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찬미해피맘(대표 이유자, www.ehappymom.co.kr)이 미생물 공법으로 오염을 최소화한 친환경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찬미해피맘’을 개발해 주목받고 있다. 해피맘은 싱크대에 바로 부착하여 1차적으로 음식물쓰레기를 자유장 스윙칼날로 미세하게 분쇄한 후 2차 미생물을 접종, 3차 분해 여과기를 통해 분해되는 유기물을 유출수와 함께 배출한다.
싱크대의 막힘이나 역류를 차단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으로 기존 음식물분쇄기의 단점을 보완하여 보다 나은 안전성과 편리성을 추구하여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실현시키고 있다. 모든 싱크대에 설치가 가능하고 음식물 쓰레기를 따로 모아둘 필요 없이 싱크대에서 원터치로 배출할 수 있다. 미생물 접종 분해방식이기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를 매립할 필요가 없으며 악취나 각종 세균, 벌레를 완전 차단하고 배관 속 오물 때를 제거하는 등 위생성을 갖췄으며 음식물 수거비용을 절감시켜 경제적이다.
특히 항산화 물질을 생성해 하수구 배관세척과 악취제거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진 방선균과 함께 사용돼 냄새가 전혀 없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풍부한 경험과 숙련된 기술을 보유한 연구소와 자체 생산 공장을 완비하고 있는 찬미해피맘은 선박, 대학교 등 대량 급식분야는 물론 아파트·주택·공기업 및 정부기관 등 모든 부분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제품의 크기와 처리 용량 등 다양하게 개발하고 있다.
이유자 대표는 “해피맘은 편리성·위생성·경제성·환경성·안전성을 고려해 개발한 선진국형 친환경 신기술 제품”이라고 말했다.