 있다. 광수와 나는 계속 눌렀지만 유리가 누르지 않았다”며 깜짝 스포일러를 털어놨다. 그런가 하면 이날 유재석은 만장일치 ‘더 존’ 속 가장 인간적 본능이 폭발한 사람으로 꼽혔다. 조효진 PD에 따르면 유재석이 욕도 했다고. 이에 유재석은 “평소에 욕을 안 하는 것은 아니다. 조효진 PD한테 (그동안) 간간이 욕을 했는데 항상 편집했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한편 유재석, 이광수, 권유리와 제작진은 한반도를 직격한 태풍 힌남노 피해에 위로도 잊지 않았다. ‘더 존’은 오는 8일 3편을 공개한다. 김다은 기자 dagold@edaily.co.kr 2022.09.06 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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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존’ 권유리 “재석 광수와 함께 해 좋았어”

권유리가 이번에는 예능으로 돌아온다. 권유리는 6일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디즈니+ 오리지널 예능 ‘더 존: 버텨야 산다’(‘더 존’)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유재석, 이광수와 함께하는 소감을 밝혔다. 이외에도 유재석, 이광수, 조효진 PD, 김동진 PD가 자리를 함께 빛냈다. ‘더 존’은 인류를 위협하는 재난 속 탈출구 없는 8개의 미래 재난 시뮬레이션 존에서 펼쳐지는 인류대표 3인방의 생존기를 그려낸 리얼 존버라이어티. ENA 드라마 ‘굿잡’을 통해 브라운관에서도 활약하고 있는 권유리는 ‘더 존’에서 인류대표 3인방으로 유재석, 이광수와 함께 빈틈없는 웃음으로 ‘더 존’을 꽉 채울 예정이다. 권유리는 이날 ‘더 존’의 거대한 스케일을 자랑하며 “방 탈출을 현실로 옮겼다. 버라이어티하다. 정말 게임에 몰두할 수 있었던 것이 좋았다”면서 “광재커플과 함께해서 더욱 좋았다”고 기대감을 높였다. ‘더 존’은 오는 8일 공개된다. 김다은 기자 dagold@edaily.co.kr 2022.09.06 1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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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달에 하나씩 꾸준히…K예능 첫걸음 뗀 넷플릭스의 목표 [종합]

넷플릭스가 오리지널 예능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12일 오전 서울시 중구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넷플릭스 한국 예능 상견례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넷플릭스 콘텐츠 팀 유기환 매니저가 참석해 넷플릭스가 걸어온 길과 앞으로의 비전에 대해 이야기했다. 행사 시작에 앞서 넷플릭스 리드 헤이스팅스 CEO가 영상을 통해 등장했다. 그는 “이제 한국을 언급하지 않고는 전 세계 엔터테인먼트에 대해 말하는 것은 힘들다. 최근 예시로 ‘솔로지옥’이 있었다. 아직도 전 세계가 한국이 만든 훌륭한 데이팅 리얼리티쇼앓이를 하고 있다. 곧 공개될 시즌 2 역시 많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넷플릭스의 훌륭한 이야기는 어디서나 만들어질 수 있고 사랑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 모두 ‘오징어 게임’이나 ‘지금 우리 학교는’ 같은 한국의 이야기가 전 세계적인 트렌드의 중심에 선 것을 목도했다. 한국은 넷플릭스에게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넷플릭스는 다양한 드라마와 오리지널 시리즈로 사랑받았으나, 예능은 많이 선보이지 않는다. 이러한 의견에 대해 유기환 매니저는 “범인은 바로 너!’가 넷플릭스의 첫 예능이었다. 그 이후 4년 동안 단 6개의 작품이 나왔다. 그렇다 보니 많은 시청자가 이렇게 생각하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6개 중 4개가 작년 10월부터 나온 작품이다. 우리는 예능의 첫걸음을 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제작자와 여러 작품을 준비하고 있고 하반기부터 한 두 달에 하나씩 꾸준히 볼 수 있도록 할 것”이라는 목표를 밝혔다. 시청자들이 드라마를 보기 위해 넷플릭스에 들어와서 예능을 접한다는 의견에 대해서는 “한국 시청자들은 TV를 통해 예능 프로그램을 많이 소비한다. 이런 점에서 넷플릭스가 예능 장르를 시도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예능도 너무 중요한 영역으로 생각하고 있고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단계라고 생각해주면 좋을 것 같다”고 다시금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예능 콘텐츠를 많이 제작하면서 TV처럼 익숙한 장르에도 접근하려고 한다. ‘예능 보러 넷플릭스 들어간다’는 말을 듣는 게 우리의 목표다. 새로운 예능과 익숙한 예능을 잘 조합해서 그런 인식을 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넷플릭스만의 예능 색깔을 묻자 그는 “재미가 첫 번째다. 타 플랫폼과의 차이점이라고 하면 제작 기간 같다. 넷플릭스 예능은 모두 사전 제작으로 이루어진다. 이후 번역 기간도 거치다 보니 방송국 예능보다 제작 기간이 길다. 이러한 환경이 제작자들에게 한 작품에 대해 공을 들일 기회를 제공한다고 생각한다. ‘먹보와 털보’의 경우 4개월 동안 2~30회가 넘는 촬영을 했다. 아낌없이 콘텐츠에 투자할 수 있다는 점이 넷플릭스 예능의 장점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잘할 수 있는 지점은 살리되 조금 더 빨리 시청자들에게 접근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시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코리아 넘버 원’ 같은 경우는 넷플릭스가 지금까지 보여준 스케일로 다가가기보다 많은 사람에게 좀 더 친숙하고 빠르고 편안하게 소비될 수 있게 접근하고 있다. 단점이 있다면 보완하면서 다양한 방식으로 접근하고 있다. 많은 예능 PD들이 우리에게 제안을 주면 받아들일 준비가 돼 있다”며 넷플릭스 예능이 열려있음을 강조했다. 유기환 매니저는 넷플릭스 예능 성공의 지표를 한국 시청자들의 호응으로 꼽았다. 그는 “우리의 기준은 항상 한국이 먼저다. 한국인들이 사랑할 만한 예능이 있다면 최우선으로 한다. ‘솔로지옥’ 기획안을 처음 받았을 때 외국인들이 좋아할 만한 콘셉트로 가자는 이야기는 없었다. ‘한국인들을 어떻게 만족시킬 수 있을까’를 먼저 고려했다”며 성공의 기준을 설명했다. 이어 “한국 시청자들의 수준이 높고 요구하는 부분도 높다. 우리는 그 수요를 맞출 수 있다면 글로벌적으로 흥행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유기환 매니저는 넷플릭스의 2022년 하반기 예능 콘텐츠 라인업도 소개했다. 넷플릭스는 처음 시도하는 음악 쇼 ‘테이크원’(TAKE1), 유재석, 이광수, 김연경이 장인들을 찾아다니는 로컬 노동 버라이어티 ‘코리아 넘버원’, ‘최고의 몸이란 무엇인가?’라는 물음에서 출발한 ‘피지컬: 100’(Physical: 100), 시즌1보다 뜨거운 남녀들의 여름을 느낄 수 있는 ‘솔로지옥’ 시즌2 등을 공개한다. 마지막으로 유기환 매니저는 “(넷플릭스 예능이)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하려고 하고 있다. 재밌는 작품으로, 끊기지 않고 선보일 수 있도록 많이 준비하고 있다.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세빈 인턴기자 2022.07.12 1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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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오피스IS] '해적:도깨비깃발' 이틀 연속 1위 '누적 16만'

'해적: 도깨비 깃발'이 심상치 않은 기운을 보인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해적: 도깨비 깃발(김정훈 감독)'은 개봉 이튿날인 27일 5만4858명을 끌어모아 누적관객수 16만7601명을 나타냈다. '해적: 도깨비 깃발'은 흔적도 없이 사라진 왕실 보물의 주인이 되기 위해 바다로 모인 해적들의 스펙터클한 모험을 그린 영화다. 강하늘, 한효주, 이광수, 세훈, 채수빈, 김성오, 박지환 등 개성 강한 배우들이 다채로운 연기를 펼친다. 특히, 권상우가 생애 첫 빌런 역을 맡는다고 알려져 호기심을 높이고 있다. 2014년 누적관객수 866만명을 동원한 '해적: 바다로 간 산적'에 이어 8년 만에 다시 탄생한 '해적' 시리즈다. 거대한 스케일과 퀄리티 높은 VFX 등을 바탕으로 한 해양 어드벤처물로 '한국판 캐리비안 해적'이라는 수식을 받고 있다. 다가오는 설 연휴 '해적: 도깨비 깃발'이 어디까지 관객수를 끌어올릴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집중된다. 2위는 '킹메이커(변성현 감독)'가 같은 날 3만1081명을 끌어모아 누적관객수 9만30명을 나타냈다. 설경구, 이선균 주연의 영화로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으로 연출력을 인정받은 변성현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킹메이커'는 세상을 바꾸기 위해 도전하는 정치인과 존재도 이름도 숨겨진 선거 전략가가 치열한 선거판에 뛰어들며 시작되는 드라마를 그린다. 대선 정국이 다가오는 만큼, 정치 드라마로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개봉 첫 주 '해적: 도깨비 깃발'와 쌍끌이 흥행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3위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존 왓츠 감독)'이 1만343명을 동원하며 누적관객수 723만1336명을 나타냈다. 지난달 15일 개봉한 후 6주 연속 흥행 독주를 이어온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두 한국 영화의 등판으로 3위로 내려앉았다. 팬데믹 이후 최고 누적관객수를 기록한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2017년 개봉한 시리즈 1편인 '스파이더맨: 홈커밍'의 725만 관객을 바라보고 있다. 박상우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woo1@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park.sangwoo1@joongang.co.kr 2022.01.28 07: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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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오피스IS] 개봉 '해적:도깨비깃발' 예매율 50% 압도적 1위

'해적: 도깨비 깃발'이 설 연휴 완벽한 승기를 잡을 수 있을까.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김정훈 감독)'은 개봉 당일인 26일 오전 7시30분 기준 실시간 예매율 49.9%를 기록, 50%에 육박하는 예매율을 자랑하고 있다. 같은 날 개봉하는 '킹메이커(변성현 감독)'가 25.4%의 예매율로 뒤따르고 있는 것과 비교하면 초장부터 두 배 정도의 차이를 보이고 있는 상황. '해적: 도깨비 깃발'에 대한 예비 관객들의 관심을 확인케 한다. '해적: 도깨비 깃발'은 흔적도 없이 사라진 왕실 보물의 주인이 되기 위해 바다로 모인 해적들의 스펙터클한 모험을 그린 영화다. 8년 전 개봉해 메가히트 흥행을 기록한 '해적: 바다로 간 산적(이석훈 감독)'의 속편이다. 시리즈의 명맥을 이을 뿐, 감독부터 배우들의 면면은 싹 뒤바꼈다. 이번 시리즈는 강하늘 한효주를 주축으로, 이광수 권상우 김성오 세훈 채수빈 박지환 등 배우들이 의기투합했다. 스케일은 더욱 커졌고, 스토리 역시 스펙타클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 여파에 의해 오랜시간 지쳐있는 관객들에게 고민없이, 걱정없이 속시원한 어드벤처 모험극 '해적: 도깨비 깃발'이 기분좋은 설 선물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 2022.01.26 0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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