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A한국마사회는 승마 저변을 확대하고 학교체육으로서 승마종목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학교체육 승마운동 체험수기를 공모한다. 참가자격은 학교체육내 승마운동을 도입한 초·중학교의 학교장 또는 담당교사와 학교체육 및 특별활동으로 승마프로그램에 참가한 초·중학교 재학생이다.
체험수기 접수는 24일부터 11월 12일까지다. 결과발표는 11월 30일, 시상식은 12월 5일에 열린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마사회 특별적립금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며 세부사항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와 호스피아 홈페이지( www.horsepia.com)를 참조하거나 한국마사회 승마활성화팀(02-509-299)으로 문의하면 된다.
○2011년 전국생활체육 대축전 열린다
과천승마경기장에서 29일~30일까지 ‘전국생활체육 대축전’이 열린다. 이번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은 인천광역시가 주최하지만 대회를 치를 수 있는 승마장이 없어 과천승마장에서 대회가 진행된다. 대회종목은 마장마술-Ⅳ클래스를 비롯, 장애물Ⅲ클래스(90cm)·장애물Ⅴ클래스(110cm)·릴레이-2단체경기다.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은 전국 생활체육인들이 참가할 수 있지만 승마 종목의 경우 2008~2010년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참가자는 출전 할 수 없다. 또 대한승마협회 장애물 A클래스(30cm) 또는 마장마술A클래스급 입상자는 출전할 수 없다.
○김천시 태화초 승마단 창단
김천시 봉산면 태화초등학교가 16일 '태화초등학교 어린이 승마단' 창단식을 가졌다. 신성섭 태화초등학교 교장은 "이번 승마단 창단을 계기로 알차게 진행될 승마교육을 통해 본교 교직원과 학부모 및 학생들이 다른 학교의 선망의 대상이 될 것이다"며 "우리는 차별화된 교육을 실시해 황폐화되고 있는 농촌교육을 되살리는 작은 학교 가꾸기 운동의 모델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태화초등학교는 올해부터 '추풍령 말사랑 호스타운'과 운영 협약을 맺고 승마교육을 실시했다. 2012학년도에는 추풍령 말사랑 호스타운을 비롯하여 KRA한국마사회·경상북도·김천시의 지원을 받아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승마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방과후 교육프로그램으로 승마를 도입해 태화초등학교 어린이는 누구나 승마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