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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뜨뜨] ‘이별, 그 뒤에도’ ‘피의 게임3’ 등, 수험생 취향 저격 콘텐츠 출격

정주행을 부르는 OTT 작품들만 일간스포츠가 모아 모아 엄선했습니다. 나 홀로, 가족, 친구, 연인 등 다양한 사람들과 즐겨주세요. <편집자 주> #넷플릭스: 이별, 그 뒤에도‘이별, 그 뒤에도’는 프러포즈 날, 연인 유스케를 사고로 잃은 사에코와 유스케의 심장을 이식받아 새로운 삶을 살게 된 나루세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작품이다. 우연히 마주친 두 사람은 알 수 없는 이끌림을 느끼고, 나루세는 자신 안에 살아 있는 유스케의 기억을 점점 자각한다. 드라마는 운명으로 얽힌 두 사람에게 다가온 가슴 아픈 기적을 그린다. 넷플릭스 영화 ‘치히로 상’, ‘바람의 검심 최종장: 더비기닝’ 등에 출연한 아리무라 카스미가 사에코 역을 연기했다. 나루세 역은 최근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사랑 후에 오는 것들’로 시청자들을 설레게 했던 사카구치 켄타로가 맡아 또 한 번 세심한 멜로 연기를 펼친다.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온스크린 섹션 초청작이다. #웨이브: 피의 게임 시즌3‘피의 게임’이 세 번째 시즌으로 돌아왔다. ‘피의 게임’은 출연자들이 거액의 상금을 두고 게임의 최후 생존자로 살아남기 위해 경쟁하는 서바이벌 예능이다. 시즌2부터 MBC에서 웨이브로 플랫폼을 옮긴 ‘피의 게임’은 숨겨진 룰, 예측 불가한 반전 전개로 숱한 화제를 낳으며 지난해 웨이브 오리지널 예능 누적 신규 유료가입 견인 수치 1위를 기록했다.타 서바이벌 예능과의 차별점은 ‘불공평한 경쟁’이란 콘셉트로, 게임 규칙을 위반하지 않는 한 생존을 위한 어떠한 행동도 문제 되지 않는다. 서바이벌 예능의 시초 ‘더 지니어스’ 시리즈에서 활약한 장동민, 홍진호, 김경란에 화제의 인물 충주맨, 주언규, 최혜선 등이 새롭게 합류해 혈투를 펼친다. #티빙: 퍼펙트 리그 2024‘퍼펙트 리그 2024’는 공 하나에 울고 웃었던 2024 KBO 리그 10개 구단의 이야기를 선수와 커리어, 구단과 팀, 전술과 심리전, 순위 경쟁과 우승 등 여러 주제로 조명한 콘텐츠다.‘아워게임: LG트윈스’ 이현희 감독과 ‘골 때리는 그녀들’ 장정희 작가가 의기투합해 내놓는 스포츠 콘텐츠로 KBO 공인 레전드 이종범, 정민철, 박재홍, 이대호가 스토리텔러로 참여, 누구보다 우승이 간절했던 선수들의 비하인드 등을 들려준다.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11.15 06:05
영화

개봉 D-3 ‘베놈: 라스트 댄스’, 예매율 35% 육박…극장가 판도 변화 예고

‘베놈: 라스트 댄스’가 예매율 1위에 등극하며 극장가 판도 변화를 예고했다.20일 영진위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베놈: 라스트 댄스’는 이날 오후 4시 30분 기준 예매율 34.4%를 기록했다. 현재까지 예매량은 5만 4879장이다.이는 개봉을 앞둔 또 다른 경쟁작 ‘아마존 활명수’(16.3%)를 큰 폭으로 따돌린 수치이자 현재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키고 있는 ‘보통의 가족’(7.7%)을 비롯해 ‘베테랑2’(5.8%), ‘더러운 돈에 손대지 마라’(3.2%) 등 기 개봉작까지 모두 제친 기록이다.‘베놈: 라스트 댄스’​는 서로 뗄 수 없는 에디와 베놈(톰 하디)이 각자의 세계로부터 도망자가 된 최악의 위기 속, 마지막이 될지 모르는 지독한 혼돈의 끝을 향해 달리는 액션 블록버스터다. 시리즈의 최종장을 장식하는 작품으로, 오는 23일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로 개봉한다.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10.20 1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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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개성, 이것이 솔루션스다

팝과 록을 넘나드는 멀티 장르의 선두 주자, 밴드 솔루션스가 세 번째 정규 앨범으로 돌아왔다. 지난달 발표한 솔루션스의 세 번째 정규 앨범 ‘N/A’는 직전 앨범인 EP ‘타임’ 이후 2년 만의 신보고, 정규로는 2집 ‘무브먼츠’ 이후 무려 10년 만의 앨범이다. “2집이 나온 뒤엔 EP나 싱글 위주로 곡을 발매했어요. 새로운 방향을 계속 모색하는 차원에서 음악신 판도도 점점 더 EP 위주로 활동하고 새로이 곡을 내고 하던 추세가 있었기 때문에 그 안에서 나름 이런저런 방향으로 색을 내며 작업을 해왔죠. 나쁘진 않았는데, 우리끼리도 우리의 정체성이 뭘까를 다시 생각을 점점 많이 해보게 됐죠. 정규 앨범을 만들 때 장기간에 걸쳐서 집중해서 작업하면서 만들어지는 ‘정체성’이라는 게 옅어지는 것 같았어요.”최근 엠피엠지 사옥에서 만난 솔루션스 멤버 나루는 “다양한 경험 속에서 배우고 고민하고, 그 고민을 해결하면서 무언가 교훈을 얻는 과정은 계속됐던 것 같고 많이 집대성이 됐다”며 “우리끼리도 많이 여물었다는 게 된 시점에, 자연스럽게 정규 앨범을 제작할 수 있는 분위기가 돼 정규 작업을 해봤다”고 말했다. 박솔 역시 ‘정체성’을 강조했다. 그는 “솔루션스의 정체성에 대해 멤버 각자 갖고 있는 생각이 있었고, 서로 하나씩 풀어가면서 ‘이게 온전히 우리의 것일까’라는 생각을 했던 것 같다. 이번에 나름의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우리끼리 정의한 솔루션스를 어떻게 표현할 것인가에 대해 많이 신경을 썼고, 우리 안에서 합의한 안에서 멤버 각자가 하고 싶은 걸 풀어내는 것에 집중했다”고 말했다. 2019년부터 이어진 ‘SLTN 4부작’의 최종장으로도 볼 수 있는 이번 앨범은 솔루션스 특유의 실험적인 음악성과 과감한 시도를 담은 13개의 트랙으로 채워졌다. 솔루션스는 전작 대비 확연히 달라진 강렬한 사운드에 직설적인 가사까지 180도 변화한 모습을 보여준다. 전체적으로 상당한 완성도를 보이는 이 수작(秀作)의 묘미는 불편함의 미학이다. 더없이 유려한데, 곳곳에서 허를 찌른다. 곡이 끝나는 지점이 어딘지 종잡을 수 없는 타이틀곡을 시작으로, 하나의 곡 안에서 무지막지한 변주를 보여주는 곡들까지 각 수록곡이 보여주는 흐름이 여간 치밀하고 정교한 게 아니다. 치열했던 작업의 물꼬를 튼 건 타이틀곡 ‘N/A’가 나오면서였다. “처음 ‘N/A’라는 노래가 나오기 전엔 뭉쳐지는 느낌을 갖진 못했어요. 하지만 이 노래는 우리의 정체성을 찾고 사운드적으로나 가사적으로 실험하고, 변화무쌍한 걸 보여주는 모습들을 담고 있어 앨범 아트워크와 함께 일맥상통하는 느낌을 만들어갈 수 있었죠.”(권오경)타이틀곡 ‘N/A’는 세상 속 다양한 위협, 개인에 관한 불합리한 평가 속에서 스스로를 수호하기 위한 다짐을 담아낸 곡으로 예측할 수 없는 변주가 인상적이다.“사람들이 정해놓은 일반적인 범주나, 사람들이 우리에게 씌워놓은 이미지 혹은 프레임을 벗어나야겠다는 했어요. 편곡이나 연주도 낯설고 생소할 수 있게끔 새로운 것들을 찾았죠. 어떻게 하면 새롭고 독특하게 받아들일까, 혹은 불편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도 많이 했습니다. 그런 의미를 ‘N/A’라는 단어 안에 포괄적으로 담기도 했어요.”(박솔)일반론을 벗어나고자 했다 하니 오히려 궁금해졌다. 소위 ‘규격’ 안에 들어가고자 하는 생각은 없었던 걸까. “그런 시도를 많이 해보긴 했어요. 그런데 생각했던 것보다 접점을 못 만난 것 같고, 우리도 크게 재미를 못 느꼈죠. 이번엔 우리 안에서 더 즐거움을 찾으려 했습니다. 우리가 만든 것 안으로 사람들을 초대하고 싶었죠.”(박솔)“규격 안에 들어가기 위핸 우리가 갖고 있는 가장 개인적인 걸 보여주는 게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권오경) “모난 지점을 하나 툭 만들면 시선이 가잖아요. 그런 걸 추구했던 것 같아요. 음악을 너무나 잘 하는 뮤지션들도 많이 등장했고, 세상도 되게 버라이어티해진 가운데서 우리가 어떤 음악을 해야 스스로도 음악을 할 수 있는 이유를 찾을 수 있고, 원동력을 찾을 수 있을까(를), 어쩌면 원점을 계속 생각하게 된 것 같아요. 소위 말하는 ‘현타’가 오는 시점에 적절하게 새로운 걸 해보자는 생각이 동했죠.”(나루)하지만 답습이 아닌, 새로움을 추구하는 작업은 결코 호락하지 않았다. 솔루션스는 “처음엔 많이 헤맸던 것 같다. 1집 스타일로 시도해보고, 스포티한 콘셉트도 시도해봤는데 약간은 비뚤어진 정서가 가득한 곡들이 나오면서 구심점이 잡히기 시작했다”며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정형화된 게 아닌 새로운 걸 계속 만들어갔다”고 했다. “웬만하면 외부의 기대나 시선을 신경쓰지 말자고 생각하고 만든 앨범이에요. 예술성이 있는 음악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작업 했어요. 그래서 더 디테일하게 신경쓴 부분들이 있죠.”(권오경) 또 나루는 “곡을 쓰다 보면 자기도 모르게 최근 대세다, 혹은 유행이다 하는 걸 의식을 안 할 수가 없더라. 그래도 이번 음반만큼은 소위 말하는 레퍼런스나 영향을 하나도 생각 안 하고, 밑바닥부터 순수하게. 우리만의 리듬을 갖고 시작한 것 같다”고 말했다.박솔은 “작업 하면서 기대하지 않았던 사람들 혹은 기대했던 사람들까지 그 기대를 다 박살내주겠다는 욕심이 있었다”고 했고, 나루는 “그래서 관습적으로 뭔가 자연스럽게 잘 나왔다 싶은 곡도 한번씩 더 비틀고 변화를 주려 했다”며 “노래마다 순수한 날것의 상태라기보다는 중무장한 느낌으로 밀도 있게 나온 것 같다”고 작업 과정을 돌아봤다. (인터뷰②에서 계속)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08.02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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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루션스, 26일 10년만의 정규 앨범 컴백

팝과 록을 넘나드는 멀티 장르의 선두 주자, 밴드 솔루션스가 세 번째 정규 앨범으로 돌아왔다. 솔루션스는 26일 정오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정규 앨범 ‘N/A’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전작 EP ‘타임’ 이후 2년 만에 내놓은 신보이자 정규 2집 ‘무브먼츠’ 이후 10년 만에 발매한 정규 앨범이다. 2019년부터 이어진 ‘SLTN 4부작’의 최종장으로도 볼 수 있는 이번 앨범은 솔루션스 특유의 실험적인 음악성과 과감한 시도를 담은 13개의 트랙으로 채워졌다. 전작 대비 확연히 달라진 강렬한 사운드에 직설적인 가사까지 180도 변화한 모습이 인상적이다. 권오경, 나루, 박솔이 각각 작곡한 3개의 연주곡은 수록곡들의 흐름을 치밀하고도 정교하게 연결한다. 타이틀곡 ‘N/A’는 세상 속 다양한 위협, 개인에 관한 불합리한 평가 속에서 스스로를 수호하기 위한 다짐을 담아낸 곡으로 예측할 수 없는 변주가 인상적인 곡이다.솔루션스는 오는 7월 음악 감상회를 비롯해 오프라인 쇼케이스, 대형 페스티벌 등 다양한 무대를 통해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06.26 1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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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트IS] ‘범죄도시4’ 8일 연속 1위…600만 목전

‘범죄도시4’가 8일 연속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켰다.2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범죄도시4’는 지난 1일 78만 4802명의 관객을 동원해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누적 관객수는 579만 314명이다.지난달 24일 개봉한 ‘범죄도시4’는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가 대규모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을 움직이는 특수부대 용병 출신 빌런 백창기(김무열)와 IT 업계 천재 CEO 장동철(이동휘)에 맞서 다시 돌아온 장이수(박지환), 광수대&사이버팀과 함께 펼치는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작품이다. 개봉 첫날 82만 1470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이후 8일째 정상을 지키고 있다.이외에도 ‘쿵푸팬더4’, ‘스턴트맨’, ‘포켓몬스터: 성도지방 이야기, 최종장’, ‘남은 인생 10년’ 등이 뒤를 이었다.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4.05.02 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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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 안산] '정지석·임동혁 토종 쌍포 맹폭' 대한항공, 역대 최초 통합 4연패 달성...새 역사 썼다

남자 프로배구 대한항공이 새 역사를 썼다. 최초로 통합 4연패를 달성했다. 대한항공은 2일 안산 상록수체육관에서 열린 2023~24 도드람 V리그 남자부 OK금융그룹과의 챔피언결정전(챔프전·5전 3승제) 3차전에서 세트 스코어 3-2(27-25, 16-25, 21-25, 20-25, 15-13)으로 승리했다. 정지석과 임동혁, 좌우 토종 쌍포가 나란히 18득점을 기록하며 공격을 이끌었다. 대한항공은 정규리그에서 우리카드를 제치고 1위에 오르며 4시즌 연속 챔프전에 직행했다. 플레이오프에서 업셋 시리즈를 해내며 기세를 올린 정규리그 3위 OK금융그룹과 챔프전을 치렀고, 1·2차전 압승을 거두며 통합 우승에 다가섰다. 3차전에서는 처음으로 세트 리드를 빼앗기며 고전했지만, 5세트 승부에서 저력을 보여줬다. 연속 시즌 통합 우승은 3시즌이 최다였다. 2011~12시즌부터 삼성화재가 가장 먼저 해냈고, 최근 3시즌 대한항공이 어깨를 나란히 했다. 이날 최초로 4연패를 달성하며 역대 최강팀이 됐다. 대한항공은 1세트 초반 공방전에서 먼저 기세를 내줬다. 7-7에서 상대 좌우 공격수 레오나르도 레이바 마르티네즈(등록명 레오) 신호진 그리고 박성진에게 연속 실점했다. 하지만 상대 서브와 연속 공격 범실로 추격하며 다시 1점 승부를 이어갔다. 16-16에서 곽승석이 서브에이스 성공, 이어진 수비에서 임동혁이 박성진의 공격을 블로킹하며 2점 차로 앞섰다. 고비도 있었다. 21-19에서 신호진에게 연속 실점했고, 22-22에서 레오에게 오픈 공격을 허용한 뒤 이어진 공격에서 시도한 정지석의 백어택 공격이 네트를 넘지 못했다. 이어진 공격에서도 곽명우에게 블로킹을 허용하며 세트 포인트까지 내줬다. 하지만 신호진의 서브 범실에 이어 곽승석이 오픈 공격을 성공하며 듀스 승부를 만들었고, 막심 지가로프가 강서브로 상대 서브 리시브를 흔들고 공격권을 되찾은 뒤 직접 오픈 공격을 시도해 득점하며 25-24로 역전했다. 이후 레오에게 동점 득점을 내줬지만, 다시 막심이 득점하며 1점 앞서 나간 뒤 다시 한번 그가 백어택 공격을 성공하며 세트를 끝냈다. 2세트는 중반에 주전 세터 한선수를 벤치로 불러들일 만큼 완전히 전세를 내줬다. 9점 밀린 채 25번째 점수를 내줬다. 대한항공은 3세트로 힘에서 밀렸다. 초반에는 3점 차 리드까지 잡았지만, 14-13에서 레오에게 오픈 공격과 연속 서브 실점을 허용했다. 3점 밀린 채 20점 고지를 내줬다. 곽승석이 백어택, 정지석이 서브에이스를 해내며 1점 차로 추격했지만, 21-23에서 블로커 3명이 신호진을 막지 못해 득점을 허용했고, 막심의 공격까지 레오에게 블로킹 당하며 역전을 허용했다. 통합 우승을 한 발 앞에 두고 잠시 저공비행에 나선 대한항공. 4세트 가속 모드에 돌입했다. 9-8에서 김민재가 속공, 수비 성공 뒤 정지석이 오픈 공격을 해내며 3점 차로 달아났고, 추격을 허용하며 12-11로 점수 차가 좁혀진 상황에서도 임동혁과 정지석이 연속 득점하며 14-11로 앞섰다. 이후 꾸준히 득점했고, 17-14에서 임동혁이 백어택을 상대 코트에 꽂으며 세트 최다 점수 차를 만들었다. 김민재의 속공으로 20점 고지를 밟은 대한항공은 임동혁과 정지석이 득점을 멈추지 않았고, 결국 승부를 5세트로 끌고 갔다. 5세트 초반, 레오의 서브쇼에 고전했던 대한항공은 2-4에서 정지석이 블로킹을 성공하며 추격을 시작했고, 임동혁이 꾸준히 득점하며 박빙 승부를 만들었다. 정한용까지 가세하며 국내 공격수들의 위력을 보여줬다. 대한항공은 9-9에서 정지석이 신호진의 백어택을 블로킹하며 리드를 잡았다. 서브 범실이 나왔지만, 이어진 공격에서 임동혁이 오픈 공격하며 리드를 이어갔다. 임동혁은 11-11에서 다시 한번 대각선 시간차 공격을 성공했다. 대한항공의 공세가 이어졌다. 최종장. 대한항공은 12-12에서 정지석이 오픈 공격을 성공하며 최종 고지에 다가섰고, 정한용이 직선 오픈 공격을 성공하며 챔피언십 포인트를 만들었다. 이어진 수비 성공 뒤 김민재가 속공으로 챔피언전을 끝내는 득점을 해냈다. 대한항공이 새 역사를 쓴 순간이다. 안산=안희수 기자 anheesoo@edaily.co.kr 2024.04.02 2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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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펙스, 4월 첫 정규앨범 컴백

그룹 이펙스가 첫 정규앨범을 선보인다.이펙스는 오는 4월 중 첫 번째 정규앨범 ‘소화(韶華) 1장 : 청춘 시절’을 발매한다.지난달 선공개 싱글 ‘졸업식’을 선보인 이펙스가 4월 정규앨범 본편을 들고 전격 컴백한다. 이번 ‘소화(韶華) 1장 : 청춘 시절’은 청춘 3부작 정규앨범 시리즈의 첫 번째 앨범이다. 화창한 봄의 경치, 젊은 시절을 뜻하는 ‘소화(韶華)’와 ‘청춘’이라는 키워드를 담은 앨범명부터 이펙스의 새로운 변화와 음악을 향한 궁금증을 키운다.이펙스는 2021년 데뷔 후 총 여섯 장의 ‘불안의 서’와 ‘사랑의 서’ 시리즈 앨범을 번갈아 발매하며 독창적인 세계관으로 사랑받고 있다. 지난해 10월 발매한 ‘불안의 서’ 최종장인 미니 6집은 24만 963장의 자체 최고 초동 기록을 세우며 성장세를 입증했다. 이펙스는 지난달 일본 5개 도시에서 제프 투어 ‘So We are not Anxious’를 성료했다. 오는 30일 대만에서 투어를 이어간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03.15 1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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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스타 신인 김세빈 VS '성장세 가속도' 이윤신...남녀부 신인왕 경쟁 기상도

2023~24 V리그가 최종장을 향해 가면서 신인상 레이스도 치열해지고 있다. 선수 생활 내 자격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단 한 번뿐인 상. 올 시즌 선을 보인 신인 17명 중 가장 돋보이는 모습을 보여준 네 선수가 있다. 중부대 출신 삼성화재 세터 이재현(21)은 2023~24 신인선수 드래프트 2라운드 7순위로 삼성화재의 선택을 받았다. 지난해 11월 1일 KB손해보험전에 원포인트 서버로 등장, 남자부 신인 중 가장 먼저 V리그 데뷔전을 치렀다.이재현은 날카로운 서브와 대범한 플레이가 돋보이는 선수다. 시즌 초반부터 원포인트 서버로 꾸준히 코트를 밟았다. 지난달 19일 펼쳐진 우리카드전에선 데뷔 처음으로 선발 출전, 과감한 속공과 함께 직접 공격에 가담하기도 하며 팀 승리와 4연패 탈출을 이끌었다. 김상우 삼성화재 감독도 “세터로 나선 경기에 저 정도 할 수 있는 신인 세터가 있을까. 배짱도 있고 자신감과 힘도 있다. 열심히 하는 선수인 만큼 경험을 쌓으면 더욱 좋아질 거라고 본다"라며 이재현의 가능성에 기대를 걸었다. 세터 포지션 특성상 신인 선수가 출전 기회를 얻기 쉽지 않지만, 삼성화재의 세터인 노재욱과 이호건이 부상으로 자리를 비우고 있어 이재현의 활약이 더욱 중요한 시점이다.성균관대 출신 아웃사이드 히터 권태욱(21)은 드래프트 2라운드 3순위로 KB손해보험에 입단했다. 현재까지 총 12경기, 19세트를 소화하며 남자부 신인 선수 중 두 번째로 많은 출전 기회를 얻었다. 리시브 효율 37.93%, 8득점을 기록하고 있다.권태욱은 대학 시절부터 공격과 리시브 모두 준수한 모습을 보이며, 리베로 포지션도 소화할 수 있을 만큼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유망주다. 아직 프로 무대에서 더 많은 경험을 쌓아가야 할 신인이기에, 앞으로 보여줄 V리그에서의 활약이 더 기대되는 선수다.여자부는 한봄고 출신 미들블로커(센터) 김세빈(19)이 가장 돋보인다. 드래프트 1라운드 1순위로 한국도로공사의 부름을 받은 그는 김철수 한국전력 단장의 딸이다. ‘배구인 2세’답게 1m87cm의 장신과 타고난 배구 재능이 돋보이는 선수다.신인선수 중 가장 기대주로 평가된 김세빈은 도로공사 주전 센터였던 정대영이 GS칼텍스로 이적하면서, 한 자리 비어있던 팀 중앙에 합류한 뒤 당당히 주전 자리를 꿰찼다. 김세빈은 남녀부 전체 신인 중 가장 많은 경기인 24경기에 출전, 세트당 블로킹 0.58개를 기록하며 이 부문 6위에 올라 있다. 신인 중 유일하게 올스타전에 선발되며 차세대 스타의 가능성을 보여줬다.대항마는 중앙여고 출신 세터 이윤신(19)이다. 드래프트 1라운드 4순위로 GS칼텍스에 지명된 선수. 세터 중 가장 먼저 선택을 받았다. 주전 세터였던 안혜진의 부상으로 세터 고민이 컸던 GS칼텍스에 이윤신의 존재는 특별했다. 그동안 김지원의 백업 세터로 틈틈이 경험을 쌓던 이윤신은 1월 2일 페퍼저축은행전에 선발 출전하며 셧아웃 승리를 이끌어냈다.차상현 감독은 이윤신에 대해 "손에 볼이 잘 들어왔다가 스피드 있게 나가는 세터다. 기본적으로 운영을 어떻게 해야 할지도 머릿속에 있는 것 같다. 세터로서 기본적으로 가져야 할 능력이 있다"며 2005년생 신인 세터 이윤신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특유의 빠르고 가벼운 토스가 돋보이는 이윤신이 V리그에 머무르는 시간과 경험이 늘어난다면 더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안희수 기자 anheesoo@edaily.co.kr 2024.02.01 10:29
프로농구

[IS 장충] '셧아웃각→역전패 허용' 대한항공...틸리카이넨 감독 "세트 막판 기회 살리지 못해"

남자 프로배구 대한항공이 역대 한 경기 최장 시간(165분) 접전 끝에 우리카드에 개막 4연승을 막지 못했다. 대한항공은 25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2023~24 도드람 V리그 남자부 우리카드와의 1라운드 원정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2-3(25-13, 34-32, 30-32, 18-25, 15-17)로 패했다. 주포 링컨과 '살림꾼' 곽승석, 에이스 정지석의 부상(허리) 공백을 메운 정한용, 5세트 진가를 발휘한 진지위가 두루 활약하며 공격을 이끌었지만, 마지막 고비를 넘지 못했다. 대한항공은 지난 19일 2022~23시즌 최하위 삼성화재전에서 2-3으로 패배하며 일격을 당했다. 우리카드는 창단 처음으로 개막 3연승을 달리며 기세가 높았던 상황. 결국 안 좋은 흐름 속에 상대를 넘지 못했다. 1세트는 가볍게 잡았다. 스코어는 25-13. 팀 공격 성공률이 63.16%에 달했고, 블로킹도 5-0으로 앞섰다. 링컨이 7득점, 곽승석과 정한용이 각각 4점을 지원했다. 2세트는 박빙 승부였다. 대한항공은 9-9에서 미들블로커(센터) 이수황이 연속 속공 득점, 링컨이 백어택을 성공하며 3점 차로 리드를 잡았지만, 이후 김지한에게 백어택 공격, 마테이에게 서브 에에스, 한성정에게 연타 공격을 허용했다. 대한항공은 '신입' 외국인 선수 중 가장 돋보이는 기량을 보여준 마테이를 막지 못해 끌려갔고, 세트 포인트(스코어 23-24)까지 내줬다. 하지만 상대 서브 리시브가 흔들리며 네트를 넘어온 공을 바로 때려 넣어 동점을 만들었고, 수비 성공 뒤 박진우가 속공 득점을 하며 역전까지 해냈다. 이후 박빙 승부가 이어졌다. 32-32까지 차례로 득점을 해냈다. 하지만 대한항공이 결국 2세트까지 잡았다. 정한용의 오픈 공격이 비디오 판독 끝에 득점으로 인정됐고, 상대 마테이의 대각 오픈 공격이 사이드라인을 벗어나며 2점 차를 만들었다. 대한항공은 3세트는 끌려갔다. 10점 진입을 앞두고 마테이를 막지 못했다. 동점을 만들지 못하고 20점을 내줬다. 하지만 18-21에서 이수황이 속공, 정한용이 마테이의 백어택을 가로막으며 1점 차로 추격했다. 이어진 수비에서도 강서브로 상대 리시브를 흔든 뒤 마테이의 공격 범실을 유도하며 21-21 동점을 만들었다. 승기를 잡은 대한항공은 먼저 매치 포인트를 만들었고, 듀스 승부에서도 거듭 먼저 리드를 잡았다. 하지만 3세트는 결국 내줬다. 30-30에서 공격 실패 뒤 김지한에게 오픈 공격을 내줬고, 이어진 수비에서도 마테이에게 터치아웃 득점을 내줬다. 박빙 승부에서 밀린 대한항공은 4세트도 꺾인 기세를 다시 올리지 못했다. 세트 중반 점수가 8점 차까지 벌어지자, 토미 틸리카이넨 대한항공 감독은 결국 한선수, 곽승석, 링컨 등 주전을 차례로 뺐다. 결국 7점 차로 25번째 점수를 내줬다. 최종장 5세트. 대한항공은 마테이에게 오픈 공격을 허용했고, 링컨의 공격이 박진우에게 막히며 먼저 2점을 내줬다. 이 상황에서 아시아쿼터 영입 선수 에시페호가 퀵오픈과 서브 에이스를 해내며 동점을 만들었다. 그렇게 이어진 박빙 승부. 대한항공은 4점 차까지 리드를 내줬지만, 4-8에서 진지위가 속공 득점에 이어 마테이의 백어택을 가로막으며 추격을 이끌었다. 그는 8-10에서도 네트를 넘어온 공을 바로 밀어넣어 득점했다. 대한항공은 이후 링컨이 살아나며 1점 차 추격을 이어갔다. 그토록 막지 못했던 마테이가 범실을 범하며 12-12 동점까지 만들었다. 이후 정한용까지 득점에 가세하며 박빙 승부를 이어갔다. 결국 5세트도 듀스 승부. 하지만 15-15에서 마테이에 공격을 또 막지 못했고, 에스페호의 퀵오픈 시도를 한태준이 블로킹하며 승리를 놓치고 말았다. 경기 시작 3시간 만에 끝난 경기에서 승리하지 못했다. 경기 뒤 틸리카이넨 감독은 "초반에는 득점을 쉽게 했다. 3세트 막판, 득점 기회를 살리지 못한 게 아쉽다. 오늘 경기 패인은 세트 막판 경기력이었다"라고 총평했다. 하지만 이날 명승부를 합작한 선수들의 투지를 칭찬하며 "밀리미터 수준의 차이였다. 우리의 조직력은 여전히 좋다"라고 했다. 장충=안희수 기자 anheesoo@edaily.co.kr 2023.10.25 22:52
배구

[IS 장충] 30점 듀스 승부만 2번...우리카드, 3시간 접전 끝에 개막 4연승...신영철 감독 최다승 경신

남자 프로배구 우리카드가 역대 한 경기 최장 시간(165분) 접전 끝에 창단 첫 개막 4연승을 거뒀다. 신영철 감독은 V리그 최다승을 경신했다. 우리카드는 25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2023~24 도드람 V리그 남자부 대한항공과의 1라운드 홈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2(13-25, 32-34, 32-30, 25-18, 17-15)로 승리했다. 주포 마테이가 V리그 입성 뒤 가장 많은 47득점을 기록했고, 국내 공격수 김지한도 20점을 지원했다. 우리카드는 개막 4연승을 질주, 리그 1위를 지켰다. 사령탑 신영철 감독은 V리그 통산 277승을 기록, 신치용 전 삼성화재 감독을 제치고, 역대 최다승을 거둔 감독이 됐다. 우리카드는 1세트 고전했다. 상대 외국인 선수 링컨과 주포 곽승석, 에이스 정지석의 빈자리를 메운 정한용을 막지 못했다. 리시브 효율은 36%에 불과했고, 공격 성공률은 37.93%에 그쳤다. 결국 15점도 진입하지 못하고 13-25로 내줬다. 박빙 승부가 이어진 2세트도 고비를 넘지 못했다. 20점 진입을 앞두고 마테이이 득점력이 폭발하며 먼저 세트 스코어(24-23)를 만들었지만, 이후 리시브가 흔들리며 상대에 오픈 공격을 내줬고, 박진우에게 속공까지 내주며 역전까지 허용했다. 이후 엎치락뒤치락 하는 양상 속에 32-32까지 흘렀다. 하지만 이 상황에서 정한용의 직선 오픈 공격이 비디오 판독 끝에 득점으로 인정되며 다시 역전을 허용했고, 이어진 상황에서 마테이의 오픈 공격이 사이드라인을 벗어나며 2점 차로 벌어졌다. 우리카드는 3세트 반격했다. 10점 진입을 앞두고 다시 마테이가 날아올랐다. 12-10에선 링컨의 공격이 라인을 벗어나며 추가 득점했다. 대한항공에 추격은 허용했지만, 동점을 내주진 않았다. 18-17에서는 마테이가 득점, 정성규가 서브 득점을 하며 점수 차를 벌리기도 했다. 고비는 있었다. 21-18에서 이수황에게 속공, 마테이의 공격이 정한용에게 막히며 추가 실점, 마테이가 범실까지 범하며 21-21 동점을 내줬다. 이후에도 밀리며 먼저 매치 포인트까지 허용했다. 하지만 이후 듀스 승부로 끌고 갔고, 30-30에서 수비 성공 뒤 김지한이 득점하며 다시 리드를 잡았다. 수비 성공 뒤 마테이가 터치아웃 득점을 만들어내며 극적으로 3세트를 따냈다. 분위기를 바꾼 우리카드는 4세트 초반, 잇세이의 서브 득점, 마테이의 블로킹으로 대한한공 기세를 꺾었다. 첫 6점 중 3점을 블로킹을 해냈다. 8-4에선 마테이의 서브 에이스, 상대 범실, 김지한의 오픈 공격으로 점수 차를 더 벌렸다. 한성정은 13-6에서 3인 블로커 벽을 뚫고 득점을 해냈다. 승기가 우리카드로 돌아섰다. 대한항공도 한선수, 곽승석 링컨 등 주전 선수들을 차례로 뺐다. 4세트 결과는 25-18 우리카드 승리. 최종장 5세트. 우리카드는 마테이가 오픈 공격으로 5세트 포문을 열었다. 이어 박진우가 링컨의 공격을 가로막았다. 에스페호에게 퀵오픈과 서브 에이스를 연달아 허용했지만, 그의 범실로 다시 1점을 앞섰다. 그렇게 이어진 박빙 승부. 우리카드는 상대 서브 범실과 마테이의 연속 득점으로 점수 차를 벌렸고, 4점 앞선 채 8점을 채우며 코트를 바꿨다. 우리카드는 대한항공 센터 진지위에게 블로킹과 속공을 연달아 허용하며 추격을 허용했지만, 10-9에서 마테이가 다시 한번 날아올라 득점, 점수 차를 벌렸다. 12-12 동점을 허용한 뒤에도 마테이가 제 몫을 해냈다.5세트도 결국 듀스 승부였다. 15-15에서 호수비가 이어지며 어렵게 살린 공을 마테이가 백어택 득점으로 연결하며 1점 앞섰고, 이어 잇세이가 한태준이 에스페로의 공격을 블로킹하며 3시간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장충=안희수 기자 anheesoo@edaily.co.kr 2023.10.25 2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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