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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종합IS] '브로커' 오프닝 14만 1위 출발…'범죄도시2' 957만 돌파

신작이 개봉될 때마다 분위기 좋은 스크린이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8일 박스오피스는 이변없이 신작 '브로커(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가 1위를 차지했다. 이날 '브로커'는 오프닝 스코어 14만6221명을 동원해 누적관객수 15만2364명을 기록했다. 최근 '범죄도시2(이상용 감독)'가 46만 명,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이 76만 명의 오프닝 스코어를 찍은 것과 비교하면 다소 낮은 수치지만, 아무것도 없는 평일 14만 명이나 끌어 모으면서 새 박스오피스 1위 왕좌를 차지한건 그 자체만으로 의미를 더한다. 제75회 칸영화제 경쟁부문 초청작이자, 한국 최초 송강호가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는 낭보를 전한 '브로커'는 베이비 박스를 둘러싸고 관계를 맺게 된 이들의 예기치 못한 특별한 여정을 그린 영화다. 일본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첫 한국 영화로 업계 기대를 한 몸에 받았고, 이지은의 첫 스크린 도전작으로도 관심을 모았다. 입소문을 통해 앞으로 얼마나 더 많은 관객들과 소통할지 주목된다. 이와 함께 1000만 카운트다운에 돌입한 '범죄도시2'는 11만4549명을 추가해 957만5022명을 누적, 950만 명을 넘어서는데도 성공했다. 빠르면 11일, 늦어도 12일에는 1000만 고지에 오를 예정. 엔데믹과 함께 다시금 1000만 영화가 탄생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줘 한국 영화의 힘을 톡톡히 증명시켰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 2022.06.09 08:22
영화

[종합IS] 팬데믹 후 1000만 어렵다더니…'범죄도시2' 기적의 복덩이

글로벌 대세의 힘은 내 집 안방에서도 여지없이 빛난다. 영화와 관객 모두 서로가 서로에게 열광적 호응을 보내고 있어 흥미롭다. 무려 3년 만에 영화관이 들썩이고 있다. 안정적인 외화의 힘을 바탕으로 최정상의 위치에는 역시 K콘텐트가 자리매김하기 마련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 발발과 함께 영화계가 전례없는 침체기에 빠지면서 업계에서는 '다시는 1000만 영화를 만나기 힘들지도 모른다'는 비관론이 대세였다. 하지만 K관객은 여전히 존재하며 기회를 노리고 있었고, 팬데믹 해제와 함께 오랜시간 영화와 쌓은 정을 다시금 폭발시키고 있다. 그 중심에는 한국 영화 '범죄도시2(이상용 감독)'가 있다. 지난 달 18일 개봉 후 심상찮은 흥행 레이스를 펼친 '범죄도시2'는 무려 1000만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범죄도시2'가 1000만 돌파에 성공한다면 지난 2019년 팬데믹 직전 개봉했던 '기생충(봉준호 감독)' 이후 3년 만이자 엔데믹 시작과 함께 터진 기록으로 의미를 더한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범죄도시2(이상용 감독)'는 주말로 분류되는 3일부터 5일, 그리고 현충일 연휴였던 6일까지 4일간 169만3563명을 끌어모아 누적관객수 932만3642명을 기록했다. 1000만 까지는 68만 명이 남았다. 그야말로 시간 문제. 박스오피스 순위도 다시 전체 1위를 찍으면서 적수 없는 질주 속 1000만 기록을 두고 자신과의 싸움을 시작했다. '범죄도시2'는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와 금천서 강력반이 베트남 일대를 장악한 최강 빌런 강해상(손석구)을 잡기 위해 펼치는 통쾌한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작품. 무엇보다 '범죄도시2'는 쉽게 시리즈로 이어지지 못했던 한국형 액션 프랜차이즈의 선봉에서 믿고 보는 작품이 됐다. 한국형 '어벤져스'라 봐도 무방할 정도로 이미 시리즈 5편까지 제작이 계획 된 상황. 마블민국은 마동석에게도 역시 통용된다. 실질적으로 '범죄도시2'는 전편에 이어 또 한 번 배우들에 대한 뜨거운 호응이 뒤따르고 있다. 전매특허 존재 자체가 장르가 된, 진짜 마블에 입성하기도 한 '마동석시네마틱유니버스(MCU)' 주역 마동석과 함께 '범죄도시'에 이어 '범죄도시2'를 함께 이끈 멤버들과 신입들도 인기 몰이 중이다. 특히 JTBC '나의 해방일지'로 대세 반열에 오른 손석구가 시즌2 빌런으로 등장하면서 그야말로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모두 점령하는데 성공했다. 또한 '범죄도시2'는 팬데믹 여파로 베트남 현지 촬영을 포기하고 한국에서 대체 촬영을 진행한 바, 이 또한 영화 본연의 힘과 완성도만 좋다면 흥행과는 무관하다는 것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미 개봉 전 부터 "잘 빠졌다"는 소문과 함께 여러 번의 공개 타이밍을 노렸던 '범죄도시2'는 최선의 개봉일이 최고의 선택이 되면서 영화계의 전폭적 응원과 지지 속 원맨쇼 흥행을 이끌어냈다. 역대 1000만 영화 중에서도 모두가 기분 좋게 인정하는 1000만이 될 전망이다. 여기에 흥행 메이커로는 전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후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이 함께 했다.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는 누적관객수 584만5801명을 기록했고, 지난 1일 개봉한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은 개봉 6일 만에 200만 명을 돌파하면서 216만8037명을 누적 중이다. 흥 오른 관객들이 다시 무료해지지 않게 대견한 쌍끌이 흥행을 이끌고 있는 것. 특히 개봉 첫 날 관객수 76만3649명을 동원하며 팬데믹 이후 최고 흥행 신기록을 세우면서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의 크리스 프랫 등 주역들은 한국 관객들에 대한 진심 어린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개봉 첫 주 한국에서 5일간 벌어들인 수익은 1500만 달러(한화 약 188억486만6400원) 이상. 전세계 최초 개봉의 포문을 성공적으로 연 만큼 북미, 영국 등 주요 국가 개봉 성적도 기대를 모은다. 이와 함께 '극장판 포켓몬스터DP: 기라티나와 하늘의 꽃다발 쉐이미'도 연일 매진 행렬과 함께 같은 기간 22만2328명을 추가해 누적관객수 39만2265명을 나타냈고, '그대가 조국'은 29만771명을 누적하며 30만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다.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도 여전히 박스오피스 순위 톱5에 랭크돼 막바지 힘을 모으고 있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 2022.06.07 08:10
영화

[종합IS] 관객 표심 극장으로…대박난 '쥬라기6'·'범죄2' 쌍끌이 흥행

신바람 난 영화계다. 숨통이 트이다 못해 흥행 공급 포화 상태다. 1일 제8회 전국지방동시선거와 동시에 관객들의 표심은 극장으로도 향했다. 소중한 한 표를 투표소와 극장에 모두 던진 것.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이 날 극장을 찾은 관객수는 총 145만7007명. 지난 달 5일 130만9096명을 훌쩍 뛰어넘은 것은 물론, 올해 일일 관객수 최고 기록이다. 이는 지난 달 18일 개봉 후 메가 히트 흥행 레이스를 달리고 있는 영화 '범죄도시2(이상용 감독)'에 이어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콜린 트레보로우 감독)'의 개봉도 큰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과 '범죄도시2' 두 편만으로 122만8046명의 관객이 극장을 찾았다. 개봉 첫 날이었던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콜린 트레보로우 감독)'은 오프닝 스코어 76만3651명을 나타냈다. 이는 올해 최고 흥행 오프닝일 뿐만 아니라, 팬데믹 이후 최고 오프닝, '어벤져스: 엔드게임' 이후 1134일 만의 최고 흥행 오프닝 신기록으로 의미를 더한다. 박스오피스 순위도 전체 1위를 차지해 '범죄도시2'를 꺾었다. '쥬라기 월드' 마지막 시리즈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은 마침내 세상 밖으로 나온 공룡들로 인해 인류는 이제껏 경험하지 못한 사상 최악의 위기를 맞이하고, 지구 최상위 포식자 자리를 걸고 인간과 공룡이 최후의 사투를 펼치는 영화다. 물론 '범죄도시2' 입장에서는 이제 순위는 사실상 무의미하다. '범죄도시2(이상용 감독)'는 46만3147명을 끌어모아 누적관객수 747만6697명을 기록했다. 2일 750만 명을 찍으면서 동시에 팬데믹 최고 흥행작이었던 '스파이더맨: 노웨이홈' 기록 755만1990명도 가뿐히 넘어설 전망이다. '범죄도시2' 엔데믹과 함께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바통을 이어 받아 기다렸다는 듯 흥행 포텐을 터뜨리며 단숨에 극장 정상화의 포문을 열었다. 전편 '범죄도시'가 관객들에게 왜 사랑 받았는지 명확히 파악한 '범죄도시2' 역시 관객들의 열광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이례적인 범죄 액션 시리즈물이 성공적 프랜차이즈로 자리매김한 것도 뜻 깊다. 존재 자체로 장르가 된 마동석, 브라운관에 이어 스크린까지 연타석 홈런을 치며 대세 오브 대세 반열에 오른 손석구와 함께 '범죄도시' 팀 전체가 빛난 '범죄도시2'는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와 금천서 강력반이 베트남 일대를 장악한 최강 빌런 강해상(손석구)을 잡기 위해 펼치는 통쾌한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작품이다.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범죄도시2',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의 3연타 홈런으로 영화계는 쉴틈없이 개봉을 준비 중인 상황. 6월에는 제75회 칸영화제에서 낭보를 전한 '브로커(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과 '헤어질 결심(박찬욱 감독)'을 비롯해 다양한 영화들이 매 주 관객들을 만난다. 관객들이 극장을 완전히 버리지 않았다는 것을 확인시킨 것 만으로도 흡족한 시간이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 2022.06.02 07:06
뮤직

[종합IS] "보컬이 강점"…클라씨, 평균나이 16세의 당찬 포부

그룹 클라씨(CLASS:y)가 평균나이 16세의 당찬 포부로 똘똘 뭉쳤다. "보컬로는 누구도 이길 수 없는 팀"이라며 4세대 가요계 새로운 돌풍을 예고했다. 클라씨는 4일 오후 4시 첫 미니앨범 Y 'CLASS IS OVER'(와이 클래스 이즈 오버) 발매를 앞두고 쇼케이스를 열었다. MBC 글로벌 오디션 프로그램 '방과후 설렘'을 통해 결성된 클라씨는 'We customize our own'(우리의 것은 우리가 만든다)이라는 세계관 아래 명형서·윤채원·홍혜주·김리원·원지민·박보은·김선유로 구성됐다. 팀명은 '수업(방과후 설렘)을 끝냈다'는 의미의 'CLASS'(Class is over), 새로운 시작(chapter)의 의미를 부여한 ':'(콜론), '같은 K팝이지만 차원이 다른 클라씨의 음악을 즐겨보자'는 'Why(=Y) don't we enjoy same same but different music of CLASSY?'를 결합해 만들어졌다. 멤버들은 "꿈꿔온 데뷔를 한다고 하니 긴장된 마음이다. 앞으로 많은 활동들이 기대된다"고 입을 모았다. 오디션이 끝난 후 걱정도 있었다고 덧붙였다. 리더 홍혜주는 "방송이 끝난 지가 꽤 되어서 '우리를 기억해주실까' '새로운 우리를 보여드리겠다고 했는데 어떻게 보여드릴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찾아봐주실까' 이런 고민이 많았다"고 털어놨다. 이들은 결성 당시 평균나이 16세로 화제가 됐다. 맏언니 명형서는 "나이 어린 친구들이 많은 것이 장점이다. 우리 세계관이 우리의 것을 만들어나간다는 이야기인데 앞으로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있다. 앞으로 만들어 나갈 세계관은 무한대"라고 강조했다. 강점으론 원지민이 "팀워크가 좋다. 우리끼리 모이면 하이텐션이다. 배려하고 존중하는 분위기도 있다"고 팀에 애정을 드러냈다. 첫 앨범은 미지수 Y를 붙여 예측할 수 없는 이야기를 예고했다. 수록된 5곡 모두 타이틀(Title)을 붙여 자신감을 내비쳤다. 그만큼 음악에 대한 자신감이 있다는 증거다. 데뷔곡 '셧다운'은 중독성 강한 K팝과 화려한 인도 발리우드 풍이 어우러진 K-WOOD(K-Pop+Bollywood) 댄스곡이다. 노랫말엔 '빛이 날 거야. 차원 다르게. Class is over' 등 그룹의 세계관을 담았다. 명형서는 "우리가 녹음을 하면서 보컬이 정말 강점이라는 것을 느꼈다. 각자 다른 음색이 있고 고음을 잘 하는 친구들은 엄청 높게 올라간다. 보컬과 퍼포먼스를 둘 다 보여줄 노래가 '셧다운'이라 생각해 메인 타이틀로 밀었다"고 설명했다. 원지민은 "보컬로 강한 팀이라서 '보컬로는 누구도 이길 수 없는 팀'이라는 수식어를 얻고 싶다"는 바람을 더했다. 이들은 주변의 응원 속에 활발한 활동을 펼친다. 담임선생님 아이키는 커피차를 보내 데뷔 쇼케이스에 힘을 실었다. 회사 대표이자 아이돌그룹 다이아 출신인 조이현은 든든한 언니처럼 옆을 지킨다. 멤버들은 "아이키 선생님 커피차에 감동했다. 조이현 대표님은 언니처럼 편하게 해주신다. 아이돌 생활을 하셨다보니 우리의 속마음을 잘 아신다. 한 마디만 꺼내도 '이것 때문에 올라왔구나 이야기해봐'라고 하신다. 너무 잘 아시는 것이 문제일 수도 있다. 몰래 무얼 먹는지까지 아셨다"고 웃었다. 롤모델로는 아이유, 태연, 블랙핑크가 언급됐다. 박보은은 "블랙핑크 선배님들이 롤모델이다. 댄스, 랩, 보컬, 퍼포먼스 등 모든 부분에서 잘하신다. 프로다운 모습이 멋지다"고 말했다. 윤채원은 "아이유, 태연 선배님을 본받고 싶다. 자기 자신의 노래를 당당하게 뽐낼 수 있는 아이돌이 되고 싶다"며 본업으로 인정받는 클라씨로의 도약을 꿈꿨다. 클라씨는 이날 오후 7시 네이버 나우의 데뷔 스페셜쇼 '클라씨 비긴즈'(CLASS:y BEGINS)에서 '셧다운'의 퍼포먼스를 최초로 선보인다. 음반과 음원은 5일 오후 6시 발매된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oongang.co.kr 2022.05.04 17:03
뮤직

[종합IS] "첫 공방 난리날 것"…다크비, 에너지 쏟아낸 컴백

그룹 다크비(DKB)가 데뷔 2년 4개월만에 음악방송 첫 공개방청을 경험한다. 코로나 19로 인해 팬과 소통하는 무대를 많이 하지 못한 이들은 "이제 난리났다"며 미국 투어까지 무대를 부술 각오를 다졌다. 다크비는 컴백을 하루 앞둔 27일 오후 3시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네 번째 미니앨범 'REBEL'(리벨)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그동안 청춘들의 사랑을 노래했던 소년들은 이번 음반을 통해 반항아로 변신했다. 이찬은 "현실에 순응하지 않는 저항, 반항적인 모습을 담아 새로운 도약을 해내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앨범 메시지를 전했다. 리더 이찬은 "쇼케이스가 정말 오랜만이다. 떨레고 설렌다. 데뷔 때 이후로 두 번째 기자 쇼케이스라 심장이 콩닥콩닥 뛴다. 예쁘게 봐달라"고 당부했다. 또 다른 리더 D1은 "빨리 무대를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다"고 말했다. 멤버들은 "대박날 준비가 되어 있다. 감당할 준비가 됐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타이틀곡 '안취해 (Sober)'는 힙합, 트랩 리듬을 베이스로 카리스마 있는 다크비의 매력을 담은 노래다. 좋아하는 이성에게 마음을 표현하고 싶지만 술에 안 취하면 말할 용기조차 나지 않는 심정을 가사로 재미있게 표현했다. 강렬한 멜로디에 맞춰 퍼포먼스 역시 격렬하다. 착용하고 있는 액세서리가 떨어질 정도였다는 비하인드를 전했다. D1은 "안무 중에서도 '안취해' 후렴 부분이 포인트다. '짠'하는 부분이 있는데 '짠 춤'이라고 이름을 지었다"고 부연했다. 음반에는 '안취해'를 비롯해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어디로든 떠나고 싶은 마음을 달콤한 가사로 담아낸 힙합 알앤비 장르의 곡 ‘Get Away’(겟 어웨이), 연인 사이의 갈등, 계속 반복되기만 하는 사랑의 아픔을 롤러코스터를 타는 심정에 빗대어 표현한 ‘왜 만나 (Rollercoaster)’, 타이틀곡 기존 버전에 락 사운드를 접목시켜 탄생한 ‘안취해 (Sober) ’까지 총 4곡이 수록됐다. 이 가운데 '겟 어웨이' 안무는 다크비 멤버들이 직접 만들었다. 멤버들은 "데뷔 때부터 대표님이 차별화된 것을 보여줘야 한다고 말씀하셔서 안무를 계속 짜봤다. 총 4번의 앨범 작업을 하면서 우리의 경험도 많이 쌓였다"고 강점을 어필했다. 다크비는 이번 음반으로 자신들의 강점인 퍼포먼스를 전 세계에 알리는 것이 목표다. 코로나 시기에 데뷔해 음악방송 공개 방청조차 꿈으로 간직했다는 이들은 "처음에 GK가 기사를 보고 말해줬다. 연습하다가 정말 난리가 났다. 드디어 무대를 불태워보자고 했다"고 기뻐했다. 값진 무대는 미국 투어로 확장한다. 처음으로 미국 팬들을 만날 다크비는 "공개방송도 못해봤는데 미국 콘서트란 이야기를 들으니 믿기지 않았다. 설레는 마음으로 준비하고 있다. 우리 매력을 더 잘 느낄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유쿠는 "관객 앞에서 무대할 수 있다는 것이 설렌다. 우리 퍼포먼스를 빨리 보여드리고 싶다. 코로나 때문에 해외에 못가서 아쉬웠는데 좋은 기회를 잡아보겠다"고 팀 대표로 다짐을 전했다. 발매는 28일 오후 6시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oongang.co.kr 2022.04.27 16:00
무비위크

[종합IS] 천우희·신하균 '앵커', 놓칠 수 없는 조합

그야말로 놓칠 수 없는 조합이다. 배우 천우희, 신하균 주연의 영화 '앵커(정지연 감독)'는 방송국 간판 앵커 세라에게 누군가 자신을 죽일 것이라며 직접 취재해 달라는 제보 전화가 걸려온 후, 그녀에게 벌어진 기묘한 일을 그린 미스터리 스릴러다. 오랜 기다림 끝에 4월 20일 개봉을 확정한 '앵커'는 28일 오후 진행된 NOW 무비 런칭쇼를 통해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배우와 감독은 영화 소재와 역할에 걸맞게 수트 패션으로도 이목을 끌었다. 천우희는 "개봉을 정말 많이 기다린 작품이다. 특히나 새로운 스릴러 영화가 어떨지 너무 기대가 된다. 선배님들과의 합도 좋아서 빨리 보고 싶었다"고 운을 뗐다. 천우희는 극중 9시 뉴스 간판 앵커로 분한다. 그는 "시나리오 처음 받아 보고 술술 잘 읽혔다. 장르적인 재미도 그렇지만, 세 명의 인물이 각자 얽혀있는 구조도 그렇고 그 장르 안에 누구든지 봐도 굉장히 성공한 커리어 우먼인데 그 이면엔 불안하고 욕망에 가득찬 느낌이 장르와 잘 붙더라. 그게 흥미로웠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앵커 역할을 위해 기울인 노력도 상당하다. 그는 "지금까진 지망생 연기를 많이 했다. 사회 초년생이거나 인턴이거나 이런 걸 많이 했는데 전문직 여성이라는 게 끌리더라. 한 작품으로 다 이야기 할 순 없지만 연기로 해보는 것도 도전이겠다 싶었다"며 "말을 준비하는게 주되다 생각했는데 몸도 잘 써야하고 균형감이 중요하더라. 완벽해 보이려고 노력했다. 아나운서 연습도 6개월 과정을 20일 정도로 하루에 3~5시간 매일 연습했다. 될 때까지 했다. 감독님과 같이 디테일을 만들어 갔다"고 회상했다. 또 "한 특정 인물을 참고하진 않았고, 매일 뉴스를 틀어놓고 보고 듣고 할 수 밖에 없었다. 연습이 답이었다. 가장 어려운 건 전달자기 때문에 규제가 많더라. 자세나 표정이나 목소리 톤 등. 그 규제 속에서 완벽하게 해야한다는 게 새로웠다"고 고충을 털어 놓았다. 천우희가 앵커에 도전했다면, 신하균은 최면 전문 치료사이자 정신과 의사로 변신했다. 그는 "이야기도 새로웠고 긴장감을 가져가는 전개도 좋았다. 천우희가 앵커 역 한다는 것도 기대가 컸다. 내 역할도 새로웠다. 최면 치료 전문가, 정신과 의사라서 접하기 힘든 분야고 미스터리하고 의심이 많이 가고 모호하고 평정심을 유지하면서 해야하는 것도 굉장히 신선했다"고 말했다. 호흡을 자신한 두 배우는 "현장에서 이유는 모르겠는데 웃음이 끊임없이 나왔다"며 남다른 케미를 자신했다. 천우희는 "하균 선배님은 나와 대화를 잘 하다가도 슛만 들어가면 바로 몰입한다. 저러니까 '하균신'이지 감탄했던 순간이 있다"고, 신하균은 "천우희도 마찬가지다. 우희 씨는 감정의 진폭이 큰 캐릭터인데 디렉션 주시는대로 맞춰서 하더라"고 화답했다. 두 배우 외에도 대선배 이혜영도 함께한다. 극중 모녀로 나오는 천우희는 "작품으로 만나기 전부터 선배님의 팬이라 몰래 연극 보러 가기도 했다. 모녀로 나온단 것만으로도 너무 기뻤다. 호흡을 맞추는데 선배님께서 오랜만에 영화 촬영이셔서 설레기도 하면서 적극적이셨다. 현장에서 선배님과 호흡하는 것만으로도 너무 좋았다"고 만족했다. 연출을 맡은 정지연 감독은 "딸의 앵커 자리에 집착하고 성공지향적인 엄마다. 평범한 엄마랑 좀 달랐다. 이혜영 선생님 같은 경우에 아우라가 있다. 아우라 뒤에 있는 순수하고 연약한 모습들도 보여드리고 싶었다. 그래서 그 이야기를 많이 나눴다"고 덧붙였다. '앵커'는 정지연 감독의 첫 장편 연출작이기도 하다. 그는 "너무 떨린다. 기쁘다. 운이 많이 따랐다. 시기가 힘들지만, 개봉을 할 수 있어서 감동적이다"라며 "이 영화에서 매력있다 생각하는 건 세 배우의 연기 앙상블. 그 연기를 보는 재미 자체가 충분히 있을 거 같다. 장르적인 재미도 있다. 미스터리 스릴러, 공포 분위기를 따라가는 재미가 있지 않을까 싶다"고 자신했다. 또 "화면을 볼 때마다 즐거웠다. 항상 숙소에 돌아가면 오늘 찍은 게 다 좋았어서 거의 매일 혼자 웃으면서 잠이 들곤 했다. 의도하는대로 흘러가는 느낌이 있어서 안도하고 감동 받기도 했다"고 배우들에 대한 애정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신하균은 "빨리 이 시기가 지나고 극장에서, 매체가 함께 모여서 하는게 추억이 됐다. 현실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다렸다"며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께 모두 추천 드린다. 끝까지 긴장감을 놓칠 수 없다. 오랜만에 영화관에 오셔서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영화는 4월 20일 개봉한다. 김선우 기자 kim.sunwoo1@joongang.co.kr 2022.03.28 1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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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IS] 사랑을 깨우친 오마이걸, 7년차의 여유

그룹 오마이걸(OH MY GIRL)이 달라졌다. 사랑에 혼란스러워 했던 소녀의 모습에서 나아가 무르익은 성숙함을 드러냈다. 28일 오마이걸은 두 번째 정규 앨범 'Real Love'(리얼 러브) 발매를 기념한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3년만의 정규라서 감회가 새롭다. 오마이걸로서 어떤 음악에 도전했는지, 어떤 음악을 들려드리고 싶었는지 가득 담았으니 귀를 기울여 들어달라. 이전보다 다채로운 장르로 10곡을 채웠다"고 말했다. 음반 콘셉트는 '향수'다. "승희는 "다채로움이 오마이걸 장점이기도 하지만, 전체적으로 하나인 것도 중요하다. 앨범 '리얼러브'를 전체적으로 들어보면 오마이걸이 하고 싶은 이야기가 이거구나 바로 아실 것이다"고 했다. 지호는 "향수를 많이 뿌리는 편은 아니지만 잔잔히 기억나는 향이 있다. 우리 오마이걸이 은은하게 스며드는 향이고 싶다. 우리가 계속 여러분들의 머릿속에 맴돌아서 우리를 찾게 됐으면"이라고 바랐다. 미미 또한 "그리운 향이었음 좋겠다. 과거, 미래를 그리는 향처럼 보고 싶은 그룹이 되고 싶다"고 덧붙였다. '살짝 설렜어'와 '돌핀'으로 걸그룹 최장기간 차트인 기록을 썼고, 지난해 'Dun Dun Dance'(던 던 댄스)로 '음원퀸' 위치를 공고히 했던 오마이걸. 주변의 기대 또한 높아졌는데, 이들은 "성적 부담은 없다. 이전에도 마찬가지였다. 우리 해온 대로 해보자는 마음"이라고 여유있는 모습을 보였다. 승희는 "이전과 달라진 점은 오마이걸에 한층 여유가 생겼다는 것"이라고도 말했다. 사랑받는 비결로는 긍정적 에너지와 팀워크를 꼽았다. 승희는 "많은 사랑을 받기 이전에 멤버들이 나 자신을 사랑할 줄 알도록 도와줬다. 거기서 나오는 팀워크"라고 부연했다. 효정은 "오마이걸이 밝아서 나도 밝아졌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우리 만의 밝은 에너지가 매력 포인트"라고 활짝 미소지었다. 타이틀곡 '리얼 러브'는 세련되고 감각적인 사운드와 중독적인 브라스가 인상적인 곡이다. 노래가 중간에 분위기 전환을 이루며 오마이걸의 몽환적 모습도 볼 수 있다. 지호는 "마지막엔 벅찬 느낌까지 든다"고 했고 유빈은 "듣자마자 멤버들 음색이 잘 어울릴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자신했다. 멤버들은 "그동안 소녀의 사랑을 대할 때 어쩔 줄 모르고 혼란스러운 감정을 보여드렸다면 이젠 '사랑을 어떻게 대해야 할지 알겠어'라고 말한다"면서 성숙한 모습을 강조했다. 막내 아린 또한 7년 차의 성숙함을 봐달라고 어필했다. 언니들에겐 "지금 오마이걸 모습을 꿈꿔왔다. 내 생각보다 더 멋있는 오마이걸이 되어 뿌듯하다. 언니들 너무 고생하고 고맙다고 말하고 싶다"며 애교를 보였다. 7년을 되돌아본 효정은 "멤버들 눈만 봐도 알지 않나. 서로를 배려해주면서 활동했다. 정말 오마이걸이 우리 멤버들이라 다행이다. 너무 좋다. 데뷔 전엔 나를 많이 질책했는데 멤버들이 있어 내가 완벽해졌다. 행복하다"고 진심을 전했다. 미미는 "데뷔 때엔 콘셉트를 잘 받아들이지도 못했고 거부감도 있었다. 지금은 여유도 있고 인정도 하게 됐다. 예측할 수 없는 많은 상황들에서 늘 최선을 다해준 오마이걸 멤버들이 고맙다. 더 성장할 수 있는 미래를 보면서 힘차게 나아가고 싶다"고 외쳤다. 유아는 "세월이 정말 빠르다. 연습생 생활은 오래 못했는데 데뷔하고 빠르게 알아갔다. 멤버들 생각하면 먹먹한 감정이 들 때가 있다. 주마등처럼 시간들이 스쳐가면서 함께 한 멤버들이 있어 좋고 자랑스럽다. 다들 행복하고 건강했음 좋겠다. 사랑하고 고맙다"고 애정을 표했다. 승희는 "넘어져도 봤고 돌아도 와봤다. 그러나 정한 목표대로 잘 함께 왔다는 생각이다. 처음 오마이걸 목표가 '많은 분들께 좋은 에너지 드리자'였는데 그 목표를 이룰 수 있게 됐다. 그 모습에 뿌듯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지호는 "콘서트, 팬미팅 다 이뤘다. 7년이란 시간을 정말 앞만 보고 달려왔는데 이번 앨범 또한 건강하게 활동을 마무리했음 좋겠다", 유빈은 "멤버들과 비슷한 감정이다. 시간이 벌써 이렇게 됐나 싶다. 그동안 열심히 달려왔고 많은 경험들을 했다. 그때도 지금도 아직 어리고 서툰 부분들이 많지만, 멤버들과 함께 했던 모든 순간들이 다른 것과는 바꿀 수 없는 보석같은 시간들이다. 앞으로 더 발전하는 오마이걸 되겠다"고 각오했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oongang.co.kr 2022.03.28 1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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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IS] NCT 드림, "성장하는 그룹" 자신감 담은 '글리치 모드'

그룹 NCT 드림이 '성장돌'의 자신감을 보였다. NCT 드림은 28일 오후 정규 2집 ‘글리치 모드’(Glitch Mode) 발매 기념 온라인 간담회를 열고 "우리는 성장하는 그룹이다. 데뷔곡 '츄잉껌' 때부터 우리가 커가는 모습을 보셨을 거다. 그게 음악에도 묻어난다. 이번 '글리치 모드' 역시 정규 1집 '맛'과는 또 다른 성숙함과 무게감이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글리치 모드'에는 타이틀곡 '버퍼링 (Glitch Mode)'을 비롯해 'Fire Alarm', 'Arcade', '너를 위한 단어 (It's Yours)', '잘 자 (Teddy Bear)', 'Replay (내일 봐)', 'Saturday Drip', 'Better Than Gold (지금)', '미니카 (Drive)', '북극성 (Never Goodbye)', 'Rewind' 등 다채로운 매력의 총 11곡이 수록됐다. 런쥔은 "'맛' 때는 정말 성적 같은 건 신경 쓰지 않고 '재밌게 무대와 춤을 하자'고 생각했는데 너무 많은 사랑을 받았다"며 "이번엔 그런 감사하는 마음을 담고 '그런 사랑을 받을 만한 팀이다'는 걸 증명해 드리기 위해 열심히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음반 역시 팬들의 호응은 뜨겁다. 선주문만 203만장을 돌파, 자체 신기록을 갈아치웠다. 마크는 "시즈니(팬덤명)를 생각 안 하고 앨범이나 컴백 준비를 할 수 있는 건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받은 사랑에 대해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그런 마음을 앨범에 잘 녹여내서 시즈니에게도 잘 느껴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타이틀곡 '버퍼링'은 후렴구의 독특한 가사와 챈팅이 강력한 중독성을 선사하는 힙합 댄스곡이다. 좋아하는 상대를 보면 버퍼링을 걸린 듯 얼어버리는 모습을 재치 있게 표현한 가사가 특징이다. 랩 메이킹엔 마크가 참여했다. 멤버들은 "우리랑 잘 어울리는 노래" "콘셉트를 각자 해석해 우리가 어떻게 잘 놀 수 있는지를 보여주고 싶다" "센스있는 곡이라 타이틀로 적합하다" "무대적 요소로 풀어낼 부분들이 많다"고 포인트를 소개했다. 10대를 대표하는 그룹에서 지금의 NCT 드림의 모습을 갖추기까지 멤버들은 "계단식 성장을 해왔다"고 표현했다. 그러면서 "이번 앨범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 사랑받을 만한 그룹이라는 걸 증명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oongang.co.kr 2022.03.28 1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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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IS] "선주문 51만장"…레드벨벳, 봄부터 시동 건 '사계절 퀸'

'빨간 맛'으로 여름을 사로잡은 그룹 레드벨벳(Red Velvet)이 올 봄 여신으로 돌아왔다. 조이는 "올해 많은 컴백이 있는데 '사계절 퀸'이 되는 것이 목표"라며 레드벨벳의 2022년 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레드벨벳만의 페스티벌 레드벨벳 21일 오후 2시 새 미니앨범 'The ReVe Festival 2022 - Feel My Rhythm'(더 리브 페스티벌 2022 - 필 마이 리듬) 컴백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었다. 음반명 레드벨벳만은 이들만의 음악 축제란 뜻이다. '리브'는 레드벨벳 약자이자 프랑스어로 꿈, 환상 등을 의미하는 'ReVe'에서 이름을 따왔다. 2019년 해당 타이틀 아래 각기 다른 콘셉트의 3개 앨범을 순차로 발표했던 레드벨벳은 이번에 '상상 여행'을 메인 테마로 잡았다. 'G선상의 아리아'를 샘플링한 타이틀곡 '필 마이 리듬'에 대해 슬기는 "상상 여행이라는 메인 콘셉트에 잘 어울리는 것 같다. 봄처럼 설레는 스타트를 끊을 수 있을 것 같다. 봄에 잘 맞는 따뜻하고 우아한 노래라서 샘플링 하게 됐다"고 말했다. 아이린은 "봄 하면 새로운 시작의 느낌을 준다. 우리의 페스티벌이 새롭게 시작한다는 의미를 담아 겨울의 차가움과 봄의 따뜻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고 앨범을 소개했다. 웬디는 타이틀곡에 대해 "바흐의 ‘G선상의 아리아’를 샘플링해서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섬세하고 우아한 스트링 선율과 강렬한 트랩 비트, 멤버들의 환상적인 보컬 조화가 돋보이는 팝 댄스 곡"이라고 부연했다. 뮤직비디오는 조이가 언급했다. "영상도 'G선상의 아리아'에서 영감을 받아 명화를 오마주한 오페라 형식으로 제작됐다. 봄을 찾는 멤버와 겨울에 남고 싶은 멤버들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다"고 했다. 웬디는 "다들 너무 예뻐서 '리즈'를 찍을 것 같다. 다들 콘셉트에 잘 어울린다"고 강조했다. 이번 컴백은 레드벨벳 멤버들에게도 그리웠던 순간. 조이는 "개인활동을 하다가 오랜만에 단체 활동을 하니까 애틋했다. 대기실에 있을 때도 너무 즐거웠다"고 활동 기대감을 표했다. 컴백 전 하프 밀리언셀러 앨범에는 타이틀 곡 'Feel My Rhythm'(필 마이 리듬)을 비롯해 'Rainbow Halo’'레인보우 헤일로), 'Beg For Me'(베그 포 미), 'BAMBOLEO'(밤볼레오), 'Good, Bad, Ugly'(굿, 배드, 어글리), 'In My Dreams'(인 마이 드림스) 등 다채로운 분위기의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레드벨벳의 다양한 변신을 담아 듣고 보는 재미를 끌어올렸다. 주변의 기대감은 수치로 증명됐다. 선주문량 총 51만 6866장(20일 기준)으로, 자체 최고 수치를 기록하며 하프 밀리언셀러 등극을 예고했다. 7개월만의 컴백에 레드벨벳은 물론 팬들의 기대감이 커졌다. 슬기는 "매니저 분이 하프 밀리언셀러가 됐다고 단체 채팅방에 알려줬다. 기분 좋은 하루를 시작했다. 정말 감사드린다. 이렇게 많은 팬들이 기다려주셨구나. 같이 행복한 시간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롱런하는 레드벨벳 비결에 대해 슬기는 "내가 레드벨벳을 좋아하는 이유인데 '과연 어떤 퍼포먼스일까' '어떤 콘셉트일까' 궁금하다. 우리가 다음에 무얼 할지 기대가 된다. 그게 다른 분들도 궁금해하는 포인트일 것"이라고 했다. 웬디는 "이번 봄은 우리 레드벨벳이 책임지고 싶다. '스프링 퀸'으로 돌아왔으니 자신있게 해보겠다"고 주먹을 불끈 쥐었다. 조이는 "올해 컴백을 많이 앞두고 있다. 온 계절의 퀸이 되고 싶다"며 '사계절 퀸'을 목표로 했다. 코로나 19 상황에 대한 걱정도 전했다. 슬기는 "콘서트가 예정됐다가 아쉽게 연기됐다. 올해는 콘서트를 잘 준비해서 보여드리고 싶다. 개인적으로는 안 아프고 활동을 마치고 싶다는 마음이 제일 크다"고 밝혔다. 아이린 또한 "건강이 크다. 올해 첫 앨범인데 앞으로 많은 앨범을 보여드릴 예정이다. 건강하게 팬과 많은 추억 만들고 싶은 작은 소망이 있다"고 말했고 예리는 "팬 여러분들을 만나고 싶다"는 소망을 더했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oongang.co.kr 2022.03.21 1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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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IS] '4세대 선두주자' 스트레이 키즈, 성장형 그룹의 정석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4세대 선두주자' 수식어를 굳힌다. 데뷔 때부터 자작곡으로 그룹 정체성을 펼쳐온 멤버들은 2022년 앨범 활동과 월드투어로 무대 갈증까지 시원하게 날린다. 18일 오후 1시 스트레이 키즈는 새 미니 앨범 'ODDINARY'(오디너리)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MANIAC'(매니악) 활동에 돌입한다. 앨범 명은 정규 1집 'GO生'(고생)과 타이틀곡 '神메뉴', 리패키지 음반 'IN生'(인생), 정규 2집 'NOEASY'(노이지), 스페셜 홀리데이 싱글 'Christmas EveL'(크리스마스 이블) 등 중의적인 제목으로 눈길을 끈 스트레이 키즈만의 작명법으로 탄생했다. 승민과 리노는 "개성강한 스트레이키즈 매력에 약간의 새로움을 담았다. 이상함과 평범함을 의미하는 영단어를 조합해 '이상한 것이 평범한 것' '누구에게나 특이하고 특별한 것이 있다'란 메시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음반은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를 주축으로 멤버 전원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아이엔에 따르면 새로운 유닛으로 구성한 트랙들도 담아 듣는 재미를 배가했다. 현진은 "많이 고민해서 준비한 음반이다. 수록곡 또한 앨범명에 맞게 구성했다. 지금까지 보여드린 폭발적인 에너지와 다르게 절제미가 있는 퍼포먼스를 보여드려 한다"고 했다. 타이틀곡 '매니악'에 대해 방찬은 "쓰리라차는 데뷔 전부터 많은 고민을 나눴고 많은 벽에 부딪혔다. 그럼에도 뚝심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이유는 결국 팀이였기 때문이다. '매니악' 작업하면서도 어떻게 하면 스트레이 키즈 다운 노래가 나올까 이야기를 했다. 그 과정에서 만족할만한 결과물을 냈다"고 자신했다. 창빈과 한은 "일상에 영감을 받아 '매니악'을 만들었다. 누구나 각자의 고유성이 있는데 '내가 정상일까'란 고민을 하면서 사회의 틀에 맞추려 한다. 그런 틀에서 자유롭고 싶고, 평범함 속에서 자신을 잘 보여주자는 생각으로 만들었다"고 작업기를 전했다. 이번 음반은 스트레이 키즈의 커리어 하이를 찍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지난해 정규 2집 '노이지'로 'JYP 최초 밀리언셀링 아티스트'가 되는 영광을 안았는데, 이번 '오디너리'는 그보다 빠른 속도로 선주문이 밀려들었다. 아이엔은 "선주문이130만장을 돌파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얼마나 큰 숫자인지 실감이 나질 않았다. 우리 스테이(팬클럽) 덕분이다. 정말 영광이고 감사하다. 더 좋은 음악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기를 실감하느냐'는 물음에 리노는 "본가 갈 때마다 사인 요청이 늘어난다", 창빈은 "단골 음식점에서 탄산음료 서비스가 아닌 육회 서비스를 주셨다", 필릭스는 "어린아이가 내 포토카드를 뽑고 좋아하는 모습을 보면서 다양한 연령대의 사랑을 받고 있다는 걸 알았다" 등 다양한 답변을 내놓았다. '4세대 대표 아이돌'이란 수식어엔 "기분이 좋다. (코로나 19로 인해) 달라진 위상을 실감하지 못했지만 주변에서 좋은 반응들을 듣고 있다"고 덧붙였다. '신메뉴' '소리꾼' 등 잇단 히트에 대한 부담도 전했다. 리노는 "많은 분들께서 곡을 사랑해주셨다는 것을 느껴서 컴백 때마다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이다. 그 부담 또한 우리가 좋은 모습을 위해 고민하는 과정이라 좋은 영향을 준다고 생각한다. 평소에도 성장하고 노력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멤버들과 많이 하기 때문에 부담감을 이겨내는 성숙한 그룹이 되겠다"고 말했다. 방찬은 "스트레이 키즈의 제일 큰 무기는 팀워크다. 서로를 사랑하는 마음, 같은 생각을 나누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통하는 것이 있다"면서 "가장 뿌듯한 순간은 무대 위에서 팬과 호흡할 때"라고 했다. 코로나 19로 인해 2년 5개월만에 월드투어를 재개하는 소감으로 필릭스는 "기대를 많이 하고 있다. 기대만큼 떨리기도 하고 잘할 수 있을까 긴장도 된다. 하지만 관객과 직접 만나 퍼포먼스를 보여드릴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이니 자신있게 무대를 보여드리겠다"고 각오했다. 리노는 "한 공연 안에서 두 가지를 느낄 수 있을 것"이란 스포일러로 멤버들의 환호를 자아냈다. 스트레이 키즈는 자신들만의 속도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창빈은 " 박진영PD님이 우리 수치나 성과에 언급은 하지 않으신다. 그것보다 해내는 과정이나 우리가 그 과정에서 배우고 성장하는 부분에서 '진짜 멋있는 친구들이다' '잘하고 있다'고 칭찬해주신다"고 했다. 리노는 "우리만의 속도로 잘 가고 있는 것 같다. 그 발걸음엔 팬 스테이가 있었다. 우리가 앞으로 걸어갈 지, 뛰어갈 지 쉽게 답변드릴 수는 없겠지만 스테이와 발맞춰 가겠다"고 약속했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oongang.co.kr 2022.03.18 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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