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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오!뜨뜨] 다시 보게 되는 영웅들, ‘라이프라인’→‘왓 이프...? 3’

정주행을 부르는 OTT 작품들만 일간스포츠가 모아 모아 엄선했습니다. 나 홀로, 가족, 친구, 연인 등 다양한 사람들과 즐겨주세요. <편집자 주> #티빙: 라이프라인‘라이프라인’은 대한민국 소방관들의 1460일간의 여정을 담은 오리지널 다큐멘터리다. 재난 현장 최전선에서의 활약뿐 아니라 그 과정에서 얻은 스트레스 장애(PTSD), 이를 끌어안고 살아가는 과정을 조명한다.소방관이라는 직업을 단지 초인적인 영웅으로만 그리는 것이 아닌, 인터뷰와 전문 심리 상담을 통해 내면을 포착한다. 애니메이션을 결합한 것도 기존 다큐멘터리와의 차별점이다. 영화 ‘증발’로 실종 아동 가족 이야기를 진정성 있게 그린 김성민 감독이 연출했다. #넷플릭스: 6888 중앙우편대대제2차 세계대전 중 해외에 주둔한 최초이자 유일한 비백인 여군 부대가 불가능에 가까운 임무를 수행한다. 이들의 임무는 미군들 앞으로 배송되는 1700만 통이 넘는 우편물을 분류하는 것. ‘6888 중앙우편대대’의 이야기는 역사 속에서 잊힌 실화이기도 하다. 할리우드 배우이자 영화제작자 타일러 페리가 연출을 맡아 재조명했다.정확히 어떤 일을 하게 될지도 모른 채 참전한 855명의 흑인 여성들은 열악한 환경에서 3년 간 각종 차별을 감내하며 쏟아지는 편지들을 분류했다. 실제로도 ‘편지가 없으면 사기도 떨어진다’는 모토를 원동력 삼았던 그들을 희망을 전하는 영웅으로 되새기는 작품이다. #디즈니플러스: 왓 이프...? 시즌 3만약 그 히어로가 그때 이랬다면 어땠을까.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의 내용을 다시 그리는 마블 스튜디오의 첫 애니메이션 ‘왓 이프...?’가 시즌3로 돌아왔다. 이번 시즌은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 헐크 같은 원년 캐릭터는 물론 화이트 비전, 애거사 하크니스, 엑스맨 시리즈의 스톰 등 새 캐릭터들이 등장해 풍성한 재미를 더한다.‘왓 이프...?’는 앞선 시리즈로 제74회 프라임타임 에미상, 제27회 크리틱스 초이스 등을 수상했다. 브래드 윈더바움 프로듀서는 “시즌3가 3부작의 정점이 될 것”이라며 “멀티버스 탐험이 전 시리즈를 훨씬 뛰어넘었다”고 예고했다.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2024.12.20 06:05
영화

‘아없숲’ 이정은 “물증 없는데 쏘면 경찰 아닌 마블 영웅이죠” [IS인터뷰]

“저도 평을 다 읽어봤어요. ‘경찰이 뭘 하는 거냐’고. 하하. 그런데 시청자도 같은 상황에선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관찰하는 제 입장과 비슷하지 않을까요.”‘낮과 밤이 다른 그녀’에서 2인 1역으로 어느날 훌쩍 나이든 20대를 표현했던 이정은은 넷플릭스 새 시리즈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도 공교롭게 20년 세월을 관통하는 윤보민의 현재를 연기했다. 직업은 강력계 에이스 출신 파출소장, 그가 분량 상관없이 출연을 결심했을 정도로 원하던 배역이다. 이정은은 “이 작품은 모완일 감독이니까 만들 수 있지 않았나 싶다”라며 “사실 대본을 읽었을 때 시청자분들이 상준(윤계상) 가족들의 이야기를 어떻게 받아들일까 궁금했다. 호불호가 갈리겠다고 생각했는데 예상한 반응들이 나온 것 같다”고 운을 뗐다.‘아무도 없는 숲속에서’는 수상한 불청객을 맞으며 일상이 무너진 펜션주인 영하(김윤석)와 모텔주인 상준의 이야기를 그린 서스펜서 스릴러다. 이들은 무심코 던진 돌에 맞은 개구리처럼 영문도 모르고 무너진다. 그가 연기한 보민은 타고난 직감으로 검거율이 높아 ‘술래’라는 별명을 단 형사로, 영하와 상준의 사건에 뛰어든 당사자이다.“제가 듣기로도 하나의 가족이 어떤 악의로 인해 갑자기 붕괴된 실제 사건들이 몇 번 있었어요. 어느 뉴스에도 나오지 않는 이야기를 하면 호기심도 주지만, 한편으로는 대단히 무심한 지루함을 줄 수도 있겠죠. 그걸 어떻게 표현할지가 궁금했어요.”이정은은 명사수라는 설정에 걸맞는 사격 실력을 갖추기 위해 맹연습도 하고, 일에만 집중하는 모습을 표현하려 땀에 젖은 면티를 입어 모 감독이 흡족해했다고 전했다.그러나 정작 극중에선 지긋이 정황을 파악할 뿐 두드러지게 사건에 개입하지 않아 일부 시청자들의 불만도 샀다. 그런 평을 다 읽어봤다며 너털웃음을 터뜨린 이정은은 “제 욕구로는 총을 뽑아 바로 쏠 거 같은데, 김윤석 선배가 ‘물증이 없는데 바로 쏜다고? 그건 마블 영웅이지’라고 하시더라”며 “어떤 면에서 현실적인 거다. 그래서 보민의 시선으로 8화까지 몰입하도록 일조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영화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에도 보안관이 나오는데, 그 양반도 극 중 저랑 비슷해요. 그래서 한번 만나고 싶었어요. 복잡한 악인의 시대에 정의를 지키는 사람들의 벗어날 수 없는 무력감에 대해 토론해보고 싶네요.” 이날 이정은은 유독 ‘눈’을 언급했다. 젊은 보민을 연기한 하윤경을 두고는 ‘눈이 매력적인 배우’라며 “그 맑은 눈이 변질되지 않도록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또 시간이 지나 많은 일을 겪은 사람들의 눈은 어떨지 표현하려 했다”고 말했다.자신의 눈매가 주는 분위기에도 만족감을 표했다. “‘기생충’ 이후에 감독님들이 전개상 연기를 피우고 사라지는 역할로 선호하는 거 같아요. 제 눈이 작아 그런지 캐릭터가 기분이 어떤지 모를 모호함이 있는 듯한데 제 나름 그렇게 쓰일 때 쾌감이 있어요. 관객이 내가 뭔가 할 때 기다리고 있겠구나, 하고.”“서사가 분명한 역할이 좋다”는 이정은은 한편으로는 ‘기생충’ 이후 제안 오는 장르와 배역 스펙트럼이 다양해졌다고도 했다. 그는 “제가 이런 중년 여성 역을 하면 다른 친구들에게 기회가 갈 수 있다. 그런 점에서 제가 흥미롭게 생각하면 도전하고 있다”고 웃었다.공개를 앞둔 작품도 줄을 잇는다. 촬영 중인 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부터 영화 ‘경주기행’, ‘좀비가 되어버린 나의 딸’ 등 ‘열일’을 이어갈 예정이다. “연극 할 때는 굉장히 고령을 맡다가, 드라마에 오니 어머니가 되다가, 이번에 순경도 해보고 제 나이 또래나 의외의 행동을 하는 인물도 연기 해봤어요. 이런 변화들이 재밌죠. 어떤 감독님은 제게 젊은 역을, 어떤 분들은 노인 분장을 하고도 활동적인 모습을 기대하는 게 배우로서 좋습니다.”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2024.09.10 06:05
영화

‘폭군’ 김선호 “박훈정 감독, ‘귀공자’ 세계관에 없다고…서운해” [인터뷰①]

배우 김선호가 ‘마녀’에서 ‘폭군’으로 이어지는 박훈정 세계관에 대해 언급했다.19일 오전 서울 종로구 한 카페에서는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폭군’에 출연한 김선호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이날 김선호는 ‘폭군’이 ‘마녀’ 시리즈 세계관과 통합되는 거냐는 질문에 “(박훈정) 감독님께 그렇다고 들었다. 종족이 여러 가지이고, 그게 이쪽저쪽의 이야기인 거다. 감독님께 마블처럼 되는 거냐고 하니까 그렇다고 했다”고 말했다.이어 “(김선호 주연작) ‘귀공자’는 그러면 어떻게 되는 거냐고 했더니 (박훈정 감독이) ‘귀공자’는 거기 없다고 했다. 그(박훈정) 세계관에 없다는 확답을 받았다”며 “약간 서운하기도 한데 아름다운 결말이라고 생각한다”고 너스레를 떨었다.‘귀공자’ 속편은 이야기가 없느냐는 추가 질문에는 “아직 감독님께 들은 건 없다”고 덧붙였다. ‘폭군’은 ‘폭군 프로그램’의 마지막 샘플이 배달사고로 사라진 후 각기 다른 목적으로 그것을 차지하기 위해 모여든 사람들의 추격전을 그린 작품으로, 크게 청소부, 설계자, 추격자, 기술자 네 명의 이야기가 교차 전개된다.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8.19 12:10
영화

‘폭군’ 차승원 “당장 내일 죽는 캐릭터라도 위트있게 연기 하고파” [인터뷰①]

차승원이 ‘폭군’ 임상 캐릭터 연기 비하인드를 밝혔다. 14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한 카페에서는 디즈니플러스 시리즈 ‘폭군’ 배우 차승원의 인터뷰가 진행됐다.이날 차승원은 자신이 맡은 전직 요원 임상에 대해 “‘쇼생크 탈출’의 모건 프리먼 같다고 생각했다. 한정된 공간에서 하루를 보내며 능수능란 하던 사람이 다른 공간으로 떨어졌을 때 어리숙한 거다”라며 “누군가를 표적으로 삼고 죽이고자 할 땐 기계적으로 움직이지만, 그 외에서는 약간 소극적이고, 샤이한 그런 사람이라고 느꼈다”고 소개했다. 존댓말 설정은 시나리오부터 있었지만, 시나리오에 없는 애드리브를 넣으며 캐릭터에 강약조절을 부여했다는 차승원은 “모든 인물들이 화가 넘친다. 근데 임상만 화를 안 낸다”라며 “그런 지점들이 이 시리즈 전체에 어떻게보면 ‘마블링’ 같은 거다. 그래서 정형화된 방식으론 변별력이 없을 거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차승원은 임상이 피 묻은 손을 씻는 장면은 즉석에서 생활 연기이며 ‘아휴 그걸보셔가지고’, ‘나는 진짜 싫은데’ 같은 애드리브를 넣어 캐릭터를 풍성하게 했다고도 언급했다. 박훈정 감독은 그의 애드리브 연기에 말 없이 만족을 드러냈다고 한다. 차승원은 “모든 캐릭터에 위트와 유머가 있었으면 한다. 당장 내일 죽는 역할이라도 그랬으면 좋겠다. 그게 없으면 재미가 있을까 싶다”라고 연기관을 밝혔다.‘폭군’은 초인 유전자 약물 ‘폭군 프로그램’의 마지막 샘플이 배달사고로 사라진 후 각기 다른 목적으로 그것을 차지하기 위해 모여든 사람들이 서로 쫓고 쫓기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추격 액션 스릴러. 이날 디즈니플러스에서 전 4편 공개됐다.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2024.08.14 18:14
해외연예

[왓IS] 위기의 마블, 루소 형제에게 S.O.S…‘어벤져스’ 5,6편 논의 중

루소 형제가 ‘어벤져스’ 속편으로 마블 구원투수에 나설지 주목된다. 17일(현지시각) 미국 매체 데드라인, 할리우드 리포터 등은 앤소니, 조 루소 감독 형제가 최근 마블 스튜디오와 다방면에서 함께하고 있으며 최우선 프로젝트로 ‘어벤져스’ 속편을 논의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루소 형제가 전작 ‘엔드게임’, ‘인피니티 워’에 이어 메가폰을 잡게 될지는 아직 협상 초기 단계이지만, ‘어벤져스’ 5편과 6편 연출을 맡는 것으로 논의하고 있다. 이에 대해 마블 측은 아무런 입장을 표명하지 않은 상태이다.‘어벤져스’ 후속편은 최근 부진을 겪고 있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의 미래가 걸린 중대한 프로젝트로 논해지고 있다. 이에 마블 측은 거대한 프로젝트를 안정적으로 이끌 유명 감독을 물색하는 중이다. 앞서 데드라인은 지난 5월, 마블 스튜디오가 ‘어벤져스’ 감독 후보로 숀 레비 감독을 논의 중이라고 보도했으나 현재 숀 레비 감독은 루카스필름의 새 스타워즈를 비롯한 다른 프로젝트에 집중하고 있다고 관계자의 말을 빌려 밝혔다.한편 루소 형제는 최근 게임레이더와의 인터뷰에서 마블 부진의 원인으로 미디어 소비 환경 변화를 꼽았다. 조 루소는 “사람들이 다른 과거와 달리 정해진 날짜에 극장을 찾아가 작품을 보기보다는, 즉각적으로 소비하기를 원한다”며 “또 숏폼 콘텐츠로 소통하는 시대에 2시간 러닝타임 형식은 쉽지않다”고 짚었다.계속된 히어로물에 대한 피로감 때문은 아닌지 묻는 질문에 앤소니 루소는 “슈퍼히어로 이전에 서부극이 같은 방식의 비판을 받았다. 그러나 서부극은 계속 재창조 되고 새롭게 발전하며 수십 년 동안 지속됐다”고 말한 바 있다. 이에 루소 형제가 돌아온다면 마블 시리즈가 다시 관객에게 사랑을 받게 될지 관심이 쏠린다. 루소 형제의 마블 전작은 마블 역사상 가장 큰 영화 4편이기도 하다. 지난 2014년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로 첫 마블 시리즈 메가폰을 잡은 후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2016),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2018), ‘어벤져스: 엔드게임’(2019)을 연출했다. 루소 형제는 앞선 작품 합산 총 66억 81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고, ‘엔드게임’만으로는 27억 9000만 달러를 벌어 전 세계 역대 영화 2위에 올랐다.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2024.07.18 10:12
산업

시프트업, 일반 청약 증거금 18조 넘어 “대형 게임사 2~3배”

내주 상장을 앞두고 있는 게임사 시프트업의 일반투자자 청약에 18조5000억원이 몰렸다. 시프트업은 2일과 3일 이틀간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을 진행한 결과 경쟁률 341.24대 1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일반 청약은 총 공모주식 수 725만주 가운데 25%(181만2500주)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총 69만3283건이 접수됐으며, 신청 물량은 6억1850만240주로 집계됐다. 이에 따른 증거금은 18조5550억720만원이 몰렸다.경쟁률은 올해 상반기 기업공개(IPO) 최대어로 꼽힌 HD현대마린솔루션(225.8대 1)을 뛰어넘었으나, 증거금 규모(25조원)는 적었다. 회사 측은 “코스피에 상장한 대형 게임회사가 IPO 시 모집한 일반 청약 증거금보다 2~3배 이상 높은 수치”라고 자평했다. 시프트업은 앞서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희망 범위 상단인 6만원으로 정했다. 공모가 기준 시가총액은 3조4815억여원으로, 코스피 상장 게임사 중 크래프톤, 넷마블, 엔씨소프트에 이은 4위 규모다.시프트업의 상장일은 오는 11일로 예정됐다.시프트업은 이번 IPO를 통해 총 4350억원의 공모자금을 조달하게 됐으며, 이를 IP(지적재산권) 확대 및 게임 개발 인프라 강화 등에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와 ‘스텔라 블레이드’ 등 기존 IP 강화와 함께 ‘프로젝트 위치스’ 개발 자원으로 투입할 예정이다.시프트업 김형태 대표이사는 “시프트업의 IPO 일정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고, 청약에 적극 참여해주신 모든 투자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 전한다”며 “시프트업의 ‘의도된 성공’을 계속 이어나가기 위해 대표작인 ‘니케’와 ‘스텔라 블레이드’의 IP 밸류를 강화하고, 차기작도 시장에 안착시키며 지속 성장하겠다”고 말했다.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2024.07.03 18:35
연예일반

‘지구마불2’ 김태호·김훈범 PD “시즌2 달라진 문법 시청자에 통했죠” [IS인터뷰]

“‘지구마불’ 시즌2가 시즌1에 비해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것은 고무적이었어요. 우리가 생각한 부분이 현실화 됐구나 하는 기쁨이 큽니다.”좀처럼 표정 변화 없기로 유명한 김태호 PD의 입가에 미소가 번졌다. 여행 예능 ‘지구마불 세계여행’을 통해 20년 넘도록 레전드 예능으로 평가받고 있는 ‘무한도전’의 잔상을 극복하고 참신한 기획력을 인정받으며 ‘역시 김태호’라는 평가를 받은 데 대한 진솔한 속내가 아니었을까 싶었다. ‘지구마불 세계여행’은 여행 크리에이터 3대장인 빠니보틀, 곽튜브, 원지가 주사위를 던져 떠나는 예측불허 어드벤처 여행기를 담은 예능이다. ‘무한도전’, ‘놀면 뭐하니?’로 스타 PD 대열에 오른 김태호PD가 제작사 테오(TEO) 설립 후 처음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ENA를 통해 전파를 탔다. 7일 시즌2 종영을 앞두고 일간스포츠와 만난 김태호, 김훈범 PD는 시즌1과 달라진 시즌2만의 매력을 비롯해 다양한 여정을 통해 느낀 점, 시즌3 제작 가능성 등 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지구마불 세계여행2’(이하 지구마불2)는 유튜브 문법에 가까운 콘셉트로 방송가에선 ‘실험적 작품’으로 통했던 시즌1과 달리, 시즌2에서는 보다 방송적 문법을 담아내 TV 예능 시청자들에 친화성을 높였다. 김태호 PD는 “시즌1이 유튜브 친화적 콘텐츠를 방송에 녹인 방식이었다면 시즌2는 사전제작 단계를 통해 방송에 맞는 구성도 넣고 제작진이 개입할 수 있는 통로도 추가해 시청자들이 보다 즐겁고 편하게 보실 수 있도록 만드는 데 주력했다”고 말했다. 시즌1과 달라진 단적인 예는 여행 파트너의 등장이다. 김훈범 PD는 “시즌1이 출연진과 PD가 고프로 각각 하나씩을 들고 간소하게 찍었다면 시즌2에선 말동무나 동반자를 넣었고, 부루마블의 게임적 요소에도 신경을 더 써서 여행에 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제작진이 개입해 더 큰 재미를 주고자 했다”고 설명했다.이외에도 시즌2에선 ‘본부’를 신설해 여행자들이 잠시 재정비할 수 있는 틈을 마련하는가 하면 실제 부루마블 게임에 존재하는 벌칙인 무인도 대신, ‘(무)인도’에서 아르바이트 하는 설정을 벌칙으로 삼아 신선한 재미를 안겼다. 이 같은 ‘지구마불2’의 여정은 인위성을 배제하고 오직 주사위 속 우연에 맡겨 정했는데, 게임 과정에서 주사위의 역할이 엄청났다고도 했다. 김태호 PD는 “주사위가 ‘제4의 주인공’이었다고 말씀드렸을 정도로 주사위가 큰 도움을 줬다”고 귀띔했다. 김훈범 PD 역시 “우리도 믿기지 않을 정도로 주사위가 잘 나와서 너무나 만족스러웠다”며 웃었다. ‘지구마불’의 얼굴인 빠니보틀, 곽튜브, 원지와 두 시즌을 함께 한 소회도 밝혔다. 김태호 PD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을 정도로 프로그램 색깔과 잘 맞는 분들이었고, 시즌1 대비 시즌2 때 이분들의 구독자가 두 배 가까이 늘어나는 등 영향력이 커진 점을 생각하면 굳이 다른 출연자를 생각할 필요가 없었다”면서 “다만 혼자 콘텐츠 만드는 것의 고충을 말씀하셔서 시즌2에선 파트너를 선정해서 함께 했다”고 말했다. 김훈범 PD 역시 “아무래도 이분들이 시즌1 이후 방송 노출이 더 많이 되고 스케줄도 많아져서 여행에 대한 관심이 멀어지지 않았을까 싶기도 했는데, 본인의 여행에 대한 철학과 마인드가 더 뚜렷해진 점에 놀라웠고 존경심도 들었다. 이분들을 대체할 수 있는 분들이 떠오르지 않았고, 시즌1을 거치면서 서로 노하우를 공유했기 때문에 시즌2를 더 다채롭게 풀어갈 수 있었다”고 말했다. 빠니보틀이 에티오피아에서 소매치기를 당한 일이나, 포르투갈 나제르에서 박준형이 어린 시절을 떠올리며 쏟은 눈물은 제작진도 예상하지 못한 그림이었다. 김태호 PD는 ‘지구마불2’의 수없이 많았던 장면을 떠올리면서도 쭈니형의 눈물에 대해 “여행 예능에서 나올 수 있는 최고의 장면이 아닌가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지구마불2’가 시청자에겐 천편일률적인 여행 예능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신박한 재미를 줬다면, PD들에게도 남다른 성장의 포인트가 됐다. 김훈범 PD는 “크리에이터와 파트너 그리고 PD 2명 이렇게 총 4명이 여행에 나서는데, 의사결정 과정도 컴팩트하고 현장 상황에 맞게 즉자적일 수 밖에 없다”며 “타 콘텐츠에서 쉽게 할 수 없는 경험을 해외에서 할 수 있다는 점에서 PD들에게도 성장형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김태호 PD 역시 “후배 PD들 중엔 코로나19 시국에 PD가 돼 해외 촬영 경험이 한 번도 없는 친구도 있었다”면서 “‘지구마불’을 통해 해외 촬영을 할 수 있어 좋았고, 각자의 현장에서 각자의 선택에 따라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점은 대규모 프로그램에서 할 수 없는 경험이라는 점에서도 좋지 않았나 싶다. 개인적으로 지속하고 싶다”고 새 시즌 가능성을 밝혔다. 인터뷰 말미, 김태호 PD는 ‘무한도전’ 유니버스에 대한 언급도 했다. ‘무한도전’에 사용된 자막들이 공교롭게도 최근 일어나고 있는 여러 이슈 관련 예측이나 관측에 해당하는 내용들이라 누리꾼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는 것. “저도 재미있게 보고 있어요. 사실 저도 예측한 건 아니었고 당시엔 ‘쓸데없는 애기 하네’ 싶었던 것들이 계속 벌어지는 거죠. 저도 신기해서 물어보기도 해요. ‘무한도전’이 가진 역사나 서사가 새삼 대단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웃음) ‘지구마불 세계여행2’는 7일 유튜브를 통해 마지막 회가 업로드된다. 8일엔 ENA를 통해 방송으로도 공개된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06.07 07:00
해외연예

앨런 리치슨 “‘토르’ 오디션 탈락… 이미지만 맞으면 될 거라 경솔 판단”

배우 앨런 리치슨이 마블 스튜디오의 슈퍼히어로 시리즈 ‘토르’의 주인공 토르 역으로 오디션을 봤던 일을 공개했다.앨런 리치슨은 최근 남성 잡지 맨즈헬스와 인터뷰에서 “지난 2011년 ‘토르’ 시리즈를 위해 오디션을 봤다”고 고백했다.그는 이 오디션에서 탈락했다면서 “토르와 이미지 싱크로율이 높으면 나를 캐스팅할 거라고 생각했다. 아무도 연기에는 관심이 없을 줄 알았다. 내가 경솔했다”고 털어놨다.앨런 리치슨은 미국 드라마 ‘리처’에서 주인공 잭 리처를 연기해 주목받고 있다. 이 시리즈는 인기에 힘입어 시즌3까지 제작됐다.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4.03.03 08:45
연예일반

[IS인터뷰] ”변화무쌍하고 싶어요“ 수현, ‘경성크리처’에 담긴 욕심

“변화무쌍하고 싶어요.”배우 수현에게 ‘변신’이라는 말은 무척 잘 어울린다.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등 장르 색채가 강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부터 ‘7급 공무원’, ‘키마이라’ 등 드라마까지 두루 섭렵하며 색다른 모습을 선보여왔다. 넷플릭스 ‘경성크리처’에서도 ‘통제광’인 일본 귀족 역을 맡아 또 한번 변신했다. 수현은 최근 서울 중구 앰버서더서울 풀만 호텔에서 가진 일간스포츠와 인터뷰에서 “이번 작품도 조금이나마 더 성장하려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 더 나아진 모습으로 변신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경성크리처’는 시대의 어둠이 가장 짙었던 1945년 봄, 생존이 전부였던 두 청춘이 탐욕 위에 탄생한 괴물과 맞서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로 지난달 22일 파트1, 지난 5일 파트2가 공개됐다. 시즌1은 공개 3일 만에 우리나라 1위는 물론 넷플릭스 글로벌 톱10(비영어) 부문 3위에 올랐고 브라질, 일본, 싱가포르, 프랑스, 호주 등 전 세계 69개국 톱10에 오르며 뜨거운 반응을 받았다. 올해 시즌2 공개도 앞두고 있다. 극중 수현은 경성 내 가장 막강한 권력과 부를 누리는 일본 귀족 마에다 유키코 역을 맡았으며, 옹성병원 비밀의 열쇠를 쥔 핵심 인물로 활약한다. 타 국적의 캐릭터를 연기하는 것이 배우로서 무척 매력적인 지점이지만, ‘경성크리처’가 일제강점기 소재인 만큼 출연이 부담될 수도 있다. 그러나 수현은 “안 할 이유가 없다”며 배우로서 새로운 변신을 택했다. “일본인 역할을 맡는다는 것 자체가 신선하고 재밌었어요. 일본어에 도전한다는 것도 매력적이었죠. 또 작가님과 감독님의 포부, 그리고 용기가 좋았어요. 저 또한 어디까지나 크리에이티브한 사람으로서 선택을 안 할 이유가 없었어요. 감독님이 제 해외 활동을 좋게 봤다며 마블 작품을 언급했는데, 역할을 믿고 맡길 수 있겠다고 하더라고요. 배우로서 감사한 일이었죠.” 수현은 일본어에 첫 도전했는데 “평소 언어에 욕심이 있다”고 웃었다. “일본어 수업을 많이 했다. 평균 1주일에 두 세 번을 세 분의 일본어 선생님과 호흡을 맞춰서 했다”며 “수업도 열심히 받았고 교토 사투리를 하는 역할이라서 소리를 그림으로 그려 먼저 외우고 시도때도 없이 연습했다”고 설명했다. 또 “기모노를 입었을 때, 차를 탈 때나 계단을 오를 때 귀족으로서 품위를 보여주기 위해 옛날 영화 속 일본 배우들의 기모노 장면이라든가 장례식 액세서리 등을 요청했다”고 캐릭터 구축 과정을 설명했다. 유키코는 극이 흐를수록 감정을 다층적이고 강도 높게 표현하는 인물이다. 그만큼 감정 톤을 조절해야 하는 신도 많았다. 수현은 “정말 어려웠다”고 말했다. 특히 섬뜩함을 표현하는 장면에 대해선 “실제 잘 웃는 편인데 많이 웃지 못해 답답한 게 있었다”며 “유키코는 일반적인 사람이 아니다. 장태상(박서준) 외에 자신과 동등한 사람은 없다고 생각해서 사람을 수단이나 재미로 느낀다”고 설명했다. 수현은 주로 화려한 역할들을 연기해왔는데, 모든 캐릭터들의 이면에 집중한다고 밝혔다. 유키코의 생(生)의 동력은 ‘결핍’이라며, 이로 인해 모든 상황을 통제하는 ‘컨트롤 프릭’이 됐다고 정의했다. “어떻게 보면 ‘경성크리처’의 모든 캐릭터들은 어떤 선택을 하느냐 하는 경계에 서있다”며 “유키코 역시 어느 순간부터 컨트롤이 안 되는 인생을 받아들일지 말지를 결정해야 한다. 그 지점이 유키코라는 캐릭터를 이해할 수 있는 대목”이라고 말했다. 수현은 ‘경성크리처’를 통해 배우로서 성장했다고 밝히며 “작품에 대한 반응들도 감사했다. 마음에 와닿을 정도로 좋은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고 새로운 도전을 한 것에 뿌듯함을 드러냈다. 이어 “조급하지 않으려 한다. 나를 계속 조금씩이라도 다듬어 가면서 배우로서 롱런하고 싶다”며 “데뷔 당시와 비교해 콘텐츠의 다양성이 무척 커졌다. 그만큼 내가 새롭게 도전할 수 있는 캐릭터들이 많아져서 무척 좋다. 앞으로도 계속 변신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2024.01.23 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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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①] 박서준 “‘더 마블스’ 할리우드 진출, 인생에서 하기 어려운 소중한 경험”

배우 박서준이 마블 영화 ‘더 마블스’로 할리우드에 진출한 소감을 공개했다.박서준은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 시즌1 마무리를 기념해 서울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지난해 공개돼 전 세계에서 두루 사랑을 받았던 영화 ‘더 마블스’에 대해 언급했다. 박서준은 이 작품에서 캡틴 마블(브리 라슨)의 남편인 뮤지컬 행성 왕자를 연기했다.박서준은 “인생에서 한 번 하기 어려운 소중한 경험을 한 시간이었다”며 “‘더 마블스’가 아니었다면 평생 못 해 볼 수도 있었을 경험이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또 외국어 연기에 대해서는 “모국어가 아니니까 확실히 어렵긴 하더라. 소통하는 게 어려웠다”면서도 “감독님이 날 많이 믿어줬고 칭찬도 많이 해줬다. 재미있게 일했다”고 했다.국내에선 박서준의 분량이 다소 적다는 아쉬운 반응도 있었는데. 박서준은 이에 대해 “나는 아쉬운 거 없었다. 애초에 그 정도 분량이라는 걸 알고 간 것이다. 그 현장이 궁금했는데 알게 돼서 좋다”고 이야기했다.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4.01.14 0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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