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 교정에 신입생과 새 학용품이 넘쳐나듯 가요계도 신보들이 쏟아지고 있다. 새로운 학급 친구를 소개하는 마음으로 +New가 새 앨범 4개를 꼽아봤다.
제이슨 므라즈
라이브 앨범 '라이브 이즈 어 포 레터 월드(Live is A Four Letter World)' 발매일 : 2/29 팝가수 제이슨 므라즈가 오는 4월 정규 4집 발매를 앞두고 오랜 기다림에 지쳐있을 팬들을 위해 라이브 앨범을 공개했다. 이번 앨범은 지난해 가을 미국 샌디에고 스프렉클즈 극장에서 열린 공연 실황이 담겨있다. 그의 달콤한 보이스와 숨소리가 생생하게 들려 눈을 감고 있으면 마치 제이슨 므라즈가 바로 옆에 있는 듯하다.
샤이니
일본 첫 정규 앨범 '더 퍼스트' 발매일 : 2/29 샤이니가 지난해 6월 일본에서 낸 첫 정규 앨범 '더 퍼스트'를 국내에서 발매했다. 이번 앨범에는 '베터(Better)' 등 신곡을 비롯해 '너는 나의 모든 것' '줄리엣' 등 히트곡을 다채롭게 수록했다. CD와 함께 담겨있는 DVD를 통해서는 지난해 6월 영국 런던 애비로드 스튜디오에서 열린 샤이니의 쇼케이스 현장과 지난해 7월 일본 5개 도시에서 진행된 라이브 무대 영상 및 인터뷰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게이코 리
베스트 앨범 '보이시스 III' 발매일 : 3/22 깊고 허스키한 보이스가 특징인 여성 재즈 보컬리스트 게이코 리가 7년 만에 발매하는 신보. 자신의 히트곡과 행크 존스·데이빗 샌본·조지 듀크 등의 재즈 거장들과 함께한 곡들을 가득 담았다. 따뜻한 주말 오후, 게이코 리의 이번 앨범을 듣고 있으면 마음이 저절로 편안해진다.
안녕바다
정규 앨범 '핑크 레볼루션' 발매일 : 2/28 남성 4인조 밴드 안녕바다가 발칙한 반란을 꿈꾼다. 1년 3개월 만에 발매한 정규 2집이 인기 상승세를 타는 중. 타이틀곡 '악마' 뮤직 비디오는 각종 포털사이트 베스트 영상에 올랐을 정도다. 음반 판매에서도 상위권을 기록하며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안녕바다 특유의 톡톡 튀는 성격과 감성이 이번 앨범에서 그대로 느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