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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틴, 서울 공연 성료...이틀간 13만 3천여 명 열광 “10월 컴백, 자신 있다”

그룹 세븐틴이 투어 ‘팔로우’ 서울 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세븐틴은 지난 21~22일 양일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세븐틴 투어 ‘팔로우’ 투 서울’을 열어 매 회 3시간 30분이 넘도록 특유의 긍정 에너지를 내뿜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이 병행된 이번 공연에서는 2회 총 3만 4천여 명의 오프라인 관객과 9만 9천여 명(최대 기기 접속 수)의 온라인 관객이 세븐틴과 ‘TEAM SVT’(팀 세븐틴)으로 하나 돼 축제를 즐겼다.세븐틴은 다인원 퍼포먼스의 ‘손오공’ 무대로 공연의 막을 올렸고, ‘DON QUIXOTE’와 ‘박수’, ‘울고 싶지 않아’, ‘F*ck My Life’, ‘고맙다’ 등 다채로운 매력이 담긴 무대를 펼쳐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세븐틴 공연에서만 볼 수 있는 보컬팀, 퍼포먼스팀, 힙합팀의 유닛 무대가 이어졌다. 보컬팀의 ‘먼지’, ‘바람개비’, 퍼포먼스팀의 ‘하이라이트’, ‘아이 돈 언더스탠드 벋 아이 러브 유’, 힙합팀의 ‘백 잇 업’, ‘파이어’ 무대가 각 유닛 특유의 매력을 확인시켰다. 세븐틴은 이어 퍼레이드 카를 타고 등장해 ‘홈런’, ‘레프트 앤 라이트’, ‘뷰티풀’, ‘아낀다’ 무대를 연달아 선보였고, 관객들도 함께 뛰고 즐겨 공연장을 페스티벌 현장으로 만들었다. 이처럼 열기가 최고조에 달한 분위기에서 세븐틴은 “승관이가 가장 하고 싶어 했던 무대”라고 소개하며 ‘에이프릴 샤워’ 무대를 꾸몄다. 이어 ‘애니원’, ‘핫’ 등 히트곡을 총망라한 무대를 쉴 틈 없이 풀러낸 세븐틴은 ‘K팝 퍼포먼스 대표 주자’다운 완벽한 퍼포먼스로 관객들을 열광케 했다.쇄도하는 앙코르 요청에 세븐틴은 이동차를 타고 다시 등장해 객석에 가까이 다가가 ‘지금 널 찾아가고 있어’, ‘소용돌이’를 열창했고, 관객들은 슬로건 이벤트와 떼창으로 화답해 감동의 물결을 자아냈다. 세븐틴은 “큰 공연장을 꽉 채워 주셔서 감사하다. 오늘 무대를 하면서 데뷔 때 생각이 많이 났다. 저희를 응원해 주고, 함께 걸어와 주신 캐럿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린다. 세븐틴의 에너지, 원동력은 언제나 캐럿이다”라고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이어 세븐틴은 “저희 컴백이 10월인 거 다 아실 거다. 새 앨범 작업을 거의 끝냈다”라고 밝혔고, 앨범 프로듀서 우지는 “‘손오공’이 엄청나게 큰 사랑을 받았기 때문에 (다음 앨범에 대해) 진짜 부담이 컸고, 더 이상 할 게 없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어리석은 생각이더라. 잘 만들었고, 열심히 준비해서 나올 테니 기다려 달라”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세븐틴은 무빙 스테이지를 활용해 객석 곳곳을 누비며 세븐틴의 전매특허인 무한 앙코르 무대를 펼쳤다. 열정적인 ‘히트’, ‘아주 나이스’ 앙코르 무대가 진한 여운을 남기는 가운데 세븐틴 투어 ‘팔로우’ 서울 공연의 막이 내려졌다.한편, 세븐틴은 오는 9월 6~7일 도쿄 돔, 11월 23~24일 베루나 돔(사이타마), 11월 30일과 12월 2~3일 반테린 돔 나고야, 12월 7일과 9~10일 교세라 돔 오사카, 12월 16~17일 후쿠오카 페이페이 돔 등 일본 5개 도시에서 투어 ‘세븐틴 투어 ‘팔로우’ 투 재팬’을 펼친다. 지승훈 기자 hunb@edaily.co.kr 2023.07.24 07:38
연예일반

[리뷰IS] 세븐틴 ‘손오공’, 예술의 경지에 오른 퍼포먼스

‘이보다 더 진화할 수는 없다’는 생각을 깨뜨리는 퍼포먼스. 그룹 세븐틴의 한계는 끝이 없다.세븐틴이 지난 24일 10번째 미니 10집 ‘FML’을 발매하며 약 9개월 만에 전격 컴백했다. ‘FML’은 세븐틴이 강렬함의 끝을 보여주기 위해 이를 갈고 준비한 앨범이다. 세븐틴의 히트곡을 만들어낸 우지가 전체적인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다른 멤버들 또한 작사, 작곡에 적극 참여해 기대를 모았다.‘FML’은 발매 1일 만에 세븐틴의 커리어에 한 획을 그을 조짐이 보인다. 25일 한터차트에 따르면 ‘FML’은 약 400만장이 팔렸다. 세븐틴의 전작인 ‘페이스 더 선’의 초동 판매량 206만7769장을 단 하루 만에 뛰어넘었으며, 음반 초동 판매량 역대 1위인 방탄소년단 ‘맵 오브 더 솔 : 세븐’(337만8633장) 판매량도 크게 넘겼다. 다채롭게 구성된 ‘FML’에는 제목만 들어도 범상치 않은 더블 타이틀곡 제목 ‘손오공’과 ‘퍽 마이 라이프’가 실렸다. 이 외에도 유닛 곡인 ‘파이어’(힙합팀), ‘아이 돈 언더스탠드 벗 아이 러브 유’(퍼포먼스팀), ‘먼지’(보컬팀) 및 단체 곡 ‘에이프릴 샤워’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 美친 퍼포먼스 ‘손오공’‘좌절하는 대신 지치지 말고 함께 싸워 이겨 내자’는 메시지를 담은 ‘퍽 마이 라이프’가 세븐틴의 섬세한 보컬과 래핑을 감상할 수 있는 노래라면, ‘손오공’은 정반대로 폭발적이면서 격렬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얼터너티브 저지 클럽 장르의 ‘손오공’은 제목 그대로 중국의 고전 소설 ‘서유기’에 등장하는 원숭이 요괴 ‘손오공’을 모티브로 했다. 시련과 좌절을 겪으면서도 자신을 발전해나가는 손오공으로부터 영감을 받았다고 한다.‘손오공’은 진짜 영웅이 눈앞에 등장하는 듯한 웅장한 분위기 속에서 시작된다. 원우와 민규의 낮은 저음으로 예열을 하며, 정한과 버논의 파워풀한 랩, 호시의 쉴 새 없이 몰아치는 보컬이 강하게 뇌리에 박힌다. 후렴구는 마치 손오공이 질주하는 듯한 빠른 리듬이 이어지며 절로 흥을 돋운다. 2절로 넘어가면서 ‘손오공’은 본격적으로 휘몰아치기 시작하는데, 엔딩을 장식하는 우지의 고음이 ‘손오공’의 특색을 완벽히 표현해낸다.가사 또한 흥미롭다. 진짜 ‘손오공’ 캐릭터를 표현해낸 세븐틴은 “힘을 다하고 쓰러져도 포기를모르고 날뛰는 중”, “구름을 타고 여기저기로, 우리들의 긍지를 높이러”, “늘어나라 하늘로 여의봉” 등의 가사를 통해 악인을 처단하기 위해 나서는 손오공 특유의 질주본능과 집념을 담아냈다.하지만 ‘손오공’의 진짜 매력은 보는 즐거움에 있다. 뮤직비디오에서 세븐틴은 도복을 입고 등장해 무려 200명이 넘는 댄서들과 함께 영화를 방불케 하는 역대급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그간 13명의 멤버들이 단 1cm의 오차도 없는 ‘칼군무’로 승부를 봤던 세븐틴은 엄청난 인원 수의 댄서들과도 한몸이 되어 파워풀한 춤을 소화한다. 남성미의 끝을 달린 외모와 피지컬, 현란한 몸의 움직임, 압도적 기운까지. ‘손오공’에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역대급 무대를 완성했다.어느덧 데뷔 9년 차. 이미 수많은 업적을 쌓아온 만큼 조금은 여유를 가질 때도 됐지만, 세븐틴은 이번에도 역시 ‘사활’을 건 앨범으로 돌아와 대중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기고 있다. 언제나 상상 그 이상의 것을 보여줬던 세븐틴이 그룹의 상한선을 뚫기 위해 평소 얼마나 깊이 고심하고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이제 세븐틴의 무대는 “멋있다”를 넘어선 “예술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돌원숭이라 불렸던 손오공이 최고의 부처 전사로 거듭난 것처럼, 대세 아이돌 그룹을 벗어나 무대에서 가장 빛나는 아티스트로 성장한 세븐틴의 서사가 앞으로도 궁금해진다. 권혜미 기자 emily00a@edaily.co.kr 2023.04.26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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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김진우 RBW 대표 “카라 완전체 컴백, 이렇게 잘 될 줄 몰랐어요”

“카라의 히트곡 10곡이 음원 차트 200위 안에 다 들어왔어요. 엄청난 성과라고 생각합니다.”지난해 12월 그룹 카라의 7년 공백기를 깬 컴백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낸 김진우 RBW 대표의 소감이다. 원더걸스, 소녀시대와 함께 2세대 걸그룹을 대표한 ‘레전드’로 불리는 카라는 지난해 12월 데뷔 15주년 기념 앨범 ‘무브 어게인’을 발매하며 7년 만에 완전체로 전격 컴백했다.카라는 본래 젝스키스, 핑클 등 1세대 아이돌의 원조 기획사이자 SS501, 카라, 에이프릴 등의 아티스트를 키워낸 DSP미디어(DSP) 소속이었지만 RBW가 지난해 1월 DSP를 자회사로 편입시키며 지적 재산권(IP)를 가지게 됐다. 이같은 상황에서 김 대표는 카라 멤버들과의 만남을 추진했고, 그 결과 카라의 새 앨범 발매라는 결정을 도출해 냈다.“DSP를 인수하고 나서 보니까 카라의 IP가 너무 좋았어요. (카라 멤버들을) 한 번 만나고 싶다고 의견을 피력했는데 흔쾌히 모여서 같이 만나게 됐죠. 원래 ‘RBW의 새 프로듀싱 기능과 함께 새 카라를 만들면 괜찮겠다’고 가볍게 생각했어요. 팬분들에게 좋은 선물이 되도록 작은 ‘팬송’을 만들고자 미팅을 진행한 건데 막상 만들어지니까 일이 커진 거죠. 앞으로도 카라의 브랜드를 잘 활용한 콘텐츠 사업을 조금 더 갖고 가고 싶어요.”타이틀곡 ‘웬 아이 무브’는 카라의 컴백과 동시에 국내 주요 음원 차트를 휩쓸었으며, 각종 음악 방송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일본에서 열린 팬미팅 티켓도 매진되는 엄청난 성과를 거두었다. “솔직히 이번처럼 잘 될 줄 몰랐어요. 카라의 과거 좋은 IP들과 새롭게 7년 만에 만들어지는 IP간의 시너지를 만들어내면 큰 리스크 없이 해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죠. 옛날 노래를 리마인드 시키고 연관 지을 수 있게 하면서 콘텐츠를 제작했는데, ‘웬 아이 무브’ 발매 후 카라의 히트곡 10곡이 음원 차트 200등 안에 다 들어왔어요. 엄청난 성과라 생각해요.”김 대표는 DSP뿐만 아니라 2021년 3월 오마이걸과 B1A4가 소속된 WM엔터테인먼트(WM)를 인수했다. 그는 각 기획사가 갖고 있는 음악 IP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DSP와 WM 모두 좋은 음악 IP가 많다”며 “회사 계열사가 갖고 있는 좋은 IP로 새롭고 추가적인 매출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생각”이라고 강조했다.2010년 작은 규모로 시작했던 RBW는 총괄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김 대표와 저작권료 1위를 다수 석권하고 있는 김도훈 대표 프로듀서가 함께 이끌고 있다. RBW는 2014년 데뷔한 마마무의 대성공 이후 현재는 원어스, 원위, 퍼플키스 등 6팀의 아티스트가 소속된 중견 기획사로 성장했다.지난 13년의 시간을 돌아본 김진우 대표는 “시간이 너무 빠르게 흘러갔다”며 “그동안 정말 애썼고, 지금도 하던 일을 열심히 할 뿐”이라고 밝혔다.권혜미 기자 emily00a@edaily.co.kr 2023.01.31 0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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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프릴 채원 "참을 만큼 참았다, 이현주 인기 오래 못갈 것" [전문]

에이프릴 멤버 채원이 '팀 내 괴롭힘'을 호소했던 전 멤버 이현주의 주장이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17일 에이프릴 채원은 공식 팬카페에 장문의 글을 통해 '이현주 측 주장이 사실이 아님을 낱낱이 밝히고자 이 글을 쓰게 됐다'라며 '이현주를 팀 내에서 따돌린 사실은 전혀 없다'고 주장했다. 채원은 데뷔 전부터 이현주가 몸이 아파 연습을 버거워했다며 '데뷔 전 가장 열심히 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이현주는 항상 힘들다고 하면서 빠졌다'라고 말했다. 또한 구체적인 날짜와 방송을 언급하며 '이현주는 '뮤직뱅크' 리허설에도 불참했다. 날이 갈수록 행동은 심해졌고 매일 아픈 곳이 생겨났다'라며 과거 이현주의 행동에 대해 비판했다. 채원은 '이현주에게 묻고 싶다. 늘 옆에서 본인을 도와주고 챙겨주느라 힘들었던 나를 배신한 언니로 만든 이유에 대해'라며 '전혀 사실이 아닌 일을 마치 사실처럼 퍼뜨리면서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고 있는데, 이현주는 개인 유튜브며 인스타 활동을 보니 요즘 행복해 보인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채원은 '이제 그만 제자리로 돌려 놔줬으면 한다'라며 '나도 참을 만큼 참았고 이렇게 잘못된 방법으로 얻은 인기와 관심은 절대 영원할 수 없다는 걸 알았으면 한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2월 에이프릴 전 멤버 이현주의 남동생이 '이현주는 멤버들의 괴롭힘 때문에 팀에서 탈퇴했다'라는 내용의 글을 온라인에 올리며 에이프릴 논란은 시작됐다. 이후 소속사 DSP미디어는 '일방적이고 왜곡된 주장'이라며 법적 대응을 진행했고 이현주 측과 팽팽히 맞서고 있다. 다음은 채원의 입장 글 전문 안녕하세요 에이프릴 채원입니다. 먼저 갑작스러운 논란으로 놀라셨을 팬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현주 측 주장이 사실이 아님을 낱낱이 밝히고자 많은 고민 끝에 이 글을 쓰게 되었고, 내용이 다소 길더라도 꼭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2012년 11월 8일 연습생 생활을 시작해서 2015년 8월 24일 에이프릴이라는 그룹으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카라 프로젝트를 함께한 소민언니를 리더로 저와 현주는 에이프릴이라는 팀에 참여하게 되었고 2015년에 예나, 진솔, 나은이가 차례로 회사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저희는 여러 테스트를 거쳐 6인 멤버가 확정되었습니다. 데뷔를 준비하던 당시 현주는 자주 여기저기 몸이 아프다 하며 연습을 버거워했습니다. 꼭 필요한 레슨이 있어도 참여 안 하기 일쑤였고, 매니저님들도 현주를 케어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다했지만 데뷔 전 가장 열심히 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현주는 항상 힘들다고 하면서 빠졌습니다. 그래도 저는 현주가 힘들다고 하니까 언니로서 더 챙겨주려고 했고, 제가 챙겨준 것 이상으로 현주 역시 저에게 의지가 되었기에 저는 현주를 정말 친한 친구라고 생각했습니다. 악의적으로 교묘하게 편집된 영상이 아니라 실제 각종 영상들을 보면 저와 현주는 항상 단짝처럼 붙어 다녔습니다. 그런데 데뷔하자마자 우려하던 일이 터졌습니다. 2015년 8월 25일 화요일 더쇼로 첫 데뷔 무대를 한 저희는 여느 때와 다름없이 금요일 뮤직뱅크 날 샵에 가려는데 현주가 갑자기 사라진 걸 알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현주가 왜 사라졌는지 전혀 알지 못했고, 설마 이런 중요한 스케줄에 차질을 줄까 하는 생각에 안절부절못한 채로 자리를 지킬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드라이리허설, 카메라리허설이 끝날 때까지 현주는 나타나지 않았고 현주 없이 5명으로 무대를 마친 후 저희는 불안에 떨며 현주가 돌아오기만을 기다렸습니다. 생방송 전에 아무렇지 않은 듯 현주는 "그래도 생방은 해야죠~"라는 말을 하며 대기실로 돌아왔습니다. 이로 인해 저희는 데뷔한 지 일주일도 안 된 신인이 드라이리허설을 펑크 낸 것은 최초라며 굉장히 무례한 걸그룹으로 일주일 만에 낙인이 찍혀버렸습니다. 현주의 행동은 너무나도 돌발적인 행동이었고, 팀을 전혀 생각하지 않는 현주의 행동에 놀라고 속상했지만 그래도 한 번은 이럴 수 있다고 생각했고 앞으로 이런 일이 없도록 언니로서 현주를 더 각별히 챙겨주고 내가 더 다독여가며 이끌어가면 현주가 괜찮아질 거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날이 갈수록 현주의 행동은 심해졌고 힘든 안무 연습을 해야 할 때면 갑자기 이명이 들린다, 무릎이 아프다, 손목이 아프다, 발목이 아프다, 머리가 아프다 매일 아픈 곳이 생겨났습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거나 카메라가 켜져 있으면 언제 그랬냐는 듯 방긋방긋 웃다가도 하기 싫은 일이거나 그냥 우리끼리의 연습 때는 몸이 아프다며 참여를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카메라에 나오는 모습만이 전부가 아닌데, 무대 뒤에서 다 같이 연습을 해야 하는 멤버들로서는 현주의 행동에 지쳐갔지만, 현주의 주장처럼 따돌린 사실은 전혀 없습니다. '팅커벨' 컴백 전 안무 레슨 시간에도 현주는 계속 누워있다가 10분 듣고 퇴근하는 게 일상이었습니다. 안무 선생님도 현주가 연습에 의욕이 없고 소홀하다고 하면서 그냥 안무 영상을 보내줄 테니 눈에 익혀오기라도 하라고 하셨고 그렇게 하겠다며 현주는 집으로 갔습니다. 그 당시 저는 갖은 스트레스를 받으면서도 버텼습니다. 현주를 다독이고 챙겨가면서 제 앞가림은 따로 해야 하는 상황이었으니까요. 맏언니라지만 저도 그때 갓 스무 살이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회사의 관리 차원에서 2015년 데뷔 직전부터 2017년 9월까지 개인 휴대폰이 없었습니다. 그 시간 동안 저희는 팀폰을 사용했고 그 팀폰은 폴더폰으로 6명이 하나를 사용했으며, 회사 분들과 멤버 직계가족의 번호만 저장할 수 있었습니다. 1인당 3분으로 통화 제한도 있었고 통화기록을 확인해서 이를 어길 시 페널티가 주어졌습니다. 하지만 현주는 어느 순간부터 혼자 개인 휴대폰을 들고 다녔고, 저희는 명절 당일에만 본집을 간신히 갈 수 있었지만 현주는 본집에서 다니고 싶다고 요구하여 집에서 출퇴근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왜 회사에서 현주가 원하는 대로 전부 다 맞춰주는지 알지 못했고, 회사는 늘 현주를 달래주고 현주가 원하는 조건들을 다 맞춰줬습니다. 그래도 현주는 항상 힘들다고 했고, 연습을 계속 빠졌습니다. 그러면 이런 이유로 현주를 왕따시킨 것 아니냐고 하시겠지만 오히려 저는 현주를 더 챙겨주고 달래주면서 에이프릴을 지키려고 노력했습니다. 특히 제가 현주랑 항상 둘이서 붙어 다녔는데, 현주 혼자 따돌림을 당했다는 건 전혀 말도 안 됩니다. 현주에 대해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던 와중에 결국 마지막 사건이 터졌습니다. 현주 동생분이 썼다고 주장하는 글에서는 '현주의 자동차 좌석에 누군가가 썩은 김밥을 두어 현주는 그걸 치우고 냄새가 나서 향수를 뿌렸는데 멤버들 전부와 매니저가 냄새난다고 화를 내며 욕을 했다' 라고 쓰여있지만 그건 사실이 아닙니다. 저는 이날의 상황을 선명하게 기억하고 있습니다. 이날은 정확히 '팅커벨' 더 쇼 음악방송 날이었습니다. 대기 중 차에 김밥과 팬분들이 주신 서포터 음식들이 있었는데, 현주는 갑자기 들어오자마자 냄새가 났는지 표정을 찡그리며 밀폐된 공간 안에서 향수를 마구 뿌렸고, 뒷자리에 앉은 진솔, 예나에게까지 향수가 닿을 정도였습니다. 다들 머리가 아프다고 현주에게 그만해달라고 했고, 현주는 모든 멤버들에게 쏘아붙이듯 공격적인 말을 하며 언성을 높였습니다. 저는 항상 힘들어하는 현주를 달래주고 챙겨주는 입장이었는데, 혹시라도 차 밖에 팬분들에게 들릴까봐 걱정이 돼서 현주에게 "현주야 목소리 좀 낮춰줘 밖에 들리면 어떡해.."라고 얘기했습니다. 그동안 현주의 어떠한 행동에 대해서도 저는 항상 좋은 말만 하고 다독여왔었고, 제가 현주에게 하지 말라고 말한 건 그날이 처음이자 단 한 번뿐이어서 정확하게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현주는 저에게 짜증을 내고 신경질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현주와 저는 사이가 정말 좋았고, 저는 현주랑 정말 친하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항상 현주도 저에게 언니 덕분에 고맙다고 하고 서로 돈독하게 지냈는데, 갑자기 짜증을 내서 저도 조금 놀랐던 상황이었습니다. 다음 날인 쇼챔피언 음악방송 날 현주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헤어 메이크업을 받던 저희에게 매니저님이 갑자기 "오늘 음방 취소됐어 얘들아 숙소로 가자."라고 하시는 겁니다. 저희는 이유를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모든 게 무너진 것 같았고 앞으로 우리는 어떻게 되는 것인지 그토록 지키려고 노력했던 에이프릴도 이제 끝인 건지 별별 생각이 다 들었습니다. 음악방송에 안 온 그날 현주가 응급실에 갔었다는 건 저희는 몇 개월 뒤에 회사로부터 전달받았고 그 당시에는 전혀 알지도 못했습니다. 그렇게 팅커벨 활동 중간에 나간 현주로 인해 저희는 사월이 인형탈로 급하게 빈 무대를 채워야만 했고 4인 콘서트도 준비해야 했습니다. 저는 현주가 힘들어할 때마다 무너지지 않게 더욱 챙겨주고 이해해 주었습니다. 에이프릴은 저에게 포기할 수 없는 소중한 기회였고, 현주 역시 저에게 너무 소중한 친구이자 동생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저랑 현주뿐만 아니라 저희 어머니와 현주 어머니도 서로 친하고 의지하는 사이였습니다. 저는 그 당시 현주와 더 친했고 현주의 행동이 점점 심해지기 시작할 무렵부터는 에이프릴이라는 팀을 지키기 위해, 그리고 다른 동생들을 위해서라도 현주를 그냥 내버려 둘 수 없다는 생각에 항상 옆에서 현주의 얘기를 들어주며 더욱 각별히 신경을 쓰고, 위로해 주고 응원해 줬습니다. 저의 노력으로 인해 조금이라도 바뀌어주기를, 노력해 주기를 바라면서요. 항상 아프고 힘들다는 현주에게 싫은 소리 한번 하지 않았고, 현주랑 서로 제일 친한 친구이자 언니 동생 사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았습니다. 현주에게 묻고 싶습니다. 그렇게 본인을 이해하고 맞춰주려 노력했고 저에게 항상 고마운 언니라고 했으면서, 저를 이간질해서 자기를 힘들게 한 언니로 탈바꿈 시킨 이유 늘 옆에서 본인을 도와주고 챙겨주느라 힘들었던 저를 배신한 언니로 만든 이유. 말도 안 되는 거짓 소문을 지어내 이야기하고 다닌 이유. 대체 왜 그런 행동을 하는 건지 저는 너무 이해되지 않고 이 상황이 정말 억울해서 초반에는 계속 죽고 싶다는 생각만 했습니다. 전혀 사실이 아닌 일을 마치 사실처럼 퍼뜨리면서 이렇게나 많은 사람들이 정말 억울하게 고통받고 있는데, 개인 유튜브며 인스타 활동을 보니 요즘 행복해 보입니다. 이제 그만 제자리로 돌려놔줬으면 합니다. 저도 참을 만큼 참았고 이렇게 잘못된 방법으로 얻은 인기와 관심은 절대 영원할 수 없다는 걸 알았으면 합니다. 진실은 밝혀지게 되어있습니다. 현주 측 지인이라고 주장하는 폭로 글을 보고 저는 모든 과거 기록을 찾기 위해 데뷔 초 잠시 사용한 공기계 복구, 그 당시 저의 심리 상담 자료와 부모님들의 메시지 내용 복구 등 할 수 있는 건 정말 다 했습니다. 저에 대한 근거 없는 의혹은 모두 사실이 아니며 차후에 자료와 함께 설명하겠습니다. 저는 이 기억들을 다시 꺼내고 싶지도 않았고 들추고 싶지도 않았습니다. 하루하루 죽고 싶다는 생각과 함께 제가 망가져가고 있습니다. 이 억울함은 꼭 풀고 싶기에 저도 더 이상 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그동안 기다리면 진실이 밝혀질 것이라고 믿었지만 이제는 그저 가만히 기다리기만 해서는 안 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팬 여러분들께서도 진실은 아셔야 하기 때문에 사실에 입각해서만 쓴 글이니 글이 많이 길더라도 시간 내어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박상우 기자 park.sangwoo1@jtbc.co.kr 2021.06.17 1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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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IS] 학폭→그룹 내 왕따 논란…'폭력'으로 얼룩진 연예계

학교폭력 의혹 논란이 연예계로 번져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 '지뢰밭'이 됐다. 각종 학교폭력 주장이 제기되고 있고, 이젠 이를 넘어서서 그룹 내 왕따설로 번졌다. 올해 TV조선 '미스트롯' 출연자 진달래로 시작된 연예계 학교폭력 논란 의혹 제기는 배우 조병규·김동희·박혜수·(여자)아이들 수진·몬스타엑스 기현·스트레이 키즈 현진·세븐틴 민규 등 걷잡을 수 없을 만큼 폭로 글이 폭주했고 소속사 측은 해당 사안에 대해 확인한 후 공식입장을 내기 바빴다. 논란이 불거진 것에 대한 사과의 뜻을 전한 후 해당 사실 진위여부 및 법적 대응 카드를 꺼내며 신중을 기했다. 방송사 역시 이 사태에 대해 예의 주시하고 있다. KBS는 유재석의 신규 예능 '컴백홈'에서 조병규 출연을 보류시켰고, 박혜수가 주연으로 나서는 금요극 '디어엠'의 첫 방송을 연기했다. 최대한 신중하게 학교폭력 사태에 대응하겠다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 것. 그런 가운데 이번엔 그룹 내 왕따 논란이 불거졌다. 지난 2월 28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에이프릴 출신 이현주의 동생이라고 밝힌 글쓴이가 "누나는 연기를 하고 싶어 에이프릴을 탈퇴했다고 알렸지만 사실이 아니다. 누나는 그룹 내 큰 괴롭힘과 왕따를 당해왔고 그 일로 공황장애와 호흡 곤란 등을 겪어 많이 힘들어했다. 결국 누나는 자살 시도까지 했다"라고 폭로했다. 이어 "이후 멤버들에게 사과를 받은 적도 없고, 오히려 회사를 찾아간 엄마를 보고도 그 팀 멤버들이 비웃으며 지나갔다며, 더는 에이프릴 멤버들이 활동하는 모습을 보고 싶지 않아 이제야 용기를 냈다"라고 덧붙였다. 1일 추가 폭로도 있었다. 한 네티즌은 이현주의 친구라고 전하며 "당시 에이프릴 모든 멤버가 현주를 왕따 시켰고 방관자는 없었다"라면서 "처음 현주를 싫어하고 괴롭혔던 건 에이프릴 전 멤버 전소민·채원이 소민과 친해지려고 현주를 이간질함"이라고 주장해 논란을 증폭시켰다. 에이프릴은 김채원·이나은·양예나·이진솔·이현주·전소민 6인조 걸그룹으로 지난 2015년에 데뷔했다. 이듬해 이현주와 전소민이 그룹에서 탈퇴했고 윤채경, 레이첼이 새로운 멤버로 합류했다. 소속사 DSP미디어 측은 논란 이틀 만에 "이현주는 당사 연기자 연습생으로 입사했다. 에이프릴 구성 과정에서 설득 과정을 거쳐 본인 및 가족과의 합의 하에 팀에 합류하게 됐다. 하지만 데뷔 확정 이후 본인의 체력적, 정신적 문제로 인해 팀 활동에 성실히 참여하지 못하는 등 어려움을 겪어 왔다. 당시는 이현주뿐만 아니라 이로 인해 유발된 갈등들로 다른 멤버들 또한 유무형의 피해를 겪어 왔다.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며 고통을 호소해 왔고, 당시 정황이나 상황 판단으로는 어느 누구를 가해자나 피해자로 나눌 수 없는 상황임이 분명하다고 판단했다"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그러면서 "이현주는 '팅커벨' 활동 당시 본인이 팀 탈퇴에 대한 의사를 피력했다. 당사에서는 만류했지만, 본인의 뜻이 완고해 에이프릴 탈퇴를 결정하게 됐다. 이 과정에서 이현주와 에이프릴 멤버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된 것에 대해 당사의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 이후 당사는 이현주 양이 원했던 연기자 활동에 대해 전폭적인 지원을 해 왔다. 더불어, 이후 아이돌로 활동 또한 원해 이 또한 적극적인 지원을 했다. 팀 탈퇴 이후 이현주 본인이 원했던 분야의 활동에 대해서는 당사 또한 가능한 모든 지원을 했음은 자명한 사실"이라고 해명했다. 특히 해당 논란의 경우 그룹의 전체적인 이미지가 심각한 타격을 받을 수 있어 더욱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는 상황. 소속사 측은 미확인 사실과 추측으로 인해 이현주와 에이프릴 멤버들 모두 더 큰 피해를 입을 수 있기에 확인되지 않은 사실과 루머에 대한 확대 재생산은 자제해 주길 바란다고 간절히 호소했다. 황소영 기자 hwang.soyoung@jtbc.co.kr 2021.03.02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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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종국, 8년만에 솔로 컴백…정통 발라드

가수 김종국이 8년 만에 솔로로 컴백한다. 8일 JK엔터테인먼트는 "김종국이 새 싱글 '지우고 아플 사랑은..'을 발매하며 오랜만에 가수로 컴백한다"고 밝혔다. 그간 예능 활동에 집중해온 김종국의 반가운 신곡 소식이다. '지우고 아플 사랑은..'은 겨울의 쓸쓸함과 어쿠스틱 사운드가 주는 따스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정통 발라드곡이다. 아팠지만 소중했던 사랑의 감정과 기억들을 잊지 않고 간직하며 살아가겠다는 절제된 슬픔을 김종국표 특유의 깊은 감성으로 표현했다. 슬픔, 그리움, 애절함 등 복합적인 감정을 고스란히 전달하기 위해 김종국은 '지우고 아플 사랑은..'의 작사, 작곡을 포함한 전반적인 곡 프로듀싱에 직접 참여했다. 여기에 레드벨벳, 에이프릴, 정승환, 10CM, 산들, 윤미래 등 다수의 아티스트 음악을 프로듀싱한 타이비언과 바크의 참여, AIMISTRINGS의 편곡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지우고 아플 사랑은..'은 김종국이 2012년 7집 'Journey Home'과 리메이크 싱글 '회상' 이후 8년여 만에 발표하는 신보라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향후 지속적인 음원 활동을 예고하는 의미 있는 신곡이 될 예정이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tbc.co.kr 2020.12.08 1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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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종국, 8년 만에 솔로 컴백…오늘(8일) 발라드 ‘지우고 아플 사랑은..’ 발매

가수 김종국이 8년 만의 솔로곡으로 연말 가요계에 따뜻한 감성을 더한다. 8일 JK엔터테인먼트는 “김종국이 오늘 새 싱글 ‘지우고 아플 사랑은..’을 발매하며 오랜만에 가수로 컴백한다”고 밝혔다. ‘지우고 아플 사랑은..’은 겨울의 쓸쓸함과 어쿠스틱 사운드가 주는 따스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정통 발라드곡이다. 아팠지만 소중했던 사랑의 감정과 기억들을 잊지 않고 간직하며 살아가겠다는 절제된 슬픔을 김종국표 특유의 깊은 감성으로 표현한 곡이다. 슬픔, 그리움, 애절함 등 복합적인 감정을 고스란히 전달하기 위해 김종국은 ‘지우고 아플 사랑은..’의 작사, 작곡을 포함한 전반적인 곡 프로듀싱에 직접 참여했다. 여기에 레드벨벳, 에이프릴, 정승환, 10CM, 산들, 윤미래 등 다수의 아티스트 음악을 프로듀싱한 타이비언과 바크의 참여, AIMISTRINGS의 편곡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지우고 아플 사랑은..’은 김종국이 2012년 7집 ‘Journey Home’과 리메이크 싱글 ‘회상’ 이후 8년여 만에 발표하는 신보라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종국은 팬들의 사랑과 응원에 보답하고자 신곡에 대한 부담을 떨치고 오랜 공백을 깼다. ‘지우고 아플 사랑은..’은 김종국의 향후 지속적인 음원 활동을 예고하는 의미 있는 신곡이 될 예정이다. 오랜 팬들에게 더없이 반가운 연말 선물이 될 ‘지우고 아플 사랑은..’은 더욱 애절하고 짙어진 김종국표 감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지우고 아플 사랑은..’은 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김연지 기자 kim.yeonji@jtbc.co.kr 2020.12.08 0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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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핑크vs박진영vs제시, '인기가요' 1위 대결

블랙핑크, 박진영, 제시가 '인기가요' 트로피를 두고 경쟁한다. 18일 방송되는 SBS '인기가요'에는 고스트9(GHOST9), 골든차일드, 더보이즈, 던, 베리베리(VERIVERY), 블랙핑크(BLACK PINK), 송하예, 스트레이 키즈, 시그니처, 썸, 에버글로우(EVERGLOW), NCT U, 위아이, 위클리, 위키미키, 유하, 이수현, 우주소녀 쪼꼬미, 펜타곤, 프로미스나인이 무대를 꾸민다. 이날 MC NCT 재현, 몬스타엑스 민혁, 에이프릴 나은의 진행으로 1위 후보도 공개됐다. 블랙핑크의 '러브식 걸즈', 박진영의 '웬 위 디스코', 제시의 '눈누난나'가 후보에 올랐다. 세 노래 모두 음원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방송에는 1위 후보 중 블랙핑크만이 출연한다. NCT U, 펜타곤, 베리베리, 이수현이 컴백 무대를 갖는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tbc.co.kr 2020.10.18 1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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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유 '가라고' 음악중심 조회수 1위 기념 어쿠스틱 버전 선물하며 활동 종료

가수 소유가 싱글 ‘가라고’(GOTTA GO)’ 공식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소유는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1년 9개월 만에 컴백해 ‘가라고’ 활동을 즐겁게 마무리할 수 있게 돼서 정말 감사하다”라며 “짧은 활동이었지만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셔서 정말 행복했고, 팬 분들과 직접 만나지는 못했지만 멀리서도 응원해주신 덕분에 더 힘이 났다”라며 팬들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어 공식 유튜브 채널 ‘소유기(記)’를 통해 신곡 ‘가라고’ 어쿠스틱 버전을 공개했다. 활동을 마무리하면서 팬들에게 남기는 선물 이라며 “앞으로도 계속 좋은 음악과 다양한 분야에서 찾아 뵐 것을 약속드리며 항상 많은 관심과 사랑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영상 속 소유는 빗속에서도 흔들림 없는 소유 특유의 매력적인 음색과 자연의 소리가 어우러져 바로 눈앞에서 공연을 보는 듯한 현장감을 전달했다. 여기에 더해 소유는 '가라고'를 어쿠스틱 버전에 맞는 멜로디와 그루브를 보여주는가 하면, 다채로운 표정으로 감탄을 자아냈다. 신곡 'GOTTA GO(가라고)' 활동을 통해 여름을 저격하는 시원한 멜로디에 호소력 짙은 보컬과 완벽한 퍼포먼스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함에 이어 자신만의 장점을 배가시키면서 여름의 강렬하고 폭발적인 에너지를 한껏 그려냈다. 이번 활동에서는 다채로운 조명, 런웨이 등의 무대 컨셉트, 실크 천 등 다양한 소품을 이용한 안무와 퍼포먼스는 음악프로그램 무대의 매력을 한층 빛냈다. ‘가라고’ 활동 중 SNS상에서는 '가라고 챌린지'도 화제였다. 씨스타 멤버(효린.보라.다솜)를 시작으로 우주소녀 다영, 몬스타엑스 형원∙주헌, 니콜, 에이프릴 나은, 제시, 샤이니 키, 빡빡이 아저씨 (김 계란), 모델 박경진 등 수많은 스타가 동참해 크게 주목받았다. 김연지 기자 kim.yeonji@jtbc.co.kr 2020.08.23 1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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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가요' 오늘(16일) 코로나19 뉴스특보 여파 '편성 변경'[공식]

'SBS 인기가요' 편성이 변경됐다. 16일 ‘SBS 인기가요’ 측은 "코로나19 뉴스 특보로 인해 시간을 앞당겨 오후 2시 30분에 방송된다"고 전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박진영이 선미와 함께 'When We Disco’로 컴백 무대를 꾸민다. 'When We Disco’는 복고를 재해석한 유로디스코 풍 음악으로, 이날 박진영과 선미는 완벽한 찰떡호흡으로 흥 넘치는 디스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가요계에 디스코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두 사람은 또 어떤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이와 함께 경쾌한 정글 팝 ‘DESSERT’로 돌아온 HYO(효연)과 ‘명곡 맛집’ 온앤오프가 컴백무대를, 빅톤(VICTON)의 한승우가 솔로 아티스트로 핫 데뷔 무대를 준비하고 있다. 이 외에도 이날 방송에는 에이프릴, 제시, 강다니엘, (여자)아이들, ATEEZ, 체리블렛, TREASURE(트레저), 로켓펀치, 브레이브걸스 등이 출연한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08.16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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