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DA 2011년 춘계 서울 컬렉션(Seoul Collection)이 3월 28일부터 4월2일까지 6일간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서울패션위크 기간 중에 개최된다.
KFDA(Korea Federation of Design Association)는 한국 패션시장을 선도하는 국내 정상급 디자이너들의 단체로서 1년에 2회 정기컬렉션을 개최해 왔으며, 제 44회 KFDA 서울 컬렉션 기간 중에는 3월 29(화), 4월 2일(토) 2일간 총 3명의 디자이너컬렉션이 개최된다.
개최 44회를 맞은 이번 2011년 춘계 컬렉션에 KFDA 디자이너들은 남성복 1명, 여성복 2명 총 3명의 디자이너가 참가하며, (주)롯데백화점이 KFDA 서울컬렉션을 협찬한다.
서울 패션위크의 공식협찬사이며 KFDA의 메인협찬사인 롯데백화점의 김대원 CMD와 KFDA는 오는 2011년 춘계컬렉션을 기념해 에코 티셔츠를 공동 기획해 패션위크에 새로운 이슈를 만들고 있다.
일명 캠페인 티셔츠, 착한 티셔츠, 말 거는 티셔츠 등 여러 이름으로 불리고 있는 '에코티셔츠'에 분리배출 표시인 리사이클 모양과 세이브디어스(save the earth) 문구를 이용해 위트있게 디자인했다. 특히 이번 일본의 자연재해, 이상기온 등 점점 파괴되어 가는 지구를 각인하고 환경을 살리기 위한 메시지를 어필하고 있어 주위에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에코 티셔츠의 디자인은 KFDA의 고태용 디자이너가 디자인 했으며, 패션위크 기간 동안 롯데백화점 매장(안윤정 앙스, 패션스토리 정훈종) 방문 고객들에게 사은품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유아정 기자 [poroly@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