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랜드(www.seourlland.co.kr)는 201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에게 자유이용권을 1만원에 판매한다. 기간은 11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이다.
수험생 할인 이벤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수험표 또는 고3 학생증을 반드시 제시해야 하며 동반 1인까지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50m 높이에서 낙하하는 짜릿한 놀이기구 '스카이엑스'를 1인 요금(1만5000원)으로 두 명이 이용할 수 있으며, 하늘을 나는 신개념 레포츠시설 '스카이어드벤처'와 서바이벌 게임시설인 '서든어택' 도 동반 1인까지 50% 할인받을 수 있다.
서울랜드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곳곳에 산타의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는 따뜻한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산타가 운전하는 장난감 기차, 크리스마스 선물이 가득 담긴 퍼레이드카 등 모든 퍼레이드카와 플로트가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며진다. 귀엽고 아기자기한 장난감 군단의 모습과 인간동력으로 이동하는 교육적인 형태가 더해져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산타와 함께 타는 '산타 바이크 - 크루즈 여행' 체험 행사도 펼쳐진다.
페달을 밟는 힘이 추진 동력으로 바뀌어 움직이는 바이크는 인간동력 체험을 통해 에너지 절약을 몸소 체험해볼 수 있는 교육적 참여 이벤트다.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며 즐거움을 느끼는 '산타클로스 노래방'도 있다. 숨겨뒀던 자신의 끼와 노래 솜씨를 마음껏 발휘해 볼 수 있는 크리스마스 노래 경연대회다. 익살만점 MC의 진행으로 아빠 산타를 선발하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02-509-6000.
박상언 기자 [separk@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